도자위 분들 책임감 좀 가지고 시간 약속 잘 지켜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2015.03.09. 20:16
- 7947
오늘 8시가 도서관 사물함 배정 발표일이라고 알고있습니다.
저번학기에도 발표 시간보다 훨씬 더 늦게 발표되더니 오늘 또한 공지시간보다 발표가 늦네요.
이번에 사물함 신청받을 때에는 10분 늦었다고 전산처리가 끝났으니 한번만 봐달라고 부탁하고 사정해도
다음 날에 오라고 말씀하시던 그 칼같이 시간약속 엄수하시던 그 책임감 어디 가셨나요?
더군다나 이번 학기부터는 도자위분들이 근로장학생으로 바뀌어서 근로장학금 받고 일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물론 일도 많고 고생하시니 근로장학금 받는거겠지요.
그런데 이렇게 근로 장학금까지 받고 일하시는데.. 그에 대한 책임감도 좀 가져주셨으면 좋겠네요.
학생들한테 신청받을 때에만 시간 엄수하시지 마시고
본인들이 공지사항 올릴 때도 꼭 같이 시간엄수 해 주셨으면 좋겠네요.
도자위 분들만 바쁘고 그 시간이 귀한게 아니라
학생들도 똑같이 바쁘고 시간 내는게 귀한거라는거 알아주셨으면 좋겠네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늠름한 노랑코스모스]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찬란한 강활]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늠름한 노랑코스모스]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아픈 며느리배꼽]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찬란한 강활]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늠름한 노랑코스모스]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아픈 며느리배꼽]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적절한 삼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짜릿한 꽃기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짜릿한 왕버들]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당첨 안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수고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초라한 금사철]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귀여운 솔나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뛰어난 옻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멋쟁이 가래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겁나 치사하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교활한 신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슬픈 개머루]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행복한 정영엉겅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멋쟁이 가래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행복한 정영엉겅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멋쟁이 가래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털많은 뚝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행복한 정영엉겅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털많은 뚝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꼭 그시간에 나가야되냐?라고 따지기 시작하는게 웃긴거 아닌가요?
무슨 권리로 못나가게 하는거죠? 들어오는걸 막는건 이해하는데 나가지 못하게 하는건 말이 안 되죠.
그 시간에 주인없으면 자리정리하시면 되는거고.
그 시간에 급한일이 있을 수도 있고, 화장실에 가야할 수도 있고, 그 많은 사람들이 다 사정이 다른건데,
일괄적으로 못나가게 자물쇠걸어 잠그는게 말이되나요ㅗ?
단지 자리정리 편하게 하기 위해서?
아무리 도자위분이라도, 좀 생각을 하세요.
그럼. 백화점이나 주차장에서, 뭐 정리한다고 고객들 못나가게 하는 것도 괜찮겠네요?ㅋㅋㅋ
왜 하필 지금나가냐고 하면서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행복한 정영엉겅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털많은 뚝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리고 그런 사항은 학생들에게 의견을 물어보고 결정했어야죠.
자기네들끼리 결정하고. 시행만 하면 진리인가요?
그럼 정부가 하는 일,국회가 하는 일, 잘못된거 있으면 비난하지마셔야죠 ^^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행복한 정영엉겅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털많은 뚝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털많은 뚝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애매한 족두리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저번학기땐 많이 늦엇긴하지만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자상한 개머루]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코피나는 클레마티스]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수줍은 중국패모]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윗댓글처럼 욕하려고 기다린거같음..
8시에 공지사항에서 바로 봤거
물론 저번학기엔 훨늦었거 저번학기에 비하면
엄청나아졌ㅋㅋ..
여튼..
반납기간이랑 신청기간
몇주전부터 공지하는데
당연히 개인사정 한명봐주면
다봐줘야하고..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특이한 갈참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섹시한 장구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허약한 생강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무작위로 돌리는 프로그램임에도 불구하고 되는 사람은 계속 되는 거면 프로그램에 문제가 있는거 아닌가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황홀한 뻐꾹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침착한 도라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리고 예전부터 느낀건데 권위의식 가지고 계신듯한 분이 몇 분 보여요 ㅎㅎ....
시간 칼같이 끝나자마자 신나게 문닫아버려ㅋㅋ! 하던 분들도 봤고 하네요 뒤에 헐레벌떡 오시던 분이 이분인가 ㅜㅜ
사실 도자위 활동 다른 잘 하시는 분들이 몇분들때문에 피해입는 느낌도 들고요.
아무튼 몇분 늦은거 가지고 쪼잔하게 라는 말 보다는 시간맞춰 올려야하는건 맞긴맞으니..
좀 속상하신 분이어서 감정표현이 그렇다고 생각하고 틀린말은 아니니 다음 번에는 도자위 분들이 세 게시판에 시간맞게 잘 올려주시길~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난쟁이 구상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머리나쁜 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머리나쁜 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노트북으로 인강보는게 왜안되는지 잘모르겠네요
노트북쓸거면 딴 도서관가라고 하던데
학교의 건물이 다다른데 남한테 피해안주는만큼의
각도서관을 이용할권리가 없는건가요?
대체 그런규정은 누가만들었는지.
학생끼리 타협도 안하고
도자위에서 자체적으로 만들면 그게 규정인가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발랄한 갈매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발랄한 갈매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자동적으로 24시간열람실에서
노트북으로 인강정도는 볼수있게 규정을
융통성있게 바꿔야하는거 아닌가요?
새벽에 인강듣고 공부하고싶은 그런 날도
그런 학생도 있는거 아닌가요?
이름그대로 학생들의 자치위원회인데
관리하기편한 그런규정말고요
정말 학생들의 도서관 편의를 위한 그런규정을
만들고 수정해주셨으면합니다
학생들의 입장에서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발랄한 갈매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사람많이 상대하는게 무척이나 피곤한일인줄압니다만
작년에 사물함 마지막날 선착순배포시에
공지에는 이용증만들고오고 받은사람은 오후1시까지인가 자물쇠 채우라고 되어있었는데
막상 가면 자물쇠 안들고왔다고 다돌려보내더군요
그래서 오후에 자물쇠 채우면 된다고 되어있던돼요
하고 말하니 좀 성질 내면서 저만 그렇게 생각한거라고
말하시더니 앞의 안들고 온사람
전부다 돌려보냈다더군요
그럼 저뿐만이 아닐뿐더러
많은 학생들이 헷갈릴정도로
공지가 명확하지않았다는건데
그럼 잘못을 시인하지도않으면서
오히려 학생들이 잘못이해한거라고
짜증내먼서 화내는거 이해안되네요
공지를 쓰실거면 누가봐도 애매한게없이
명확하게 쓰셔야 하는거아닌가요?
많은학생들 상대한다고 짜증내지마시고
공지를 만들때 다시 읽어보고 문제가없는지
다시 생각해보셨으면하네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발랄한 갈매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머리나쁜 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머리나쁜 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발랄한 갈매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머리나쁜 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따듯한 비파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도서관에 보면, 열람실내 불편사항(ex. 1놋북 마우스 사용 등등)이 실시간으로 접수되서 처리됐으면 좋겠는데, 상시 대기하지 않는 도자위는 전혀 대응할수 없습니다. 시스템상으로도 그렇고,
예전에는 무보수로 일했다지만, 최근에는 근로장학금까지 나옵니다. 예전에는 단순한 자치위원회였기에 불가능한 요구지만, 이제는 장학금도 지급되는데 이전과는 다른 활동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므로 차라리 그 근로장학금으로, 지금 전소에 근로장학생이 상시 대기하는 것 처럼 상시규찰위원을 둬서 학생들 클레임을 즉각즉각 받아줬으면 합니다. 그러면 열람실내 무개념행동들을 효과적으로 차단하고, 자리독점 신고가 들어오면 즉각 대응할수 있으니,
옛방식의 도자위를 폐지하고 전문상시규찰위원을 만드는게 더 효과적이라 봅니다.
P.S도자위 업무인 나머지 사물함배정같은것도 도서관 사서쌤들의 영역으로 돌려도 될거고, 규찰위원들이 도울수도 있으니 큰 문제는 없을듯 보입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침울한 새팥]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냉철한 참죽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의젓한 사마귀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까다로운 돌가시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머리나쁜 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