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과 전산유체 vs 유한요소법(영어강의)
글쓴이
- 2015.03.12. 05:42
- 1121
제가 마지막학기인데
관심안가는 과목은 아무래도 듣기 싫어서
신청한과목중에 저 두과목이 있습니다..
그런데
요즘 너무 바빠서 두과목중에 하나는 아무래도 빼야할거같네요 ㅠㅠ
여러분 보시기에는 어느거 빼는게 나을거같나요?
그러니까 아무래도 수업난이도가 쉬운걸 듣고
어렵고 시간많이 나가는걸 빼려고하는데
어느걸 빼는게 낫겠습니까 ㅠㅠ
권한이 없습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둘다 평소 보지 못하던 엄청난 분량의 매트릭스를 다루게 됩니다. (제가 FEM 들을 때 기말 문제 손으로 풀던데 8x8 행렬식이니깐요...) 근데 FEM의 경우 대부분 선형화 되는 문제를 다루어서(학부에서는) 직교성을 이용해서 팍! 하고 풀어지지만 CFD에서는 아닌 경우도 있습니다...
기계과에서는 CFD를 어디까지 다루는지 잘 모르겠지만(초음속 유동 안 들가면 CFD 추천) 기계과라면 아마 기계 구조 쪽으로 가실 가능성이 많으므로 제 추천은 FEM입니다.(이랬는데 공무원이나 공사 준비 중이라면 전... 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