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란이 되고 있는 학회비
글쓴이
- 2015.03.12. 16:17
- 3404
학회비를 걷는 것에 관해서 그것도 4년치를 한꺼번에 걷는것 불법아닌가요? 밑에 다른분께서도 쓰셨지만 경통대 사건처럼 화제가 커지는게 아니라 수그러 드는거 같아 안타깝습니다. 논란이된 해당과에서 과 행사를 진행하는데 각 학생 1년치 학회비 5만원씩이 사실상 부족하다며 다른과에 비해 교수들이 사비로 20 .30만원씩 낼정도라고 누가 글을 쓰셨던데 그렇다면 밀캠 다 너아가서 다른과들은 안그런데 (큰돈의 학회비를 걷을정도로)그렇게 진행이되고 있다면 분명 학생회 운영상의 문제나 뭔가 잘못 운영이되고 있다는것 아닌가요?
또한 등록금낼때 학생회비 명목으로 2만원이 있는데 (그것도 물론 학생 선택이지만) 학회비라는 것이 왜 필요한것이지요? 얼마나 행사를 크게 하길래... 학학년에만 걷어도 그돈이면 어마어마하네요. 학과행사는 학생회비로 해결을 하고 그때그때 부족한 돈을 만원 이만원씩하여 학과행사에 참여하는 인원을 파악해서 운영을 하는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과는 어떤지모르겠지만 저희과는 이렇게 운영합니다.
해당 논란이 된 학과에서 혹은 학회장이 논란을 잠재울 입장표명이 있었으면 좋겠네요.
뉴스에서만 보던 학회비 사건이 부산대 내부의 과에서도 일어난다는것이 안타깝기 그지 없습니다.
밀양캠퍼스도 부산대니까 이런 문제에 대해서 잘잘못을 따져서 클린한 부산대가 되었으면 좋겠다는 부산대의 한 학생으로서의 생각입니다.
또한 등록금낼때 학생회비 명목으로 2만원이 있는데 (그것도 물론 학생 선택이지만) 학회비라는 것이 왜 필요한것이지요? 얼마나 행사를 크게 하길래... 학학년에만 걷어도 그돈이면 어마어마하네요. 학과행사는 학생회비로 해결을 하고 그때그때 부족한 돈을 만원 이만원씩하여 학과행사에 참여하는 인원을 파악해서 운영을 하는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과는 어떤지모르겠지만 저희과는 이렇게 운영합니다.
해당 논란이 된 학과에서 혹은 학회장이 논란을 잠재울 입장표명이 있었으면 좋겠네요.
뉴스에서만 보던 학회비 사건이 부산대 내부의 과에서도 일어난다는것이 안타깝기 그지 없습니다.
밀양캠퍼스도 부산대니까 이런 문제에 대해서 잘잘못을 따져서 클린한 부산대가 되었으면 좋겠다는 부산대의 한 학생으로서의 생각입니다.
권한이 없습니다.
0
0
참혹한 족제비싸리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참혹한 족제비싸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참혹한 족제비싸리
학회비 4년치 걷는것은 법원에서불법이라 판결이 났습니다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글쓴이
약 2년전 학회비 4년치를 한꺼번에 납부하는게 부당하다고 모 대학 학생이 소송한적이 있었고, 결론은 법원이 4년치 납부는 부당하며 분할납부하도록 판결이 내렸고, 그 후 부산대를 포함하여 대부분 학교에 분할납부 권고조치가 내려왔습니다.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글쓴이
또한 등록금낼때 학생회비 명목으로 2만원이 있는데 (그것도 물론 학생 선택이지만) 학회비라는 것이 왜 필요한것이지요? 얼마나 행사를 크게 하길래... 학학년에만 걷어도 그돈이면 어마어마하네요. 학과행사는 학생회비로 해결을 하고 그때그때 부족한 돈을 만원 이만원씩하여 학과행사에 참여하는 인원을 파악해서 운영을 하는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과는 어떤지모르겠지만 저희과는 이렇레운영합니다.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등록금 제외한 모든 돈 동의없이 걷는건 불법이지않나요 ㅋㅋㅋ
0
0
해맑은 홍단풍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해맑은 홍단풍]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해맑은 홍단풍
해당 논란이 되는 글을 읽어보았는데 학회비가 작은돈두아니고 학교측에서 요구한것도 아니고 회장 개인계좌로 내는 거라고 적혀있더군요. 등록금 낼때 내는 학생회비 이만원말고는 과에서 학회비를 요구한적은 없었습니다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글쓴이
백퍼 출두당할듯
0
0
해맑은 홍단풍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해맑은 홍단풍]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근데 학생회 인원 매년 바뀌지않나요? 안그래도 불법인데... 그 해 학생회 인원들이 자의적으로 돈을 썼다면... 이건 더 커지지않을까 싶은데요... 죄가...
0
0
친숙한 자운영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친숙한 자운영]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친숙한 자운영
그렇네요 또 글쓴분 이야기를 들어보니. 음 잘못된 관행은 꼭 고쳐져서 이제 막 들어온 신입생들이. 저런 고민을 안했으면 좋겠네요 선배로서..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해당학과에서 십입생에게 사과하고
전액 돌려줬답니다
전액 돌려줬답니다
0
0
조용한 피소스테기아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조용한 피소스테기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뭘돌려줘요 내가 그학관데요
0
0
태연한 눈개승마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태연한 눈개승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태연한 눈개승마
내가그학관데요 정확히 말하자면
지금 학생들 계좌보내달라고해서 다돌려주기로 약속했고 일부 학생들이아직까지 계좌를 카톡으로 안보내주어 돌려주지못하고있습니다. 계좌가 다 들어오는대로 돌려줄것같습니다.
지금 학생들 계좌보내달라고해서 다돌려주기로 약속했고 일부 학생들이아직까지 계좌를 카톡으로 안보내주어 돌려주지못하고있습니다. 계좌가 다 들어오는대로 돌려줄것같습니다.
0
0
고상한 개여뀌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고상한 개여뀌]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고상한 개여뀌
신입생말고도 돌려줘야 하는것 아닙니까
1
0
태연한 눈개승마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태연한 눈개승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저희과 과짱이 차타고 댕기는 이유가 다~ 있져 ㅋㅋ
0
1
태연한 눈개승마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태연한 눈개승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태연한 눈개승마
윗분 바이오산업기계공학과라고 하셨는데
바이오산업기계공학과 과짱 차도없고 심지어 운전면허도 없습니다. 왜 허위사실을 말하시는지 이해가안가네요
바이오산업기계공학과 과짱 차도없고 심지어 운전면허도 없습니다. 왜 허위사실을 말하시는지 이해가안가네요
0
0
고상한 개여뀌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고상한 개여뀌]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님들 엠티가면 송정방값이 일이십만원도 아니고 60만원정도임... 개총,종총,체육대회하면 100만원 넘게듭니다...뭘좀 알고 말하세요 요즘세상이 어느세상인데 학회비걷어서 개인이득취하겠습니까? 이상한추측성댓글달지말고 바이오산업기계학회장한테 장부 공개하라고 당당하게 말하세요
1
2
고상한 개여뀌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고상한 개여뀌]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고상한 개여뀌
위에 댓글 쭉 읽어보니 해당과 집행부나 회장이랑 친분있는 분처럼 써놓으셨는데 일단 아니라면 사과부터 드리겠습니다
먼저 저도 과학생회를 운영해 본 사람으로서 학교에서 각 과마다 내려오는 지원금에 행사 참석시에 뒷풀이비 일만원 정도해서 개총 엠티 축제주막 자본금에 체육대회 종총에다가 중간고사 기말고사 간식 이벤트 까지해도 저희 다 했습니다 그러고도 2학기 기말엔 돈이 남는 상태도 있습니다
대체 어떤 행사를 얼마나 크게 하시길래 돈이 그렇게 필요하신지.. 게다가 제일 문제가 되는건 3,4학년인것같은데 거의 대다수의 고학년들이 과 행사에 참석하지 않는걸로 압니다만 왜 그분들이 나가지도 않을 행사비를 전부 다 냈어야했던거죠 저번 글에도 저는 학생들이 모두 의견을 모아 장부 공개하라고 해야할것같다고 의견을 내놓았었는데 일이 커지니 돈을 돌려준다고 하는걸 보니 장부가 그리 깨끗하진 않을 것 같네요
정말 필요한 돈이라면 그 이유를 설명하고 1년치만 분납 받아도 되지 않겠습니까
먼저 저도 과학생회를 운영해 본 사람으로서 학교에서 각 과마다 내려오는 지원금에 행사 참석시에 뒷풀이비 일만원 정도해서 개총 엠티 축제주막 자본금에 체육대회 종총에다가 중간고사 기말고사 간식 이벤트 까지해도 저희 다 했습니다 그러고도 2학기 기말엔 돈이 남는 상태도 있습니다
대체 어떤 행사를 얼마나 크게 하시길래 돈이 그렇게 필요하신지.. 게다가 제일 문제가 되는건 3,4학년인것같은데 거의 대다수의 고학년들이 과 행사에 참석하지 않는걸로 압니다만 왜 그분들이 나가지도 않을 행사비를 전부 다 냈어야했던거죠 저번 글에도 저는 학생들이 모두 의견을 모아 장부 공개하라고 해야할것같다고 의견을 내놓았었는데 일이 커지니 돈을 돌려준다고 하는걸 보니 장부가 그리 깨끗하진 않을 것 같네요
정말 필요한 돈이라면 그 이유를 설명하고 1년치만 분납 받아도 되지 않겠습니까
1
0
바쁜 계뇨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바쁜 계뇨]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고상한 개여뀌
지원금 안나오시나요? 과사에서 이거 집고 갑시다. 그리고 참가자들한테 뒷풀이 명목으로 돈안받으시나요?
제대로 대답해주세요
제대로 대답해주세요
0
0
처참한 기장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처참한 기장]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고소합시다
0
0
흐뭇한 층층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흐뭇한 층층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234학년은 안돌려주나요?
1
0
태연한 눈개승마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태연한 눈개승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이게 강제가 되면 불법인거 같은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