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를 너무 많이하게 되면 사람이 이상해지는 경우도 있나요?
글쓴이
- 2015.03.15. 17:11
- 2423
대인공포증이 생긴다던가.. 아니면 말을 못하게 된다던가...
주변에 그런 사례나 혹은 본인에게 그런 일이 있나요?
그런 경우는 어떻게 극복해야 할까요..?
권한이 없습니다.
목이 메어 목소리가 안나오는 경험 했음
0
0
나약한 느릅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나약한 느릅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런적은 없는데.... 학자급 정도는 되야 그정도 되지않나요?? 그냥 개인의 성격으로 말미암은 일인것 같은데....
0
0
과감한 원추리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과감한 원추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과감한 원추리
대학교 오기 전에는 정상적이었어요..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전 재수하면서 또래와 이야기 1년동안안했는데 대인기피증안생겼어요
0
0
개구쟁이 쇠별꽃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개구쟁이 쇠별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개구쟁이 쇠별꽃
역시 케바케인가요..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글쓴이
삼수하면 생겨요...
0
0
다부진 갈매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다부진 갈매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저도 그래요 사람만나는게 좀 그랬는데 다시 사람만나다보면 괜찮아져요
1
0
무례한 무화과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무례한 무화과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런 사람도 있어요 제가 그런 케이스 중 한 명일 듯 전 독재독삼했거든요
근데 시간 지나면 좀 괜찮아짐
근데 시간 지나면 좀 괜찮아짐
0
0
꾸준한 흰털제비꽃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꾸준한 흰털제비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공부안할때는 공부 생각안하면 괜찮아져요 ㅋ
연습하면되요 ㅋ 이상한거아니에요
연습하면되요 ㅋ 이상한거아니에요
0
0
유별난 부처손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유별난 부처손]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얼마나하셨길래 시험준비하시나 ㅠㅠ
0
0
활동적인 자목련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활동적인 자목련]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대학원이 문제죠 저도 대학원생인데 하... 환경적인 요인때문인지 사람 심하게 가림
0
0
치밀한 꼭두서니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치밀한 꼭두서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치밀한 꼭두서니
호 어떻게 가리게 된다는거죠?
0
0
화려한 들깨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화려한 들깨]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독학하면 생김. 내가 실패의 아이콘이라서 공부만 존나 하려고 감정 성욕 정신 다 통제해서 공부만 해보려하다가 우울증도 걸려봄. 독재 독삼하면 득도함.
하루에 말 한마디 안하는 날이 늘고 친구들 만나도 매일 똑같은 공부하는 일상 속에 할 말도 없고 나 때문에 재미없어지는것 같고, 말주변도 없어지고 자신감도 없어지고, 과민반응하게되고 그래서 더 벽치고 그러면 말 진짜 안하게 됌. 하려던 말도 입에서 막힘.
하루에 말 한마디 안하는 날이 늘고 친구들 만나도 매일 똑같은 공부하는 일상 속에 할 말도 없고 나 때문에 재미없어지는것 같고, 말주변도 없어지고 자신감도 없어지고, 과민반응하게되고 그래서 더 벽치고 그러면 말 진짜 안하게 됌. 하려던 말도 입에서 막힘.
1
0
신선한 하늘나리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신선한 하늘나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신선한 하늘나리
극복? 군대. 군대가서도 그거 안 없어지고 과도한 긴장과 조심성이 남아 있는데 밥차가면서 자연스럽게 함께 사라짐. 근데 나와서 다시 그 생활 하면 똑같아 짐.
0
0
신선한 하늘나리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신선한 하늘나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대학원생활중입니다
가끔 눈에서 땀이 나네요.. ㅠㅠ
가끔 눈에서 땀이 나네요.. ㅠㅠ
0
0
야릇한 아주까리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야릇한 아주까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다들 정말 감사합니다.. 힘이 나네요 ㅎㅎ 힘냅시다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