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생인데요. 사법고시랑 로스쿨 차이가 어느정도 인가요?
- 2015.03.24. 12:16
- 3170
곧 사법고시가 계속 존치될건가
결정을 한다고 하더라구요.
근데 지금 로스쿨이 있자나요.
사촌형이 사시패스하고 사법연수원에
있는데요.
형은 사법고시가 존치된다면
로스쿨보다는 사시하는게 변호사 이름값
한다고 군대갔다와서
사시존치결정되면
곧바로 준비하라고 권하더라구요.
부산대는 사법고시 많이 되는걸로
알고있는데요.
정말 사시랑 로스쿨은 차이가
심한가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귀여운 사마귀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같은 변호사가 아니라던데
그만큼 차별을 받는건가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기다가 로스쿨 취지 자체가 사실 법의 사례 연구 심화 분석이지 사시처럼 판검변이 되기 위함은 아니라고 알고 있어요 그런면에서본다면 확실히 사시랑 로스쿨은 다른세계겠죠?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귀여운 사마귀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수줍은 털중나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귀여운 사마귀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법과졸업????????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저렴한 올리브]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귀여운 사마귀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귀여운 사마귀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싸늘한 제비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귀여운 사마귀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착잡한 어저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귀여운 사마귀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일등 수박]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귀여운 사마귀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창백한 매화노루발]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하늘과 땅 차이는 무슨...ㅋㅋㅋ
연수원 출신이나 로스쿨 출신이나 걍 비슷하게 대우받습니다. 오히려 설대로스쿨같은 경우는 연수원보다 더 대우받는 느낌이구요.
연수원 로스쿨 차별대우보다
오히려 학부학벌 좋은 변호사 vs 학부학벌 구린 변호사 차별대우가 더 클 듯.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수줍은 털중나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수줍은 털중나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사법고시 패스할 정도면
서울대 학부, 서울대 로스쿨 건물 100번 폭파시킬 수 있는
실력+노력 아닌가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사시가 어려운 시험인 건 맞지만,
1000명 뽑는 시절 온 이후부터는 기존 연변들에게도 말 많았구요...
로스쿨의 경우
1,2기와 달리 요즘 로스쿨 입시부터 시작해서 변호사시험까지 이 과정 또한 장난 아닙니다.
님 사촌형이 사시합격 전에
어떤 스펙을 갖고 있었는지는 모르겠지만 과연 서울대 로스쿨...
아니 그 아래 메이저로스쿨 입학이라도 가능할지 의문이네요.
특히 변호사시험의 경우 현재 7기라면 로스쿨입시로 한 차례 거른 사람들끼리
피터지게 경쟁해서 선택+사례+기록 한꺼번에 쳐갖구 40%쯤 합격할텐데
이게 과연 사시보다 쉽다고 할 수 있을지도 의문이구요.
기저귀까지 차면서 시험친다는 말이 괜히 나온게 아닙니다. 이미 난이도도 거의 사시급으로 올라왔구요. 일부 강사들은 선택사례기록을 한 꺼번에 치다보니 사시보다 더 어려운 것 같다고 말하는 사람도 있을 정도입니다.
하지만 슬픈 건...
사시든, 로스쿨이든
그만한 노력한만큼 대우를 받지 못 하고 있다는 것이죠. (대우 자체가 나쁘다는 건 아닙니다)
그게 참 안습이라면 안습이라 하겠습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수줍은 털중나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문제는 재삼사오수가 통합해서 35퍼라는게...실질 현역기준으로는 10프로내외죠 이제...
노숙굴이라 깔수있는건 8-90퍼합격의 1,2기 꿀빤세대..6기이후부터는 사실 정말힘들져;
물론 실력은 사시출신이 더있을겁니다.
뛰어나서가아니라
평균 사시패스기간 5년에 연수원3년인데
보통 법대이거나 법과목 1년이상(35학점이상)이니 근 10년 공부한사람과 비교하는건 무리가 있졈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특별한 자목련]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사시는 1,2차 통합 합격률이 낮을때는 1프로도 안되요ㅎ
13만명치는데 2차까지 1000명이면작죠ㅎ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특별한 자목련]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아무튼 군대 갔다와서
사시 존치했으면 좋겠네요.
선택의 폭을 좀 넓히고 싶어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우리나라 로스쿨 지금 답 없습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게으른 자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민망한 튤립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하여튼 왜 다른 나라에서 실패하는 사례만 갖다 들여놓는지.. 일본에서 이렇게 했다가 실패해서 다시 법대로 돌린 걸로 아는데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무좀걸린 괭이밥]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사시 합격해서 사법연수원에 있는 사람들이
검사 및 로클럭 임용 시 로스쿨 졸업생들과 공정한 경쟁시험을 치르게 해달라고 청원한 기사입니다
반면 로스쿨생들은 자신들에게 일정 TO를 보장해달라는 주장을 했구요
이게 무엇을 의미할까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청렴한 혹느릅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애매한 눈개승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