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회사가 다시 살아날까요?
글쓴이
- 2015.03.29. 12:15
- 1452
요즘 하도 경기가 안좋아서 그런지 갈수록 취업도 힘들어지고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네요.
우리나라 대기업 전반적으로 너무 힘들다하고 구조조정도 하고있는 판국에 하루라도 빨리 취업해야할것같고 또 들어가도 언제 잘릴지 모른단 생각하면 진짜 전문직이나 공무원 공기업쪽으로 빨리 준비를 시작해야할것같은데ㅜㅜ
여러분은 긍정적인 입장인가요? 부정적인편인가요?
우리나라 대기업 전반적으로 너무 힘들다하고 구조조정도 하고있는 판국에 하루라도 빨리 취업해야할것같고 또 들어가도 언제 잘릴지 모른단 생각하면 진짜 전문직이나 공무원 공기업쪽으로 빨리 준비를 시작해야할것같은데ㅜㅜ
여러분은 긍정적인 입장인가요? 부정적인편인가요?
권한이 없습니다.
0
0
착실한 미모사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착실한 미모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착실한 미모사
갓9급
0
0
흔한 세열단풍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흔한 세열단풍]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정책의 중요성의 날로 커지고 있죠. 회사가 살아난다고 해서 난 안잘릴거다... 이건 우리나라가 미국만큼 잘살아도 기업퍼주기 기조를 유지하는이상 짤려도 이상할게 없을 겁니다. 넌 남들보다 못했으니까 집에가~!! 이러면서...
중요한건 사회인식과 정책입니다!!!
중요한건 사회인식과 정책입니다!!!
0
0
화려한 술패랭이꽃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화려한 술패랭이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화려한 술패랭이꽃
남들보다 못하면 짤려도 할말없죠.
회사에서 이사람이 필요가 없는데 굳이 돈주면서 데리고있을필요가...
회사에서 이사람이 필요가 없는데 굳이 돈주면서 데리고있을필요가...
0
0
정겨운 꽃치자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겨운 꽃치자]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정겨운 꽃치자
그게절대적인게 아니라 상대적인거라면요??
0
0
화려한 술패랭이꽃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화려한 술패랭이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정겨운 꽃치자
회사는 구글처럼 잘나가는데 5명줃 한명은 매년 갈아 치우는 회사... 남아있는 4명은 행복하고 신명나게 일할 수 있을까요?? 살아남았다~ 라면서???
0
0
화려한 술패랭이꽃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화려한 술패랭이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화려한 술패랭이꽃
5명을 다데리고 하는것보다 매년 한명씩 갈아치우는게 회사에 도움이 된다면 그렇게한다고 뭐라할수없죠.
0
0
정겨운 꽃치자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겨운 꽃치자]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화려한 술패랭이꽃
그게 왜 기업퍼주기(?) 문화때문인가요
미국은 우리나라보다 더 심해요. 철저한 성과주의라서 필요 없다싶으면 바로 짜르죠.
MS나 애플같은 잘나가는 회사들도 구조조정 계속 꾸준히 합니다.
대신 미국은 실업급여같은 복지가 잘되어있고 노동의 유연성이 높아서 이직이 쉬운편이죠.
단순노동같은 경우도 보수가 높은편이고
짜르면 안된다 이게 아니라 노동의 경직성을 개선하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하네요.
미국은 우리나라보다 더 심해요. 철저한 성과주의라서 필요 없다싶으면 바로 짜르죠.
MS나 애플같은 잘나가는 회사들도 구조조정 계속 꾸준히 합니다.
대신 미국은 실업급여같은 복지가 잘되어있고 노동의 유연성이 높아서 이직이 쉬운편이죠.
단순노동같은 경우도 보수가 높은편이고
짜르면 안된다 이게 아니라 노동의 경직성을 개선하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하네요.
0
0
쌀쌀한 쇠별꽃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쌀쌀한 쇠별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화려한 술패랭이꽃
미국만큼 노동시장에 유연성주면 더 심해질거같은데요?ㅋㅋㅋ우리나라정도면 정규직 정년 잘지켜주는편 아닌가요??
0
0
즐거운 팥배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즐거운 팥배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제 생각엔 지금 우리나라만 그런게 아니라 세계적으로 경기가 안좋아서 그런거 같아요. 셸 사태나 이런저런 것들 때문에 ?? 독일이나 아이슬란드 같은 유럽 국가도 경제난으로 자살률이 무척 올랐다고 하죠. 근데 경기란게 왔다갔다 거리는 거니 또 좋아지지 않을까 합니더
0
0
유쾌한 봄맞이꽃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유쾌한 봄맞이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저희 세대는 이제 100세까지 사는 시대인데, 대기업들어가도 40후반, 50에 짤리고 반평생을 수입없이 살게됩니다. 대기업 임원까지 해서 퇴직하고 다른곳에 취직한다는 사람도 있는데 이건 너무 위험한 발상입니다.
공무원, 공기업처럼 정년보장되고 연금나오는 직업이나, 죽을때까지 먹고살수 있는 전문직, 이것이 100세 시대에 필요한 직업이라고 생각합니다.
괜히 지금 의치한수 등이 박터지는게 아닙니다. 죽을때까지 먹고살수있는 전문기술이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