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목을.접질렀는데
글쓴이
- 2015.04.03. 00:10
- 1987
넘어져서 발목을 접질렀는데 붓기가 잘안빠지네요. 일주일되었는데 통증은 저번주보다 들해서 잘 걸을수있지만 발목접질리면 원래 회복이 더디나요ㅜㅜ일주일이나 지속될줄은몰랐네요
권한이 없습니다.
0
0
저렴한 개양귀비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저렴한 개양귀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낼 당장 병원가보세요 저도 많이 안다친줄 알았는데 가보니까 인대늘어나서 한 두달 깁스했는데도 아직도 비만오면 욱신거려요
0
0
부자 줄민둥뫼제비꽃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자 줄민둥뫼제비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MRI나 CT찍기전엔 인대같은경우는 병원에서도 자세히 몰라요. 붓기정도와 통증으로 어림하는거죠. 통에 얼음물 만들어서 하루에 2~3번 얼음찜질 해주시면 도움되고요. 붓기 빠지면 고무줄 당기기 등의 간단한 재활운동 지속적으로 해주시는 것이 좋겠네요. 참고로 재활은 직접적으로 발목을 낫게 하는게 아니라, 다른 발목을 대신하는 다른 근육들을 발달시켜서 간접적으로 발목을 낫게 하는 것입니다.
0
0
억쎈 꽝꽝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억쎈 꽝꽝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네 접지르면 살짝만 부어도 일주일 넘게 가요... 그리고 후유증은 정말정말 오래가니 앞으로 주의하세요! ㅠㅠ 이제 잘 걸으시면 심한건 아니네! 침맞으면 좋아요 저도 자주 접질러서.. 침은 웬만한 한의원 가면 다 그럭저럭 잘 하니까 한번 맞아보세요
0
0
육중한 매발톱꽃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육중한 매발톱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저는 고등학교때 접질렀던게 살짝 삐끗만해도 하루이틀 욱신욱신해요ㅠㅠ 일어나시면 병원부터 가보시길..
0
0
게으른 노박덩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게으른 노박덩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발목을 접질렸을때
1. 최대한 빨리 정형외과가서 진단을 받고 골절인지 아닌지 확인한다.
2. 골절이 아니라면 한의원에가서 침을 맞는다.
3. 1~3일차까지는 얼음찜질을 자주 해주어 붓기를 가라앉히려고 노력한다. (RICE법 지키기)
4. 통증이 사라지고 발목 근력을 키울때까지 발목보호대를 착용하여 발목안정성을 유지한다.
5. 골절이라면 수술 and 깁스 정형외과 전문의의 처치에 따른다.
빠른 쾌유를 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