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 전자과 실험....

글쓴이
  • 2015.04.05. 22:39
  • 2343

2학년 기초전자전기실험 I 하고 있는 전자공학과 학과생입니다...


이번 6주차 실험부터 플립플롭 들어가는데 도통 뭔말인지 모르겠내요.. 하하...


이전 실험까지는 어찌어찌 이해해서 예비보고서 쓰고 실험하고 그랬는데


플립플롭은 이해도 어중간하고... 도통 보고서를 못쓰겠내요... ㅜㅜ


선배님들은 어떻게 이걸 하셨는지 진짜 대단하시내요....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26
병걸린 비수수 15.04.05. 22:42
진짜 공대생 존경합니다. 주말에 도서관 왔는데 거의다 공학책 펴고 공부하고있어요!! 힘내세요!!!
0 0
글쓴이 글쓴이 15.04.05. 23:14
병걸린 비수수
감사합니다!
0 0
꾸준한 동백나무 15.04.05. 22:52
전 계과인데.. 전자과존경합니다ㄷㄷ
0 0
글쓴이 글쓴이 15.04.05. 23:15
꾸준한 동백나무
감사합니다! 기계과가 더힘들다고 들었는데... 힘내세요
0 0
답답한 꽝꽝나무 15.04.05. 23:02
실험이 제일 짜증
0 0
글쓴이 글쓴이 15.04.05. 23:15
답답한 꽝꽝나무
헤헤.. ㅜㅜ
0 0
무좀걸린 붉은병꽃나무 15.04.05. 23:08
실험은 거의 항상 이론보다 진도를 앞서가서 매번 그런 현상이 발생합니다. 저도 플립플롭 부분에서 전공책을 뒤적이면 억지로 실험을 하고 한참뒤에 수업시간에 배웠어요. 대학공부는 찾아서 하는거다 생각하시고 인터넷검색 적극적으로 활용하시면서 힘내시길 바랍니다. 내년에는 더 힘들어요..ㅎㅎ
0 0
글쓴이 글쓴이 15.04.05. 23:16
무좀걸린 붉은병꽃나무
네! 감사합니다 ㅎㅎ
다행히도 인터넷엔 자료가 많아서 다행이네요
0 0
바보 배추 15.04.06. 00:19
원래 전자전기는 실험이 젤힘들어요 후배님 ㅋㅋ 아니다 전자기학이 제일 어려운듯
0 0
글쓴이 글쓴이 15.04.06. 00:41
바보 배추
하하 역시 모두가 전자기학이 어렵다고 하는군요 ㅎㅎ ㅜㅜ
0 0
겸손한 노루참나물 15.04.06. 01:13
학술동아리 드세요!!
족보마늠ㅎㅎ
0 0
글쓴이 글쓴이 15.04.06. 09:37
겸손한 노루참나물
복학생이라서 문두드리가 미안하내요 ㅎㅎ
0 0
황송한 옥잠화 15.04.06. 01:13
동감 실험만 안하면 공부할맛 날거같은데 2학점짜리 실험하나 때문에 너무힘드네요
0 0
글쓴이 글쓴이 15.04.06. 09:37
황송한 옥잠화
그러게요 ㅎㅎ 전자전기 실험이 어렵다고 하니깐 좀더 힘내죠 ㅎㅎ
0 0
저렴한 삼잎국화 15.04.06. 09:30
엄살피우지마세요 원래 그정도 합니다 ~
0 0
글쓴이 글쓴이 15.04.06. 09:36
저렴한 삼잎국화
원래 그정도 하니깐 제 입장에선 선배님들이 대단해 보이더군요 ㅋㅋ 제 입장에선 어려운데 선배님들은 척척해내니 더 노력해야겠어요 ㅜㅜ
0 0
저렴한 삼잎국화 15.04.06. 09:38
글쓴이
그래 열심히하세요
그리고 모르는거 잇으면 그거에 대해서 구글링하세요 요즘엔 인터넷에 엄청 설명 잘돼잇어요
모르는거 인터넷 찾아보고 하려면 시험기간 벼락치기는 당연히 안되겟죠?
0 0
글쓴이 글쓴이 15.04.06. 10:18
저렴한 삼잎국화
그러더군요 ㅎㅎ 열심히 할게요 감사합니다
0 0
멋진 쇠물푸레 15.04.06. 09:58
제 남자친구도 전자과인데..ㅠㅠ 맨날 토닥토닥 해주고있습니다..
0 0
글쓴이 글쓴이 15.04.06. 10:31
멋진 쇠물푸레
그 남자분은 엄청나게 행복하실꺼 같내요 ㅎㅎ
0 0
멋진 쇠물푸레 15.04.07. 00:59
글쓴이
근데 힘내라는 말로 정말 힘이많이될지..ㅠㅠ 진짜 힘났으면 좋겠어요ㅎㅎ 글쓴이님도 힘내세요!
0 0
밝은 대나물 15.04.06. 11:10
지금 조금 힘드실 텐데 실험이 중요합니다. 이론이랑 실제 회로를 구성해서 구동시켰을 때는 또 다른 문제가 꼭 발생하게 되는데 이 때 실험했을 때의 경험이 아주 도움이 됩니다. 저도 지금 개인적인 일 때문에 전기 전자라면 아주 기초인 릴레이로 구성된 PLC 제어 회로를 만들고 있는데 이론과 실제의 차이란... 힘내시고 개인적인 추천으로는 조금 힘들더라도 영문으로 된 구글링을 하시길 가끔 석,박사 급으로 추정되는 양덕들이 실제 자기 전기 실험한 데이터들을 올려서 장난 아닙니다.(덕 중에 덕은 양덕이니라 란 말이 괜히 나온게 아니더라구요.)
0 0
글쓴이 글쓴이 15.04.06. 23:15
밝은 대나물
열심히 하겠습니다! 회로 열심히 만드세요 ㅎㅎ
0 0
화난 산오이풀 15.04.06. 13:06
족보업나요?
0 0
글쓴이 글쓴이 15.04.06. 23:16
화난 산오이풀
아싸라서 혼자공부하고 있내요 ㅎㅎ ㅜㅜ
0 0
서운한 명아주 15.04.07. 12:29
원래 실험이 논리회로 이론 수업보다 진도가 빨라서 좀 힘들긴 합니다. 화이팅!
사실 플립플롭은 D플립플롭만 알면 되긴 함..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