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존감 낮은 사람 옆에 있으면 많이 피곤한가요?
글쓴이
- 2015.04.12. 19:06
- 5328
짜증내거나 화내는건 아닌데 좀 울적해 하거나
쉽게 기대려고 하는 사람
친구나 연인으로 어떤가요
쉽게 기대려고 하는 사람
친구나 연인으로 어떤가요
권한이 없습니다.
제 친구중에 감정기복 진짜 심한애 있었는데 제가 상대적으로 무던하다보니 맞춰주게 되더군요. 3년 그짓하다가 못참고 절교했습니다
1
0
민망한 솔붓꽃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민망한 솔붓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민망한 솔붓꽃
ㅇㄱㅁ
0
0
힘좋은 향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힘좋은 향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힘듭니다 힘들어요 아시잖아요 ㅠㅠ
0
0
훈훈한 천일홍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훈훈한 천일홍]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훈훈한 천일홍
죄송해요..ㅠ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글쓴이
헐 뭐가요? 아니에요ㅠㅠ 나쁘다는 게 아니에요 그건 사람 성격인걸요. 제가 전혀 안그래서 좀 힘들게 느껴진다는 거였어요
힘들단 소리 안하고 가만있는게 제일 신경안쓰이는건 당연하지만 사람이라면 의지할 줄도 알고 어깨를 내줄줄도 알아야죠
제가 잘못했네요 ㅠ
힘들단 소리 안하고 가만있는게 제일 신경안쓰이는건 당연하지만 사람이라면 의지할 줄도 알고 어깨를 내줄줄도 알아야죠
제가 잘못했네요 ㅠ
0
0
훈훈한 천일홍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훈훈한 천일홍]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훈훈한 천일홍
아니에요ㅠㅠ 닉넴처럼 훈훈하고 좋은 분 같네요ㅜㅜ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글쓴이
화이팅^^! 머지않아 항상 행복하고 자신에게나 누구에게나 사랑스러운 분 되실거예요!
0
0
훈훈한 천일홍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훈훈한 천일홍]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울적정도는 참아줄 수 있는데
나아지는 모습을 보여준다거나
날 만나서 점점 나아지고 있다고 고맙다고 자주 그래주면 괜찮다 생각해요
나아지는 모습을 보여준다거나
날 만나서 점점 나아지고 있다고 고맙다고 자주 그래주면 괜찮다 생각해요
2
0
코피나는 함박꽃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코피나는 함박꽃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성격이 어떻든간에 자신이 남에게 피해를 끼친다는걸 알고 있고 그걸 고치려는 자세가 되어있다면 그 정도쯤 이해해줄 수 있는사람 많습니다.
0
0
억울한 한련초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억울한 한련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줄서봅니다
0
0
바보 담배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바보 담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스트레스받겠죠 전 자존감 되게 낮은데 안그래도 몇 없는 지인 그것때문에 떠나갈까봐 나름대로 그걸 또 티 안내려하고 억누르려하다보니 그게 저한테 어마어마한 스트레스로 작용되어서 지금은 거의 인간관계 회피수준이에요..ㅠㅠ
0
0
힘쎈 박태기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힘쎈 박태기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울적해하는 정도면 괜찮을거같아요! 감싸주고싶고... 근데 그 선에서 더 넘어서서 예민하게 반응하고, 자주 심하게 발끈하고, 주변사람들 신경안쓰고 티 다나게 기분나쁜거 드러내는 사람은 피곤하더라구요...화도 나고;;
0
0
조용한 사마귀풀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조용한 사마귀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개별로...친구중에그런애있는데 처음에는이야기다들어주고위로해주는데 나아질생각은안하고푸념만하면짜증나요.. 근데그냥울적해하고그런거는다이해되니까도와주고싶죠친구입장에서
0
0
착실한 금송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착실한 금송]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많이 피곤해요.
저도 자존감 낮은 편이라 이미 했던 말에 대해서 계속 후회하고, 고민하고 누가 날 싫어하진 않나?
심지어 사람이 저에게 호감을 표시하면 왜 나를 좋아하지? 이런 생각을 하구요.
근데 저도 한 때는 친구들에게 이런 거 징징하고 했었는데 이럴 수록 저만 손해인 것 같더라구요
저보다 더 심한 친구들 보면서 저도 느낀 게 있구요,
자존감 낮은 사람들은 얘기를 하면서 주변 사람들을 그 속에 끌어들이려는 경향이 있다고 생각하거든요.
나는 왜 이렇지? 에서 들어주는 아이보고 -> 우리는 왜 이렇지? 이런 식으로.
저는 진짜 이런 친구 옆에서 몇 년을 보고 있어보니까 이게 아무리 긍정적인 말을 해도 고쳐지지 않는단 걸 알겠더라구요. 오히려 옆에 있는 저만 피곤하고, 나까지 못난 사람으로 만드는 거 같아서 어이없기도 하고.
그래서 저는 제 스스로 이런 울적한 생각이 들 때는 아예 혼자서 술을 마시러가거나, 영화를 보거나 하면서 완벽하게 혼자 있는 시간을 가져요.
그러면서 지금까지 내가 해왔던 성과들, 그리고 지금 내가 느끼고 있는 감정들을 솔직하게 쓰거나 생각하고 있으면 마음이 한결 낫더라구요.
글쓴이도 힘내길 바래요~ 그리고 언제나 친구들이 좋은 아이들이긴 하지만 남이라는 것도 생각해줬음 좋겠어요. 그 아이들도 지치거든요.
저도 자존감 낮은 편이라 이미 했던 말에 대해서 계속 후회하고, 고민하고 누가 날 싫어하진 않나?
심지어 사람이 저에게 호감을 표시하면 왜 나를 좋아하지? 이런 생각을 하구요.
근데 저도 한 때는 친구들에게 이런 거 징징하고 했었는데 이럴 수록 저만 손해인 것 같더라구요
저보다 더 심한 친구들 보면서 저도 느낀 게 있구요,
자존감 낮은 사람들은 얘기를 하면서 주변 사람들을 그 속에 끌어들이려는 경향이 있다고 생각하거든요.
나는 왜 이렇지? 에서 들어주는 아이보고 -> 우리는 왜 이렇지? 이런 식으로.
저는 진짜 이런 친구 옆에서 몇 년을 보고 있어보니까 이게 아무리 긍정적인 말을 해도 고쳐지지 않는단 걸 알겠더라구요. 오히려 옆에 있는 저만 피곤하고, 나까지 못난 사람으로 만드는 거 같아서 어이없기도 하고.
그래서 저는 제 스스로 이런 울적한 생각이 들 때는 아예 혼자서 술을 마시러가거나, 영화를 보거나 하면서 완벽하게 혼자 있는 시간을 가져요.
그러면서 지금까지 내가 해왔던 성과들, 그리고 지금 내가 느끼고 있는 감정들을 솔직하게 쓰거나 생각하고 있으면 마음이 한결 낫더라구요.
글쓴이도 힘내길 바래요~ 그리고 언제나 친구들이 좋은 아이들이긴 하지만 남이라는 것도 생각해줬음 좋겠어요. 그 아이들도 지치거든요.
2
0
외로운 쇠별꽃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외로운 쇠별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외로운 쇠별꽃
헐 나다..
0
0
처절한 풍선덩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처절한 풍선덩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자존감이 낮은 사람들은... 친구가 자기를 왜 좋아해주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통 그런건 이유가 없는데도 말이죠.ㅎ 그래서 끝없이 속으로 의심하다가 결국에는 시험해보는 듯한 말을 꺼내게됩니다. 이게 친구에게는 굉장히 상처가 된다는 것도 모르구요. 니가 이래도 나를 안밀쳐내겠다고? 정도로 밖에 안보이는데.... 저는 자존감 낮은 친구의 저런말은 그냥 씹어요ㅎㅎ 아 이시키 또 발작하는구나 하고 그냥 씹고나면 보통 그 순간만 피하면 애가 또 괜찮아요ㅋㅋ 그냥 우울감을 속으로 쌓다가 폭발시키고는 하는 것 같은데 솔직히 짜증나지만 그래도 어쩌겠어요. 우린 친구인데.
0
0
재미있는 토끼풀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재미있는 토끼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댓글 달아주신분들 다 감사해요
많은 생각을 하게 됐어요ㅠ
많은 생각을 하게 됐어요ㅠ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사람 나름인것 같아요. 자존감 낮아도 남에게 피해안주는 사람도 분명 있습니다.
근데 그걸 타인에게 풀고 자기는 최대한 상처안받으려고 하는 아이도 있죠... 아 진짜 너무 힘드네요ㅋㅋㅋㅋ요즘 최대 걱정이예요. 주변애가 그렇거든요.
근데 그걸 타인에게 풀고 자기는 최대한 상처안받으려고 하는 아이도 있죠... 아 진짜 너무 힘드네요ㅋㅋㅋㅋ요즘 최대 걱정이예요. 주변애가 그렇거든요.
0
0
촉박한 거북꼬리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촉박한 거북꼬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아.....진짜 힘듦. 얘기하다보면 나도 우울한 느낌....... 그리고 보통 자존감 낮은 분들이 상대방도 잘 인정하지 않는 거 같은데ㅠㅠ이게 진짜 스트레스
0
0
뛰어난 홍초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뛰어난 홍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