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체역학 개념하나 부탁드립니다..
글쓴이
- 2015.04.15. 00:03
- 1581
아래에 있는 문제를 보면서
한번 생각해본 내용인데
아시는분 계시면 맞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ㅜㅜ..


권한이 없습니다.
상식적으로 떨어뜨려놨으면 다음 제한에 걸릴때까지 늘어나다가 붙고나서 온도를 더 높인다던가하면 열응력이 생기겠죠
0
0
사랑스러운 석잠풀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사랑스러운 석잠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경우1,2로 나눠두셨지만 케바케하면 허술한 부분이 많네요
0
0
사랑스러운 석잠풀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사랑스러운 석잠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사랑스러운 석잠풀
답변감사합니다..
일단 위 경우에대한 내용은 맞는건가요..?
일단 위 경우에대한 내용은 맞는건가요..?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응력에 대한 개념부터 다시 잡으셔야할것같네요
0
0
난쟁이 동의나물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난쟁이 동의나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하하... 후배님 안타까움에 글 남깁니다
먼저 양단이 아니라 한쪽만 고정일 경우, 열에 의한 인장은 자연스레 이루어집니다.
내부응력이 발생하지 않죠.
하지만 양단 고정이면, 인장하려고 하는데 양쪽이 막혀있으니 양쪽벽에서 밀어서 인장을 못하게하는
[압축응력]이 발생하게 됩니다.
다른문제 풀어보시다가 알게 되겠지만, 저런 비슷한 문제에서
늘어난 길이를 구했을 때 5mm 이상, 예를 들어 6.2mm 가 나온다고 치면
응력계산을 할 때 6.2-5 mm 를 해서 늘어난 길이값에 1.2mm 를 대입하여 푸시면 됩니다
아직 정리가 잘 안되신 것 같은데 대충 감 잡으실거라 생각합니다.
찾아보면 그냥 간단하게 응력0 아니고 직접 양쪽벽면에 닿고 그 이후에 더 늘어나려고하는양에 대한
인장응력을 구해야하는 문제 풀어보시면 완전히 이해되실겁니다^^
먼저 양단이 아니라 한쪽만 고정일 경우, 열에 의한 인장은 자연스레 이루어집니다.
내부응력이 발생하지 않죠.
하지만 양단 고정이면, 인장하려고 하는데 양쪽이 막혀있으니 양쪽벽에서 밀어서 인장을 못하게하는
[압축응력]이 발생하게 됩니다.
다른문제 풀어보시다가 알게 되겠지만, 저런 비슷한 문제에서
늘어난 길이를 구했을 때 5mm 이상, 예를 들어 6.2mm 가 나온다고 치면
응력계산을 할 때 6.2-5 mm 를 해서 늘어난 길이값에 1.2mm 를 대입하여 푸시면 됩니다
아직 정리가 잘 안되신 것 같은데 대충 감 잡으실거라 생각합니다.
찾아보면 그냥 간단하게 응력0 아니고 직접 양쪽벽면에 닿고 그 이후에 더 늘어나려고하는양에 대한
인장응력을 구해야하는 문제 풀어보시면 완전히 이해되실겁니다^^
0
0
방구쟁이 둥근잎유홍초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방구쟁이 둥근잎유홍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