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취하시는 여러분 한달에 얼마정도 쓰시나요..?

글쓴이
  • 2015.04.17. 09:29
  • 2788

방값빼고 한달에 30으로 생활하고 있는데 휴대폰값내고 한달에 한번씩 대구 올라갈때 드는 교통비랑 생각하니 한달에 22~24만원으로 생활하고 있는데 조금 빡시네요...


집에서는 모자라면 말하라는데.. 정작 말하기가 좀 그렇네요...


그냥 찌게같은거 하나 만들어놓고 3일~4일씩 먹고 있는데 슬슬 질리네요... ㅜㅜ


여러분들은 한달에 얼마정도 쓰시나요..?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20
한심한 참깨 15.04.17. 09:30
부족할듯..
0 0
특이한 황벽나무 15.04.17. 09:31
통학하는 사람보다 자취하는 사람한텐 시간이 더 확보되는데 그 시간에 한두시간이라도 파트타임 일을 하는 것도 좋을거 같은데요
0 0
특이한 황벽나무 15.04.17. 09:32
특이한 황벽나무
저도 그렇게 하루에 만원씩 법니다ㅋㅋ
0 0
글쓴이 글쓴이 15.04.17. 13:55
특이한 황벽나무
무슨일 하시나요?!
0 0
천재 분단나무 15.04.17. 09:32
저는 아침 토스트 점심 저녁 학식 술은 한 2주에 한번??..술만 안먹어도 돈 안나가요 ㅋㅋㅋㅋ 저도 한달에 30정도로 잘 삽니다
0 0
창백한 쇠뜨기 15.04.17. 09:34
저는 최소 월세포함 100 평균 120은나가네요ㅠㅠ
0 0
재미있는 회양목 15.04.17. 09:46
저는 방값빼고 한달에 40받는데 전기세랑 가스비는 용돈에서 내다보니 빠듯해서 파트알바 하고 있어요
0 0
발냄새나는 히말라야시더 15.04.17. 09:49
갓학식.. 한달에 20전후면 모자라져ㅠ 저는 40에서 50사이 쓰는듯..
0 0
털많은 접시꽃 15.04.17. 10:20
방세 빼고 50이상드는거 같아요 많이 쓰면 70 ? 근데 안쓰면 일주일에 하루 만원도 안쓸수 있는데 먹을거 다먹고 해서그런가봐요 알바로 돈 충당되서 부담은 크게없네용
0 0
섹시한 진달래 15.04.17. 10:28
방세 공과금 해서 40정도 나가고
생활비60만원에 신용카드 합치면 120정도 씁니다.
매일 학식3끼에 노스커피 두잔+ 사탕이나 초콜렛 하면 하루 15000원은 고정
주말에 맛있는거 먹거나 술마시면 훅훅 나가고 ㅜ 옷 신발 머리 등 자기관리하면 남는돈이 없어요
애초에 씀씀이 커진게 문제네요
다만 국장말고 성적 전장받고 방학때 알바하는건 모두 부모님께 드려서 자기위안을 ㅠ
0 0
정중한 꽃향유 15.04.17. 10:35
섹시한 진달래
방학때 알바 하면서 성적 전장을... 우와 정말 대단한데요....
0 0
섹시한 진달래 15.04.17. 11:21
정중한 꽃향유
소수그룹과외가 좀 쏠쏠하더라구요...ㅎㅎㅎ
0 0
이상한 우산이끼 15.04.17. 10:51
저는 밥값 교통값 공과금 월세 필기구 빼고 한 달에 12만원쓰네요
0 0
이상한 우산이끼 15.04.17. 10:52
이상한 우산이끼
밥값 합치면 한 달에 25정도에요
0 0
세련된 왜당귀 15.04.17. 11:02
방세 30만
폰값 9만
전기 기타 집관련 4-5만
ㅡㅡㅡㅡ기본금ㅡㅡㅡㅡ
밥값+커피값 평균 40만원
(하루 3끼 다 밖에서 해결)
술값 5만원
(한달에 한두번 마심)
데이트비용 20만원
(이것도 거의 밥+기름값)
ㅡㅡㅡㅡ합산금액ㅡㅡㅡㅡ
108만원정도......
108.... 갑자기 요괴가 생각나네 ㅋㅋㅋ

적어보니깐 생각보다 많이쓰네요 ㅡㅡ;;;
알바를 하고있어서 커버하고는 있는데
밥값이 너무 아까움 ㅋㅋㅋ
근데 집에서 혼자 만들어먹기에는 쓸쓸+귀찮+시간부족......

밥만들어먹는 모임 생기면 좋겠네요 ㅋㅋㅋㅋ
0 0
창백한 편백 15.04.17. 11:21
저도 방값빼고 오십정도 쓰는듯 ㅠㅠㅠㅠ
0 0
즐거운 시계꽃 15.04.17. 11:41
밖에서 한번 사먹기만해도 오천원에서 만원은 기본인데 30만원이면 진짜 대단하네요 ㅋ
0 0
찬란한 거제수나무 15.04.17. 11:48
저그거 두배는씀
0 0
흐뭇한 함박꽃나무 15.04.17. 21:13
한달에 15~20정도 옷사고 공과금 내고 치면 60정도씩 씁니다
0 0
피곤한 줄민둥뫼제비꽃 15.04.17. 22:56
한달 30은 고시공부하는 사람이죠~ 하루에 밥값+커피값 해서 만원 씩 30일인데...
치킨도 시켜먹고 옷도 사고 할려면, 용돈을 더 받던지 알바를 하던지 해야겠어요~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