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역학 고수님들 질문좀
글쓴이
- 2015.04.19. 21:08
- 1374
압력이 임계압력보다 많이 낮을때는
이상기체로 취급해서
이상기체방정식을 써도되잖아요
PV=mRT에서 m을 구할수 있는거지요
근데 saturated한 상태의 물에서 건도(x)가 나와있으면
비체적v를 구한뒤 m=V/v 해서 구하니까
서로 다른값이 나오는데 왜이런거죠...ㅠㅠ
너무 막연하게 다른 숫자가 나와버리네요 계산실수인가요 ㅠㅠ
권한이 없습니다.
저랑 다른 교수님이면 알려드립죠
0
0
훈훈한 앵초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훈훈한 앵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훈훈한 앵초
ㅠㅠㅠㅠ왠지 같을거 같네요 ...ㅠㅠㅠㅠ안좋은느낌은 항상 맞던데.....
장박사님입니다...
장박사님입니다...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글쓴이
ㅋㅋㅋㅋ전 장박사님 아니네요
제가 생각한대로라면 물에서는 아무리 임계압력보다 낮더라도 이상기체 적용시키면 안되는거 같아요. air라면 님같이 비교해봤을때 오차가 작겠지만요. 물이라면 특별한 말이없는한 이상기체 쓰면 안될거 같아요!
제가 생각한대로라면 물에서는 아무리 임계압력보다 낮더라도 이상기체 적용시키면 안되는거 같아요. air라면 님같이 비교해봤을때 오차가 작겠지만요. 물이라면 특별한 말이없는한 이상기체 쓰면 안될거 같아요!
0
0
훈훈한 앵초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훈훈한 앵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훈훈한 앵초
감사합니다~~~~혹시 교수님 초성이..?
그냥 궁그매서 ㅎㅎ
그냥 궁그매서 ㅎㅎ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글쓴이
전 김교수님이요~~
0
0
훈훈한 앵초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훈훈한 앵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훈훈한 앵초
그리고 글쓴이가 김교수님이라는게 밝혀지는데..
0
0
초라한 할미꽃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초라한 할미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초라한 할미꽃
김교수님 수업듣는 학생
0
0
초라한 할미꽃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초라한 할미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초라한 할미꽃
아니에요 ㅋㅋㅋㅋㅋㅋㅋㅋ아 근데
물이 아닐때도 그런경우가 있네요 ㅠㅠㅠ 하 멘붕
물이 아닐때도 그런경우가 있네요 ㅠㅠㅠ 하 멘붕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글쓴이
ㅋㅋㅋㅋ하여튼 물나오면 이상기체 쓰지마시고 air라든지 헬룸, 수소 , 아르곤 같은 특정 기체나오면 이상기체 써도된다고 생각하세요
0
0
훈훈한 앵초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훈훈한 앵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물은 상태변화를 하잖아요. 그래서 표를 보고 풀어야함
0
0
무거운 애기일엽초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무거운 애기일엽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