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입결로 본 단대별 등위 비교
- 2015.04.25. 15:27
- 5218
요즈음 입결과 문돌이, 공돌이등의 단대 비하로 학번간, 단대간, 문이과간 악의적 비하가 난무하기에
팩트를 정리 해 보았습니다.
우리 학교 입학처 발표를 근거로 했으며, 백분위는 등급의 하한값, 응시자 등위는 응시인원의 백분위 곱으로
단순 계산 하였습니다. 이는 단대별 입결 비교를 목적으로만 한것입니다.
2015 부산대 입결 비교
* 2015 사탐 응시인원 : 343421 명
|
단대 |
수능 입결 평균등급 |
수능 입결 백분위 |
수능응시자중 등위 |
|
인문대 |
2.515 |
상위 17% |
58381 |
|
사회대 |
2.218 |
상위 13.6% |
46705 |
|
경영대 |
1.945 |
상위 10.7% |
36746 |
|
경제통상 |
2.115 |
상위 12.3% |
42240 |
|
전체 평균 |
2.198 |
상위 13.4 % |
46018 |
* 비고 : 인문대 어문학계열 제2외국어 가산점 반영으로 수능 평균 4.8% 백분위 감소
* 개선 : 인문대 어문학계열 제2외국어 가산점 반영 폐지 필요
* 2015 과탐 응시인원 : 245638 명
|
단대 |
수능 입결 평균등급 |
수능 입결 백분위 |
수능응시자중 등위 |
|
자연대 |
2.936 |
상위 22 % |
54040 |
|
공대 |
2.73 |
상위 19.4 % |
47653 |
|
나노 |
3.16 |
상위 26 % |
63865 |
|
전체평균 |
2.942 |
상위 22.4 % |
55022 |
|
생자대 |
4.18 |
상위 43 % |
105624 |
* 비고 : 생자대 입결에서 농경제 제외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재미있는 돌양지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안일한 윤판나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진실한 조록싸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개이득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초라한 부겐빌레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미운 산뽕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대기업 용의 꼬리도 별로 관심없구
전과한 후로 공부재밋음 진짜 대학같은 느낌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초라한 부겐빌레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미운 산뽕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행복한 으아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돈많은 가는잎엄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문과에서 3퍼 맞으면 서강대 경영은 갔겠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추운 개구리밥]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돈많은 가는잎엄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추운 개구리밥]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안일한 윤판나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귀여운 방풍]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21112 찍고 왓는데
이새기들 가관이네 평균2?
경영과잠에 학번 넣어라 제발ㅡㅡ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코피나는 청가시덩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황송한 찔레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귀여운 방풍]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사랑스러운 모감주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뚱뚱한 칡]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과에서 3퍼 찍으면 고려대 기계는 갔겠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추운 개구리밥]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뚱뚱한 칡]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추운 개구리밥]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뚱뚱한 칡]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뚱뚱한 칡]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추운 개구리밥]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뚱뚱한 칡]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멋쟁이 더덕]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333/333 받아도 3등급이 23%까지지만 전과목을 모두 3등급 받으면 전체 백분위는 상위 17%이내임.
111/111이 상위 4%가 아니라 상위 0.01퍼인거처럼.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때리고싶은 설악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추운 개구리밥]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때리고싶은 설악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추운 개구리밥]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요지는 오류가 있다는걸 알리고 싶었어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때리고싶은 설악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추운 개구리밥]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상위 3.7%정도인데; ;
백분위가 저따구로나온 근거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황홀한 꽃창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황홀한 꽃창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추운 개구리밥]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올2등급이면 성대부턴 다 뚫린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황홀한 꽃창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추운 개구리밥]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내말은 작성자글에나와있는 백분위가 택도안된다는 말임
근데 식물원에서 왜 반말이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황홀한 꽃창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추운 개구리밥]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탐구4개때 기준으로말한거라
쨌던 작성자가 백분위 계산한 방법은 확실히 틀렸습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황홀한 꽃창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추운 개구리밥]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전 잘모름
6%면 힘들지않을까싶네여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황홀한 꽃창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추운 개구리밥]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황홀한 꽃창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추운 개구리밥]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해맑은 하늘타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유쾌한 떡갈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난쟁이 진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