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입결로 본 단대별 등위 비교

글쓴이
  • 2015.04.25. 15:27
  • 5218

요즈음 입결과 문돌이, 공돌이등의 단대 비하로 학번간, 단대간, 문이과간 악의적 비하가 난무하기에

팩트를  정리 해 보았습니다.

 

우리 학교 입학처 발표를 근거로 했으며,  백분위는 등급의 하한값,  응시자 등위는 응시인원의 백분위 곱으로

단순 계산 하였습니다.  이는 단대별 입결 비교를 목적으로만 한것입니다.

 

 

 

                                                    2015 부산대 입결 비교

 

                                                                                                              * 2015 사탐 응시인원 : 343421 명

단대

수능 입결 평균등급

수능 입결 백분위

수능응시자중 등위

인문대

2.515

상위 17%

58381

사회대

2.218

상위 13.6%

46705

경영대

1.945

상위 10.7%

36746

경제통상

2.115

상위 12.3%

42240

전체 평균

2.198

상위 13.4 %

46018

 

* 비고 : 인문대 어문학계열 제2외국어 가산점 반영으로 수능 평균 4.8% 백분위 감소

* 개선 : 인문대 어문학계열 제2외국어 가산점 반영 폐지 필요

 

 

                                                                                                             * 2015 과탐 응시인원 : 245638 명

단대

수능 입결 평균등급

수능 입결 백분위

수능응시자중 등위

자연대

2.936

상위 22 %

54040

공대

2.73

상위 19.4 %

47653

나노

3.16

상위 26 %

63865

전체평균

2.942

상위 22.4 %

55022

생자대

4.18

상위 43 %

105624

 

* 비고 : 생자대 입결에서 농경제 제외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50
재미있는 돌양지꽃 15.04.25. 15:33
수능백분위는 문과가 원래 훨씬 분모가 많지 않나요? 어떤 자료로도 비교가 안되니 그냥 싸우는거 포기하고 서로 인정해주면 좋겠네요...
0 0
글쓴이 글쓴이 15.04.25. 15:51
재미있는 돌양지꽃
계열별 등위로 비교 됩니다!
0 0
안일한 윤판나물 15.04.25. 15:34
와 경영 쭉쭉내려갔네ㅠㅠ
0 0
진실한 조록싸리 15.04.25. 15:35
단순비교는 무리가 있겠지만 그렇게 까이는 인문대 백분위도 공대백분위보단 높긴 하네요.. 물론 응시자, 응시자수준 등도 고려해야겠지만...
0 0
초라한 부겐빌레아 15.04.25. 15:36
갓? 이라고 하는 기계과에서 사회대로 전과했는데 올라갔넹ㅋ
개이득
0 1
미운 산뽕나무 15.04.25. 15:52
초라한 부겐빌레아
기계과에사사회대로? 제정신임?ㅋㅋㅋㅋㅋㅋ
0 0
초라한 부겐빌레아 15.04.25. 16:00
미운 산뽕나무
기계과 공부 재미없음
대기업 용의 꼬리도 별로 관심없구
전과한 후로 공부재밋음 진짜 대학같은 느낌
1 0
미운 산뽕나무 15.04.25. 18:44
초라한 부겐빌레아
금수저인가보네여
0 0
행복한 으아리 15.04.25. 15:36
문과 맨날 무시하더니 그렇게 무시할 등급은 아닌 것 같은데..ㅋㅋㅋ 경제통상♡
0 0
돈많은 가는잎엄나무 15.04.25. 15:49
경영대 왜이리됨? 나 3퍼 맞고 왔는데
0 0
추운 개구리밥 15.04.25. 20:06
돈많은 가는잎엄나무
야 이 새끼야
문과에서 3퍼 맞으면 서강대 경영은 갔겠다
0 0
돈많은 가는잎엄나무 15.04.25. 20:50
추운 개구리밥
서강경 2퍼도 못간다;; 3퍼면 중경외시 경영도 간당간당했었다
0 0
추운 개구리밥 15.04.25. 20:53
돈많은 가는잎엄나무
중경외시 경영도 간당간당한 점수면 부산대 경영 잘 왔다.
0 0
안일한 윤판나물 15.04.25. 15:53
경영 10퍼 무너진거 올해처음인가여? ㄷㄷ
0 0
귀여운 방풍 15.04.25. 15:55
와 경영이 저렇게 낮나요? 211/1112 받고 법대왔는데 부대 안습이네 ㄷㄷ
0 0
코피나는 청가시덩굴 15.04.25. 15:55
15경영새내기 새기들 니들이 내 후배냐?
21112 찍고 왓는데
이새기들 가관이네 평균2?
경영과잠에 학번 넣어라 제발ㅡㅡ
0 2
황송한 찔레꽃 15.04.25. 16:26
코피나는 청가시덩굴
ㅋㅋㅋ사탐 2개면 13이냐? 어린놈이 까부네
0 0
귀여운 방풍 15.04.25. 16:06
진짜 무조건 그런건 아니겠지만서도 입결이 점점 떨어질수록 수업들을때나 중도같은데서 무개념 행동하는 인간들도 점점 늘어나는거 같음
4 0
사랑스러운 모감주나무 15.04.25. 16:25
진짜 입결이랑 애들 하는행동이랑 연관있는거 느껴짐
1 0
뚱뚱한 칡 15.04.25. 16:39
3퍼찍고 기계과왓다 질문받음
0 0
추운 개구리밥 15.04.25. 20:05
뚱뚱한 칡
야 이 새끼야
이과에서 3퍼 찍으면 고려대 기계는 갔겠다
0 0
뚱뚱한 칡 15.04.25. 20:07
추운 개구리밥
조오오오오오오온나 후회중 반수생각중이다
0 0
추운 개구리밥 15.04.25. 20:08
뚱뚱한 칡
근데 내가 잘 모르는데, 이과 3퍼면 상위권 의대 치대 한의대 서울대 카이스트 포스텍 다 빠지면 연세대 기계는 못비벼보니?
0 0
뚱뚱한 칡 15.04.25. 20:13
추운 개구리밥
요즘 공대상승세다 연고대 자연대는 됬음 의대질렀다가 광탈함
0 0
뚱뚱한 칡 15.04.25. 20:13
추운 개구리밥
연기계는 1퍼대임
0 0
추운 개구리밥 15.04.25. 20:15
뚱뚱한 칡
의대 지를 생각이면 연고대 공대를 넣었어야지, 미련하게 부산대 기계에 삽입한 이유?
0 0
뚱뚱한 칡 15.04.25. 20:17
추운 개구리밥
Pnu장학+집이 부산+부모님강요
0 0
멋쟁이 더덕 15.04.25. 17:46
15학번들 정말 문제 있네
1 0
때리고싶은 설악초 15.04.25. 18:50
수능 222/222 받았다고 평균 백분위가 상위 11퍼라는 가정에 의한 수능 등수는 잘못됬음
333/333 받아도 3등급이 23%까지지만 전과목을 모두 3등급 받으면 전체 백분위는 상위 17%이내임.
111/111이 상위 4%가 아니라 상위 0.01퍼인거처럼.
0 0
추운 개구리밥 15.04.25. 20:10
때리고싶은 설악초
무슨 0.01퍼야 0.5퍼정도 되겠지
0 0
때리고싶은 설악초 15.04.25. 21:49
추운 개구리밥
이과는 0.01퍼 맞음
0 0
추운 개구리밥 15.04.25. 21:52
때리고싶은 설악초
0.1퍼만 돼도 서울대 의대인데 0.01퍼?
0 0
때리고싶은 설악초 15.04.25. 22:20
추운 개구리밥
미안 사실 잘몰라요. 111/111도 점수에 따라 차이가 있겠죠.
요지는 오류가 있다는걸 알리고 싶었어요.
0 0
추운 개구리밥 15.04.25. 22:22
때리고싶은 설악초
아 섹스하고 싶다
0 1
황홀한 꽃창포 15.04.25. 18:55
평균등급 2등급이면
상위 3.7%정도인데; ;
백분위가 저따구로나온 근거좀
0 0
황홀한 꽃창포 15.04.25. 18:56
황홀한 꽃창포
이과기준
0 0
추운 개구리밥 15.04.25. 20:09
황홀한 꽃창포
네 말대로라면 이과에서 올2등급 맞으면 고려대 공대는 간다는건데?
0 0
황홀한 꽃창포 15.04.25. 20:10
추운 개구리밥
고대컴공입결찾아봐라
올2등급이면 성대부턴 다 뚫린다
0 0
추운 개구리밥 15.04.25. 20:11
황홀한 꽃창포
올2면 고려대나 한양대 중위권은 가고, 성균관대는 반도체 빼고 다 가능?
0 0
황홀한 꽃창포 15.04.25. 20:12
추운 개구리밥
근데 이 수치가중요한게아니라(사실정확하겐 기억안남 )
내말은 작성자글에나와있는 백분위가 택도안된다는 말임
근데 식물원에서 왜 반말이세요?
0 0
추운 개구리밥 15.04.25. 20:13
황홀한 꽃창포
님도 반말하면서ㅋ
0 0
황홀한 꽃창포 15.04.25. 20:17
추운 개구리밥
올2등급이 현재는 6%정도네요
탐구4개때 기준으로말한거라
쨌던 작성자가 백분위 계산한 방법은 확실히 틀렸습니다
0 0
추운 개구리밥 15.04.25. 20:21
황홀한 꽃창포
6%면 한양대 가능한 부분입니까
0 0
황홀한 꽃창포 15.04.25. 20:22
추운 개구리밥
입시전문가한테물어보세요
전 잘모름
6%면 힘들지않을까싶네여
0 0
추운 개구리밥 15.04.25. 20:23
황홀한 꽃창포
부산대와 경쟁하는 서강대나 찔러봐야겠네요.
0 0
황홀한 꽃창포 15.04.25. 20:23
추운 개구리밥
ㅉㅉ
0 0
추운 개구리밥 15.04.25. 20:24
황홀한 꽃창포
찌찌?
0 0
해맑은 하늘타리 15.04.26. 11:49
12222맞고 화공왔는데 공대 수준이 이래됐노 ㅋ 분발하자잉
0 0
유쾌한 떡갈나무 15.04.26. 14:36
헐랭
0 0
난쟁이 진범 15.05.17. 22:18
12학번 상위4퍼 기계왔는데 개손해인부분?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