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독 같은 거 배워보신분? 공부를 못하겠어요..ㅠㅠ
- 2015.04.26. 01:52
- 2509
제 독해력에 문제가 있어서 공부가 잘 안되고 있다는걸 이제야 깨달았어요.
중고등학교때도 교과서를 읽긴했지만 거의 요약본을 암기하고 소설책 위주로 읽었습니다.
대학교 들어와서는 이과라 주로 수식이해하고 암기하고, 혹은 교양이나 다른 과목은 피피티 위주로 공부해서
책을 읽으면서 공부하지 않았어요.
공부를 아~주 잘한다고는 말못해도 꼼꼼한 편이라 완벽히 이해하고 넘어가고 여러번보고 열심히 해서
한만큼 성적이 나오는 편인데, 언제부터인가 문득 텍스트를 읽을때 저에게 문제가 있다는걸 깨달았습니다.
증세가
-한두줄 읽고 그 앞에 내용이 기억이 안나서 계속 되돌아가서 보느라고 진도도 안나가고 전체 맥락을 파악하는데 시간이 아주 오래걸림(그와중에 포기하지 않으면 다행이게요..ㅠㅠ)
-인터넷 속독 테스트를 해봤는데 분당 900자 겨우 나오는것같고, 100퍼센트 중 20퍼센트의 효율?? 밖에 없대요..80퍼 넘어야 좀 잘 읽는건데.
-특히 원서 읽을때 정말 난리납니다.. 영어 잘 하는편인데 한국어든 영어든 소설책 같은건 스토리 전개가 되서 앞에 내용을 되돌아가지 않고 잘 읽는데 이제 소설책은 안보거든요ㅠ 공부할게 많아서.... 공부하려니 정말 문제가 심각합니다.
학교 주변에 괜찮은 속독학원은 찾기어려운것같고, 시간도 아낄겸 인터넷 속독?을 배워볼까 하는데
혹시 해보신분 있으면 조언좀 해주세요ㅠㅠ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납작한 도라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책 읽기전에 백지에 점하나찍어놓고 1분동안 눈 안 깜빡이면서 점만 뚫어져라 보시고 일분 타이머 끝나면 눈 십초정도 감았다가 그리고 책 다시 읽으세요. 고정점 응시법이라고 속독학원에서 하는 거예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다친 흰여로]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음...효과는 어릴 때 할수록 효과가 크다 하더라구요!
저는 초5부터 중1까지했는데...음 정독효과가 더 크더라구요!ㅋㅋㅋ
이게 속독하면 크레이지스피드리딩이라는 책이 있는데 그거 대로 하시면 돼요 근데 솔직히 말해 속독 효과없어요..
집중하는 법을 배운 듯 해요ㅋㅋㅋ집중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다친 흰여로]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쵸 저 집중력도 문제인데, 노력해서 많이 나아졌지만 글읽는게 맘처럼 잘 안되서ㅠㅠ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다친 흰여로]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고정점 응시법은 매일 꼭 하시구요
가로 눈운동 세로눈운동도 꼭 30초간 하시고
복식호흡하시는 습관 길들이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다친 흰여로]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생생한 참취]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사랑스러운 박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다친 흰여로]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속도 빨라서 언어칠때 항상 시험지 처음부터 끝까지 2번정도 보고 끝냈네용
배우면 확실히 좋긴좋아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우아한 참다래]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인강으로 배우면 피드백이 바로 안되니까, 훈련을 100일정도 하는게 있던데 괜찮을지 모르겠어요ㅠㅠ
저 정말 간절해서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제가 다니던 학원은 처음에 훈련할때는 약간 코치를 받았지만 나중엔 시간재면서 책읽을때 선생님이 그냥 계시기만 하고 나중에 시간내에 책 다 읽어낸다음에 독후감 쓰게해서 책 제대로 읽었나 검사하는 식으로 수업했었네요.
꾸준히 하는게 중요한것같아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우아한 참다래]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예전에는 빤게 동게 식게에 자주 올라왔었는데 요즘에는 안올라오네요
책장남이라고 아시려나...
책을 딱 피면 양 페이지를 근 1~2초 사이에 다 읽어내요 대단한 사람이었죠
그분한테 한번 물어보심이...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다친 칼란코에]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하지만 효율성은 그 누구도 장담 못함 ㅋㅋㅋㅋㅋ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다친 칼란코에]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사랑스러운 박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체험판 만 해보세요ㅎ 도움됩니다
의미단위 끊어읽기 하시면 도움많이되요ㅎ
ㅡㅡㅡㅡㅡ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못생긴 수세미오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