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시험준비해보려고하는데요

글쓴이
  • 2015.04.26. 15:10
  • 2082
1급치려고하는데 어떤교재로 어떻게 공부하면 기간어느정도되서 합격가능할까요?? 찾아보니까 5월에시험한번있던데 그거 쳐볼 생각이에요
달달외우고있는건아니지만 어느정도 맥락은 알고 있는 상태고 최태성 선생님이좋다고 하더라구요 혹시경험있으신분들 조언좀부탁드릴게요ㅇㅅㅇ~~♥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17
보통의 금붓꽃 15.04.26. 15:20
최태성 선생님 인강만 듣고 땄어요 따로 교재는 안샀고 판서하시는거 그대로 노트에 옮겨 적었어요 기간은 3주정도였고 하루에 인강 6개 정도 듣고 복습했어요
0 0
글쓴이 글쓴이 15.04.26. 15:28
보통의 금붓꽃
우와 ㅠㅠ 감사합니다
0 0
개구쟁이 아주까리 15.04.26. 18:41
보통의 금붓꽃
오 ㄱㅅ 합니다.
0 0
절묘한 측백나무 15.04.26. 15:48
저도최태성선생님꺼로 들었고 1달했습니다 총 1개 틀렸네요!! 최태성샘 수업 재밌고 진짜좋아요ㅠㅠ
0 0
끔찍한 콜레우스 15.04.26. 16:00
절묘한 측백나무
저도 궁금한데..한달만에 진짜 가능한가요?ㅠㅠ
강의듣구 기출도 풀어야할것같은데 하루에 몇시간 투자하셨나용?
0 0
절묘한 측백나무 15.04.26. 16:04
끔찍한 콜레우스
저 고딩때 문과였지만 진짜 한국사 전혀 아는게 없는정도였거든요 부끄럽지만ㅠㅠ 최태성샘 강의가 거의 100개? 정도 였던걸로 기억하는데 하루에 대여섯개 이상씩은 들었던거같아요 기출문제집도 막판에 꽤 많이돌렸구요 하루에 세네시간은 한거같네요 몇주만에도 다들 잘 따시더라구요 저도했는데 하실수있어요!
0 0
끔찍한 콜레우스 15.04.26. 16:07
절묘한 측백나무
넹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기출문제보니까 생각보다 어렵더라구요ㅠㅠ저도 문과였는데 국사를 잘 몰라서ㅠㅠㅠㅋㅋ 새로시작해야할 상황이거든요 ㅜㅜ그래서 한달만에 할 수 있을지 ㅋㅋ 걱정됐어요
0 0
서운한 족두리풀 15.05.02. 01:26
절묘한 측백나무
기출문제집은 뭐푸셨어요? 종류가많던데 뭐사야할지모르겠네요ㅜㅜ

ㅡ참고로 1급이랑 공무원7급도 칠거라 혹시 둘다고려해서도 조언해주실수있음감사하겠슴다!!
0 0
육중한 삼백초 15.05.02. 10:01
서운한 족두리풀
1급은 2주면 따는데... 차라리 7급 생각해서 강의를 다들어보세요 그럼 한국사는 발로쳐도붙음
0 0
서운한 족두리풀 15.05.02. 11:40
육중한 삼백초
인강체질이아니라서요...ㅜㅜ
0 0
서운한 족두리풀 15.05.02. 11:42
서운한 족두리풀
강의를듣는게낫나요? 전 독학이 잘맞아서 차라리 괜찮은 기본서 추천해주시겠어요ㅜ?
기출문제집도!! ㅡ단원별로 고급, 7,9급 다있고 해설 잘나와있는걸루ㅜㅜㅡ
0 0
육중한 삼백초 15.05.02. 13:52
서운한 족두리풀
7급 독학하려면 죽어요 ㅋㅋㅋㅋ 강사가 중요점찍어주면 그 뼈대에 맞게 살붙여 나가야함
0 0
개구쟁이 아주까리 15.04.26. 18:41
절묘한 측백나무
오 감사합니다
0 0
글쓴이 글쓴이 15.04.26. 18:41
절묘한 측백나무
감사드려용 ㅠㅠ♥다들친절하게답해주셔서감동했어요
0 0
진실한 애기봄맞이 15.04.27. 01:38
저는 이번 방학 때 햇는데, 윗 분들이나 다른 블로그 분들이랑 다르게 4주 힘들었습니다 ㅠㅠ 4주 하루도 빠짐없이 예, 복습, 기출 푸실 거 아니면 최소 6주로 잡으시면 편해요~ 학기 중에 준비하는 거면 더 힘들 것 같구... 근데 어느정도 맥락은 알고잇다고 하니깐 괜찮을 것 같네요!ㅋㅋ
0 0
글쓴이 글쓴이 15.04.27. 07:31
진실한 애기봄맞이
감사드려요 ㅠㅠ♥
0 0
무좀걸린 화살나무 15.05.02. 01:36
최태성 꺼 8일동안 하루10개씩 강의듣고 공책에 판서 받아쓰고
1급합격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