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릎이....

글쓴이
  • 2012.08.23. 12:51
  • 1800
무릎이 아픈지 쫌 됐는데 너무 아파져서
병원와서 초음파봤더니 물찼다네요;;;;
많이 뚱뚱했다가 살을 꽤 뺐는데.. 그래도 좀 통통한 편이긴
한데 체중을 줄이라네요..
근데 무릎은 지금 절대안정해야되고 운동하면 안된다는데
안 먹어서 빼야될까요 그럼;;??
계속 이러다감 서른전에 퇴행성 관절염으로 고생한다는데
흐어어어엉ㅠㅠ 평소에 관절 곳곳이 많이 아픈편이긴한데
이런 소리 들으니 완전 충격..
어떡해야 무릎에 무리 안주고 살 뺄까요..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14
미운 민들레 12.08.23. 12:53
식이생활관리 + 운동은 수영이 좋겠네요
0 0
쌀쌀한 자금우 12.08.23. 13:04
싸이클이나 수영이 좋지않을까여
0 0
글쓴이 글쓴이 12.08.23. 16:21
쌀쌀한 자금우
싸이클은 무리가 안가나요? 왠지 자전거,육상 이런쪽은 갈거같아 보이는데..
0 0
쌀쌀한 자금우 12.08.23. 17:01
글쓴이
아무래도 런닝보다는 무릎에 자극이 덜가긴 할건데 자세나 의자 높낮이 등 조절을 잘해야 될거같네요
싸이클도 무리가 잇다면 수영말곤 없어보이네요
0 0
쌀쌀한 자금우 12.08.23. 13:04
먹는건 절대적으로 줄이는게 일차구요
0 0
적나라한 풍접초 12.08.23. 13:19

먹는거 줄이면 됩니다.
운동을 하면서 살을 빼면 더 건강하게 빼는 것이겠지만 먹는것을 줄여서 뺀다고 해서 건강에 나쁜 것은 아닙니다.(보통 사람들이 오해하는 부분이지요.)
다만 골고루 영양소를 섭취하시고 편식만 하지 않으신다면 좋은 다이어트가 됩니다. 지방은 줄이시구요(부피에 비해 열량이 크기 때문임) 탄수화물보다는 단백질을 섭취하시길 권합니다. 그렇다고 단백질만 먹지 마시구요. 살 뺀다고 닭가슴살 뭐 이런거 안먹어도 됩니다. 생각하기 힘드시면 그냥 전체적으로 줄이시면 되요~

0 0
다부진 계뇨 12.08.23. 13:24
수영이 관절에 무리가 안가요, 수영하시는게 좋을 듯!
0 0
배고픈 개구리밥 12.08.23. 13:31
혹시.줄넘기나 조깅으로 살뺄때 과하게하셧나요?
0 0
글쓴이 글쓴이 12.08.23. 16:20
배고픈 개구리밥
아뇨..워낙 운동 싫어해서 많이 하진 않았는데... 근데 병원에서도 젤 처음 운동하냐고 묻더라구요
0 0
적절한 부겐빌레아 12.08.23. 13:53
수영ㄱㄱ
0 0
글쓴이 글쓴이 12.08.23. 16:23
다들 조언 감사해요.. 우선 먹는걸 자제해야겠네요ㅠㅠ 근데 수영복 입기 싫은데 흐엉ㅠㅠ
0 0
적나라한 풍접초 12.08.23. 21:00
글쓴이
운동 아무리 해봤자.... 먹는걸 1차적으로 줄이지 못하면 말짱꽝입니다...
물론 다리를 근육질로 바꿔서 무릎에 도움이 되게 한다면 모르겠지만요...이건 남자만 시도하겠지요.....
0 0
찌질한 송장풀 12.08.24. 02:28
적나라한 풍접초
글쓴이님 빠른 금화조님 말씀처럼 다리를 근육질로 바꾸는 것이 아주 도움이 됩니다.!
여성분들 흔히 근육있는 다리 싫다하시는데,
여자는 체질상 큰 근육이 잘 생기지 않아서 걱정할만큼 우락부락 되지 않습니다.
오히려 잔근육과 함께 다리 라인이 더 이뻐보이는 효과!!

수영+식이요법 다음으로 다리 근육 키우시는거 추천이요!
0 0
찌질한 차이브 12.08.26. 21:40
화이팅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