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장고 밥이 굳는 이유
글쓴이
- 2015.04.30. 10:20
- 2942
아시는 자연계열 식물 있나요?
락앤ㄹ 같은 완전밀폐를 써도 냉장고에만 들어가면 돌덩이네요.
라면에 넣어 끓여먹는거 말곤 노답.ㅠㅠ
락앤ㄹ 같은 완전밀폐를 써도 냉장고에만 들어가면 돌덩이네요.
라면에 넣어 끓여먹는거 말곤 노답.ㅠㅠ
권한이 없습니다.
밥이 냉장고에 들어가면 주위 온도에 민감하게 반응합니다. 주위기온이 낮아짐에따라 밥의 내부 온도와 공기가 응축하게되고 그에따라 수분증발이 오히려 바깥쪽으로 발생하게됩니다. 그래서 밥알은 줄어들고 덕분에 딱딱하게 되긴 개뿔 저도 잘모르겠네요 ㅅㄱ
0
0
신선한 숙은노루오줌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신선한 숙은노루오줌]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일회용비닐에 한번먹을만큼씩싸서 냉동실얼려놨다가 먹을때 꺼내서 전자렌지돌리면 금방지은밥보단덜하지만얼추비슷해여
0
0
코피나는 굴피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코피나는 굴피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밥알이 추워서 부들부들떨다보면 서로부딪혀서 짜증내면서 굳어요
1
0
더러운 조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더러운 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지은지 좀 된밥넣으면그렇고 김모락모락나는 갓지은밥 바로 밀폐용기넣어서 냉동실에얼렸다 녹이세요 그럼촉촉함. 냉장고에넣으면 밀폐용기에넣어도 수분날아가는데 갓지은밥이 상대적으로 더 촉촉하고 식히고 얼리는것보다 뜨거운상태를 빨리얼리는게 수분이덜빠져나가죠
1
0
적나라한 사람주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적나라한 사람주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냥 수분이 얼어서 딱딱한거죠.
전자레인지에 2분 정도 돌려주면 다시 김이 모락모락 나는 밥이 됩니다.
전자레인지에 2분 정도 돌려주면 다시 김이 모락모락 나는 밥이 됩니다.
0
0
저렴한 팥배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저렴한 팥배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냉장 말고 냉동하세요.
수분이 날아가서 그래요
수분이 날아가서 그래요
0
0
해괴한 족두리풀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해괴한 족두리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엉엉 감사합니다ㅠㅠㅠㅠㅠㅠ엉니오라버니들덕에 라면밥 빠잉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얼어서
0
0
화려한 가시여뀌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화려한 가시여뀌]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물을 냉동실에 넣었더니 얼었어요!! 이거 왜 이런거죠?! 이거랑 비슷한 질문같은데ㅋㅋㅋㅋㅋ귀여우시네요
0
0
엄격한 사랑초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엄격한 사랑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녹말의 노화현상때문입니다. 냉장고는 유리전이온도보다 높기 때문에 밥이 딱딱해져요. 0도씨 이하의 냉동실에 넣거나 60도 이상에서 보관하면 딱딱해지지 않습니다. 이 외에도 수분, ph, 당 첨가(저해제) 요인을 사용해서 밥이 딱딱해 지는것을 방지할수 있습니다.
2
0
참혹한 줄딸기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참혹한 줄딸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