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도에 장애인화장실이 있어야하나요?
글쓴이
- 2015.05.04. 16:53
- 2448
중도 3층 칸막이 열람실에서 공부하는 학생입니다.
사용하는 사람 별로 없으니 없애달라 이런얘기가 아니고요,
장애인(장애우?라고 해야하나요? 양해바랍니다)의 범위는 시각장애, 청각장애 등등 다양할수 있지만
굳이 장애인 화장실을 이용하는 분은 지체장애인 위주인것 아닌가요?
제가 생각하는 장애인화장실은 휠체어를 타고 계신다거나ㅠ 하는 그런 분들께서 쓸거라고 생각했는데...
중도는 도서관 이용자가 자유롭게 사용할수있는 엘레베이터가 없는걸로 알고있습니다.
그래서 장애인전용열람실이 1층에 있는걸로 알고있구요...
2층에는 장애인 화장실이 없는것 같은데, 그 위층에는 있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왠지 장애인화장실이라 이름붙여놓고 아무도 쓰지못하는, 유명무실한... 시설인것만같은 느낌도 들고 궁금하네요
사용하는 사람 별로 없으니 없애달라 이런얘기가 아니고요,
장애인(장애우?라고 해야하나요? 양해바랍니다)의 범위는 시각장애, 청각장애 등등 다양할수 있지만
굳이 장애인 화장실을 이용하는 분은 지체장애인 위주인것 아닌가요?
제가 생각하는 장애인화장실은 휠체어를 타고 계신다거나ㅠ 하는 그런 분들께서 쓸거라고 생각했는데...
중도는 도서관 이용자가 자유롭게 사용할수있는 엘레베이터가 없는걸로 알고있습니다.
그래서 장애인전용열람실이 1층에 있는걸로 알고있구요...
2층에는 장애인 화장실이 없는것 같은데, 그 위층에는 있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왠지 장애인화장실이라 이름붙여놓고 아무도 쓰지못하는, 유명무실한... 시설인것만같은 느낌도 들고 궁금하네요
권한이 없습니다.
0
0
화려한 달뿌리풀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화려한 달뿌리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전 장애인화장실 보고 엘리베이터가 있겠거니 생각했는데 아니었나요???
0
0
피곤한 백목련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피곤한 백목련]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사무용 엘베는 있는걸로 알아요
0
0
머리좋은 종지나물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머리좋은 종지나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공공기관 건물에는 법적으로 장애인을 위한 시설이 있어야한다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엘리베이터가 없는게 오히려 의문..
0
0
짜릿한 가시여뀌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짜릿한 가시여뀌]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문서고에 기존에 있던 엘리베이터가 있는 것으로 압니다. 장애인이 2층 이상을 이용할 경우 안내센터의 도움을 받아 이동 가능 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0
0
방구쟁이 사철채송화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방구쟁이 사철채송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1층에 있는건 이해가 가는데 위에까지 있어야 되는건 저도 의문이네요 1층 열람실만해도 지나갈때마다 거의 사람이 아무도 없던걸로 기억
0
0
수줍은 가지복수초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수줍은 가지복수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엘리베이터 따로 있습니다.
0
0
거대한 봄구슬봉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거대한 봄구슬봉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거대한 봄구슬봉이
사실 장애인분들은 1층에 장애인열람실이 따로 있어 올라갈 필요는 없지만요.
0
0
거대한 봄구슬봉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거대한 봄구슬봉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엘레베이터 있구요 그리고 지금 당장 사용자가 없다고 해서 미래에도 없는건 아니니까요. 단 한명의 사용자라도 있으면 있어야 하는 기본 시설아닌가요 ?
8
1
자상한 동의나물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자상한 동의나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갖춰야하는 시설입니다. 조금 더 넓게 생각해보시길..
0
0
나약한 풍선덩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나약한 풍선덩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비추천이 많은 글이지만 일리가 있습니다. 2층 이상의 열람실에 와서 공부를 할까요?? 문서고 엘리베이터까지 번거롭게 들어가서 올라간다는 말도 웃기는 말이구요.. 실질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차라리 엘리베이터를 만들던가 1층 장애인 열람실에 모든 지원을 집중하는게 낫겠지요..
3
2
화난 제비꽃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화난 제비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저도 생각해보니 의아 하네요 한명도 쓰는 사람 못 본 것 같음 당연히 장애인이 입학 할 수도 있지만 엘리베이터도 없는데 2층엔 없고 3층엔 있는게 이상하긴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