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도에 장애인화장실이 있어야하나요?

글쓴이
  • 2015.05.04. 16:53
  • 2448
중도 3층 칸막이 열람실에서 공부하는 학생입니다.
사용하는 사람 별로 없으니 없애달라 이런얘기가 아니고요,
장애인(장애우?라고 해야하나요? 양해바랍니다)의 범위는 시각장애, 청각장애 등등 다양할수 있지만
굳이 장애인 화장실을 이용하는 분은 지체장애인 위주인것 아닌가요?
제가 생각하는 장애인화장실은 휠체어를 타고 계신다거나ㅠ 하는 그런 분들께서 쓸거라고 생각했는데...
중도는 도서관 이용자가 자유롭게 사용할수있는 엘레베이터가 없는걸로 알고있습니다.
그래서 장애인전용열람실이 1층에 있는걸로 알고있구요...
2층에는 장애인 화장실이 없는것 같은데, 그 위층에는 있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왠지 장애인화장실이라 이름붙여놓고 아무도 쓰지못하는, 유명무실한... 시설인것만같은 느낌도 들고 궁금하네요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11
화려한 달뿌리풀 15.05.04. 16:56
장애우가 아니라 장애인이라 하는게 맞구요
저도 생각해보니 의아 하네요 한명도 쓰는 사람 못 본 것 같음 당연히 장애인이 입학 할 수도 있지만 엘리베이터도 없는데 2층엔 없고 3층엔 있는게 이상하긴 하네요
0 0
피곤한 백목련 15.05.04. 16:57
전 장애인화장실 보고 엘리베이터가 있겠거니 생각했는데 아니었나요???
0 0
머리좋은 종지나물 15.05.04. 17:01
사무용 엘베는 있는걸로 알아요
0 0
짜릿한 가시여뀌 15.05.04. 17:02
공공기관 건물에는 법적으로 장애인을 위한 시설이 있어야한다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엘리베이터가 없는게 오히려 의문..
0 0
방구쟁이 사철채송화 15.05.04. 17:04
문서고에 기존에 있던 엘리베이터가 있는 것으로 압니다. 장애인이 2층 이상을 이용할 경우 안내센터의 도움을 받아 이동 가능 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0 0
수줍은 가지복수초 15.05.04. 17:22
1층에 있는건 이해가 가는데 위에까지 있어야 되는건 저도 의문이네요 1층 열람실만해도 지나갈때마다 거의 사람이 아무도 없던걸로 기억
0 0
거대한 봄구슬봉이 15.05.04. 17:36
엘리베이터 따로 있습니다.
0 0
거대한 봄구슬봉이 15.05.04. 17:36
거대한 봄구슬봉이
사실 장애인분들은 1층에 장애인열람실이 따로 있어 올라갈 필요는 없지만요.
0 0
best 자상한 동의나물 15.05.04. 18:16
엘레베이터 있구요 그리고 지금 당장 사용자가 없다고 해서 미래에도 없는건 아니니까요. 단 한명의 사용자라도 있으면 있어야 하는 기본 시설아닌가요 ?
8 1
나약한 풍선덩굴 15.05.04. 18:27
갖춰야하는 시설입니다. 조금 더 넓게 생각해보시길..
0 0
화난 제비꽃 15.05.05. 08:45
비추천이 많은 글이지만 일리가 있습니다. 2층 이상의 열람실에 와서 공부를 할까요?? 문서고 엘리베이터까지 번거롭게 들어가서 올라간다는 말도 웃기는 말이구요.. 실질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차라리 엘리베이터를 만들던가 1층 장애인 열람실에 모든 지원을 집중하는게 낫겠지요..
3 2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