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쿼트를 했는데 무릎이 아파요 ㅠㅠ

글쓴이
  • 2015.05.05. 02:37
  • 1861

스쿼트, 와이드스쿼트 , 런지를 했는데 무릎이 아파요 ㅠ

자세를 잡는다고 잡는데 자꾸 이러네요

어떻게 해야할까요 ㅠㅠ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12
뚱뚱한 애기똥풀 15.05.05. 02:39
저도 초반에 할때 아프기도했는데 자세 제대로 잡고 하면 괜찮아지던데요. 정말 아프시면 안하시게 좋겠네요
0 0
깜찍한 차나무 15.05.05. 03:27
무릎에 아직 무리가 오나보네요.
갯수를 줄이셔서 차근차근히 근력을 늘려가시는게 좋을듯.
너무 처음부터 무리하게 많이 하시면 그만큼 안 좋아요.
조금씩 하루에 1개씩 늘려가셔도 충분하니까 처음에 너무 무리하시지는 마세요.ㅋ
0 0
글쓴이 글쓴이 15.05.05. 03:54
깜찍한 차나무
꾸준히 한달 쯤 했는데.. 아프네요
자세의 문제는 아닐지요?
0 0
깜찍한 차나무 15.05.05. 04:15
글쓴이
그렇다면 아마 누적되서 그런게 아닐까요??ㅎ
사실 스쿼트나 이런건 바벨이나 덤벨을 이용하지 않는 경우가 많죠? 님도 그렇게 했을듯ㅎ
근데 잘못된 자세로 아프려면 무릎이 아프기보다는 허리 통증 위주로 나타나겠죠.
잠시 조금 하루 이틀 쉬셨다가 통증이 완화되면 다시 또 적은 숫자로 늘려보세요.
20년 넘게 하지않았다가 1달 정도 했다면 당연히 아플 수 있죠.
걷는데 지장없고 그렇다면 몸이 적응하고 있는 중일 거에요.
앞으로 계속 운동할테고 운동선수도 아닌데 너무 아프다고 걱정하지 마시고 무리하게 하지 마세요. 길게 꾸준하게 하는게 중요하지 당장 1,2달 하려고 운동하는 것 아니에요. 좀 여유를 가지시고 오늘 내일 좀 쉬셨다가 다시 통증이 완화되면 적은 숫자로 꾸준하게 천천히 늘려서 해보세요~~ㅎ
0 0
치밀한 흰꿀풀 15.05.05. 06:30
무릎이 아니라 허벅지뒤쪽이랑 엉덩이가 땡겨야하는데! 거울 보면서 지세 교정해보세요 발이 돌아가지 않았나 확인하시구요 발은 11자로 하셔야해요ㅋㅋ
0 0
무좀걸린 호밀 15.05.05. 06:54
그냥 다른 운동으로 허벅지 기르시죠....
0 0
초연한 진범 15.05.05. 07:27
제대로 운동하면 아픈게 당연하거에요 그래서 운동후에 풀어주는게 중요하죠
0 0
무좀걸린 신갈나무 15.05.05. 08:34
스쿼트하고 무릎펼 때 쫙펴지마시고 1센치정도 덜 펴야 무릎에 통증이 없어요! 운동열심히하실거라고 쫙펴면 무릎에 무리만갑니다!
0 0
못생긴 물달개비 15.05.05. 09:31
무릎아프시면 발 각도 약간 벌려서 하세여
\ / 이렇게하면 무릎 잘 안다쳐요.
관절염 걸리면 아주 ㅈ되는거예요 조심하셔서 하세요
0 0
운좋은 억새 15.05.05. 09:35
발 뒷꿈치에 힘비중을 많이 주고 일어나야함
0 0
유치한 윤판나물 15.05.05. 09:39
너무 자주 많이해서 그런걸수도 있다고 봅니다. 갯수를 줄여보세요. 스쿼트 사람들이 잘못된 자세라고 생각하는 자세들도 많은데 어느정도는 상관없어요. 무릎 튀어나와도 되요
0 0
해박한 쥐오줌풀 15.05.05. 10:50
그리고ㅇ 앉아서 일어날때 무릎에 힘준다는 생각말고 허벅지랑 엉덩이로 일어난다~ 라능 생각으로 해보세요
예능이나 드라마 보면서하면 정신집중이 안되서 가끔 무릎으로 일어나는 분들도 잇어요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