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쿼트를 했는데 무릎이 아파요 ㅠㅠ
글쓴이
- 2015.05.05. 02:37
- 1861
스쿼트, 와이드스쿼트 , 런지를 했는데 무릎이 아파요 ㅠ
자세를 잡는다고 잡는데 자꾸 이러네요
어떻게 해야할까요 ㅠㅠ
권한이 없습니다.
저도 초반에 할때 아프기도했는데 자세 제대로 잡고 하면 괜찮아지던데요. 정말 아프시면 안하시게 좋겠네요
0
0
뚱뚱한 애기똥풀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뚱뚱한 애기똥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무릎에 아직 무리가 오나보네요.
갯수를 줄이셔서 차근차근히 근력을 늘려가시는게 좋을듯.
너무 처음부터 무리하게 많이 하시면 그만큼 안 좋아요.
조금씩 하루에 1개씩 늘려가셔도 충분하니까 처음에 너무 무리하시지는 마세요.ㅋ
갯수를 줄이셔서 차근차근히 근력을 늘려가시는게 좋을듯.
너무 처음부터 무리하게 많이 하시면 그만큼 안 좋아요.
조금씩 하루에 1개씩 늘려가셔도 충분하니까 처음에 너무 무리하시지는 마세요.ㅋ
0
0
깜찍한 차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깜찍한 차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깜찍한 차나무
꾸준히 한달 쯤 했는데.. 아프네요
자세의 문제는 아닐지요?
자세의 문제는 아닐지요?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글쓴이
그렇다면 아마 누적되서 그런게 아닐까요??ㅎ
사실 스쿼트나 이런건 바벨이나 덤벨을 이용하지 않는 경우가 많죠? 님도 그렇게 했을듯ㅎ
근데 잘못된 자세로 아프려면 무릎이 아프기보다는 허리 통증 위주로 나타나겠죠.
잠시 조금 하루 이틀 쉬셨다가 통증이 완화되면 다시 또 적은 숫자로 늘려보세요.
20년 넘게 하지않았다가 1달 정도 했다면 당연히 아플 수 있죠.
걷는데 지장없고 그렇다면 몸이 적응하고 있는 중일 거에요.
앞으로 계속 운동할테고 운동선수도 아닌데 너무 아프다고 걱정하지 마시고 무리하게 하지 마세요. 길게 꾸준하게 하는게 중요하지 당장 1,2달 하려고 운동하는 것 아니에요. 좀 여유를 가지시고 오늘 내일 좀 쉬셨다가 다시 통증이 완화되면 적은 숫자로 꾸준하게 천천히 늘려서 해보세요~~ㅎ
사실 스쿼트나 이런건 바벨이나 덤벨을 이용하지 않는 경우가 많죠? 님도 그렇게 했을듯ㅎ
근데 잘못된 자세로 아프려면 무릎이 아프기보다는 허리 통증 위주로 나타나겠죠.
잠시 조금 하루 이틀 쉬셨다가 통증이 완화되면 다시 또 적은 숫자로 늘려보세요.
20년 넘게 하지않았다가 1달 정도 했다면 당연히 아플 수 있죠.
걷는데 지장없고 그렇다면 몸이 적응하고 있는 중일 거에요.
앞으로 계속 운동할테고 운동선수도 아닌데 너무 아프다고 걱정하지 마시고 무리하게 하지 마세요. 길게 꾸준하게 하는게 중요하지 당장 1,2달 하려고 운동하는 것 아니에요. 좀 여유를 가지시고 오늘 내일 좀 쉬셨다가 다시 통증이 완화되면 적은 숫자로 꾸준하게 천천히 늘려서 해보세요~~ㅎ
0
0
깜찍한 차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깜찍한 차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무릎이 아니라 허벅지뒤쪽이랑 엉덩이가 땡겨야하는데! 거울 보면서 지세 교정해보세요 발이 돌아가지 않았나 확인하시구요 발은 11자로 하셔야해요ㅋㅋ
0
0
치밀한 흰꿀풀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치밀한 흰꿀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냥 다른 운동으로 허벅지 기르시죠....
0
0
무좀걸린 호밀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무좀걸린 호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제대로 운동하면 아픈게 당연하거에요 그래서 운동후에 풀어주는게 중요하죠
0
0
초연한 진범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초연한 진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스쿼트하고 무릎펼 때 쫙펴지마시고 1센치정도 덜 펴야 무릎에 통증이 없어요! 운동열심히하실거라고 쫙펴면 무릎에 무리만갑니다!
0
0
무좀걸린 신갈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무좀걸린 신갈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무릎아프시면 발 각도 약간 벌려서 하세여
\ / 이렇게하면 무릎 잘 안다쳐요.
관절염 걸리면 아주 ㅈ되는거예요 조심하셔서 하세요
\ / 이렇게하면 무릎 잘 안다쳐요.
관절염 걸리면 아주 ㅈ되는거예요 조심하셔서 하세요
0
0
못생긴 물달개비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못생긴 물달개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발 뒷꿈치에 힘비중을 많이 주고 일어나야함
0
0
운좋은 억새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운좋은 억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너무 자주 많이해서 그런걸수도 있다고 봅니다. 갯수를 줄여보세요. 스쿼트 사람들이 잘못된 자세라고 생각하는 자세들도 많은데 어느정도는 상관없어요. 무릎 튀어나와도 되요
0
0
유치한 윤판나물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유치한 윤판나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리고ㅇ 앉아서 일어날때 무릎에 힘준다는 생각말고 허벅지랑 엉덩이로 일어난다~ 라능 생각으로 해보세요
예능이나 드라마 보면서하면 정신집중이 안되서 가끔 무릎으로 일어나는 분들도 잇어요
예능이나 드라마 보면서하면 정신집중이 안되서 가끔 무릎으로 일어나는 분들도 잇어요
0
0
해박한 쥐오줌풀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해박한 쥐오줌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