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치 레진 높이 문제ㅠㅠ
- 2015.05.06. 19:24
- 8093
어제 충치관련 글 적었었는데 오늘 레진 치료 받았습니다. 그런데 문제가 좀 생긴 것 같아요..
마지막에 높이 조정(?) 같은 거 한다고 무슨 종이 같은 것을 씹어보라고 하셨는데 한 달 전
다른 레진 치료 받았을 때와 느낌이 비슷해서 괜찮다고 했었거든요.
그런데 치료 다되고 치과를 나서면서 뭔가 레진 높이가 높아서 치료받은 곳은 과하게 위아래로 마찰이 일어나고
반대쪽은 이와 이 사이가 텅 빈 느낌이 들었습니다. 잠깐 그런 거겠거니 집에 와서 3시간 넘고
집에서 저녁을 먹는데 높이가 안 맞아서 텅 빈 느낌의 반대쪽은 음식물이 공간이 넓어 잘근잘근 씹히질 않아요.
오늘 치료한 곳은 너무 닫혀서 그 나름대로 음식 씹는 것도 불편하고 답답하네요.
한 달 전 했던 레진은 전혀 불편한 것도 없고 높이도 괜찮았는데...
이에 대해 무지하고 충치 이 때우면 끝인 줄 알았던지라 놀라서 검색해보니 레진 높이가 간혹 안 맞아서
추후 높이조정 같은 걸 다시 하는 경우도 있는 것 같던데 읽어보니 다시 높이조정 받으면서 너무 깎여서
더 상황이 악화된 경우도 있고 무섭네요.
좀 더 있어봐야 할까요, 아니면 레진 높이가 안 맞는 건 적응의 문제가 아니니 바로 가서 교정조합을 해 달라고
해야 할까요? 교정조합 하다가 너무 깎여나갈까봐 걱정됩니다. 오늘 충치는 작았는데 이 가는 소리도 계속 울리고
많이 깎여나간 것 같거든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끔찍한 인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상한 것 아니에요.
꼭 가보세요ㅋ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화려한 엉겅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치과가 무서워서 그러는데 높이조정 어려운 거 아니죠?ㅠㅠ 막 깎을까봐... 하필 제가 간 치과가 의사선생님이 너무 말씀도 없이 뚝딱 해치우는 스타일이세요. 소통(?)이 없네요 하하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레진이라는게 우리 몸의 일부분이 아니잖아요?ㅎ
절대 아픈 것 아니에요ㅋ
그냥 가셔서 좀 높이가 안맞고 씹는감이 불편하다고 하면 바로 깍아주실듯.ㅋ
그냥 먹지 같은 것 씹고 그렇게해서 조금씩 가는 것으로...ㅋ
ㅋ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화려한 엉겅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다시 조정할 때도 먹지를 씹으면서 하는 거군요ㅠㅠ 댓글을 보니 과정이 크게 무섭진 않을 것 같아서 조금은 안심되네요... 감사합니다ㅠㅠㅠ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진짜 신경치료도 아니고 겨우 레진으로 때우는건데...
정말 아픈건 잇몸째고 아니면 넘 썩어서 이 깊숙하게 갈아내고 그런거에요....ㅋ
아프면 무조건 마취주사 놓고 시작하는게 치과진료에요.
너무 무서워하시는듯.....ㅋ
사실 저도 살째고 그러는 건 무서운데... 그냥 갈아내는 정도는 안무서워요.
긴장하실 필요없는데...ㅠㅠ
사운드가 강력하지 절대 안 아파요.
주사보다 안 아픔.ㅋㅋㅋㅋㅋㅋ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화려한 엉겅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추천받고 간 곳인데 충치인 것 같다고 증상말하니 그러네요 한 마디 하시고 순식간에 레진 덮어씌우시고 사라지셨는데 간호사 분이 다됐다고 종료를 알리시는...
그래서 이 교정받는데 별 설명도 없이 확 깎으실까봐ㅠㅠ 높이교정이 쉬운건지 아닌지 궁금했는데 쉬운 과정인 것 같아 그나마 마음놓이네요. 감사해요ㅠㅠㅎㅎ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자료같은 것 다 남고 그래서 다음에는 꼭 어디한 곳을 정하셔서 매년 정기검진 받으시면서 다니시기를.ㅋ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화려한 엉겅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저는 치과에서 오히려 조금이라도 이상하면 언제라도 꼭 오라했어요 진짜 1-2분이면 끝나요~ 잘다녀오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천재 곰취]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오늘 치과갔다가 8~10이라는 소리에 ㅠㅠ. 여러개 해야하는데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즐거운 노간주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아말감은 보험되구요.
돈 아끼시려면 아말감하시고 돈 좀 여유 되시고 보기 좋으려면 레진을 해요.
아니면 아랫니에는 레진, 상대적으로 노출이 적은 윗니에는 아말감을 하는 방법도 있지요.
어느 병원을 가든 레진은 거의 7, 8만원해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화려한 엉겅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흰색이라 티도 잘안나고 가격대는 몇천원에서 만원정도로 매우 저렴
다만 다소 약한편이라 다른 재료들보다 깨질 확률이 크다는데 전 몇개월 동안 이상 없네요
깨져도 몇천원이면 다시 해서 부담도 없고
장전역쪽에 새로 생긴 치과 그 부산은행 맞은편에서
햇는데 괜찮았어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날렵한 생강]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화려한 앵두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즐거운 노간주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가서 높이조정 다시 해달라고하세요...
미친의사 아니고서야 그렇게 안 깎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