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 안하고 혼자살고싶은데.
글쓴이
- 2015.05.07. 22:38
- 1935
결혼 안했을때의 문제점은 다들 외롭다는걸 꼽더라구요 그게 과연 그렇게 큰 문제일까요..
혼자서 할수있는취미들.. 운동, 게임, 영화보기, 티비시청, 음악듣기, 공연보기, 쇼핑 등등 참 많은데.
결혼안하면 나에게 쓸수있는돈이 많아지니 나를위한 물건도 많이사고 좋은 집에서 좋은차타고다니며 좋은거먹고살고 취미생활도 하고싶은거 맘껏 고급장비 사가면서 즐겁게 즐길수있을것같은데, 외로움이 그렇게 클까요...
은퇴전까진 바쁘게 일하느라 딱히 외로움 느낄시간도 없을것 같은데,
은퇴후에는 모아둔 돈만있다면 취미생활즐기며 사는거고...
정 그러면 그때가서 나랑 비슷한 가치관 가진 여자와 연애만 하면 되지않나 싶고. 쉽진않겠지만..
항상 드는생각이네요 살면서
혼자서 할수있는취미들.. 운동, 게임, 영화보기, 티비시청, 음악듣기, 공연보기, 쇼핑 등등 참 많은데.
결혼안하면 나에게 쓸수있는돈이 많아지니 나를위한 물건도 많이사고 좋은 집에서 좋은차타고다니며 좋은거먹고살고 취미생활도 하고싶은거 맘껏 고급장비 사가면서 즐겁게 즐길수있을것같은데, 외로움이 그렇게 클까요...
은퇴전까진 바쁘게 일하느라 딱히 외로움 느낄시간도 없을것 같은데,
은퇴후에는 모아둔 돈만있다면 취미생활즐기며 사는거고...
정 그러면 그때가서 나랑 비슷한 가치관 가진 여자와 연애만 하면 되지않나 싶고. 쉽진않겠지만..
항상 드는생각이네요 살면서
권한이 없습니다.
0
0
정중한 개여뀌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중한 개여뀌]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정중한 개여뀌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아직도 제 주변에는 결혼을 당연시 여기는 친구들이 많은데, 저는 결혼이라는 의무를 짊어지기가 너무 무섭고 내키지않네요. 아무리 생각해봐도 수지타산이 안맞는 장사..
아직도 제 주변에는 결혼을 당연시 여기는 친구들이 많은데, 저는 결혼이라는 의무를 짊어지기가 너무 무섭고 내키지않네요. 아무리 생각해봐도 수지타산이 안맞는 장사..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글쓴이
주변에서 뭐라하든 자기가맞다고 생각하는대로 살면 됩니다. 살아보고 자기가 아닌거 같으면 방향 바꿔나가면서 사는거죠 뭐 ㅋㅋ
0
0
기발한 백당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발한 백당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정중한 개여뀌
맞습니다 애인이 있어도, 결혼을 했어도 외로운 사람 많지요.. 누구를 만나더라도 정말 잘맞고 괜찮은 사람 아니면 차라리 혼자가 나은거같아요
0
0
밝은 율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밝은 율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할게 없어서 외로운게 아니에요.. 그 많은걸 혼자해야한다는게 외로운거죠.
4
0
힘좋은 은분취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힘좋은 은분취]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힘좋은 은분취
정답ㅜㅜ
0
0
까다로운 하늘타리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까다로운 하늘타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힘좋은 은분취
하긴 이게 맞는듯여
0
0
예쁜 개불알풀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예쁜 개불알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사람 생각이란게 변하는거니깐 지금은 이렇게 생각할수도 있고 후에는 또 변할수도 있겠죠. 아직 젊으시니까 다양하게 경험하시고 그러다보면 또 그런 걱정도 사라지실꺼같네요.
0
0
명랑한 벌개미취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명랑한 벌개미취]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실제로 주위엔 결혼해도 외로운 사람들 많다는 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