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단위 훈련 예비군 가보신분

글쓴이
  • 2015.05.12. 16:00
  • 1842
학생예비군으로 참석을 못해서 전국 단위 훈련 신청하려고 하는데 인터넷으로 신청하고 훈련 받으러 가면 되나요? 학교 예비군 중대에서 통지서 받고..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13
촉촉한 고마리 15.05.12. 16:06
0 0
거대한 바위솔 15.05.12. 16:16
0 0
똥마려운 도꼬마리 15.05.12. 17:29
자도몰랐는데.감사합니다
0 0
글쓴이 글쓴이 15.05.12. 18:50
똥마려운 도꼬마리
보충훈련으로 10월에도 학생예비군 있으니까 참고하세여!!
0 0
예쁜 벋은씀바귀 15.05.12. 19:20
전국 단위 예비군을 왜 하는거지...
그리고 학생예비군은 방학 때 자동적으로 편성되는데 왜 요즘 학기 중에 가려는지 모르겠네요.
맘 편하게 좀 더워도 여름 방학 시즌에 가면 되지 않나 싶은데...

혹시 여름 방학 때 자동으로 편성되는 것 모르시나요??
0 0
똥마려운 도꼬마리 15.05.12. 19:21
예쁜 벋은씀바귀
아그런가요??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0 0
예쁜 벋은씀바귀 15.05.12. 19:40
똥마려운 도꼬마리
모르셨구나.
요즘 마이피누 학기 중에 예비군 간다는 글이 워낙 많아서;;
그냥 학기 중엔 공부 열심히 하시고 방학 때 가시면 됩니다.
과사무실에서 아마 일괄적으로 예비군 일정 통보해주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0 0
글쓴이 글쓴이 15.05.12. 19:34
예쁜 벋은씀바귀
여름방학까지 할수 있으면 좋겠지만.. 저희학교 예비군 연대에서는 보충훈련은 10월만 가능하다고 하더라고요 .. 꼭 여름방학안에 마쳐야해서 전국 예비군 알아봤는데 예비군연대에서 잘못 알고 알려준건가요?? 방학때 훈련이 확실히 있는건지...
0 0
예쁜 벋은씀바귀 15.05.12. 19:39
글쓴이
여름방학에 자동으로 예비군 편성되서 오라고 연락갈텐데요??

학기 중에 가는 사람들은 방학 때 특별한 일이 있거나 방학 때 참석할 수 없는 경우가 생길 것 같아서 미리 받는겁니다. 그래서 따로 신청을 해서 가는 것이구요. 그 외에는 전부 방학 때 예비군 8시간으로 끝내는 겁니다. 그리고 보충훈련은 학기 중과 여름방학 때에도 사정이 있어서 받지 못했을 때 보충훈련으로 따로 편성되어서 받게 되는겁니다. 그래서 보충훈련은 10월에만 가능하구요. 이 훈련까지 받지 못하면 병무청에 따로 연락을 해서 어떻게 해야 되는지 안내를 받아야 되구요.

아무튼 예비군 연대에 따로 연락하시면 자동적으로 편성은 여름방학 때 해준다고 말해줄겁니다.

학기 중에 월~금 전부 수업있는 사람들도 있는데 그 사람들은 수업빠지고 예비군 갈수는 없잖아요?ㅎ 어쨋든 학기 중에 예비군은 본인 선택으로 가는 것입니다. 자동적으로 예비군 편성은 여름방학 때 됩니다.
0 0
글쓴이 글쓴이 15.05.12. 19:59
예쁜 벋은씀바귀
아 감사합니다!!!ㅎㅎㅎ
0 0
다친 참나리 15.05.12. 21:19
예쁜 벋은씀바귀
저기 님.. 그럼 방학때 학생예비군 가고 싶은 사람은 따로신청안해도 되는건가요? 1년차라 궁금궁금합니다 주위엔 다 학기중에 가던데 전 수업빠지기싫어서.....
0 0
예쁜 벋은씀바귀 15.05.12. 21:25
다친 참나리
원래 자동으로 가기 싫어도 방학 때 다 가도록 되어있습니다.

학기 중에 가는 사람들은 그냥 하루 수업 빠질 구실 찾는 사람이거나 아니면 진짜 방학 때 시간이 없어서 못 가는 사람들입니다. 보통은 방학 때 가기 싫고 수업 하루 정도 빠지고 싶어서 신청해서 많이들 갑니다.

저희 과 같은 경우 방학되면 자동적으로 학과사무실에서 문자로 몇월 몇일 예비군이라고 문자발송해줍니다. 그냥 걱정하지마시고 공부열심히하시면되요. 우리나라에서 절대로 빠질 수 없는 것 중 하나가 예비군훈련입니다. 가기싫어도 연락다해서 오도록 만듭니다.
0 0
다친 참나리 15.05.12. 21:32
아~전 신청 따로 해야 되는줄 알았어요 댓글감사합니다!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