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부는 왜 신입생만 모집할까요?

글쓴이
  • 2015.05.13. 00:28
  • 2448

말을 잘들어서?

아님….귀여워서? 

왜죠? 헌내기는 안되는 건가요.. ㅠㅠ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30
섹시한 개불알꽃 15.05.13. 00:42
ㅁㅂ
0 0
글쓴이 글쓴이 15.05.13. 00:42
섹시한 개불알꽃
슬프네요
0 0
밝은 참죽나무 15.05.13. 01:26
저는 동아리는 아니지만.. 기수제라 위아래 꼬일까봐 그런다네요
0 0
글쓴이 글쓴이 15.05.13. 13:02
밝은 참죽나무
그렇군요
0 0
무례한 부레옥잠 15.05.13. 07:31
그거보면웃겨요 ㅋㅋㅋ 학번무시하고 기수제 ㅋㅋ 혐오대상
0 0
초라한 물봉선 15.05.13. 07:53
무례한 부레옥잠
ㄴㄴ!나이도 무시함
0 0
무례한 부레옥잠 15.05.13. 10:22
초라한 물봉선
여튼 좀 하는짓보면 대단함...
0 0
초라한 물봉선 15.05.13. 10:39
무례한 부레옥잠
ㅇㄱㄹㅇ
0 0
글쓴이 글쓴이 15.05.13. 13:02
무례한 부레옥잠
ㅋㅋ
0 0
납작한 겨우살이 15.05.13. 07:32
조금이라도 더 오래할수잇어서 그런거 아닐까요
0 0
글쓴이 글쓴이 15.05.13. 13:02
납작한 겨우살이
그런가요..ㅠㅠ
0 0
유치한 은백양 15.05.13. 08:57
물오른 고삼이라서염??
0 0
글쓴이 글쓴이 15.05.13. 13:02
유치한 은백양
ㅋㅋㅋ
0 0
점잖은 한련 15.05.13. 10:51
새내기인척하라능! 아카링~~~! 유리유리?
1 0
글쓴이 글쓴이 15.05.13. 13:02
점잖은 한련
쥬리쥬리
1 0
화난 구절초 15.05.13. 11:11
동아리 하다보니 느낀건데 기수제가 아니면 후배가 선배보다 나이많거나 동갑일때 막나가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그래서 대부분의 동아리가 기수제를 선호하는거 같네용
0 0
거대한 자주괭이밥 15.05.13. 12:47
화난 구절초
후배라도 나이가 많으면 언니오빠하면되죠 동갑이면 친구하면 되구요;;학교가 직장인가요? 군대?
0 0
화난 구절초 15.05.13. 13:22
거대한 자주괭이밥
언니오빠 친구하면 되죠. 그렇지만 동아리내에서 선후배도 존재하는거 아닐까요? 나이로는 다르겠지만 동아리 처음해보는 사람과 몇년 해본사람의 차이도 무시할 수 없다고 생각하는데요. 또 동아리내에서 선배들이 의사결정을 할때 어느정도의 선배의 위치가 있고 강압성이 있어야 동아리가 굴러가지 않을까요...??
0 0
거대한 자주괭이밥 15.05.13. 14:04
화난 구절초
ㅋㅋㅋ선배건 후배건 나이가 많건 적건 현재 동아리 회장과 동아리간부들이 이끌어 나가는거지 동아리 오래한 선배가 그런걸 결정하나요???ㅋㅋㅋㅋ우리나라 정책은 경로당에서 결정하나보군요
0 0
화난 구절초 15.05.13. 15:11
거대한 자주괭이밥
제가 너무뭉뚱그려 선배라했네요. 운영하시는분들이 이끄는게 맞죠. 근데 대부분 동아리가 운영을 2학년들이 하는데, 나이많은 동아리 신입생이 운영간부들이 동갑이고 자기보다 나이가 적으면 선배라는 생각이 들까요?? 제가 봐온 대부분은 운영간부들이랑 맞먹으려 하거나 결정이 마음에 안들면 내부선동 해버리더군요. 다 순응하고 따라주는 나이많은 신입생들도 있겠지만, 이런경우가 많아서 기수제 하지않나 싶네요.
1 0
화난 구절초 15.05.13. 15:12
거대한 자주괭이밥
제가 동아리 새내기시절에 삼수한 한분이 단체선동해서 10명이 나간적이있어서 꼬아보는거일수도
0 0
글쓴이 글쓴이 15.05.13. 13:02
화난 구절초
막나가는 구요.. 몇명 ㅋ
0 0
화난 구절초 15.05.13. 13:23
글쓴이
동아리 몇년하다보니 그렇게 그냥 술동아리 되버린곳을 많이 봐오다보니...ㅠㅠ
0 0
나약한 하늘나리 15.05.13. 11:58
연습량이 빡세서 나가는경우도있어요.. 학년이 높아지면 아무래도..
0 0
글쓴이 글쓴이 15.05.13. 13:02
나약한 하늘나리
연습량요? 음..
0 0
나약한 하늘나리 15.05.13. 22:06
글쓴이
ㅋㅋㅋㅋ사실그리빡세지...음.. 고학년되면 시간쪼개서 학생회관올라가는게 힘들죠 ㅋㅋ
0 0
글쓴이 글쓴이 15.05.14. 08:40
나약한 하늘나리
아...
0 0
재미있는 방풍 15.05.13. 12:19
기수제 극혐이요.
요즘 시대에 기수제를 왜 하는지 원
0 0
글쓴이 글쓴이 15.05.13. 13:03
재미있는 방풍
아...
0 0
추운 흰꽃나도사프란 15.05.14. 22:02
저도 기수제땜에 새내기때 친구한테도 존대해야 하는거 힘들고 좀 불만이었는데 시간이 지나 새내기들 받고 회장 부회장들 입장에서 생각해보니 기수제가 동아리 운영에 좋은거 같아요. 안그런 사람들도 있겠지만 거의 활동기보다 나이 많은 사람 들어오면 호칭에서 꼬이는건 둘째치고 동아리 규칙이나 전통, 운영하는 사람들이 힘들게 준비한 활동들 무시하고 막나가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동아리마다 다르겠지만 존대는 다같이 있을 때만 하고 사적으로는 각자 알아서 하는 경우가 많은걸로 알고 있어요. 특히 밴드는 시간을 많이 할애해야하고 서로 끈끈하지만 공연을 준비하는 만큼 엄격하게 해야해서 새내기를 선호하는게 아닐까 싶네요.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