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어일문학과 분들 도와주세요!
글쓴이
- 2015.05.18. 03:50
- 1908
제가 이번 여름 방학 때 좀 빡세게 일본어 공부를 하고 싶은데요~현재 수준은 기초 회화랑 문법 기초 조금 알고 있고 단어랑 문법이 많이 약합니다.
지금 고민이, 방학 때 계절로 전공기초인 기초일본어1과 일본어연습1 을 수강할지, 아니면 학원이나 인터넷 강의로 독학할 지 입니다.
알바 시간이 계절 수업이랑 겹치면 어짜피 둘 중에 한 개나 둘 다 못 들을 수도 있는데요..
만약 시간이 된다는 가정하에 학교 계절수업이 나을까요, 아님 사적으로 배우는 게 나을까요?
계절수업을 듣는 다면 둘 다 들을지, 아니면 둘 중에 하나 들을지 어떤 게 나은 지 추천부탁드립니다(일본어연습은 수업 자체가 일본어로 되어 있다고 나와 있네요.)
지금 고민이, 방학 때 계절로 전공기초인 기초일본어1과 일본어연습1 을 수강할지, 아니면 학원이나 인터넷 강의로 독학할 지 입니다.
알바 시간이 계절 수업이랑 겹치면 어짜피 둘 중에 한 개나 둘 다 못 들을 수도 있는데요..
만약 시간이 된다는 가정하에 학교 계절수업이 나을까요, 아님 사적으로 배우는 게 나을까요?
계절수업을 듣는 다면 둘 다 들을지, 아니면 둘 중에 하나 들을지 어떤 게 나은 지 추천부탁드립니다(일본어연습은 수업 자체가 일본어로 되어 있다고 나와 있네요.)
권한이 없습니다.
0
0
난폭한 자주달개비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난폭한 자주달개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난폭한 자주달개비
정성스레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일단 수강신청했는데 알바시간이랑 겹치면 독학해야할것같네요ㅠ
일단 수강신청했는데 알바시간이랑 겹치면 독학해야할것같네요ㅠ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난폭한 자주달개비
다행히 알바시간은 안 겹쳐서 들을수있을 것 같아요!! 기초일본어1 이랑 일본어연습2 둘 중에 하나만 듣는다면 어떤걸 들을지 추천 좀 해주실 수있나요?? 두 개 다 듣고싶은데 스케줄이 그렇게는 안 될 것 같아서요ㅠ 이번 계절, 기초일본어는 한경아 교수님, 일본어 연습은 이지현 교수님이시네요~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글쓴이
안녕하세요. 제가 지금 수강편람을 보고 왔는데.. 사실 언어라는게 그렇잖아요. 본문에 대략적인 본인의 해당 언어의 수준? 정도?를 적어주셨는데, 그렇게 적어주셔도 실제로는 감이 잘 안 온다는 것. 우선 기초일본어1 교재는 저도 4년전에 썼던 교재로서, 과 교수님들께서 집필하신 교재인데, 상당히 지루합니다.. 제가 배웠던 때를 떠올려 본다면, 계절수업방식은 모르겠지만, 각 단원이 있으면 본문이 짧게 있고, 그 옆에는 단어가 있는 그런 부류의 책인데, 재미없으실겁니다. 계절이다보니 하루에 3시간씩 하실텐데 4일 동안 12시간 배우시면 진도도 쭉쭉 나갈테고.. 우선은 저는 재미없으실거라 생각합니다. 외워야할 단어량도 많을테고, 왜 외워야하지?생각드는 단어들도 더러있습니다.
그리고 일본어 연습1은 저 교재는 저는 쓰지 않았습니다만, 13학번인가 14학번때부터 쓰고 있는 걸로 알고있습니다. 교재도 컬러풀하고 아주 쉬운 회화패턴부터 들어갑니다. 하지만 실제로 다 유용하게 쓰이는 편이죠. 교재가 좀 쉬울수도 있고, 단어들도 기초일본어1에 비하면 사용빈도가 더 높을 그런 단어들입니다. 하지만 비교적 기초일본어1보다는 난이도가 쉽다고 생각하기때문에, 잘하셔야될 것같습니다. 제 사견으로는 저는 꼭 하나만 들어야되신다면, 단기적 학점만 보지않고 조금 더 멀리내다보는 것 포함해서 일본어연습1을 들으시는 걸 추천합니다. 하지만 이것은 어디까지나 주전공생으로서 원어민 교수님과 수업한걸 토대로 말씀드리는거라 한국인 교수님 스타일은 말씀드릴 수 없겠네요. 궁금하신건 또 대댓글로 달아주세요.
그리고 일본어 연습1은 저 교재는 저는 쓰지 않았습니다만, 13학번인가 14학번때부터 쓰고 있는 걸로 알고있습니다. 교재도 컬러풀하고 아주 쉬운 회화패턴부터 들어갑니다. 하지만 실제로 다 유용하게 쓰이는 편이죠. 교재가 좀 쉬울수도 있고, 단어들도 기초일본어1에 비하면 사용빈도가 더 높을 그런 단어들입니다. 하지만 비교적 기초일본어1보다는 난이도가 쉽다고 생각하기때문에, 잘하셔야될 것같습니다. 제 사견으로는 저는 꼭 하나만 들어야되신다면, 단기적 학점만 보지않고 조금 더 멀리내다보는 것 포함해서 일본어연습1을 들으시는 걸 추천합니다. 하지만 이것은 어디까지나 주전공생으로서 원어민 교수님과 수업한걸 토대로 말씀드리는거라 한국인 교수님 스타일은 말씀드릴 수 없겠네요. 궁금하신건 또 대댓글로 달아주세요.
0
0
난폭한 자주달개비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난폭한 자주달개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우와아아아아 정성스러운 답변 정말정말 감사합니다! 답변해주신다고 고생하셨어요ㅠㅠ감사합니다!!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참고로 일문과 수업중에는
기초일본어1,2 일본어연습1,2 문법1 회화1,2,3 정도를 타과 학생이라면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