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어일문학과 분들 도와주세요!

글쓴이
  • 2015.05.18. 03:50
  • 1908
제가 이번 여름 방학 때 좀 빡세게 일본어 공부를 하고 싶은데요~현재 수준은 기초 회화랑 문법 기초 조금 알고 있고 단어랑 문법이 많이 약합니다.
지금 고민이, 방학 때 계절로 전공기초인 기초일본어1과 일본어연습1 을 수강할지, 아니면 학원이나 인터넷 강의로 독학할 지 입니다.
알바 시간이 계절 수업이랑 겹치면 어짜피 둘 중에 한 개나 둘 다 못 들을 수도 있는데요..
만약 시간이 된다는 가정하에 학교 계절수업이 나을까요, 아님 사적으로 배우는 게 나을까요?
계절수업을 듣는 다면 둘 다 들을지, 아니면 둘 중에 하나 들을지 어떤 게 나은 지 추천부탁드립니다(일본어연습은 수업 자체가 일본어로 되어 있다고 나와 있네요.)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5
난폭한 자주달개비 15.05.18. 09:20
일문과학생입니다. 제가 수강편람을 안 봐서 모르겠는데, 자과 학생들은 일본어연습이 원어민 교수님과 하는거라 원어수업인데, 계절학기에는.. 잘 모르겠네요 한국 교수님이실텐데. 일단 저는 계절을 추천합니다. 방학이라는 시간이 어찌보면 짧기때문에.. 일본어 수업은 흔히 점수따기가 힘들다는 인식이 만연해서, 강제로라도 공부하게 될 것같습니다. 학원이나 인강보다 공부해야할 동기가 강하니까요? 성적도 받을 수 있으니 결과물도 남구요 단기간에. 언어라는게 범위가 넓기때문에 자격증 공부 아니시라면 다양하게 접해보시는거 추천합니다. 문법이야 자격증 문법책사서 보면 그만인데, 단어책은 또 그런 것도 아닌 것 같아서요..
참고로 일문과 수업중에는
기초일본어1,2 일본어연습1,2 문법1 회화1,2,3 정도를 타과 학생이라면 추천합니다~
0 0
글쓴이 글쓴이 15.05.21. 00:14
난폭한 자주달개비
정성스레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일단 수강신청했는데 알바시간이랑 겹치면 독학해야할것같네요ㅠ
0 0
글쓴이 글쓴이 15.05.29. 19:43
난폭한 자주달개비
다행히 알바시간은 안 겹쳐서 들을수있을 것 같아요!! 기초일본어1 이랑 일본어연습2 둘 중에 하나만 듣는다면 어떤걸 들을지 추천 좀 해주실 수있나요?? 두 개 다 듣고싶은데 스케줄이 그렇게는 안 될 것 같아서요ㅠ 이번 계절, 기초일본어는 한경아 교수님, 일본어 연습은 이지현 교수님이시네요~
0 0
난폭한 자주달개비 15.05.29. 20:33
글쓴이
안녕하세요. 제가 지금 수강편람을 보고 왔는데.. 사실 언어라는게 그렇잖아요. 본문에 대략적인 본인의 해당 언어의 수준? 정도?를 적어주셨는데, 그렇게 적어주셔도 실제로는 감이 잘 안 온다는 것. 우선 기초일본어1 교재는 저도 4년전에 썼던 교재로서, 과 교수님들께서 집필하신 교재인데, 상당히 지루합니다.. 제가 배웠던 때를 떠올려 본다면, 계절수업방식은 모르겠지만, 각 단원이 있으면 본문이 짧게 있고, 그 옆에는 단어가 있는 그런 부류의 책인데, 재미없으실겁니다. 계절이다보니 하루에 3시간씩 하실텐데 4일 동안 12시간 배우시면 진도도 쭉쭉 나갈테고.. 우선은 저는 재미없으실거라 생각합니다. 외워야할 단어량도 많을테고, 왜 외워야하지?생각드는 단어들도 더러있습니다.
그리고 일본어 연습1은 저 교재는 저는 쓰지 않았습니다만, 13학번인가 14학번때부터 쓰고 있는 걸로 알고있습니다. 교재도 컬러풀하고 아주 쉬운 회화패턴부터 들어갑니다. 하지만 실제로 다 유용하게 쓰이는 편이죠. 교재가 좀 쉬울수도 있고, 단어들도 기초일본어1에 비하면 사용빈도가 더 높을 그런 단어들입니다. 하지만 비교적 기초일본어1보다는 난이도가 쉽다고 생각하기때문에, 잘하셔야될 것같습니다. 제 사견으로는 저는 꼭 하나만 들어야되신다면, 단기적 학점만 보지않고 조금 더 멀리내다보는 것 포함해서 일본어연습1을 들으시는 걸 추천합니다. 하지만 이것은 어디까지나 주전공생으로서 원어민 교수님과 수업한걸 토대로 말씀드리는거라 한국인 교수님 스타일은 말씀드릴 수 없겠네요. 궁금하신건 또 대댓글로 달아주세요.
0 0
글쓴이 글쓴이 15.05.29. 23:44
우와아아아아 정성스러운 답변 정말정말 감사합니다! 답변해주신다고 고생하셨어요ㅠㅠ감사합니다!!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