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자존심이 강해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글쓴이
- 2015.05.18. 22:41
- 1752
누군가가 '내 잘못도 있지만 너도 그건 좀 잘못했다'라고 말하면 자기도 잘못했는데 왜 나보고 그러냐 혹은
왜 나한테만 잘못을 떠넘기냐 난 별로 잘못한 거 없다 이런 식으로 나오게 됩니다
이거 자존심이 강해서 생기는 불만인가요? 다른 사람 말 잘 수용하는 능력을 키워야 할까요?
참고로 남녀관계 문제 아닙니다...
왜 나한테만 잘못을 떠넘기냐 난 별로 잘못한 거 없다 이런 식으로 나오게 됩니다
이거 자존심이 강해서 생기는 불만인가요? 다른 사람 말 잘 수용하는 능력을 키워야 할까요?
참고로 남녀관계 문제 아닙니다...
권한이 없습니다.
정확히 무슨 일에 관련된 잘못인지 모르지만 ...내 잘못도 있지만 그건 너도 잘못 한 거 같더라 이걸 왜 나 한테만 잘못을 떠넘기냐? 이걸로 해석하는건 자존심 문제라기보다 책임소재를 판단 못하시거나 책임회피로 보이네요...
0
0
병걸린 박주가리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병걸린 박주가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병걸린 박주가리
책임회피라기보다는 자기도 잘못해놓고 남을 나무란다는 그 심보가 싫어서 고집부리는 게 아닐까요?
저도 이런 말 자주 하는데... 자기가 잘못했다고 인정하는 게 남을 나무랄 수 있는 위치에 올라갈 수 있는 건 아니라고 생각해서요
저도 글쓴분이처럼 그런 성격인 것 같네요
저도 더러운 성격인가봄
저도 이런 말 자주 하는데... 자기가 잘못했다고 인정하는 게 남을 나무랄 수 있는 위치에 올라갈 수 있는 건 아니라고 생각해서요
저도 글쓴분이처럼 그런 성격인 것 같네요
저도 더러운 성격인가봄
0
0
유능한 방동사니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유능한 방동사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유능한 방동사니
분명한건 둘 다 잘못한거임
0
0
병걸린 박주가리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병걸린 박주가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병걸린 박주가리
그건 맞는데 그렇다고 한 쪽이 다른 한 쪽을 나무란다는 건 제 입장에서도 기분이 별로 안 좋을 것 같네요
책임소재를 떠나서 그 상황이
책임소재를 떠나서 그 상황이
0
0
유능한 방동사니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유능한 방동사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유능한 방동사니
글쓴이글에서 나무라는 사람이 사건의 외부자인듯 제3자인거같은데요?
0
0
병걸린 박주가리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병걸린 박주가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병걸린 박주가리
'내잘못도 있지만'이면 잘못한 두 사람끼리의 문제 아닐까요?
자기도 잘못이 있는데 글쓴분 나무라는 상황 같은데요
자기도 잘못이 있는데 글쓴분 나무라는 상황 같은데요
0
0
유능한 방동사니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유능한 방동사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유능한 방동사니
맞네요 모르겠음 잘못의 선후. 심각성..이런걸따져야할듯
0
0
병걸린 박주가리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병걸린 박주가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아니네요 뭐튼 잘모르겠넹
0
0
병걸린 박주가리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병걸린 박주가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병걸린 박주가리
그럴땐 외쳐! 아몰랑!
0
0
느린 백합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느린 백합]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무조건 "니가 잘못했다"도 아니고
"내 잘못도 있지만 너도 그건 잘못했다"
라고 말하면 충분히 수긍할 수 있는 부분인 것 같은데..
성격 자체가 자존심이 세서 그렇다고 말할 수 있지만
아직 덜 성숙하신거 같아요 ㅋㅋ
지는게 이기는거란 말이 괜히 있는게 아닌듯요..
"내 잘못도 있지만 너도 그건 잘못했다"
라고 말하면 충분히 수긍할 수 있는 부분인 것 같은데..
성격 자체가 자존심이 세서 그렇다고 말할 수 있지만
아직 덜 성숙하신거 같아요 ㅋㅋ
지는게 이기는거란 말이 괜히 있는게 아닌듯요..
0
0
정겨운 미국실새삼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겨운 미국실새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정겨운 미국실새삼
말할 때 톤이 중요한듯 ㅋㅋ
0
0
화려한 풀솜대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화려한 풀솜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