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학인증 하시는분 중에 교양과목에 대해서 질문 드릴게 있는데요!!(아시는분 답변좀 ㅠㅠ)

글쓴이
  • 2015.05.21. 03:17
  • 2426

안녕하세요 저는 공학인증을 하고있는 10학번 기계공학부 3학년 학생입니다...


졸업용.png

혹시 교양과목 제가 지금 신청한 과목이 먼가 이상한거 같은데 뭐가 잘못됫는지 모르겠어서 질문 올려봅니다..


혹시 보고 잘못된게 있으면 뭐가 잘못됬는지 조언좀 부탁드려요 ㅠㅠㅠㅠ 졸업이랑 관련되서 절박해요 ㅠㅠ


공학인증 하는 공대에서 교양선택으로 1영역, 2영역, 공학윤리, 6영역에서 공학인증 되는 교과목으로 1과목씩


이수했습니다.  4영역 과학과 기술에서 컴퓨터 관련 교과목 아직 이수 안했고 제가 2010년 1학년 때 3영역에서


 교양과목 신청을 했는데 그럼 6과목 중 5과목을 이수 했으니까 4영역 과학과 기술에서 컴퓨터 관련 교과목을


이수하면 교양선택은 꽉 채워져야 되는데 졸업사정에 위의 그림과 같이 엉뚱하게 핵심교양이라는 항목이 새로 생겼네요


이거 제 뜻대로 해석하면 졸업기준 사양으로는 핵심교양 교과목은 필요없는데 본인은 1과목 엉뚱하게 선택해서


공학인증으로 졸업하는데 필요없는 과목이 자리 채워져있고 이거때문에 졸업여건이 충족 안되는 상황인건가요?? 


참고로 2010년 1학년 때 3영역에서 선택한 과목이 핵심교양으로 분류되어서 나옵니다. 공학인증 교과과정표에는


나머지 1과목은 3영역이나 5영역에서 아무거나 선택해서 채우면 된다고 되있는데 졸업사정에 저렇게 뜨니까


뭔가 잘못한거같네요...  만약 이대로 4영역 컴퓨터관련 과목을  이수하게되면 교양선택은 18학점 충족해야 되는데 15학점


만 충족되고 바로 아래 핵심교양은 필요없는데 엉뚱하게 3학점 이수되서 학점만 잡아먹고 있는건가요??


교양선택으로 분류되는 과목을 3영역이나 5영역에서 새로 하나 더 이수해서 충족해야 되는건가요??


제가 왜 고민이냐면 핵심교양으로 분류되는 과목 성적이 C0라서 만약 잘못 수강한거라면 빨리 다른거 하나 더


채워서 이수할거고 잘못한게 아니라 문제 없다면 저과목 재수강 때릴라고 하거든요 ㅠㅠ


공학인증과 관련되서 잘 아시는 분 있으면 제발 답변좀 부탁드려요 ㅠㅠ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12
다부진 정영엉겅퀴 15.05.21. 04:13
저거 보지 마세요.
믿을게 안됨
0 0
키큰 마름 15.05.21. 04:43
과사가셔야죠
0 0
적절한 철쭉 15.05.21. 07:30
저거 정확하지않다고했어요

과사가는게제일빨라요!

저도 저거보고 놀래서ㅜㅜ과사갓더니 저거 보지말라고???
0 0
눈부신 혹느릅나무 15.05.21. 07:31
갓경선 조교님께 달려가요
0 0
글쓴이 글쓴이 15.05.21. 08:11
그럼 제가 올린질문 그대로 경선조교님께 가서 문의하는게 젤빠른 길일까요?? 예전에 이거 경선님께 했는데 머 바쁘다는 이유로 그냥 등떠밀리듯이 거절당했는데ㅠ
0 0
보통의 개연꽃 15.05.21. 17:57
글쓴이
직무유기 개쩜 으휴 ㅡㅡ
0 0
글쓴이 글쓴이 15.05.21. 18:08
보통의 개연꽃
저기 죄송한데 직무유기 했다는게 어떤건지 구체적으로 말씀해주실수있나요ㅠ 제가 잘못해서 이러는건 맞는데
0 0
보통의 개연꽃 15.05.21. 18:11
글쓴이
조교님이 일을 안한다구요 ㅡㅡ
0 0
글쓴이 글쓴이 15.05.21. 18:43
보통의 개연꽃
아 ㅠ 전 또 제가 실수한거 가지고 조교님 힘들게 한다는줄ㅠㅠ 순간 겁먹었잖아요 ㅠㅠ 제 실수이긴한데 또 가서 이걸로 물어보기 겁나요
0 0
글쓴이 글쓴이 15.05.21. 18:48
글쓴이
이어서 댓글다는데 가서 또 물어도 먼가 확답 못 얻고 등떠밀리듯이 끝나게될까봐 두렵네요 제 일이라 어떻게든 알아내야 하는건 맞는데ㅠ 누군가 시원하게 이렇고 저렇고 해서 잘못된거다 혹은 졸업에 전혀 차질없으니 하던대로하라 답좀 해줬으면 ㅠ
0 0
황송한 고추 15.05.21. 08:54
찾아가면바로해주던더 저도 교과목따몬에 2번갔엇는데 무난히 클리어
0 0
촉촉한 사람주나무 15.05.21. 10:32
조교님 바쁘시다면 언제오면 안바쁘신지 물어보시지..
이거 pass 에 성취도분석표랑 다른거 같은데 어디서보나여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