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계 잘하시는분 질문좀 드릴게요ㅠㅠ
글쓴이
- 2015.05.24. 14:32
- 1239
기업이 사채를 발행하고 채권자에게 이자를 지불해야하잖습니까??? 그런데 기업이 실제로 부담하는 실질 이자율은 액면이자율이 아니라 시장이자율이다라고 책에 적혀있던데 왜 이런지 이해가안됩니다ㅠㅠ 도와주세요
권한이 없습니다.
0
0
즐거운 벌개미취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즐거운 벌개미취]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저거 두개 합하면 실질이자니까.. 기업이 실제로 부담하는 이자는 실질이자율이라고 하는거죵
0
0
즐거운 벌개미취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즐거운 벌개미취]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즐거운 벌개미취
사채를 할인발행한다 친다면 이자비용이 액면이자보다 더 나오게 되잖아요?? 그럼 사채를 할인한만큼 기업이 이자비용을 더 내게된다 그거죠??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글쓴이
그렇습니다
금액으로 치면
사채할인발행차금+액면이자가 기업이 사채 발행함으로써 부담하는 총 이자금액이죠
만기까지 가면 사채할인발행차금이 윗댓글에서 상각액 합계와 동일한 금액이 되는거구요
금액으로 치면
사채할인발행차금+액면이자가 기업이 사채 발행함으로써 부담하는 총 이자금액이죠
만기까지 가면 사채할인발행차금이 윗댓글에서 상각액 합계와 동일한 금액이 되는거구요
0
0
즐거운 벌개미취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즐거운 벌개미취]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즐거운 벌개미취
마지막으로 딱 하나만 더 질문드릴게요!!ㅠㅠ
사채를 할증발행하게 된다면 실질이자비용이 액면이자보다 덜 나오게 되는데 이건 어떻게 되는거죠?
사채를 할증발행하게 된다면 실질이자비용이 액면이자보다 덜 나오게 되는데 이건 어떻게 되는거죠?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글쓴이
할증발행하게되면 발행시 할증발행차금이 나오게되죠?
이제 그럼 이자지급시에 실질이자비용이 액면이자보다 적은 금액만큼 사채할증발행차금을 상각하여(차액만큼 이자수익개념으로 이해하시면 됨) 만기에는 원금만큼 상환하게 되는겁니당
이제 그럼 이자지급시에 실질이자비용이 액면이자보다 적은 금액만큼 사채할증발행차금을 상각하여(차액만큼 이자수익개념으로 이해하시면 됨) 만기에는 원금만큼 상환하게 되는겁니당
0
0
즐거운 벌개미취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즐거운 벌개미취]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즐거운 벌개미취
그러면 이경우 기업이 인식하는 총 이자비용은
액면이자 총액-사채할증발행차금
할증발행의 경우에도 기업은 실질이자율만큼
이자비용을 부담하게 되는거죠!
액면이자 총액-사채할증발행차금
할증발행의 경우에도 기업은 실질이자율만큼
이자비용을 부담하게 되는거죠!
0
0
즐거운 벌개미취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즐거운 벌개미취]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즐거운 벌개미취
감사합니다 ㅠㅠ (--)(__)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5번 반복해서 읽다보시면 어느순간 부랄이 탁! 쳐지면서 이해가갑니다
0
0
코피나는 풍란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코피나는 풍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코피나는 풍란
ㅠㅠㅠ힘드네요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재무회계 화이팅
0
0
현명한 골담초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현명한 골담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실질이자-액면이자(상각액):만기때까지 인식하여 만기에 지급하는 원금이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