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대출신과 의전출신이 차이가 큰가요?

글쓴이
  • 2015.06.02. 13:46
  • 12940
의전에서도 의대 본과에서 배우는걸 다 배운다는데, 둘이 차이가 큰가요?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25
늠름한 세열단풍 15.06.02. 13:55
아뇨 차이 없어요.
0 0
글쓴이 글쓴이 15.06.02. 16:37
늠름한 세열단풍
그러면 부산대 생물학과에서 공부 조금 열심히만 하면 의사로 신분세탁 가능한가요?
0 2
꾸준한 자금우 15.06.02. 19:41
글쓴이
조금 ㄴㄴ ㅈ빠지게 ㅇㅇ
1 0
글쓴이 글쓴이 15.06.02. 22:34
꾸준한 자금우
물론 학과에서 5%내외에 드는것이 결코 쉽진 않겠죠.
0 0
적나라한 떡갈나무 15.06.02. 14:06
개인병원은모르지만 서자취급받기일쑤죠
0 0
글쓴이 글쓴이 15.06.02. 16:37
적나라한 떡갈나무
그런데 의전 개설된동안 의대 가는 방법이 없으니 부득이하지 않나요?
0 0
꾸준한 자금우 15.06.02. 19:42
글쓴이
의예과: ?
0 0
다부진 무스카리 15.06.02. 16:50
부산대나 경북대같은 경우도 의전만 십년?정도 있었으니 딱히 서자취급은 안받을거같은데요 ㅋㅋ
0 0
글쓴이 글쓴이 15.06.02. 17:23
다부진 무스카리
의전의 역사가 그렇게 오래 됐어요?
0 0
다부진 무스카리 15.06.02. 23:07
글쓴이
네 부산대만 해도 새내기 의대애들이 의전순배들 무시못할거같은데요
0 0
글쓴이 글쓴이 15.06.03. 00:48
다부진 무스카리
그래도 엄연히 선배는 선배니까 무시하지는 않지요...
0 0
미운 조록싸리 15.06.02. 17:31
의전 체제로 전환할때 의대체제 유지한 학교 있었습니다.
올해 시험 이후 대거 학교가 다시 의대로 전환하고 5개 학교만 의전 완전전환입니다.
의전시험 05년도 부터 시행되었습니다.
0 0
글쓴이 글쓴이 15.06.02. 17:32
미운 조록싸리
지방대 생물학과 갈 실력으로 의사가 되다니...
이런 로또가 또 있나요?
0 0
미운 조록싸리 15.06.02. 18:01
글쓴이
글쎄요 공부하는 양 보니 수능 다시치는게 나을거 같아보이던데요
0 0
글쓴이 글쓴이 15.06.02. 19:08
미운 조록싸리
의대생들만큼 공부하려면 힘들긴 하겠죠...
0 0
미운 조록싸리 15.06.02. 21:21
글쓴이
만큼이 아니라 의전으로 입학하면 본과4년으로 똑같습니다
0 0
글쓴이 글쓴이 15.06.02. 22:32
미운 조록싸리
지방대 생물학과 출신 학생들이 수능에서 전과목 두세문제 틀린 학생들도 쩔쩔매는 공부를...?
0 0
미운 조록싸리 15.06.02. 23:35
글쓴이
네 실제로 병행하는 학교에서도 의전이나 예과출신이나 별 차이없다고 하더군요
위에는 의전 지망생 처럼 써놓고 자꾸 예과 부심 부리는거 보니 검은 과잠에 아슬레피오스 지팡이 그려졌나본데 양산오면 보도록 합시다 !
0 0
글쓴이 글쓴이 15.06.03. 00:47
미운 조록싸리
아... 의전분들도 공부 열심히 하시는거 알죠...
0 0
한가한 들메나무 15.06.02. 18:12
시기의차이
0 0
고상한 돌가시나무 15.06.02. 20:33
의대출신 의사들이 은근 의전 무시하는 거 있는데, 환자들이 개인병원 갈때는 무슨 대학 출신인지 별로 신경 안쓰니까, 개원하면 차이 거의 없을거에요
0 0
글쓴이 글쓴이 15.06.02. 22:33
고상한 돌가시나무
캬... 대박이네요.
0 0
명랑한 털진달래 15.06.02. 23:54
글쓴이
ㅇㅇ 윗분말 맞음
0 0
신선한 은분취 15.06.02. 23:41
부대는 병행도 아니라 예과출신 커버해줄 선배도 없을텐데 ㅋㅋㅋㅋㅋㅋㅋ
0 0
글쓴이 글쓴이 15.06.03. 00:47
신선한 은분취
시무룩
예과생들에게 많이 안좋은가요?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