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내버스에서 창가쪽 복도쪽 앉는거
글쓴이
- 2015.06.09. 14:30
- 2210
시내버스에서 복도쪽에 앉는게 비매너인가요?
나중에 탄사람이 창가쪽 앉을때 불편하다고 비매너라고 하는 사람을 봤는데 제가 이상한건지 다수가 동의하고요
창가쪽에 앉아서가야된다고 강요하더라구요
먼저탄사람 다음 앉을 사람 때문에 창가쪽에 앉아야한다는 논리가 이해가 가지않는데요
먼저 앉는사람이 창가쪽에 앉는게 매너인가요???
이렇게 따지면 먼저탄사람이 먼저내릴수있으니까 내리기편하게 복도쪽에 앉게 하는게 매너아닌가요?
나중에 탄사람이 창가쪽 앉을때 불편하다고 비매너라고 하는 사람을 봤는데 제가 이상한건지 다수가 동의하고요
창가쪽에 앉아서가야된다고 강요하더라구요
먼저탄사람 다음 앉을 사람 때문에 창가쪽에 앉아야한다는 논리가 이해가 가지않는데요
먼저 앉는사람이 창가쪽에 앉는게 매너인가요???
이렇게 따지면 먼저탄사람이 먼저내릴수있으니까 내리기편하게 복도쪽에 앉게 하는게 매너아닌가요?
권한이 없습니다.
사람들이 안쪽으로 들어가기 불편해서 그리고 누가 먼저내릴지도모르는일이니깐요..
0
0
상냥한 영춘화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상냥한 영춘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상냥한 영춘화
그래서 복도쪽에 앉는게 비매너적인 행동이라는건가요? 누가먼저 내릴지도모르는데 왜안쪽에 앉으라고 강요하는걸까요...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글쓴이
아뇨...그니까 저도 복도쪽앉는데...그사람들의생각이그럴거같다구요...ㅋㅋ
0
0
상냥한 영춘화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상냥한 영춘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뭐 들어갈 때 불편해서 그렇다고 하더라구요 ㅋㅋ 전 햇빛때문에 복도쪽에 앉는 경우가 있는데 사람들오면 다시 안으로 들어가요 ㅋㅋ
0
0
흔한 벌깨덩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흔한 벌깨덩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흔한 벌깨덩굴
그쵸?이게 에티켓이라고할것까지가있나요? 왜 강요를 하는지 이해가 안되네요 내가먼저와서 복도쪽으 앉겠다는데 왜그게문제라는건지...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전 이해가 가는데요..
님이 복도 쪽에 앉으면 다른 사람 입장에서 굉장히 불편해요.. 대체 창가에 앉는게 뭐가 힘들다고 이런글을 남기고 그런생각을 하시는지요??
님이 복도 쪽에 앉으면 다른 사람 입장에서 굉장히 불편해요.. 대체 창가에 앉는게 뭐가 힘들다고 이런글을 남기고 그런생각을 하시는지요??
0
0
개구쟁이 피소스테기아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개구쟁이 피소스테기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개구쟁이 피소스테기아
창가쪽에 앉는게 힘들다 안힘들다가 아니라 먼저 버스 탄사람이 자리 선점에 있어서 선택권이 있는거아닌가요? 안쪽에 못앉게 하는것도 아닌데 말이죠
저도 창가쪽이 좋아하는데 복도쪽에 앉는다고 매너운운할것은 아니라고 보는데... 자기 취향대로 버스빈자리 앉는거 아닌가요?
그리고 곧 내릴사람인데 앉을사람 불편하다고 창가쪽에 앉으면 복도쪽에 앉은사람 지나갈때 안불편한가요 잘못된 논리같은데
저도 창가쪽이 좋아하는데 복도쪽에 앉는다고 매너운운할것은 아니라고 보는데... 자기 취향대로 버스빈자리 앉는거 아닌가요?
그리고 곧 내릴사람인데 앉을사람 불편하다고 창가쪽에 앉으면 복도쪽에 앉은사람 지나갈때 안불편한가요 잘못된 논리같은데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시외버스탈때 그렇게 앉으시는분들 보면 그냥 내옆자리 앉지마라라고 하는거같아서 ....
말하면 자리 들어가주시긴하는데 ㅋㅋ
말하면 자리 들어가주시긴하는데 ㅋㅋ
0
0
빠른 향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빠른 향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빠른 향나무
이렇게 생각할수도 있네요! 자기취향대로 앉은거라생각해서요ㅎ 말하면 안쪽에 앉게 길비켜 주시잖아요 안비켜주시면 못된분이시고요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복도쪽 앉은 사람한테 자리 같이 안자고 옆에가면 좆같다는 듯이 다리 당겨서 안쪽으로 들어가라고 제스쳐 취함. 낑낑대며 안쪽 들어갔는데 막상 내가 먼저 내림. 또 낑낑거리며 밖으로 나옴.
0
0
활달한 투구꽃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활달한 투구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활달한 투구꽃
ㅋㅋㅋ 개념없는분들이많네요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냥 왠지모르게 복도에앉은사람은 내옆에앉지말고 딴곳에 앉아라고 하는 듯한느낌이..ㅋㅋㅋ 실제로도 가까이가서 들어가려는 직접적인 모션을 취하기전까진 자리 옆에 다가와도 그냥 못본척하다가, 들어가려고하다가 다리끼리 부딪혀야 그제서야 약간 자리 내어주는 사람들이 있거든요
0
0
태연한 얼룩매일초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태연한 얼룩매일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태연한 얼룩매일초
아....그렇군요 생각보다이러신분들이많나보네요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대개 버스 딱 타서봤을때 복도쪽은 사람있고창가쪽은비어있는 자리보다 창가쪽은 사람있고 복도쪽은 비어있는 자리를 선호하죠. 그냥 다른사람이 불편치않게끔 하는 매너의 일종으로 생각됨다
0
0
참혹한 노루오줌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참혹한 노루오줌]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창가쪽 성애자라서 이해가 안갑니다ㅎㅎ
0
0
깨끗한 꽃며느리밥풀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깨끗한 꽃며느리밥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비매너라기 보단 배려가 부족하다고 생각합니다.. 위 댓글들에 다들 잘 말해주셨네요
0
0
착실한 히말라야시더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착실한 히말라야시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