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공필독]노트북 가볍고 싼거 추천해주세요!

글쓴이
  • 2015.06.22. 10:56
  • 2685
아니면 요즘 노트북 인강용으로 사려는데

30만원대 이하로 살수있는방법없을까요?

중고는 노트북특성상 많이 느릴거같은데 포맷하면 괜찮나요??

컴퓨터고수님들 답변기다립니당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37
깨끗한 앵두나무 15.06.22. 11:00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럴때 필요한게 컴공과 친구들이아닐텐데 ㅠㅠ 흑... 조립용으로 사시면 싸게 사실수있을꺼에요
0 0
글쓴이 글쓴이 15.06.22. 11:01
깨끗한 앵두나무
컴공분들 컴퓨터고수아닌가여!? 노트북도 조립되나여?
0 0
치밀한 모과나무 15.06.22. 11:10
글쓴이
컴공애들 고가 노트북 좋아하던데 ㅋㅋ
0 0
치밀한 모과나무 15.06.22. 11:01
30만원이하대 사면 무조건 후회합니다
0 0
글쓴이 글쓴이 15.06.22. 11:08
치밀한 모과나무
50만원대아래는요?
0 0
촉박한 호두나무 15.06.22. 11:09
30 이하.. 진짜 답 없는데.. ㅋㅋ
해외 직구해도 30으론 원하는 속도 ㄴㄴ
0 0
글쓴이 글쓴이 15.06.22. 11:10
촉박한 호두나무
좀 구형은 싸지않나여;
0 0
촉박한 호두나무 15.06.22. 11:17
글쓴이
아무리 구형이라도 컴공에서 사용해야될 컴을 중고 구매 안하고는 30에 못 살듯 싶군요.
0 0
발랄한 들깨 15.06.22. 11:11
컴공애들은 엄밀히말하면
소프트웨어쪽 전문입니다ㅎㅎ
느린게싫다싶으시면 SSD가 기본탑재되어있거나
적당한노트북 물어와서 SSD로 교체해서 쓰심이
0 0
글쓴이 글쓴이 15.06.22. 11:18
발랄한 들깨
고수분이네여; 감사합니당
0 0
발랄한 들깨 15.06.22. 11:21
글쓴이
위에많은분들이 말씀했다시피
30만원이하는 사시면 100% 후회하십니다
대부분 아톰기반일겁니다.
돈 조금더 보태시거나 그게힘드시면
중고 or 옵션타협하셔야할거같습니다
0 0
짜릿한 흰괭이눈 15.06.22. 14:09
발랄한 들깨
요즘 아톰CPU 자체가 없어요.
예전 넷북도 아니고;;

30만원 이하나 그 정도 노트북이라도 전부다 셀러론 수준으로 나오고 돈 좀 추가되면 펜티엄이에요.
0 0
촉박한 호두나무 15.06.22. 11:27
발랄한 들깨
소프트웨어 전문은 아닌데요 ㅋㅋ
컴공이 하드랑 소프트 나뉘는데 소프트라고 단정 지으실 수 없지 않을까요.
프로그래밍 전문이라하시면 이해하겠습니다만
프로그래밍은 소프트 하드 둘다 다루고 있으니..
0 0
발랄한 들깨 15.06.22. 11:29
촉박한 호두나무
그렇네여ㅎㅎ
기계과애들보고 기계잘고치겠네 랑
컴공애들보고 컴퓨터 잘알겠네
이런말을 싫어해서 대변해준거에요~ ㅜㅜ
코딩전문이라할게요 다음부터늖
0 0
촉박한 호두나무 15.06.22. 11:34
발랄한 들깨
그냥 알려드린 것 뿐이에요 ㅋㅋ
다른 학과를 자신의 학과만큼 알수는 없으니깐.
잘못된 정보가 있을때 서로서로 알려주면 좋을 것 같아서 ㅋㅋ

ㅎㅇㅌ
0 0
발랄한 들깨 15.06.22. 11:30
촉박한 호두나무
참고로 저는 계과이나
기계치입니다 시무룩
0 0
날렵한 꽝꽝나무 15.06.22. 11:38
발랄한 들깨
저도 노트북 사려는데 i3 Ssd 램4gb면 쓸만한가요?
0 0
발랄한 들깨 15.06.22. 11:40
날렵한 꽝꽝나무
용도가머에요?
0 0
날렵한 꽝꽝나무 15.06.22. 11:40
발랄한 들깨
그냥
인터넷...인강??....ㅎㅎㅎ문서작업??????
0 0
발랄한 들깨 15.06.22. 11:44
날렵한 꽝꽝나무
제기준으론 오버스펙인데
솔직히 인강만보실거아니잖아요ㅎㅎ
내장그래픽이여도 괜찮아보입니다~
0 0
날렵한 꽝꽝나무 15.06.22. 11:55
발랄한 들깨
저한테 오버스펙이라니ㅜㅜㅋㅋㅋ
감사합니다ㅎㅎ!
0 0
허약한 조팝나무 15.06.22. 11:16
노트북이 중고 아닌게 30만원이하가 있나 ?? 130말하는건가
0 0
글쓴이 글쓴이 15.06.22. 11:16
허약한 조팝나무
Acer 하나있긴 하던데여....27...
0 0
짜릿한 종지나물 15.06.22. 11:36
지금 들으실 예정인 인강 전부 듣자마자 버리실 거 아니시면 40이상은 투자하심이...
0 0
글쓴이 글쓴이 15.06.22. 11:37
짜릿한 종지나물
님들 그니까 추천좀;;
0 0
짜릿한 종지나물 15.06.22. 12:10
글쓴이
http://prod.danawa.com/list/?cate=112908
가격폭 지정하고 성능은 그렇다치고 보통 여성분들 중히 여기는 무게나 OS탑재여부 중점으로 검색해보세요
0 0
우수한 호박 15.06.22. 12:12
컴퓨터 잘 모르시는거 같은데 돈 더 주고 삼성 LG가십쇼

컴퓨터에 자신없다 싶으면 국내 대기업가는게 답입니다
0 0
우수한 호박 15.06.22. 12:13
차라리 30이면 아이패드나 안드로이드패드를 사는게 인강용으론 더 적합할겁니다
0 0
글쓴이 글쓴이 15.06.22. 12:29
우수한 호박
패드있긴한데...와이파이가 안잡히던데여ㅜㅜ
0 0
우수한 호박 15.06.22. 12:34
글쓴이
학교안에선 다 잡힐텐데요
0 0
글쓴이 글쓴이 15.06.22. 12:35
우수한 호박
저만 안잡히는건가요....notebook 말고 wma???접속아닌가여....
0 0
우수한 호박 15.06.22. 12:35
글쓴이
pnu wlan이요
0 0
짜릿한 흰괭이눈 15.06.22. 14:08
우수한 호박
ㄴㄴㄴ
인강이면 IOS나 안드가 아니고 윈도우태블릿으로 가야죠;;

IOS랑 안드가 얼마나 인강보는데 안좋은데요.
0 0
짜릿한 흰괭이눈 15.06.22. 14:07
60까지 보시고 a/s 편하게 받으시려면
http://www.coupang.com/np/products/90722807?eventCategory=PLP&eventLabel=digital_gamedigital_2285_best_10

30까지 보시고 a/s 적당히 부산센터 있는 걸로 생각하시면
http://www.monsterlabs.co.kr/shop/product_detail.html?pd_no=12198
윈도우는 아시는 분한테 깔아달라고 하는게 좋지 않을까해요.
아니면 차라리 윈8.1 사도 되는데 쫌 있으면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불법으로 깐 것도 윈10 무료 업글해줘서 정품처럼 쓸 수 있어서 일부러 정품 살 필요는 없다고 생각되네요...ㅋ

전부 ssd라서 인강보시는데 쾌적할꺼에요^^

위에 분들 다 무시하시고 위에 2개 중에 선택하세요.
ACER는 센터가 서울에 있어서 택배로 보내고 받고 해야되는데 부산에서 쓰기에는 좀 무리가 있어요.
2개 중에 선택하면 무난해요.

제가 한성 11인치 노트북 위에 말한 것 전 단계 쓰는데 인강보는데 전혀 무리없습니다.^^ㅋㅋㅋㅋ
0 0
글쓴이 글쓴이 15.06.22. 14:41
짜릿한 흰괭이눈
오오!!!감사합니당!!
0 0
짜릿한 흰괭이눈 15.06.22. 15:18
글쓴이
전 돈 없어서 저가 위주로 살펴보는데 젤 무난합니다.
30만원에서 한성이랑 acer 2개가 나은데 a/s 때문에 한성 추천드린거에요.
삼성은 솔직히 타브랜드보다 10~20만원 더 비싼 경향인데 a/s 받기가 편리하고 아무래도 마감이나 완성도가 좋습니다. 그래서 관리만 잘하면 오래써요. 그리고 추천 노트북은 윈8.1 기본이라서 어떻게 보면 아래꺼랑 윈8.1 포함 노트북이라고 한다면 15만원 정도 더 비싸네요.
돈 걱정 없으시고 정말 무지하신 분이시면 삼성꺼 추천드리고 어느 정도 아시면 한성꺼 사셔도 무방할듯...ㅋ

가지고 다니는데 아무 무리없어요.^^

LG에 그램있는데 솔직히 가볍고 좋은데 100만원정도해서 넘 비싼듯..ㅋㅋ
0 0
바보 꽝꽝나무 15.06.22. 20:58
휴대성 생각하시면 LG그램 삼성ATIV 추천드려요. 단지 비용이 100만원 선이라서 부담되신다면
LG, 삼성에서 1.9kg대 60~70만원선이면 그램이랑 아티브 비슷한 수준의 성능 제품 구매가능하심니다.
컴터 사는데 컴공친구분들 찾으시는거 보면 그렇게 컴퓨터에 대한 지식이 없으시다고 생각하여 국산제품 집근처에서 A/S받기 편한 제품 추천해드렸어요.
좀더 컴퓨터 잘다룬다 돈에 여유있다하면 다른 모델들 얼마든지 많습니다.
단순히 인강용이라고하시길래 저정도 제품 추천...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