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교사 임금이 어느정도냐면...
- 2015.06.26. 22:07
- 16200
일단 교대 졸업하면 여자가 9호봉부터 시작하고 군필남자라면 11호봉부터 시작합니다.
그리고 여자기준으로 초봉만 쳐도 3천 넘습니다. 이거저거 추가적으로 받는 부분이 더 있어서 토탈하면 3,200정도는 되는 것으로 압니다.
연봉이라는 개념은 직업불문하고 실수령만으로 따지는게 아니니 내 친구가 실제로 얼마 받는다더라 혹은 어디서 연봉의 일부를 구성하는 봉급표라는 걸 들고와서 이야기하는 식의 반박은 하지 말아주셨으면 합니다. 그리고 연금 넣는 금액이 국민연금보다 많기는 한데, 초등교사 33년 하고 퇴직하면 이번 공무원연금 개정안 반영해서 월 200 약간 상회하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65세 넘어 월 200이상 나오면 상당히 편하게 살 수 있을 것 같네요. 거기다 부부교사면 노인되도 월 400이상 나오는 셈이니;;;
그리고 또다른 오해는 초등교사가 중등교사보다 돈 더 적게 받는다는 루머... 중고등학교 선생이 특별수업이나 이런거 하면 모를까 임금체계는 초등교사나 중등교사나 동일합니다. 물론 초등학교에도 특별수업과정이 많아서 자기가 할라면 얼마든지 할 수 있고요. 수당도 꽤 높습니다.
개인적으로 남녀불문하고 교사 괜찮다고 봅니다. 짤릴 염려도 없고 스트레스 적은건 별론으로 하더라도... 임금만 따져도 초봉이 중견기업 수준은 되는데다 근속이 길어서 호봉 쌓이는거 감안하면 장기적으로 보면 버는 돈이 10대 메이저 대기업보다 나쁘지는 않을 겁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민망한 가시연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겨운 섬백리향]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게으른 환삼덩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한심한 맨드라미]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교사의 경우, 지발로 나가지 않으면 계속 올라가는데다가...
교사들 40호봉 찍으면 최고 호봉인데, 연봉 7000 가량입니다.
그 수준에서 임금피크제나 깎이는거 없이 퇴직 때까지 받는거죠.
물론, 10대 메이저 대기업 다니는 사람들은 그 무렵이면 자의든 타의든 대부분 회사 그만두고 없고요...
공무원 연금까지 감안하면 평균적으로 교사들 버는 돈이 적다는 생각은 들지 않습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근속 계산방식이,, 1년차 5명 5년차 5명 10년차 5명 있으면 평균 근속연수 5년이라고 떠요.
그리고 신입사원을 많이 뽑았다거나 박사급 연구원들을 뽑으면 근속연수가 낮게 보이죠.
삼성전자 같은 곳들도 자기가 사고만 안치면 20년 이상 근무 가능해요.. 부장 되기가 힘들어서 그렇지 대부분 사고만 안치면 차장까지도 답니다. 대략 차장 말년 년차가 20년차 정도 되겠네요. 그 때쯤 부장 다는 사람은 부장 다는거고 아닌 사람들은 보통은 자기가 대충 승진할지 말지 감이 서기 마련이고 퇴직 이후에 갈곳들을 봐둡니다.(주로 자기가 거래했던 거래처 및 협력업체 줄이 다 있죠.) 그리곤 퇴직하고 협력업체 간부로 이직해서 몇년 더 회사를 다닐 수 있습니다. 근데 첫 직장이 중소기업이거나 중견기업인 사람들은 이런 테크가 힘들기 때문에 다들 첫직장으로 대기업 대기업 하는거구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지런한 논냉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지런한 논냉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지런한 논냉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무심한 백목련]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민망한 꼭두서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무심한 백목련]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민망한 꼭두서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귀여운 두메부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귀여운 두메부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무심한 백목련]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귀여운 두메부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무심한 백목련]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쌀쌀한 둥굴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쌀쌀한 둥굴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쌀쌀한 둥굴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빠른 글라디올러스]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겨운 섬백리향]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중등교원임용이 7급 일반행정 임용보다 훨씬 쉽다던데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겨운 섬백리향]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착실한 관중]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래도 응시자 중에 연고대 출신만 수십배수는 되는 7급만 하겠습니꺼!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겨운 섬백리향]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야릇한 상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착실한 관중]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한심한 맨드라미]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세련된 흰꿀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교대,사대 다닐동안에 4년간 학기당 호봉하나로 쳐주기 때문입니다.
-지나가는 설명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