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알바 중 어디서 일해야 할까요?
- 2015.06.27. 16:14
- 2256
안녕하세요 그 동안 과외만 늘상 해오다가
이런저런 이유로 과외가 싫어지고 알바를 처음으로 해보려고 하는데
질문이 있어서 글을 남깁니다.
학교는 통학하고 있구요(대충 1시간 정도 걸려요) 제가 일하고 싶은 곳은 지금 두 군데가 있어요
제가 하려는 이 두 알바 모두 다음과 같은 성격을 띠고 있어요
(1) 두 알바의 업종이나 업무는 비슷하거나 같다
(2) 시급도 동일하다
(3) 두 알바 모두 지원시 바로 일이 가능하다
(4) 어느 곳에서 일 하던 최소 6개월 이상, 즉 장기적으로 일할 계획이다
(5) 두 알바 모두 학교 수업듣고 하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는 알바다
라는 특성이 있는데.. 이를 기준으로 해서 둘 중 어느 알바를 선택해야 할지 조언 좀 구할게요
1. 이 알바는 위치가 명륜동 쪽이에요.
(1) 방학인 요즘은 집인 해운대에서 출퇴근 하기가 많이 번거롭겠지만
(2) 개강하고 나면 동선이 맞을 것 같아요
: 보통 오전에 수업을 몰아서 듣기 때문에 수업이 끝나면 알바를 하고 집으로 가면 되기에 동선이 간단해요
(3) 연장근무를 할 경우에는 시급을 조금 더 주는데 집이랑 멀기 때문에 야간근무나 연장근무를 못하는 단점이 있어요
: 저는 개인적으로 연장근무나 야간근무에 대한 거부감이 없어서 이건 좀 큰 단점이네요 ㅠㅠ
2. 여기는 위치가 집이랑 같은 구에 속해요.
(1) 학교를 안다니는 지금이야 출퇴근 하기 굉장히 좋아요
(2) 집에서 걸어서 다닐 수는 있어요. 근데 그렇게 가깝진 않아요. 지하철 한 정거장 반 정도 거리?
(3) 개강하고 나면 동선이 조금 복잡해 질 것 같긴 하네요.
: 대충 거리랑 위치를 도식화 하자면 [학교]-------------[집]---[2번알바] 이정도에요.
(4) 위에서 말했듯이 연장근무 하기에는 그닥 조건이 나쁘지는 않아요.
: 자전거라도 끌고 온다던가 아니면 운동삼아 그냥 걷거나 뛰어가도 되거든요.
다만 학기 중에도 이렇게 할 수 있을지가 고민이네요. ㅠㅠ
두 곳다 정말 일해보고 싶은 곳이라서 고민이 많네요 ㅠㅠ
** 마지막으로 궁금한 건 학교다니면서 알바를 할 때 알아둬야 되는 팁이나 조언같은 거 있으면 그런것도 어떤 거든 알려주세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조언이나 팁이면 어떤것이든 환영합니다! 감사합니다 ㅠㅠ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신선한 마타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신선한 마타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댓글 정말 감사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처참한 단풍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러면 학점 같은 경우는 알바하면서도 관리하는 데 크게 힘든 부분 있었는지 물어봐도 될까요? ㅜㅜ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처참한 단풍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유능한 남천]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 학생 성적이 많이 올라서 과외 봐준지 한 6개월 정도 지나서는 과외비도 오르고
또 그 학생 어머니가 다른 어머니들 추천해줘서 이래 저래 어머니들 입소문으로 과외 구했어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사장님도 눈치100단 입니다 그런이야기 할것같은거 대충 예상하시는분들 많아요 ㅎ
그래도 일 끝내기 1달전쯤? 엔 이야기 해주는게 좋아요 그래야 대타를뽑든가 스케쥴을 조정하던가 하거든요 ㅎ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발랄한 동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난 두사람 중 한사람도 곁에서
보낼수없는데~~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난쟁이 산초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청렴한 잣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예를 들면 학교-교통편이용 알바-교통편이용 집
이거보다는 학교-교통편이용 알바-집
이런 동선을 선호하죠. 2번 추천드려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똑똑한 진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