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험생 여러분 공부 몇시간 하세요?

글쓴이
  • 2015.07.03. 01:07
  • 2880
전문직, 로스쿨, 밋딧핏, 공무원 준비생 여러분!
하루에 공부 몇시간씩 하세요?
제가 이번 방학때 하고 싶은 공부가 있어서 도서관에 다니는데, 나름 열심히 공부했다고 생각했는데 지난 하루를 돌이켜보면 대략 7시간? 정도 했더라구요.
수험생은 최소 10시간은 공부해야 한다던데...
저는 그 마의 10시간이 굉장히 추상적이었는데, 실제로 공부시간 10시간을 채우려면 먹고 자는 시간 제외하면 무조건 도서관에서 살아야 되겠더라구요!
이거 하루이틀도 아니고, 2~3년씩 이러는게 가능한가요...?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33
눈부신 콜레우스 15.07.03. 01:24
전 정규학기때마다 그래서...
0 0
글쓴이 글쓴이 15.07.03. 01:36
눈부신 콜레우스
공대 다니세요?
수업시간+자습시간 합쳐서 10시간?
0 0
눈부신 콜레우스 15.07.03. 02:03
글쓴이
네네 수업시간합쳐서는모르겟는데 12시 30분까지 항상 공부하다 집가요 물론 밥먹는시간 1시간이구요. 스탑와치로 쟤보니 5시간에서 6시간반정도가 평일 자습시간이더라구요 20학점기준요
0 0
눈부신 콜레우스 15.07.03. 02:05
눈부신 콜레우스
수업시간합치면 10시간되겟군요 자습10시간하려면 수업오고가고 시간을 어떻게 줄여야하는거죠...ㅋㅋㅋㅋㅋㅋㅋㅋㅋ
0 0
글쓴이 글쓴이 15.07.03. 09:33
눈부신 콜레우스
우와 평일은 아무리 열심히 하려 해도 4시간이 최대던데...
그리고 주말은 10시간 찍으시구요?
0 0
배고픈 당매자나무 15.07.03. 01:29
사람아니에여.. 로보트임
0 0
글쓴이 글쓴이 15.07.03. 01:36
배고픈 당매자나무
나는 공부하는 기계다 생각하면서 해요?
0 0
배고픈 당매자나무 15.07.03. 01:37
글쓴이
저는 저렇게 못하는데 그런사람들 보면 사람이아니라 그냥 로보트 같더라구여ㄷㄷ
0 0
글쓴이 글쓴이 15.07.03. 01:38
배고픈 당매자나무
맞아요 하루종일 같은 자리에 똑같이 앉아서...
사람이 아니라 공부하는 모양으로 깎아놓은 동상마냥;;;
0 0
행복한 왕원추리 15.07.03. 01:31
ㅠㅠ공부오래하기 진짜 힘드네요
0 0
글쓴이 글쓴이 15.07.03. 01:37
행복한 왕원추리
음... 오래 공부하기 힘들지만 하긴 하나요?
0 0
행복한 왕원추리 15.07.03. 01:38
글쓴이
저도 계획은 많이 하고싶은데 생각만큼 집중도 오래 안되고 ㅠㅠ 힘드네요
0 0
글쓴이 글쓴이 15.07.03. 01:39
행복한 왕원추리
그러게요 저는 하루 10시간 공부는 일주일도 힘들듯 해요;;
혹시 준비하는 시험이라도 있으신가요?
0 0
냉정한 솔새 15.07.03. 01:37
세븐일레븐 모름?
0 0
글쓴이 글쓴이 15.07.03. 01:37
냉정한 솔새
모름
0 0
냉정한 솔새 15.07.03. 01:40
글쓴이
아침 7시 밤 11시 까지 매일 준비하면 무슨 시험이든 붙을 수 있데~
0 0
글쓴이 글쓴이 15.07.03. 01:41
냉정한 솔새
헐... 난 주7일 11시간 공부라는줄 알았더니만 매일 16시간? ㅡㅡ;;
0 0
냉정한 솔새 15.07.03. 01:43
글쓴이
밥먹는 시간빼고 공부만하라이거짛;
0 0
글쓴이 글쓴이 15.07.03. 01:45
냉정한 솔새
으으... 너무 끔찍하당ㅜ.ㅜ
0 0
화려한 팥배나무 15.07.03. 01:42
그 타임워치로 공부시간만 딱 측정해서 10시간이면 엄청 많은데요
0 0
글쓴이 글쓴이 15.07.03. 01:45
화려한 팥배나무
그렇게 매일매일 해야 한대요
0 0
화려한 팥배나무 15.07.03. 01:46
글쓴이
포인트는 매일매일이라고 하더라구요
하루에 너무 많이하면 지친다고들 하더군요
0 0
글쓴이 글쓴이 15.07.03. 01:48
화려한 팥배나무
매일매일 하는것도 힘들지만, 하루에 10시간 채우기도 무지무지 힘들어요!
0 0
화려한 팥배나무 15.07.03. 01:49
글쓴이
힘들죠 ㅠㅠ 시험기간에도 10시간 못하겠어요 ㅋㅋ
0 0
글쓴이 글쓴이 15.07.03. 09:34
화려한 팥배나무
엌ㅋㅋㅋㅋㅋㅋ
저도 시험기간에도ㅋㅋㅋㅋㅋㅋ
0 0
유쾌한 두릅나무 15.07.03. 01:51
8시에 도서관가서 주섬주섬 준비해서 시작하면 8시 30분잡고
8:30~12:00 (3시간 30분)
1시간 점심시간
13:00~18:00(5시간)
1시간 저녁시간
19:00~20:30(1시간 30분)
이시간만 집중해서 하세요ㅋ
0 0
글쓴이 글쓴이 15.07.03. 09:36
유쾌한 두릅나무
헐... 저는 매일 09:00 기상이라.... ㅋㅋㄱㅋ
그나저나 13:00~18:00 다섯시간이 엄청 졸리고 나른한 타임인데 5시간 집중해서 공부하기가 정말 힘들겠어요;;;
0 0
친숙한 갈대 15.07.03. 10:21
전 집에서 공부해서 열 시간 채우는게 그리 어렵지는 않았어요ㅎㅎ 일요일 제외하고 하루에 8~11시간 정도 한 것 같아요
0 0
글쓴이 글쓴이 15.07.03. 10:38
친숙한 갈대
캬... 저는 집에서 공부하는 사람들이 제일 신기해요.
0 0
진실한 눈괴불주머니 15.07.03. 10:34
아침에 일찍일어나면 금방 채워요.
보통 7시부터 12까지 해버리면 이미 5시간 채우고
점심먹고 2시부터 6시까지 4시간 정도하고 저녁먹고
저녁에 1-2시간만하면 끝이죠

대신 뭐 친구들만나서 술먹고 놀고 이래버리면 빠른 기상이 어렵고ㅠㅠ 잠 많은 사람이 수험생활에 불리한건 사실..

전 타임워치로 진짜 공부하는 시간만 재도 8시간정도 나오고
인강을 2-3개정도 들으니 10시간 가까이 하는거 같네요..
제친구는 집에서만 딱 하루종일 공부해서 13시간씩도 채우더라구요ㅠㅠ
0 0
글쓴이 글쓴이 15.07.03. 10:39
진실한 눈괴불주머니
아침 7시부터 공부를 시작하려면 도대체 얼마나 일찍 일어나야 한다는 거여요;;;
0 0
진실한 눈괴불주머니 15.07.03. 10:42
글쓴이
ㅋㅋㅋ6시나 6시반??? 저도 진짜 심한 올빼미였는데 요즘에 바꼈어요ㅠㅠ 밤 10시나 10시반에 자면 아침에 딱히 억지로 안일어나도 눈이 떠지라구요.. 나이가 먹었다는 증거인지...ㅋㅋㅋㅋ제 주변에 시험준비하는 사람들 많은데 집에서 공부하는 습관만 들이면 다들 어디안가고 집에서 밥 후딱먹고 12-13시간 공부시간 뽑는듯ㅜ
0 0
글쓴이 글쓴이 15.07.03. 11:59
진실한 눈괴불주머니
아... 저도 집에서 공부해야 하나요
집에서는 침대, 컴퓨터(게임+동영상)때문에 집중이 안돼서 항상 도서관 가서 하거든요...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