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험생 여러분 공부 몇시간 하세요?
- 2015.07.03. 01:07
- 2880
하루에 공부 몇시간씩 하세요?
제가 이번 방학때 하고 싶은 공부가 있어서 도서관에 다니는데, 나름 열심히 공부했다고 생각했는데 지난 하루를 돌이켜보면 대략 7시간? 정도 했더라구요.
수험생은 최소 10시간은 공부해야 한다던데...
저는 그 마의 10시간이 굉장히 추상적이었는데, 실제로 공부시간 10시간을 채우려면 먹고 자는 시간 제외하면 무조건 도서관에서 살아야 되겠더라구요!
이거 하루이틀도 아니고, 2~3년씩 이러는게 가능한가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눈부신 콜레우스]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수업시간+자습시간 합쳐서 10시간?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눈부신 콜레우스]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눈부신 콜레우스]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리고 주말은 10시간 찍으시구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배고픈 당매자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배고픈 당매자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사람이 아니라 공부하는 모양으로 깎아놓은 동상마냥;;;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행복한 왕원추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행복한 왕원추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혹시 준비하는 시험이라도 있으신가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냉정한 솔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냉정한 솔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냉정한 솔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화려한 팥배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하루에 너무 많이하면 지친다고들 하더군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화려한 팥배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화려한 팥배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저도 시험기간에도ㅋㅋㅋㅋㅋㅋ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8:30~12:00 (3시간 30분)
1시간 점심시간
13:00~18:00(5시간)
1시간 저녁시간
19:00~20:30(1시간 30분)
이시간만 집중해서 하세요ㅋ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유쾌한 두릅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나저나 13:00~18:00 다섯시간이 엄청 졸리고 나른한 타임인데 5시간 집중해서 공부하기가 정말 힘들겠어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친숙한 갈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보통 7시부터 12까지 해버리면 이미 5시간 채우고
점심먹고 2시부터 6시까지 4시간 정도하고 저녁먹고
저녁에 1-2시간만하면 끝이죠
대신 뭐 친구들만나서 술먹고 놀고 이래버리면 빠른 기상이 어렵고ㅠㅠ 잠 많은 사람이 수험생활에 불리한건 사실..
전 타임워치로 진짜 공부하는 시간만 재도 8시간정도 나오고
인강을 2-3개정도 들으니 10시간 가까이 하는거 같네요..
제친구는 집에서만 딱 하루종일 공부해서 13시간씩도 채우더라구요ㅠㅠ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진실한 눈괴불주머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진실한 눈괴불주머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집에서는 침대, 컴퓨터(게임+동영상)때문에 집중이 안돼서 항상 도서관 가서 하거든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