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인기피증
- 2012.09.10. 08:39
- 2313
학교 입학할때부터 남들 다 어울리고 어디 놀러가고 하는데
저는 사람 사귀는게 두렵고 친해질려고 하는것도 힘들었어요
사람들이랑 대면하면 머리가 하얗게 되면서 무슨 말을 할지 아무생각도 안나고
숨이 막히네요. 그래서 일부러 사람들 많은 시간은 피해다니고 있는데
이런 제 자신을 볼때마다 남들은 잘만 어울려다니는데 나는 머하고 사는건지
자괴감도 들고 빈강의실에서 울기도 했어요
정신과 상담치료라도 받으면 조금 나아질까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냉정한 무릇]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대학생활이 끝이아니고 사회생활 나가서도
많은사람들 대면해야하는데 그러시면 힘드실듯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야릇한 빗살현호색]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사람들에게 물어봐도 사람 접할기회를 늘려가라고 하는데 그것조차 어렵거든요ㅠ
혹시 방법을 찾으신다면 저에게도 알려주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바보 가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거기 나오는 사람들은 대부분 서로 호의적이에요.
나중에 스펙도 되고ㅎㅎ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못생긴 주름잎]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혜민 스님의 <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 읽어 보세요 유익할거에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배고픈 은분취]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일단은 숨이 막히더라도 다른 사람들과 대면하는 기회를 늘려나가세요.
가령. 사람을 대하는 알바를 시작한다든지 해서 일단은 익숙해지세요.
그 다음에는 학과생활을 일부러라도 하세요. 개총을 하면 개총에 가고(물론 계속 말 붙일 수 있는 친구 한명쯤은 있어야 역효과가 안납니다) 학과에서 등산을 하면 등산에 가고 학과 행사가 있으면 거기에도 참석합니다.
정 안되면.... 학교안이 아닌 학교 밖을 바라보는 것도 좋습니다.
학교밖에 봉사동호회에 가입한다든지... 뭐 사진을 좋아하시면 사진동호회 등등.. 이런곳에 가입하게 되면 처음에는 자신이 뭘 하려고 하지 않아도 상대편이 먼저 관심을 가져 줍니다.
힘들다 힘들다. 숨막힌다고만 하지 마시고 마주하세요. 마주하는 만큼 개선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참혹한 변산바람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굉장히 큰 부담을 가지고 있어요,
오랜시간동안 보지 못한 사람에게두요
그래서 혼자 있는 시간도 굉장히 많았구요
힘들어도 어울리는 시간을 많이 가져야 된다고 생각해요
그러면 조금은 나아질거에요
작은 인원으로 한두명씩이라도 만나서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져보시면
조금은 해소가 될 꺼에요
여유가 되신다면 봉사활동이나 아니면
적합한 아르바이트를 한번 해보시는게 어떨까 싶어요
겁나고 두렵고 해도 막상 계속 그 상황을 접하다 보면
서서히 이전보다 조금씩 나아지고 적응하는것 같아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태연한 무화과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계속 주저하시다간 고치기 힘들어요. 처음 시작이 어려울뿐, 도전 하고 시간이 지나가면 점점 익숙해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억울한 피소스테기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없엇으므로, 본능적으로 두려움을 느낍니다. 단, 얼마나 그것이 겉으로 표현되는가의 문제입니다.
처음에 두려우시면 친구를 한분 사귀셔서, 그 친구가 만나는 사람들이나 취미를 함께 공유해 보세요.
그러다가 자신감이 붙으면, 혼자 [클럽] 다니는 겁니다 * 맨 마지막 단어 선택은 본인께 맡길께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재미있는 금불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무좀걸린 고로쇠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사람대하고 말하는 데 좀더 편하고 능숙해지실 거에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점잖은 한련]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흐뭇한 밤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재미있는 금불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발랄한 양지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돈많은 둥근잎꿩의비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뛰어난 범부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너무 남들하고 비교를 안하시는게 좋을가같아요~~!
저도 학교 혼자 잘댕기고있답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