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리사 앞으로 전망이..?
글쓴이
- 2012.09.29. 19:15
- 7670
화학전공자인데요,
기업체 취직은 하기싫어서
의전, 변리사, 공무원시험 이것저것 알아봤었는데,
그중에 변리사가 가장 끌리는데요,
변리사 전망이 어떤가요?
변호사아래라는 선입견은 여전한가요?
권한이 없습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론 앞으론 더 유망할거 같은데요?
0
0
자상한 꽃기린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자상한 꽃기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케바케입니다. 변호사합격해도 힘들게 사시는분도 있고, 변리사합격해서 떵떵거리면서 사는분도 있어요
0
0
무례한 서양민들레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무례한 서양민들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모든 공부가 그렇겠지만, 변리사 준비 정말 마음 독하게 먹고 하셔야 합니다~
0
0
자상한 까치고들빼기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자상한 까치고들빼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업보다 수백수천배 어려운만큼이 메리트가 있다고합니다.
0
0
거대한 돈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거대한 돈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특허유니버시아드에서 부산대 출신 변리사 선배분들이 가끔 특강해주시는데 그때 물어보셔도 되고
학교에 계시는 변리사분도 있고. 여튼 몇년은 걸린다고 들었어요.
전망은 어려운만큼 좋지 않겠어요. ??
학교에 계시는 변리사분도 있고. 여튼 몇년은 걸린다고 들었어요.
전망은 어려운만큼 좋지 않겠어요. ??
0
0
느린 괭이밥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느린 괭이밥]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느린 괭이밥
특허유니버시아드는 뭔가요?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흠...갠적인 조사로는 로스쿨 봇물이 터지면서 이제 변리사는 전망이 없는걸로 예상되고 있습니당....
현행 변호사는 변호+변리 이지만 변리사인경우 특허법에서만 권한이 있고 이마저도 법정에서 제한적인걸로 알구요.... 무튼 이러저러한데... 변호사 수가 늘어나면 밥그릇 싸움의 영향으로 자연히....공대+로스쿨에게 밀리겟죵....물론 이러이러하지만 윗글처럼 선배님들이 말씀이 최곤듯
현행 변호사는 변호+변리 이지만 변리사인경우 특허법에서만 권한이 있고 이마저도 법정에서 제한적인걸로 알구요.... 무튼 이러저러한데... 변호사 수가 늘어나면 밥그릇 싸움의 영향으로 자연히....공대+로스쿨에게 밀리겟죵....물론 이러이러하지만 윗글처럼 선배님들이 말씀이 최곤듯
0
0
상냥한 나도풍란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상냥한 나도풍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