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원
- 2012.09.29. 23:18
- 1869
아 현재 대학원 생각중이거요
저의 전공은 전화기중하나에여
사람많은과에서 현재는 퍼센트로 하니깐 2퍼안에 들어여..
아 근데 현재 2학년인데 미필이요.. 미래가 두려워요..
미필이라서 대학원 spk못가면 어쩌지 이런생각들어여..ㅠㅠ
혹시 과별로 몇등까지 spk갔는지 아세여?ㅠㅠ
첨엔 1학년떈 1등이었는데.. 2학년되니 다들 열심히하시고 제가 지쳤는지... 차츰 등수가 떨어지네요..
현재도 제가 진짜 좋아하는 과목이 몇개 있거든요. 그 과목을 하루종일 탐구해도 진짜 좋을정도로요..
그래서 빨리 대학원가서 그런걸 연구해보고 싶은데..
2년이나 더 남았다는게.하..
그리고 2-2학기보다 3학년이 더 빡시다는 사실...
성적에 너무 집착하는걸까요?ㅠㅠ 대학원에 못갈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드네요
하
도와주세여 선배님들
진짜 군대안갔다오니 부담감이 너무크네여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행복한 홍단풍]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늠름한 네펜데스]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막 선배님들 보면 공식적으로 면접 보는거랑 다른거에여?
개인별로 컨택해서 된거면 공식적 면접 못봐도 합격될수 있는거에여???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초연한 명아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하시는대로 하셔도 spk쪽 충분히 가실수 있을것 같습니다..
너무 걱정이 많으시고 부담가지고계신것 같아요.
그리고 확실히 대학원을 생각하고 계신다면..분명 spk가 좋은건 맞지만,
꼭 spk만 연연하실필요가 있으실까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치밀한 모과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리고 주변에서 Spk아니면 아니다 이런식의 얘기른 많이들어서요
저역시 고등학교때부터 카이스트가 목표였거든요 그래서 미련이 많아여
암튼 희망적인답변 감사드려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서운한 깽깽이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황송한 관음죽]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황송한 관음죽]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암튼 감사합ㄴㅣ다 열심히 해야겠네여...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