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소개
경영학과 남/ 학점 3점대/ 토익 토스 중국어 한국사 컴활 봉사활동
2. 직무
3급 신입채용-영업관리/손해사정
영업관리의 경우 리더십을 바탕으로 설계사분들을 서포팅하는 업무입니다. 손해사정은 사고가 났을때 손해액을 책정하여 피해자 분들에게 보험금을 책정해드리는 업무입니다.
삼성화재의 경우 2직무 공통으로 모집을 하고 있으며, 저는 손해사정업무를 담당하고 싶습니다.
3. 서류전형
앞서 말씀드린바와 같이 직무를 공통으로 모집하고 있기에, 자소서를 자신이 하고 싶은 직무에 맞게 써야 합니다. 삼성은 자소서 문항이 수 년간 바뀌지 않았기에 미리 생각해두시고 써두시는걸 추천합니다. 자소서는 면접 질문의 바탕이 되기에 정성껏 쓰셔야 합니다. 그리고 캠퍼스 리쿠르팅(기업설명회)은 꼭 가보시는 걸 추천 합니다. 정말 도움이 됩니다.
4. GSAT
체감상 서류는 경쟁률이 높지 않습니다. 많은 분들이 탈락의 고배를 마시는건 GSAT입니다. 언어,수리,추리,시각적사고 4가지의 영역이 시험문제로 주어집니다.
처음 풀면 50%도 못풉니다. 정상이에요. 저는 시중에 나와있는 GSAT문제집은 거의 다 풀어봤습니다. 할 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할 수 있습니다.
삼성화재의 GSAT컷이 얼마나 높은지는 저도 잘 모릅니다. 그러나 같은 고사장, 같은 계열사 경쟁자들중 3등안에 들어야 한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5. 종합면접
다른 기업들과 다르게 삼성은 하루만에 모든 면접이 진행됩니다. PT, 창의성, 인성, 팀면접 네가지가 있습니다. 보안계약상 면접에 대한 이야기는 자세히 말씀드릴수 없는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후기..
저는 작년 하반기 부터 취준을 시작했습니다. 삼성뿐만 아니라 100개가 넘는 기업에 지원했고, 많은 탈락을 경험했습니다. 그러나 제 마음속의 1등기업은 삼성화재였습니다. GSAT에서 탈락해보고 면접에서도 고배를 마셔봤지만 포가하지 않고 또 도전했습니다.
힘들고 울고 싶을때도 많았고 포기하고 싶을때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존경하는 부산대 학우, 취준생여러분. 도전하고 또 도전하고 노력하니 이룰 수 있었습니다. 실날같은 희망이 커다란 빛이 되어 찾아왔습니다.
때로는 주저앉고 싶고 울고 싶으면 우셔도 괜찮습니다. 그러나 꿈이 있다면, 목표가 있다면, 포기하지마십시오. 천천히 천천히 발을 내딛어 주십시오. 언젠가 고개를 들어 자신만의 결승점을 바라보면 이제 거의 다왔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