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 다니면서 느낀거

자상한 돌양지꽃2018.02.13 15:46조회 수 16852추천 수 101댓글 104

    • 글자 크기
나도 첨엔 수능실패로 부산대왔다가 현타오고
중간에 반수했는데 또 실패해서 많이힘들었었음
나는 여기있을급이 아닌데 하면서
근데 복학 하기전에 혼자 여행다니면서 아는 형들
주변인들 만나면서 여러얘기 나누고 보니
다 공통점이
서울대 아니면 비슷하다
연고대 서성한 물론 상위권인데 노력하면 얼마든지 이길수있다 라는거 자기하기나름이라고..
그러고 지금 느끼고있는게
부대에도 뛰어난 사람이 되게 많다는것
물론 쟤가 왜 여기에 이런애도 많은데 나보다 뛰어나면서 열심히사는사람 굉장히 많고
내가 얼마나 우물안 개구리였나 느꼈음
부대를 다른 상위권대학과 비교하고 비하하는사람은 딱 그런 수준으로 그냥저냥살면서 학교탓 하는 한심한 삶일거고
자부심? 은 몰라도 학교에 대해 위축되지않고 최선을 다하는 사람들은 얼마든지 높이 올라갈수 있을거라고 생각함
    • 글자 크기
토익 수험표 뽑아가야하나요?? (by 명랑한 노루귀) 고시원살아보신분 (by 유쾌한 석류나무)

댓글 달기

  • 완전공감합니다
  • 좋은글
  • 정말 최선을 다하는데 오히려 최선을 다할수록 학교의 한계가 보인다.
    뭣모르고 놀기만한 1학년때는 마냥 좋아보이기만 했는데..
  • @고상한 다닥냉이
    글쓴이글쓴이
    2018.2.13 16:05

    물론 한계가 없다고 하면 거짓말이겟죠
    근데 아는 형중에 그걸 깨길위해 노력해서 설대 대학원졸업하고 현재 미국유학 가계신분도 있어요
    불가능이란 없지않을까요ㅎㅎ

  • @글쓴이
    저두 미국유학준비중인데 괜히 반갑네요ㅎㅎ
    저또한 글쓴님 글에 동의합니당!
    스스로 한계를 그어버리는 것 만큼의 어리석은 일은 없다고 생각해요!
    같이 힘내요!!ㅎㅎ
  • @글쓴이
    자연대 ㅌㄱㅎㄱ? 그분 멋지죠ㅎㅎ
  • 부대 다니면서 학교에 발목잡혀본 사람들은 학교 다 떠나더라고요
    그 정도로 열심히 한 사람들은 언제든지 학교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는 환경이라...
  • 솔직히 조용히 취업하고 가서 그렇지 가까운 선배들 중에 정말 좋은 곳 가신분들 많아요.
  • 근데 노력 안하잖아요
  • @예쁜 개머루
    글쓴이글쓴이
    2018.2.13 18:01
    이런댓글엔 무슨반응을 해야될지 모르겠네요
    부산대생이랑 노력안하는거랑 무슨상관관계가 있죠?
    요점은 부산대라도 노력하면 될 수 있다 인데
  • 갠적으로 부산대 한계는 분명히 있습니다.
    똑같은 노력으로 같은 결과를 내놓아도 인서울 상위권 대학에서 내는게 훨씬 장점이 많고 혜택도 많습니다. 부대 학벌이 딸리는 것은 아닌데 현재 대한민국 안에서 부대 학벌이 장점도 아닙니다. 그냥 딱 지방거점국립대 끝입니다. 정부에서 지방대에 대한 지원이나 인식을 바꾸지 않는다면 10년 뒤에는 지금보다 더 떨어질겁니다.
  • @유쾌한 서어나무
    글쓴이글쓴이
    2018.2.13 21:24
    그건 부산대의 한계일순 있어도 부산대생의 한계가 아니죠
    물론 서울권 대학이 정보 얻기도 쉽고 상위권이고 당연히 동스펙이면 그런학생을 뽑죠 하지만 그게 우리의 한계는 아니잖아요? 대학원을 간다던가 자격증을 딴다던가 스펙을 쌓아서 더 발전 할 수 있죠
    대학이라는 타이틀 하나가지고는 서울대생도 이도저도 못해요
    똑같은 노력으로 막히는걸 한계라고 하진 않자나요??
    넌 부산대라서 안돼 이런건 없다고 생각해요
    부산대 비하하는 글이 자주 보여서..
    자신의 능력을 키울 생각은 안하고 다 학교때문이야! 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은것 같아 써봤습니다
  • @유쾌한 서어나무
    대학원 다니는 지나가던 사람인데..
    10년전 딱 07때 정말 부산대(입학성적의 관점에서) 바닥이었습니다. 이때가 아마 부산대의 암흑기? 지 않았나 싶네요.
    00-04학번 선배들이 굉장히 자괴감 느꼈던 걸로..

    그 뒤로 여러 사회적인, 정책적인 요소로 굉장히 많이 발전했고 앞으로도 실제로 07-10입학한 사람들이 신입생들보고 우리보다 훨씬 고등학교때 공부 잘하는 여러분들을 환영합니다. 하고 신환회때나 여러 학기초 행사때 언급을 했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앞으로 더 발전시킬수 있는 잠재력이 무궁무진하고 많은 구성원들이 노력하는 만큼 더 잘되리라 생각합니다. 실제로 저는 대학원이라 연구의 입장에서 말씀드리면 뛰어난 연구자들과 학계에 많은 파이를 가지고 있어요. 지난 수십년간 쌓아온 인프라가 정말 엄청납니다. 밤되면 환히 불켜저 있는 대학원 실험실들...

    화이팅 해봅니다.
  • 좋은글이네요 여기저기 비교하지말고 우리 학교에 자부심가져도 된다고 생각합니당! 우리 그만큼 열심히 해서 들어왔고, 그럴 자격 충분하잖아요?!
  • 맞음. 저 입사하고 그룹교육 받을때 저뺴고 설대석사2, 카이스트석사1에 나머지는 중경외시 이상이었음. 물론 직무 같은건 달랐지만 어디가서 무시당할 학교는 절대 아닙니당

  • 부산대 좋은데
  • 그러면 부산대랑 경성대랑 같나요?
  • @병걸린 브라질아부틸론
    글쓴이글쓴이
    2018.2.15 16:26
    와 진짜 이런글 보면 이제 화나려고하네..
    제가 학교 줄세우기 했어요?
    경성대생도 얼마든지 노력하면 부산대생 이길수있고
    학교가 아니라 개인의 노력이 중요하다를 말하는건데
    왜그렇게 삐딱하게 보시죠
  • @글쓴이
    그냥 물어본건데요;; ㅇㅅㅇ;;
  • @글쓴이
    일상생활에 필요한 글을 못 읽고 못 쓰는걸 문맹이라고 하죠. 그냥 무시해요 ㅎㅎ
  • @병걸린 브라질아부틸론
    ㅋㅋㅋ진짜 삐딱하게 사시네요 이런 사람들 뭐 그리 매사에 불만이 많은지
  • ㅈㅏ위질 오지네 ㅋㅋㅋㅋ 부산에서 암만 현실부정해도 서울애들이나 타지방애들이 부산대 알아줄거나 같음?

    지방쿼터제 없었으면 어휴...
  • @끔찍한 갈참나무
    글쓴이글쓴이
    2018.2.16 01:31
    ㅋㅋㅋㅋㅋㅋㅋ예
    님들 같은 사람덕분에 제가 님들 밟고 올라서서 더 높이 갈수있는거 같습니다
    님같은 바닥인생도 있고
    세상엔 잘난사람만 있는게 아니니까요 ㅎㅎ
  • @글쓴이
    어휴 현실 말해줘도 애써 부정하는 모습 ㅋㅋ
    건국대라 죄송합니다 라는 말이 왜 나왔는지는 알고 있나 모르겠네
  • @끔찍한 갈참나무
    글쓴이글쓴이
    2018.2.16 04:47
    ㅋㅋㅋ 열등감에 쩔어서 방구석에 박혀서 아무것도 안하는 너따위 말을 긍정하겠냐
    부정안하면 뭐 서울권애들한테 빌면서 살아야되냐 넌 부산대 왜있어?
    부산대생이 아니라면 더 한심한 찌끄래기일뿐이고
    너는 학벌바꿀 용기도 능력도 없는 노력안하는 벌레일뿐이란다
  • @글쓴이
    병신 내가 뭐 빌면서 살아야한다고 했냐 ㅋㅋ

    국회의원들은 ㅂㅅ라서 지방쿼터제 만들고
    이국종은 피해의식있어서 메이져의대랑 지잡의대 말했냐
    강민구가 검사하면서도 서울대랑 고려대 차이 심하다고 말한거는 열등감있어서 그런거냐?
    그딴거 없으면 학연이라는 말 자체가 있겠냐

    아니 이새ㄲㅣ들은 사람들이 팩트말해줘도 우물 안 개구리처럼 ㅈㅏ위질 오지게 하는데 개노답이네.
    방구석에 박혀서 아무것도 안한다고?? 너같은 현실 회피하는 애보단 현실은 알기때문에 더 열심히 하고 있다 ㅉㅉ
  • @끔찍한 갈참나무
    글쓴이글쓴이
    2018.2.17 17:04
    근데 닌 진짜 노답이다
    답할 가치가 없다 진짜
  • @글쓴이
    제대로 답도 못하는 새끼가 입만 살아가지고 ㅋㅋ
  • @글쓴이
    글쓴이님. 파이팅하자!!는 취지는 알겠는데 현실은
    좀 바라볼 필요가 있어요. 저분들이 하는 얘기가 틀린 말은 아니잖아요. 님도 더이상 자꾸 그러시면 부뽕 맞은거 밖에 안돼보여요. 부대생도 현실은 인정하고 좌절하지말고 나아가자!!는 쪽으로 갑시다. 부뽕은 아니에요 님아..
  • @냉정한 작살나무
    글쓴이글쓴이
    2018.2.19 00:03
    글 쓴걸 도대체 어떻게 읽었길래 이런결론이 나는거죠?
    제가 부대나 서울권이나 똑같다고 말했나요?
    본인들이 과대해석해가지고 욕설지껄이고있고
    학교비하글이 많이보여서 썼었는데
    부대생이라도 얼마든지 올라갈수 있다
    이게 그렇게 비현실적인가요?
    당연히 힘들겠죠 그래도 불가능은 아니다 라는건데
    아예불가능하다 라는게 현실인건가요?
  • @글쓴이
    풀발 ㄴㄴ... 저도 귀찮아서 길게 논쟁하고싶지않아요 잘래요
  • @냉정한 작살나무
    글쓴이글쓴이
    2018.2.19 00:12
    참 진짜 당황스럽네
    예상은했지만
    별 이상한 사람들 다양하네
  • @글쓴이
    그런 썩어빠진 정신도 좀 버리세요... 님과 다른 입장이라고 다들 이상한거라는... 님같은 분이 나치하고 일본 제국주의하고, 북한 독재빨갱이 하는 거에요;;
  • @냉정한 작살나무
    글쓴이글쓴이
    2018.2.19 00:21
    님이야 말로 글 제대로 읽지도 않고
    멋대로 해석해서
    거기에 대해 말하니까
    귀찮아 몰라 하고 내빼고
    그러지맙시다
  • @글쓴이
    알아서 생각하고 ㅎㅎ 잘게요~
  • @냉정한 작살나무
    글쓴이글쓴이
    2018.2.19 00:27
    ㅋㅋ애초에 상대를 말았어야했는데
    님은 현실적으로 서울권애들한테 안된다고 생각하고
    쭉 평생사세요ㅎㅎ
  • @글쓴이
    ㅋㅋㅋㅋㅋ완전 또라이 인증하시네 결국 하는게 비교질, 힐난, 저주라니 ㅋㅋㅋ 님이 짖은 소리들 고스란히 님 인생으로 향할거에요~~
  • @냉정한 작살나무
    글쓴이글쓴이
    2018.2.19 00:32
    어이가없네 진짜
    댁은 뭘말하고싶은건데요
    현실이 먼데
  • @냉정한 작살나무
    글쓴이글쓴이
    2018.2.19 00:35
    시비걸고싶고 비꼬고싶어 안달난사람처럼 보이네요ㅇㅇ
  • 이번에 취업 하면서 저도 느꼈습니다. 입사 동기들 보면 정말 멋진 사람도 많고 학벌 또한 정말 높더군요.
    하지만 학벌 부심 부리는 사람 한번 본적없고 지방대라고 무시하는 사람 아무도 없습니다.
    취업 준비를 하면서 부산대를 타 학교와 비교해보곤 했는데, 지금 생각해보면 정말 부질 없는 짓이었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부산대가 얼마나 멋진 학교가 되느냐가 아니라, 내가 얼마나 멋진 사람이 되느냐가 중요한거 같네요 ㅎㅎ
  • @한가한 새박
    공감공감
    부대생들 학교에 대한 열등감 또는 우월감이 좀 있는거 같아요
    학교를 떠나 자기자신부터 가꾸자는
    의미 좋아요ㅎㅎ 거기에 갇힐 필요는 없는거같아요
  • @한가한 새박
    ㄹㅇㅍㅌ. 우월감 혹은 열등감 느끼는 사람은 다른 학교 다니는 멋진 학생들 못 만나봐서 그런거라고 생각함.
  • 인성은 안됐네
  • @다친 봄구슬봉이
    글쓴이글쓴이
    2018.2.16 14:21
    님같은사람들은 좋게말해도 안듣자나요?
    팩트좋아하니까 나도 팩트로 말해줬는데
    왜요 님들이 부대 비하하는건 괜찮고
    내가 님들 비하하는건 꼴보기싫음?
  • @글쓴이
    왜 나보고 그러는 거지
    내가 글쓴 본인한테 말한 것도 아니고 댓글 상태에 대해 말한 건데 물어보고 말하든가 다짜고짜 나보고 개소리하시네
    과하게 그러지 마세요 못 배워 먹은 티 내는 것도 아니고
    저도 우리학교 좋은 거 아는데 왜 굳이 싹다 못잡아먹어서 안달인지
  • @다친 봄구슬봉이
    글쓴이글쓴이
    2018.2.16 14:55
    댓글상태라고 쓰던가
    대댓에 쓴거도 아니고 그냥 글에다가 댓글달면 글쓴이 저격아닌가?
    님이야 말로 못배운 티나는데?
  • @글쓴이
    글쓴이라고 말한것도 아닌데 왜 그렇게 생각하지
    저격이라고 할것도 없는데 진짜 못배운티오지네
    꼬라지가 자기도 부대 싫어서 탈출하려고 하다가 안된거면서 왜그럼? 넓게 생각하면 저런 부정적인 댓글도 이해할수있는거지
    난 두쪽다 이해되는데 애들이 쓸데없이 부대까니까 댓글쓴거지
    그렇게 말하면 나도 시비적으로 나갈수밖에 없지
  • @다친 봄구슬봉이
    글쓴이글쓴이
    2018.2.16 15:05
    그래서 잘못생각하고있던 느낀점을 쓴건데?
    뭔헛소리지껄이는지 답할가치도 없고
    사람면전에 대고 욕해놓고 너한테 안했다 하면 안한게 되는거? 얼척이 없다 진짜
  • @글쓴이
    도대체 내가 왜 이딴 개같은 소리를 쳐 듣고 있어야 되는 거지
    글쓴이라고 말했냐고 어쩌다보니 주어 없이 댓글 썼는데 그걸 본인이 잘못 받아들였다 치자
    그럼 좋게 말할 수도 있는 건데 알람 울려서 보니 다짜고짜 시비식으로 나오면 난 기분 안나쁨?
    나도 잘못 썼다고 오해했다고 답글 달 수도 있는데 먼저 댓글 거지같이 달았잖아 아님?
  • @다친 봄구슬봉이
    글쓴이글쓴이
    2018.2.16 15:17
    그럼 쓰기전에 생각이라는걸 하고쓰던가
    주어없었다고 사과를하던가
    자기가 개소리를 썼다고는 생각안드나
    난 수준이하인 사람한텐 똑같이 반응하니까
    너부터 다짜고짜 인성운운하면 난 기분안나쁨?
  • @글쓴이
    ㅋㅋㅋ너라고 반말 지껄이는 거 보소 진짜 인성개쓰레기네
    나도 마찬가진데? 더럽게 나오는 놈한테 똑같이 받아줌
    그리고 댓글에서 다짜고짜 존나 머라고 하면서 답하는데 거따 대고 아 주어없어서 사과합니다 이렇게 왜 먼저해야됨? 니가 먼저 걸레처럼 달았는데?
    니가 먼저 그따구로 단 게 인성 개같은 거 아니냐?
  • @다친 봄구슬봉이
    글쓴이글쓴이
    2018.2.16 15:26
    개소리 쳐듣는다는 표현은 뭐 존대표현인가?
    인성별로라는 글을보고 나한테 한거냐고 일일이 물어봐야되나?
    댁같은사람한테 무시안받고 안당하고 살려고
    좀 쌔게나가니까 당황했나보네?
  • @글쓴이
    ㅋㅋㅋㅋㅋ 댁같은 사람이라면서 선민의식 가지는 거 보소 우리집 웬만큼 사는데 내가 니까짓것한테 그딴 소리 들을 건 아닌 거 같은데
    같은 부산대생 주제에 거만떨지마라 나도 안나댄다 너 같은 놈들한테 빼고 ㅎㅎ
    사과받고 싶으면 그에 맞게 행동하든가 니가 첫댓글 단 거 봐 거따 대고 호구새끼나 사과하겠지 누가함?
  • @글쓴이
    그리고 이렇게 서로 댓글 달아봤자 좋은 거 없는 것 같으니까 걍 그만합시다 명절인데
    머때문에 기분이 안좋아서 공격적인지 모르겠지만 다시한번 저도 부산대 좋아하고 다니니까요
  • @다친 봄구슬봉이
    이거 글쓴놈 댓글다는 상태보니까 제정신 아니네요. 반말에 지가 무슨 더 낫다는 말 하는데 ... 어휴 ...
  • @다친 봄구슬봉이
    글쓴이글쓴이
    2018.2.17 17:03
    진짜 하나하나 반박하고싶은데
    하기도 귀찮고
    해봤자 듣지도 않을테고
    걍 무시함
  • @글쓴이
    그래라 내 생각도 같으니. 아무튼 자부심 갖고 열심히 살자
  • @다친 봄구슬봉이
    봄구슬님 인성 좀 덜되신 것 같아요..
  • @조용한 다닥냉이
    인정.... 아무리봐도 댓글을 애매하게 달아놓고 적반하장
  • 아니 사람들진짜 답답한게 요즘 진짜 서연고 밑으로는 학벌이 진~짜 의미가 없음.....사회나와서 좀만 굴러보면 안다

    일단 취업할때 서연고 밑으로는 학벌보단 스펙보고
    취업하고 난후에도 좋은대학교 나왔다고 하면 사람들 오~ 하고 끝이고 그담부턴 자기 하기나름

    아니면 뭐 약대나 로스쿨 입시관련해서도 피트나 리트 점수안보고 서류대로 가는전형은
    서연고 그들만의 리그고 그밑학벌은 그거 쓰지도 못함

    변시나 행시등 고시야 당연히 학벌안보고 자기 노력이고.....

    ㅇㅋ? 우리나라에서 학벌깨진지 좀 오래됬다
    물론 높은학교를 갈수록 주변에 열심히하는 사람들이 비율이 높아져서 좋은환경에서 공부하는건 있는데
    낮은대학가도 자기만 노력하면 충분히 학벌 상관안써도 된다는 얘기임
  • ㅋㅋㅋㅋㅋ 현실 자위 ㅈㄴ 오지네
  • @현명한 수박
    글쓴이글쓴이
    2018.2.17 19:28
    ㅇㅋ 댁은 평생 자신 비하하고 사세요
  • @글쓴이
    ㅋㅋ저는 님이랑 다른캠퍼스 잘 다녀요
    자기비하같은 소리하네 병신아 ㅋㅋ
  • @현명한 수박
    글쓴이글쓴이
    2018.2.18 00:43
    예 그럼 꺼져요
    ㅋㅋ 얼척이 없네 왜 여기서 질척거리지
  • @글쓴이
    인성도 스펙도 실력도 개 하타치가 아가리 터는거 ㅈ같아서 한마디했다ㅋㅋ
    내세울게 없으니까 반박 댓글 달리면 제대로 대꾸도 못하지 ㅋ 성공하고 다시 글싸질러라
    이도저도 못이룬 실패한놈 넋두리는 관종 그 수준이지.
  • @현명한 수박
    글쓴이글쓴이
    2018.2.20 04:02
    인성은 디짜고짜 욕지껄이는 니가할소린 아니고
    스펙 실력은 부대생인거 말곤 모르잖아?
    이게 하타치면 니도 노답인데?
    지얼굴 침뱉기인줄도 모르고
    현실 어쩌고하면 잘나보이는줄 알지?
    한심한넘 ㅉ
  • @글쓴이
    니 댓글들 정독하고와봐라 병신아 그러면 니 인성이 보일거다 ㅋㅋㅋ 새벽에 또 부들부들하고 아가리털러와서 개소리만 짖고있네 ㅋㅋㅋ
  • @현명한 수박
    글쓴이글쓴이
    2018.2.20 11:45
    ㅋㄱ ㅇㅋ
    욕하는 쓰래기랑 먼 얘기를 더하겠니
    친구는 있나몰라
  • @글쓴이
    지랄하네 하등한새끼
    반박 못하니까 말같잖은 소리나 지껄이네 ㅋㅋ 그니까 이것저것 다 실패하지 ㅋㅋ
  • @현명한 수박
    글쓴이글쓴이
    2018.2.21 00:44
    ㅋ 내가 실패했으면 니도 실패야
    지얼굴이 지가 침뱉고있네
    현실에선 입벙긋못하는 찌질이가 여기서 욕짓거리
    아주 잘나셨어요
  • @글쓴이
    수능도 실패한새끼가 말이 많네 ㅋㅋ 나는 너랑 학교만 같을 뿐이야 ㅂㅅ새끼야 나는 유급만 조심하면 보장된 삶인데 넌 저 밑바닥에서 아직 자위질이잖아 ㅋㅋㅋ같은학교라고 너랑 같은 엠생길 갈줄 아나본데 그럴일 없다 ㅋㅋㅋ
  • @현명한 수박
    글쓴이글쓴이
    2018.2.21 03:08
    ㅋㅋㅋ 개웃기네 내가 어딘줄알고?
    실제보장된사람은 이딴글쓰지도 않을테고
    그래그래 현실개차반이지만 여기서라도 성공한삶으로 보여지고싶겠지
    딱 각이나오네 안쓰럽기까지 하다
  • @글쓴이
    니가 어딘지알고? ㅋㅋㅋㅋ 존나 웃기네
    ㄸㄹㅇ새끼 니 말하는거보면 6년제아닌건 바로 견적나온다
    일반학부 버러지새끼가 객기부리네
  • @현명한 수박
    글쓴이글쓴이
    2018.2.21 11:32
    ㅋㅋㄱ ㅂㄷㅂㄷ거리죠
    그래그래 여기선 뭔들 안될까
    여기서라도 잘나보여야지 힘내라
  • @글쓴이
    ㅋㅋㅋ 잘 짖네 엠생새끼 ㅋㅋㅋㅋ
    너같은 하등한놈이 부산대 온것도 용하네 ㅋㅋ
  • @현명한 수박
    글쓴이글쓴이
    2018.2.21 17:54
    마음이 아프다 힘내라
    밖을 돌아다니면서 친구좀 사귀고
  • 부산대생들 특징이 이렇게 오지게 정신승리하면서 자기보다 낮다고 생각하는 대학은 무시함ㅋㅋㅋㅋㅋㅋ
  • @잉여 나도밤나무
    ㄹㅇ 이중성 개역겨움 ㅋㅋㅋㅋ아예 이딴말 하지를 말던가 뭐라도 되는 것 마냥 실력운운하면서 지 밑은 깔봄 ㅋㅋ
  • @현명한 수박
    글쓴이글쓴이
    2018.2.18 00:44
    너네가 그런다고 다 그러는건 아니니까 ㅇㅇ
    너넨 어딜가도 역겨워
  • @글쓴이
    ㅋㅋㅋ이것저것 다 실패한놈이 아가리만 나불나불
    꼽으면 니 실력으로 말해라 ㅈ도 아닌놈이 요즘 학벌이 어떠니저쩌니하는거 다들 같잖게보고 한두마디 하니 부들부들하기나하고 ㅋㅋ 에효 병신
  • @현명한 수박
    글쓴이글쓴이
    2018.2.18 02:48
    ㅋㅋㅋ 부들부들거리죠?
    굳이 내가 뭐라안해도 니 인생 답없이 살게 뻔히 보인다
    이젠 그냥 안쓰럽기까지 하네 블쌍하다
  • @글쓴이
    뭐래 이병신은 ㅋㅋ 나는 니랑 캠퍼스 자체가 다르다고 말했잖니
    노답 실패충아 ㅋㅋㅋㅋㅋ 지 앞가림도 못하는 놈이 빼애액거리기말곤 할 수 있는게 없나보네ㅋㅋ
  • @현명한 수박
    글쓴이글쓴이
    2018.2.18 16:15
    그래그래 멍멍 잘짖네
    귀찮으니 무시할께
    그래 니가 최고다
  • @글쓴이
    반박못하는거겠지 ㅋㅋ 무시같은소리하네 ㅂㅅ
  • @현명한 수박
    글쓴이글쓴이
    2018.2.18 22:39
    ㅋㅋㅋ 니가 말하는건
    여기있는 부대생들 다 ㅄ이다 라는거지?
    그렇게 말하는놈한테 내가 뭐라 반박하냐 ㅋㅋㅋ
    지얼굴에 침뱉기인줄도 모르고 ㅉ
  • @글쓴이
    ㅋㅋ 이해능력딸리는놈이 부산대 온 것도 용하다
    부대생이 다 ㅂㅅ이 아니고 니처럼 댓글로 아가리만 터는놈이 병신이라고 ㅋㅋ

    ㅈㄴ 수만휘에서 나지금 555등급인데 열심히하면 스카이가능해? 하는놈이나 니나 다를게 없다.

    뭘 이루고와서 떠들던가 안 그러면 태클 걸리는걸 잘 대처하던가 ㅋㅋ 지 맘에 안 드는 댓글있으면 응 너 병신 이딴식으로 대처하는거보면 555등급인놈한테 스카이 힘들걸?하면 빼애액하는거랑 똑같네
  • @현명한 수박
    글쓴이글쓴이
    2018.2.18 23:31
    진짜 닌 무슨말하고싶은건지 모르겠네
    내가 뭐 대단한거 씀?
    부대생도 열심히하면 서울상위권 이길수있다 하기나름이다
    이게 어디가 아니꼬아서 욕지껄이고 시비거는지 모르겠네
    이거에 반대의견이면 우린 해도 안된다는거?
    서울권애들에 빌빌대면서 살아야된다는걸 말하고싶은거임?
    뭘말하고싶은건데 들어나보자 니 요점이 뭔데
  • 서연고 밑은 다 똑같다는건 어느정도는 맞는 말이나 100퍼센트는 아니에요 취업 면에서는 그럴수도 있겠으나 공부하는 환경 즉 수준차이가 나기때문에 현실에 안주하고 만족하고 살면 저희보다 수준 높은 대학와의 경쟁에서 실력면에서 밀려요. 공부를 더 열심히 하고 똑똑한 집단에서의 경쟁이 아닌 집단보다 훨 어렵잖아요?
    그리고 취업면에서는 일단 표면적으로는 당연히 티는 안내겠죠 기업입장에서요. 알게모르게 영향주지 않을까요?
  • 한마디 더 붙이자면 기업 바이 기업입니다... 학벌이 의미없는 기업이 있고 의미있는 기업이 있어요 요즘 학벌학점 잘 안본다하지만 분명 그렇지 않는 기업이 있을꺼고요. 부산대 비하하는 친구들은 학벌 보는 기업에 벽을 느꼈을 수도 있겠네요.
    여튼 확실한건 학벌보다 실력이 우선이라는거. 학벌이 실력상승에 큰 영향을 끼칠수 있다는거.
  • 맞는말임 공감에 추천박고감
  • 좋은글이네요. 추천하고 가요
  • 글쓴이는 부산대 생이어도 괜찮다를 말하는데 몇몇 댓은 그게 부뽕이고 자위질이라거 하네ㅋㅋㅋ 한계가 있는 게 팩트라면 한계를 넘어선 사람들은 팩트가 아님?? 부산대 짱짱맨이라고 한 것도 아니고 ; 일단 성공하려면 자기 위치의 객관적 인식 + 그에 밎는 전략이 필요함 근데 어떤 사람들은 자기 위치가 개차반이라고 하고 누군가는 괜찮다함ㅋㅋ 전자는 후자보고 부뽕이고 우물안 개구리래 근데 그건 누가 우물안 개구린지 몰라서 하는 말 아님?
  • 글쓴이님 이 쓰신 글 본문자체는 부뽕도 아니고 으쌰으쌰하면 잘 할 수있다는 취지의 좋은 글이나, 댓글에 반박하시는 글은. 정말 비관적인 댓글 단 애들 얘기가 오히려 맞는거 같은 내용들이네요
  • @촉박한 속속이풀
    글쓴이글쓴이
    2018.2.20 02:30
    어이가 없는게 우리도 할수있다 라는 글인데
    이걸 현실 ㅈ위질 지껄이면서 욕하고 팩트팩트거리는데 이런댓을 쓰는 심리를 모르겠음
    지금 올림픽 국대한테 할수있다라는 응원글 쓰면
    우리나라가 외국한테 상대가 되겠냐 포기해라 하면서 비난하는 꼴인데
    현실이 힘든건 맞죠 근데 불가능은 아니잖아요?
  • 분노-좌절-포기-합의-만족
    과정입니다
  • @바쁜 무
    딸 잠 폰 딸 잠 폰
    누군가의 일상입니다.
  • 못 물어뜯어서 안달난 사람천지네... 마이피누보면 무섭습니다 얼굴보고 이런말 한마디도 못할꺼면서 익명아래 이상하게 꼬여버린사람들ㅠㅠ
  • @꾸준한 풍선덩굴
    익명이니까 당연하지
    뭘또 무섭기까지
    걍 ㅂㅅ들인거지
  • 1학년때 제 심정이 저랬는데 졸업이 가까워오니 그래도 재수해서 더 좋은데 갈걸 싶은 마음은 있어요 제가 부산 사람이 아니라 그런건지 부산(경상도도 어느 젓도 포함)에서 보는 부산대와 부산밖에서 보는 부산대는 어느 정도 차이가 있는것같아요 부산밖 특히 수도권에서는 서울사립대를 더 쳐주는 느낌 저만 이렇게 느끼는지 문득 궁금하네요 글쓴이분은 몇학년이신지...?
  • @무거운 자란
    글쓴이글쓴이
    2018.3.9 19:46
    저는 3학년이고 제 동기는 4학년 취업준비중이죠
    솔직히 부산대 자체는 메리트가 없다고 봐도 무방하죠 알아요 근데 서울시립대도 대학자체만 놓고보면
    큰 메리트는 아니구요 대학을 비하하려는게 아니라 서연고 특히 서울대 급의 대학이 아니면
    그밑으로 차이가 있을순 있지만 막 힘들고 극복불가능 할정도의 차이가 아니란거죠
    서울권 사람들이 좋은건 정보 얻기쉽다 이런것들이지 대학이 좋아서 더 잘된다 이런게 아니라고 생각드네요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10 저렴한 개불알꽃 2019.01.26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17 흔한 달뿌리풀 2013.03.04
116637 지금 신청하는 근로는 학기 중에만 하는 건가요?3 거대한 뻐꾹채 2018.02.13
116636 음악 악보기호 잘아시는분 ㅜㅜ3 초연한 제비동자꽃 2018.02.13
116635 토익 수험표 뽑아가야하나요??2 명랑한 노루귀 2018.02.13
부산대 다니면서 느낀거104 자상한 돌양지꽃 2018.02.13
116633 고시원살아보신분13 유쾌한 석류나무 2018.02.13
116632 토익 part6,7 시간 줄이는 방법5 민망한 속속이풀 2018.02.13
116631 양많이주는 식당 어딨어요?7 초연한 제비동자꽃 2018.02.13
116630 금정회관 질문4 푸짐한 파리지옥 2018.02.13
116629 등록금2 근엄한 굴참나무 2018.02.13
116628 타과 전공선택3 촉박한 가는잎엄나무 2018.02.13
116627 가방 추천3 멍청한 엉겅퀴 2018.02.13
116626 하..토익5 답답한 홍가시나무 2018.02.13
116625 2학기 교환학생 가기전에 알바병행하면서 영어회화 공부하고 싶은데 뭐가 좋을까요?2 난쟁이 싸리 2018.02.13
116624 철학과 전공기초 일선으로 들어보신분 있나요? 깨끗한 갈매나무 2018.02.13
116623 수면장애 궁금합니다7 머리나쁜 달맞이꽃 2018.02.13
116622 [레알피누] 국가장학금 2유형 들어오신분?7 불쌍한 낭아초 2018.02.13
116621 외국인튜터링 털많은 협죽도 2018.02.13
116620 외국인튜터링 털많은 협죽도 2018.02.13
116619 전자과 전공 증원해주실까요ㅜㅜ1 청결한 박태기나무 2018.02.13
116618 과사에서 복학확인서? 같은 증명서 발급받을수있나요?1 힘좋은 누리장나무 2018.02.13
첨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