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과 선배님들 진지하게 현실적인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

머리좋은 토끼풀2016.02.03 13:27조회 수 2929댓글 28

    • 글자 크기

안녕하십니까 이제 기계과 3-1학기 올라가는 학우입니다.

 

행정적인 부분은 과사에 물어보겠지만 혼자 고민해도 답이 안나오는 현실적인 부분에서 조언을 구하고 싶습니다. 

 

11학번으로 2-1학기까지 정말 아무 생각없이 살다가 군대를 갔습니다. 1-1학기에 학고도 받았고 1-2, 2-1학기도

 

2점대 평점을 받았습니다...

 

그렇게 저는 군대 포함 3년만에 작년 2학기에 2-2학기로 복학을 했고 이제 정신차리고 나름 열심히 학교를 다녔습니다. 

 

3년만에 복학이라 힘들고 정신 없었지만 다행히 2-2학기는 평점 3.8정도 나왔습니다. ( 교양1, 전공기초1 재수강 포함)

 

성적의 경우 2-2학기포함 3.03이고 지금부터 계속 열심히 해서 어느정도 끌어올린다고 생각하고있지만

 

재수강도 많이하고 W도 많이 띄웠던 바람에 워낙 4학기동안 이수학점수가 낮아서(50학점) 일단 최소 한학기는 

 

더 할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제부터 고민인 부분입니다.

 

현재 3-1학기 올라가지만 전필 중 고체역학(F), 열역학, 유체역학을 들어야하는 상황이고 고체역학 떄문에 요소설계

 

이번학기에 듣지 못합니다. .

 

1. 3-1학기에 고체를 재수강하고 요소설계를 4-1학기에 듣는다고 하면, 3-2학기에 열리는 기계시스템설계 과목이 요소설계

 

후반부 남은부분을 배운다고 들었는데 먼저 들으면 따라가기 힘들까요? 4-2학기에 들어야 할까요?

 

 

2. 기계시스템설계를 4-2학기에 듣는다고 하면 재품계발설계를 4-2학기로 미루고 5-1학기에 종합설계를 들어야 할텐데

 

이렇게도 가능한가요?

 

 

3. 3-1학기에 시스템모델링제어(3), 기계공작법실습(1), 기계공학기초실험및설계(2), 기계진동(3), 고체역학(3,재수강),

 

열역학(3), 재료공학(3), 교양(3) 이렇게 21학점 들어볼려고 하는데 지금부터는 성적 빵꾸가 나면 안되기에 감당이 가능 수준

 

일까요?? 아니면 기계진동(3)을 빼고 교양을 하나 더 들을까요? 동역학 뒤에 바로 듣는게 도움이 될 듯해서 넣었습니다. 

 

 

4. 교양의 경우 영어는 토익 850점을 3학년 안에 맞춰서 면제분반 신청 한다고 해도 나머지 교양들은 중간 중간 한 과목씩

 

듣는게 현실적으로 맞겠죠?

 

 

전공도 많이 밀리고 교양도 다 들어야되고.... 아는 사람도 거의 없고... 모든게 뒤죽박죽 정말 저도 제가 한심합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쓴소리도 좋으니 현실적인 조언 부탁드립니다ㅠㅠ

    • 글자 크기
[레알피누] 일반선택배정인원 없으면 못듣나요??ㅠㅠ (by 어두운 은목서) 미생물학과 (by 꾸준한 해당화)

댓글 달기

  • 기사나 따요
  • @슬픈 사위질빵
    ? 공기업아닌이상 기사 보다 학점높은게 훨씬 도움되는데 취업안해보셨죠
  • @겸연쩍은 향유
    우와 대~단 하시네 ㅋㅋㅋ

    공대서 기사없이 취업준비라 ㅋㅋㅋㅋㅋ
  • @겸연쩍은 향유
    글쓴이 상황맞게 조언한거 아니냐 ㅉ 5학년한다는데

    학점 어짜피 수습 적정수준에 될거고 기사가 있어야 학점좋은 새끼들하고 비교해서 취업에 유리한거 아니냐?

    상식이 없나... 기계과는 뭐 개나소나 다 받아주니까 감이 없네
  • @슬픈 사위질빵
    공대에서 기사없이 취업준비하는게 대단한거라고? 와 진짜 감없으시네. 몇학년이에요? 기업에 지원해본적없죠? 기계과 취업하는거 본적없죠? 사기업 기준에서 기사보다는 학점이 훨씬 중요한건 취업준비해본사람이라면 대부분 공감하는건데 이 무슨ㅋㅋ

    그럼 4학년 취업하는 기계과 학생들이 대부분 기사 있는줄 아시나ㅋㅋㄱ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에혀 잘 모르면 그냥 댓글달지마요;;
  • 학점 채울라고 바둥거리지말고
  • @슬픈 사위질빵
    글쓴이글쓴이
    2016.2.3 13:48
    학점 채울려고 버둥거리는게 아니라 현재 이수학점 자체가 낮아서 5학년 생각하고 있습니다...ㅠㅠ

    이제부터 재수강 없이 쭉 안고 가려고 생각중이구요...
  • @글쓴이
    기사 4-1때부터 시험칠수있는데
    무시하세요
  • 기계시스템 먼저듣고 요소들었는데
    시스템 들을때는 초반에 좀 헷갈렸는데
    연습문제 풀다보면 별로 안 어려워서 할만합니다

    그리고 21학점에 한과목씩 교양있으면 상당히 편함
  • 기계시스템 먼저듣고 요소들었는데
    시스템 들을때는 초반에 좀 헷갈렸는데
    연습문제 풀다보면 별로 안 어려워서 할만합니다

    그리고 21학점에 한과목씩 교양있으면 상당히 편함
  • @짜릿한 닥나무
    글쓴이글쓴이
    2016.2.3 14:12
    죄송한대 그러면 5-1에 종합설계들을 필요없을까요???
    저 같은 경우 일단 어짜피 5-1까지는 해야되는데 종합설게를 마지막 학기에 듣는게 나을까요
    아니면 원래대로 4-1에 듣는게 나을까요??
  • @글쓴이
    시스템설계는 필수과목이 아니어서 꼭 들을필요는 없어요. 제품개발은 필수니 먼저 들으세요 그리고 종합설계를 듣는시점에서는 설계학점이 12학점 채워져 있어야해요. 혹시 수강설명회 가셨나요? 가셨다면 4-1에 종설을 넣었다 가정하고 학기를 마쳤을때 설계학점이 얼마나되는지  계산해보세요 
    12학점이 안되는데 종설수강해버리면 공학인증이 안됩니다
  • @바쁜 보리
    종설 듣는 학기 마칠 때만 12학점 넘으면 되는 거죠?? 4-1 종설이면 4-1종설 3학점 다른 전선 1학점까지 다 더해서 12학점 되면 되는거죠??
  • @착한 노랑물봉선화
    옙 맞아요 
    근데 종설이 3학점 전부다 설계학점이었던지는 가물가물하네요  
  • @바쁜 보리
    글쓴이글쓴이
    2016.2.3 15:41
    네 설명회 갔다왔습니다.
    그래서 위에 글에 5-1학기에 종설들을지 말지 고민 중이었습니다ㅠㅠ
    시스템설계는 전선이긴한데 요소설계가 전필이고 두과목이 한책을 반반 한다고 들어서 어짜피 설계학점 필요하니 둘다 듣는게 낫겠다 싶어서 그런건데 별로 상관없나요?? 보통 설계선택과목 어떤거 들으시나요??
  • @글쓴이
    상관없어요~~기계가공시스템 들어도 되구요 소성도 들어도 되고 3학년 때 안듣고 종설이랑 4학년과목2개 이렇게 들어도 돼요. 
  • @글쓴이
    설계과목은 원래 전공필수에서~ 10이 채워지므로 전공선택에서 설계과목 두과목만 들으시면 됩니다~
    창공2 전기전자1 기계요소설계1 기계공학기초실험및 설계1 제품개발설계2 종설과제3= 10 입니다.
  • 저랑 비슷하시네요... 저도 3학년 올라가는데 평점 3.01에 이수학점이 60대에 고체 F라...
    전 최대한 계절학기에 고체역학이랑 재수강할거 + 글로벌영어 면제분반 꽉꽉 넣고
    그 다음 학기 기준으로 수강 계획 세워서 5학년은 최대한 피하려고 하는데
    선후수 교과목 때문에 신경이 많이 쓰이네요.

    저같은 경우는 여름방학 때 고체 글영1, 겨울방학 때 유체 글영2 넣고
    이번학기 기계요소설계 제외한 전필 9학점, 기계진동, 소성공정, 내연기관에 컴시뮬로 21학점 생각하고 있어요.

    유체가 2학기랑 계절에만 열리는 거 같은데 3-2 전선에 유체 선후수도 있고 4학년 때 꺼까지 계획 세울려니 생각이 너무 많아지네요. 한번만 수강 계획 잘못 세웟다간 이젠 망하는 거라...
  • 아 참고로 계절학기 때 글로벌영어 면제분반 수업료 면제로 알고 있어요...
  • @괴로운 풀협죽도
    글쓴이글쓴이
    2016.2.3 15:46
    전 토익도 이번 방학부터 시작해서...ㅠㅠㅠ 토익점수는 3학년 안에 만들려구요
    저는 필수과목 계절 첫수강하면 힘들듯해서 정규학기에하고 계절에 컴퓨터 과목같은거 할려구 생각중이었는데....
    혹시 소성이 고체 선후수과목은 아닌데 고체내용있다고해서 이번에 들을지말지 고민중이었는데 혹시 고체 몰라도 상관없나요??
  • @글쓴이
    고체랑 연동은 된다고 들었는데 크게 신경 안써도 된다는 소리를 들어서요... 선후수만 안걸리면 복습이 빡세져도 들어볼 생각이에요.
  • @괴로운 풀협죽도
    글쓴이글쓴이
    2016.2.3 16:04
    아 고체 안듣고 들어도 못 할정도는 아니라는 건가요??
  • @글쓴이
    네. 크게 연동 안된다고 하더라고요.
  • @글쓴이
    토익점수는 3학년 2학기 전에 만들어 놓으세요
    3학년 2학기 공학작문 및 발표에 공인 영어 성적이 5% 정도 들어갑니다.
  • @글쓴이
    토익점수는 3학년 2학기 전에 만들어 놓으세요
    3학년 2학기 공학작문 및 발표에 공인 영어 성적이 5% 정도 들어갑니다.
  • @글쓴이
    토익점수는 3학년 2학기 전에 만들어 놓으세요
    3학년 2학기 공학작문 및 발표에 공인 영어 성적이 5% 정도 들어갑니다.
  • 전공 필수들은 필히 다 들으시면서 고체 이런것들 재수강과목들은 계절에 열리므로 계절에 들으시는게 점수따기도 쉽고, 편합니다. 그렇지만 F를 받으셔서 요소설계를 못듣는 상황이니,
    그리고 3학년1학기에 요소설계를 못듣는다면 4학년 1학기에 들으시고
    3학년2학기에 제품개발설계 4학년1학기 종합설계과제 들으시면 원래대로 졸업되지 않을까요?
    기계시스템 설계는 필수가 아니라서 굳이 안들어도 됩니다
  • @느린 큰방가지똥
    글쓴이글쓴이
    2016.2.3 23:56
    제가 4년 졸업할려면 4학년 2학기까지 거의 풀로 들어야해서 그럼 취업준비가 전혀 안될것같아서요ㅠㅠㅠ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10 저렴한 개불알꽃 2019.01.26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17 흔한 달뿌리풀 2013.03.04
63797 학과목선택에대한 정보ㅠ1 적나라한 참꽃마리 2016.02.03
63796 일반선택관련질문 데헷1 깔끔한 수리취 2016.02.03
63795 심리학과4 즐거운 노루삼 2016.02.03
63794 화학과 선수과목?2 늠름한 털진달래 2016.02.03
63793 무역학과 부전공 침착한 쉬땅나무 2016.02.03
63792 [레알피누] 일반선택배정인원 없으면 못듣나요??ㅠㅠ2 어두운 은목서 2016.02.03
기계과 선배님들 진지하게 현실적인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28 머리좋은 토끼풀 2016.02.03
63790 미생물학과 꾸준한 해당화 2016.02.03
63789 불어불문학과 분들!! 억쎈 광대싸리 2016.02.03
63788 힐링을 위한 워킹 어떤가요 청결한 족제비싸리 2016.02.03
63787 이거 도대체 어디서 볼수있는건가요?4 바보 나도풍란 2016.02.03
63786 일반선택 신청4 참혹한 쉽싸리 2016.02.03
63785 공공정책학부 부전공 복전 커트?5 멋쟁이 풍접초 2016.02.03
63784 기장멘토링 중학교 해보신분!!3 어두운 옥수수 2016.02.03
63783 [레알피누] 희망담기 신청2 태연한 일본목련 2016.02.03
63782 교육인증센터가 뭐에요?? 그리고 글영 질문좀 ㅠㅠ1 찬란한 작약 2016.02.03
63781 전과준비할때..3 고상한 보리 2016.02.03
63780 교양 관련 질문입니다 도도한 아까시나무 2016.02.03
63779 외국어 영역 일선 넘어가는거요..2 깜찍한 부용 2016.02.03
63778 복전과목담기 어떻게하나요ㅜㅜ3 힘쎈 미모사 2016.02.03
첨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