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학 연구에 참여할 대상자를 모집 합니다※
안녕하세요? 혹시 대인관계에서의 트라우마(예. 왕따, 폭력, 협박, 사기, 배신, 이별 등)로 인해 일상생활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나요? 어떤 사건을 경험한 후, 그 사건에 대한 생각이 자꾸 떠오르고, 불안하고 초조하여 내가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PTSD)가 아닐까 걱정하고 있나요? 본 연구는 대인관계에서의 트라우마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치료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프로그램의 효과성을 확인해보고자 하는 연구입니다. 현재 겪고 있는 어려움을 완화시키고 싶거나, 자신의 어려움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면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 치료 프로그램은 컴퓨터로 제작되어 연구자나 다른 참가자의 개입 없이 개별적으로 진행되며, 치료의 효과를 위해 8회 실시됩니다.
● 치료 프로그램을 시작하기 전, 상태 측정을 위해 1회의 사전 검사가 있습니다(총 9회 참여).
● 1회 당 소요시간은 설문지 작성과 치료 프로그램을 합쳐 약 15분~35분입니다.
(최초의 사전검사의 경우 약 50분이 소요됩니다.)
● 연구 참여를 원하시는 분, 연구와 관련해 궁금한 점이 있으신 분은 아래 제시된 공동연구자의 연락처로 연락 바랍니다.
※ 이후 연구참가자 관리를 위해 연구참가자 모집시스템(Sona Systems)의 가입이 필요합니다.
● 연구제목: 대인외상 경험자를 대상으로 한 주의편향수정 훈련에서 자극제시시간의 효과
● 책임연구자: 홍창희(부산대학교 심리학과 교수)
● 공동연구자: 박나연(부산대학교 심리학과 임상심리학 석사과정)
● 공동연구자 연락처: 010-5647-3307/nypark1923@naver.com
● 참여기준: 대인관계와 관련된 트라우마 경험(예. 왕따, 폭력, 협박, 사기, 배신, 이별 등)으로 인해 일상생활에서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만 19세 ~ 만 28세의 재학생 및 휴학생)
● 연구구성: 설문지 작성 + 컴퓨터로 제작된 치료 프로그램
● 모집기간: ~ 2017년 4월 30일
● 사전검사(1회): 4월 중 실시, 치료회기(8회): 5월부터 시작
★ 연구 참여에 대한 보상으로 총 5번 소정의 상품이 제공됩니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