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렬연결에서 저항이 작은쪽으로 전류가 많이흐르자나여

억쎈 벼룩나물2018.06.20 11:06조회 수 3145댓글 47

    • 글자 크기
전자는 어디가 저항이 큰지 어떻게알아욥?
    • 글자 크기
계절 취업계 (by 외로운 백목련) 강호영교수님 일반미생물학 시험이요 (by 아픈 매듭풀)

댓글 달기

  • 각 저항들한테 물어봅니다
  • 전자가 어 이쪽이 저항이 작네 라고 해서 가는게 아니고 저항이 큰쪽이 길이 좁아서 좀 막히는거죠
  • 물이 흐를 때 좁고 안에 걸릴게 많은 파이프 보다 넓은 파이프로 많이 흐르는건 당연한거지 ㅋㅋㅋㅋㅋㅋ 이것도 물이 알고 가는겨?
  • 그 질문은 하늘로 던져진 공이 떨어질 곳을 어떻게 아냐는 질문이랑 같음
  • 가다 보니 그런거임
  • 글쓴이글쓴이
    2018.6.20 12:09
    뇌피셜 좆문가들은 사절인데;;
  • 병렬이면 일단 나눠서 전류가 흐를껀데 저항이 일종의 장애물이라고 생각하셈. 저항이 작을수록 장애물이 없는거니까 당연히 저항작은쪽으로 많이흐름. 뇌피셜이 아니고 자연현상이 그런거임. 관련 논문이 있는지는 모르겠음.
  • @잘생긴 새콩
    글쓴이글쓴이
    2018.6.20 12:20
    아니 그러니까 어디에 장애물이 많은지 어떻게 가보지도 않고 확인하냐구여
  • @글쓴이
    아니 그러니까 저항이 장애물이라고 생각하세요. 앞에 사람아무도 없는길하고 공사 하고있는길하고 사람이 다닌다고 할때 어디가 길이 덜막힘? 전류는 어차피 계속흐르고있으니까 자연스럽게 덜 막히는 쪽으로 갈수밖에 없음.
  • @잘생긴 새콩
    글쓴이글쓴이
    2018.6.20 12:32

    전자가 눈이 있나요 ??

    그렇게 러프한 대답은 저도 할수있어요

  • @글쓴이
    저항 병렬 연결하면 노드에서 전위차가 같아야하기 때문에 양 저항에 같은 전압이 걸림. 이건 이해하겠음? 그럼 옴의 법칙에 의해 저항이 작을수록 높은 전류가 흐름. 더 설명이 필요함?
  • @잘생긴 새콩
    글쓴이글쓴이
    2018.6.20 13:08

    아니 중2도 아는 옴의법칙 풀어서 말하지말구요 ㅋㅋ

    저도 전자과 고학년입니다.
    '저항이 높다'라는게 전자의 미시적 관점에서 어떤 메커니즘으로
    저항이 작은쪽으로 많은양의 전자가 가는지 궁금하다구요

  • @글쓴이
    ㅋㅋㅋㅋㅋ질문을 개떡같이해놓고 그런답을 원하는게 이상한거 아닌가요? 전자과 고학년이면 관련 논문찾아보고 자문을 구하던가하지 전자과 고학년이 전공관런 질문을 피누에 하는거 부터가 정상이 아닌데요. 글쓴이님이 전공자인지 비전공자인지 어떻게 알고 답변해요? 그리고 옴의법칙이 뉴턴제2법칙에의해 증명된건데 무슨 설명이 더 필요함? 미시적관점에서 뉴턴제2법칙을 전하에 적용해서 나온게 옴의법칙인데?
  • @잘생긴 새콩
    글쓴이글쓴이
    2018.6.20 13:23
    *전자는 어떻게 어디가 저항이 높은지 알까*
    라는 질문에 옴의법칙이 나온다는게 나는 이해가 안될따름인데..
    그냥 간단하게 물어볼걸 마이피누에 질문해서는 안된다고 생각하지도 않구요.
    쫌 쪽팔리신가보네요. 알량하게 아는걸로 아는척하다가 ㅎㅎ
  • @글쓴이
    같은전압일때 저항이 클수록 전류가 적게흐르는걸 수식으로 증명한게 옴의법칙이라고요 ㅋㅋ 증명과정은 알아서 찾아보시구요. 전자가 저항이 어디가 높은지 아는게 아니라고 ㅋㅋㅋㅋㅋㅋㅋ 그럼 물이 왜 높은곳에서 낮은곳으로 흘러요? 물이 어디가 낮은지 어떻게 알아요? 질문자체가 이상하다는 생각이 안들어요?
  • @잘생긴 새콩
    글쓴이글쓴이
    2018.6.20 14:45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옴의법칙을 묻고있는게 아닌데
    뭘말하는지도 모르고
    "알아서 찾아보세요"ㅋㅋㅋㅋㅋㅋㅋ
  • @글쓴이
    전자가 저항의 크고작음을 알아보는게 아니고 양끝 노드의 전위차를 맞춰주기위해 병렬 저항에서 같은 전압강하가 일어나는데 같은 전압강하를 이루기위해서 저항이큰쪽은 낮은전류가 흐른다고요 ㅋㅋㅋ 이게 옴의법칙이구요. 저항이낮은곳을 찾아서 전류가 많이 흐르는게 아니라 일련의 메커니즘으로 동시다발적으로 이루어지는건데 무슨 쓸데없는 질문해놓고 아니라니 ㅋㅋㅋㅋㅋㅋ
  • @잘생긴 새콩
    글쓴이글쓴이
    2018.6.20 14:54
    뭔소릴하는지 아직도 모르네
    더이상댓글달지마셈
  • @글쓴이
    전자과라면서 이해를 못하시나봐요 ㅎㅎ
  • ㅋㅋㅋㅋㅋ자기가 질문 그지같이 해놓고 제대로 대답해준 사람한테 좆문가라고 욕해버리네ㅋㅋㅋㅋ 전자가 생명쳅니까 알아서 저항 찾아가게
  • @끔찍한 떡갈나무
    글쓴이글쓴이
    2018.6.20 12:20

    님 혹시 양자역학 배우셨어요?

    '가다보니 그런거임' 뭐 이런게 좆문가 아니면 뭔가요ㅕ??

    내동생도 이런대답은 할듯 

  • 모르는거 묻고있는 사람이 이렇게 띠꺼울수가
  • @끔찍한 떡갈나무
    글쓴이글쓴이
    2018.6.20 14:46
    모르는데 아는척하는애들이 더 띠겁
  • 전자가 기본적으로 이동하는게 양 단의 전압차이 때문에 일어납니다.
    저항이 큰 쪽은 저항에 더 큰 전압이 걸리기 때문에 저항을 제외한 전선에는 비교적 적은 전압이 걸릴수 밖에 없죠 반면 저항이 작거나 없는 쪽은 전선에 비교적 큰 전압이 걸리므로 전자가 더 빨리 이동할 수 있습니다.
  • 그리고 본인도 몰라서 묻는 입장이면서
    대답해주는 사람들에게 좆문가니 뭐니 하면서 비방하는 태도 보기안좋아요
  • @난감한 잣나무
    글쓴이글쓴이
    2018.6.20 12:32

    병렬인데 뭔 더큰전압이 걸려요 장난하나 ㅋㅋㅋㅋㅋ

    모르면서 잘못대답하는게 더 보기안좋네요.

  • @글쓴이
    병렬이니까 양단에 같은 전압이 걸리는데
    그 각각 두 줄에 걸리는 전압을 비교하는 겁니다.
    전체 병렬회로에 총 전압이 100이라고 할때
    전압이 저항이 큰 회로에서 전선 저항 전선 길이는 3등분으로 같다고 할때 전압이
    전선10 저항80 전선 10 이렇게 걸리겠죠
    저항이 작은 회로에서는
    전선 33.3 전선 33.3 전선 33.3 이렇게 걸리겠죠
    그럼 각 회로의 맨 앞의 전선에 걸리는 전압을 보면 3배 이상 차이가 나죠 이 차이때문에 저항이 작은 회로에서 더 큰 전류가 흐릅니다.
  • @난감한 잣나무
    글쓴이글쓴이
    2018.6.20 13:09
    아 뭔소리하는지 감 잡혔습니다.그렇다면 균일한 저항을 가진 양 전선에서는 어떻게 나뉘나요 ?

    근데 한쪽이 100옴 다른한쪽은 1k옴인데
    입구논리로 따지면
    1k옴측 입구전압이 더낮으면 1k에 더 많이흐르나요?
  • @글쓴이
    이해력이 조금 부족하신거 같아 추가답변 달아드렸어요
  • @난감한 잣나무
    글쓴이글쓴이
    2018.6.20 23:33
    님 토낌?
  • 교수님한테 여쭤보심이 나을듯합니다
  • @힘쎈 민백미꽃
    교수 그 자리에서 혈압으로 쓰러질 듯
  • 굉장히 근원적이고 학구적인 질문인듯
  • 님이 줄 설때 거기가 빨리 빠지는지 늦게 빠지는지 모르고 줄서는데 지나고보니 옆줄 먼저 빠지잖아요. 세상 이치가 다 그럼 ㅋ
  • 전자가 가다보니 그런게 맞는건데;; 전자과 수준보소
  • 전자과 고학년 수준 잘보고 갑니다^^
  • 전자가 하나만 흐르지 않고, 그 흐름이 매우 빨라요.
  • 윈도우 핀볼 생각해보시면 장애물이 엄청 많은 곳이랑 적은 곳이 있으면 공에 눈이 달려있지 않지만 적은 곳으로 자주 흘러가죠? 근데 그 갯수가 엄청 많고 서로간에도 간섭이 있고, 그 속도가 엄청 빨라서 충돌도 그만큼 많다면?
  • @의젓한 미국실새삼
    글쓴이글쓴이
    2018.6.20 14:44
    랜덤하게 표류하는데 저항높은쪽으로 자연스럽게 조금만 흐를수있다는말씀이시죠?
  • @글쓴이
    랜덤이라고 하기는 힘든게 서로 간에 힘이 있고 그로 인한 움직임이 또 힘을 만들어요. 다만 1암페어도 625경의 전자가 흐르니 통계로 보면 일정하다고 보실 수 있겠죠
  • 또 전자의 속도라고 했지만 실제로는 전자기파
  • 욕조에 물 받아놓고 작은구녕에 물 더럽게 안내려가는거 확인해보세요.전류의 흐름으로 이해하지 말고 전자 이동이 -극에서 +극으로 이동한다기 보다 도체내에 전자가 돌아다니고 그게 평행이동 하듯 밀린다고 생각하면 좀 이해가 쉽지 않나?
  • @추운 석곡
    아마 전압 개시하자마자 제일 앞에 있는 전자가 어찌 알고 가느냐 라는 의문이 생기신 거 같아요.
  • 말하는거 보니 누군지 대충알겠다~~
  • @깨끗한 파피루스
    글쓴이글쓴이
    2018.6.20 16:25
    하여간 아는척은 씹오져요 ㅋㅋ
  • 전자가 두길로 가보고 저항이 큰 쪽에서 막힘(반작용의 힘 받음)-> 전선이 분리되는곳까지 힘이 전해져서 그 전선의 분기점근처에서 바로 저항역할을 받게됨. 전자가 미리알고 나눠지는거아님 첨에 짧은시간동안 과도상태가 존재함 그러고 짧은시간후에 안정적인 전류가 흐르게되는거
  • @납작한 박하
    글쓴이글쓴이
    2018.6.20 23:33
    ㅇㅎ명쾌하네요 감사합니다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10 저렴한 개불알꽃 2019.01.26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17 흔한 달뿌리풀 2013.03.04
127037 도서관 담배담새20 멍청한 자리공 2018.06.20
127036 공대생 중국어 메리트27 흐뭇한 갓 2018.06.20
127035 .4 점잖은 미국부용 2018.06.20
127034 계절 취업계1 외로운 백목련 2018.06.20
병렬연결에서 저항이 작은쪽으로 전류가 많이흐르자나여47 억쎈 벼룩나물 2018.06.20
127032 강호영교수님 일반미생물학 시험이요1 아픈 매듭풀 2018.06.20
127031 .8 유치한 짚신나물 2018.06.20
127030 하... 방금ㅈㅈㅇ교수님 사경사7 나쁜 때죽나무 2018.06.20
127029 인문컴사 실기 앱인벤터 치나요??3 근엄한 오미자나무 2018.06.20
127028 [레알피누] 국가이공계 장학금 받고계시거나 받으셨던 분!!14 착한 상사화 2018.06.20
127027 .5 화려한 어저귀 2018.06.20
127026 [레알피누] .22 천재 꼭두서니 2018.06.20
127025 노베이스 기말공부 1시간컷 가능?8 난쟁이 병솔나무 2018.06.20
127024 상대개구멍 래퍼4 깔끔한 실유카 2018.06.20
127023 도자위1 점잖은 사위질빵 2018.06.20
127022 -10 늠름한 현호색 2018.06.20
127021 중간 1등인데, 기말 25퍼 반영이면 좀 대충해되 되겠죠...?15 까다로운 느티나무 2018.06.20
127020 [레알피누] 알바 하고싶은데 알바가 안구해지네 ㅠㅠ22 부자 둥굴레 2018.06.20
127019 열역학 요점 정리 부탁드립니다6 짜릿한 제비동자꽃 2018.06.20
127018 .8 늠름한 지칭개 2018.06.20
첨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