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초에 입대해서 이제 점점 전역이라는 빛이 보이고 있는 상꺽 군인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제가 입대할 때 몸무게가 90대 였는데 옛날 사진을 보고 현타와서 걍 루틴이난 그런 것도 없이 닥치는 대로 작게먹고 제가 또 축구랑 육상을 해서 무식하게 뛰는 거 자신있어서 진짜 하루에 런닝 5km씩 평일에는 한번 주말에는 두 번씩 뛰다보니 살이 75~77 정도로 빠졌습니다. 그리고 살을 뺄 때 80키로 초반까지는 잘 빠지던데 82정도에서 정체기가 와서 주위 사람들에게 물어보니 근력운동을 해라길래 그냥 턱걸이 철봉 하나 있어서 한 개도 안올라가지는 거 깡으로 버티고 하니 어느덧 15개 정도 하고 등에 광배근도 넓어지고 몸이 확실히 좋아졌다는 게 보여졌습니다. 이제 75정도 찍고 살 보다는 헬스를 해서 멋진 몸을 제대할 때 까지 만들고 싶다는 생각을 하고 있는데 옆에 생활반 동기들 중에 헬스를 하는 애들이 아무도 없어서 마이피누 분들께 여쭤보려 합니다. 일단 지금 상태는 맨날 덤벨들고 이두운동 하고 있고 팔굽혀펴기랑 스쿼트 깨작깨작 한 20개씩 5세트로 하고 있고 그정도 밖에 안되는 거 같습니다. 이마저도 솔직히 할당량 다 못채울 때가 많은 거 같습니다. 일단 제가 여쭤보고싶은 것은
1. 덤벨로 이두근 운동만 하다보니 이두는 많이 나왔는데 삼두가 이에 비해 부실해서 키우고 싶은데 효과적인 삼두운동법 없나요?
2. 너무 유산소만 뛰어서 그런가 가슴이 쳐져있는데 가슴운동 추천좀 부탁드립니다.
3. 단백질 보충제나 추천이나 고르는 기준이 궁금해요 ㅠㅠ
4. 그 외에도 꿀팁있다면 부탁드립니다 ㅎㅎ
요새 휴가 나가면 친구들이 살 많이뺏다 그러는데 저는 뭔가 여기서 몸의 두께나 그런 걸 더 키우고싶어요. ㅠㅠ
아 그리고 혹시 여자들 기준에서 남자 키 180이면 몸무게 어느정도 나가야 보기좋다? 뚣ㅇ뚱하지않다 그러나요???
두서와 맥락도 없이 썻고 가독성도 많이 떨어지겠지만 긴 글 읽어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두 더우신데 건강 조심하시고 화이팅 하세요!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