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김복동> 공동상영회를 개최합니다.
안녕하십니까 부산대학교 학우 여러분.
올바른 역사를 기억하고 행동하는 부산 대학생 겨레하나에서 알려드립니다.
요즘 들어 사회 곳곳에서 기본적인 역사의식이 결여되어 있는 소수의 망언이 논란이 되면서 우리의 눈쌀을 찌푸리게 만드는 일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에 따라 역사의식에 대한 중요성도 부각되고 있는데요.
이런 상황에서 저희 겨레하나는 역사를 올바르게 기억하고 행동하기 위한 사업들로 위안부와 강제징용 노동자의 역사를 알리는 일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그 시작으로 영화 <김복동> 공동 상영회를 개최하고자 합니다. 영화 <김복동>은 위안부 피해자 할머니 모두의 존엄과 명예를 위해 일본 정부에 진심 어린 사죄를 요구하고, 앞장서서 행동하신 김복동 할머니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위안부 피해자 할머니들께서 어떻게 말로 표현 못 할 상처를 딛고 용기를 내어 지금까지 왔는지 그 행적을 조금이나마 알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영화 상영과 더불어 강제징용 노동자에 관련된 역사를 같이 알아보고 우리가 무엇을 할 수 있을지 함께 생각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위안부 피해자의 역사와 마찬가지로 우리가 기억해야 할 우리의 역사이기에 참석하신 분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영화 상영을 포함한 이번 행사를 통해서 우리나라의 가슴 아픈 역사와 이를 기억하는 일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합니다.
부산대 학우분들을 비롯한 부산 시민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일시 : 9월 30일 오후 6시 30분
장소 : 부산대 메가박스 4관
신청방법 : bit.ly/2019김복동영화상영회
(신청을 하셔야 접수가 완료됩니다.)
상영료 : 4000원
문의 : 010-3617-3805
후원 : 부산대학교 민주동문회
주최, 주관 : 부산 대학생 겨레하나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