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모리카드 ddr
이런거 꼽는 갯수만큼 성능이 좋아지나요?
2. 1개 쓰다가 2개 꼽아도 되나요?(별도의 설정 변경이 있는지)
참고로 메인보드
메모리카드 ddr
이런거 꼽는 갯수만큼 성능이 좋아지나요?
2. 1개 쓰다가 2개 꼽아도 되나요?(별도의 설정 변경이 있는지)
참고로 메인보드
메모리는 크면 깡패...단 32비트 시스템에서는 4기가 이상 꽂는건 무의미합니다.
내가 무지해서 설명을 잘 못하겠네요....
메모리가 많으면 좋은 이유는 cpu레지스터 - 주기억장치 - 보조기억장치(하드디스크 or SSD) 순으로 메모리 계층이 있는데, cpu레지스터는 cpu내에 있어서 진짜 졸라 빠른데 용량이 존나 작음. 이건 여기서 별 의미 없으니 뺴고,
주기억장치가 램인데, 듀얼채널은 싱글채널에 비해 빨라요. 정확히 기억은 안나지만 빠름. 그렇다고 버스 길이가 2배가 되는건 아닙니다.
여튼, 양이 많으면 좋은게,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하드에 있던 코드가 메모리로 올라와서 그걸 cpu가 처리해서 수행하는건데, 용량이 많으면 많을수록 한번에 많이 올릴 수 있죠. 한 프로그램의 코드가 한번에 많이 올라간다기보단 여러개를 올릴 수 있는 공간이 많아지는거라 생각하면 쉬울겁니다. 그니까 1인 1실인 방이 4개인 거랑 8개인거랑의 차이. 1실에 2명, 3명 넣을 수 있는게 아니고.... (맞을겁니다..., 틀리면 정컴사람들 지적좀 ㅜㅜ)
여튼, 그래서 여러 프로그램을 돌릴 때, 버벅거리는게 줄어듦. 버벅거리는건 하드까지 내려가서 필요한 코드를 가져와야되는거 때문인데, 여러개를 램에 올려놓으면 하드까지 가서 코드 가져오고 가져온걸 램 공간 어디 하나를 비워서 스왑시킬 필요가 없으니 빠른거죠.
....무지해서 더 똑똑한 분들이 설명해주실거에요.
첨에 동물원인줄 알고 막썼네요 ㄷㄷ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