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가 최대한 노력한다해서 개념흡연자가 아닙니다

예쁜 큰개불알풀2014.07.02 22:48조회 수 1612추천 수 2댓글 40

    • 글자 크기
단순히 길빵안하고 꽁초 아무데나 안버리고 흡연구역에서 피우기만 한다고 개념흡연자가 아닙니다. 비흡연자 입장에서는 일단 담배연기에 노출되면 흡연자가 노력을 했던 안했던 일방적으로 피해를 당한다는 사실은 변함없고 단지 정도의 차이만 있습니다. 물론 아예 대놓고 무개념짓을 하는 흡연자보다는 낫다고는 생각합니다. 담배의 피해를 논할 때는 흡연자의 노력여부보다 당연히 비흡연자가 생각하는 피해여부를 고려하는 게 맞습니다. 흡연자 아빠가 아기를 안기 전에 양치랑 샤워까지 다 했는데도 아기의 몸에서 니코틴수치가 하루 담배 한개비만큼 나왔다죠? 이상황에서 아이의 아빠는 최대한 노력했지만 아기 입장에서는 결국 아빠는 자신에게 심각한 피해를 주는 존재죠. 이 상황에서 아빠가 아기의 피해의 어쩔수없지만 난 최대한 노력했다..미안하게 생각한다 하고 계속 담배를 핀다면 이건 아가야 그냥 피해는 너가 감내하렴 과 다를게 없습니다.
요약 : 개념흡연의 완성은 강의실이나 도서관에서 비흡연자 옆에는 앉지 않는것! 그럼 완벽한 개념흡연자ㅎㅎ

++댓글보고 생각해보니 가려앉는건 무리가 있네요. 흡연석이 낫네요.
    • 글자 크기
전과시 필요증명서류 어디서 발급받죠? (by 기쁜 개곽향) 기계과취직할때 (by 착실한 좁쌀풀)

댓글 달기

  • 흡연자 전용 열람실이 있는것도 아니고 머 어떻게 하라고 하는거신지
  • @한심한 아주까리
    글쓴이글쓴이
    2014.7.2 22:54
    그래도 남한테 피해를 주느니 집에서 공부하시는게 나을듯합니다
  • @글쓴이
    그냥 피해주면서 살아야겠네요
  • @한심한 아주까리
    글쓴이글쓴이
    2014.7.2 22:56
    ㅜㅜ
  • 이건 또 다른 강요인데

    대책도 없이

  • @정겨운 개미취
    글쓴이글쓴이
    2014.7.2 22:59
    그러고보니 그렇네요. 전용열람실 구분하는게 젤 좋은 방법일텐데
  • 나도 비흡연자라서 이글 엄청공감하면서 보고있었는데 마지막 요약뭐냐;; 흡연자비흡연자를 어떻게구분해서앉아. 나 비흡연자라고 등에 붙이고다니는것도아니고.
    님얼굴이 남에게 피해줘서 불쾌하니 적어도 이성옆에는 앉지말아주세요
  • @현명한 붉나무
    글쓴이글쓴이
    2014.7.2 23:00
    대책이 없는 지금은 마지막말이 그래보일수도 있겠네요. 전용열람실은 괜찮나요?
  • @글쓴이
    요즘 피씨방도 전면금연하는상황에 도서관을 그렇게나눠버리면 흡연실 비흡연실구분되서 담배연기자욱한 도서관이되는웃긴상황이될테고, 안에서의 흡연은금지하더라도 담배피고있는것도아닌데 흡연자라는이유로 거기에 모아놓는것도 좀 그림이 웃길꺼같구요...
    저도 담배피고 온몸에 담배냄새풍기면서 들어오는사람들 엄청나게싫어해서 뭔가 대책이있었으면하긴하는데 이런식으로 무작정 옆에앉지말라의 식은 좀 아닌것같네요.
    즉 주제는 좋았으나 표현방법이 약간 잘못되신듯
  • @현명한 붉나무
    글쓴이글쓴이
    2014.7.2 23:15
    네 무작정 알아서 옆에 앉지말라는건 도사도 아니고 무리일거같아 정정했습니다. 그리고 도서관에서는 당연히 금연이죠!ㅋㅋ흡연실이 아니라 흡연자실은 어떤거 같나요?
  • @글쓴이
    댓글이몇개가..ㅎ..
    글고 흡연자실에대한얘기는 이미 위에했지만..
    흡연자는 무조건 흡연자실로가야하고 비흡연자실에와서는안된다? 만약생긴다면 일단 그런게생기는순간부터 아마 반대의견들이 엄청나게 올라오테고.. 흡연자들이 그걸 제대로 지킬지도 의문이며 그래서 법을만들어 금지시킨다고하면 흡연자들을 무슨 격리까지시키냐고 인권을 앞세워 소송까지가능할것같네요.
    아무튼.. 무언가 대책이있으면좋겟지만 흡연자실? 은 일단은 아닌것같습니다. 저도 어떤 좋은대책이생겼으면 좋겟네요
  • @현명한 붉나무
    글쓴이글쓴이
    2014.7.2 23:33
    의견 감사합니다~~
  • @현명한 붉나무
    글쓴이글쓴이
    2014.7.2 23:34
    의견 감사합니다~~
  • @현명한 붉나무
    글쓴이글쓴이
    2014.7.2 23:16
    네 무작정 알아서 옆에 앉지말라는건 도사도 아니고 무리일거같아 정정했습니다. 그리고 도서관에서는 당연히 금연이죠!ㅋㅋ흡연실이 아니라 흡연자실은 어떤거 같나요?
  • @현명한 붉나무
    글쓴이글쓴이
    2014.7.2 23:17
    네 무작정 알아서 옆에 앉지말라는건 도사도 아니고 무리일거같아 정정했습니다. 그리고 도서관에서는 당연히 금연이죠!ㅋㅋ흡연실이 아니라 흡연자실은 어떤거 같나요?
  • @현명한 붉나무
    글쓴이글쓴이
    2014.7.2 23:18
    네 무작정 알아서 옆에 앉지말라는건 도사도 아니고 무리일거같아 정정했습니다. 그리고 도서관에서는 당연히 금연이죠!ㅋㅋ흡연실이 아니라 흡연자실은 어떤거 같나요?
  • @현명한 붉나무
    글쓴이글쓴이
    2014.7.2 23:19
    네 무작정 알아서 옆에 앉지말라는건 도사도 아니고 무리일거같아 정정했습니다. 그리고 도서관에서는 당연히 금연이죠!ㅋㅋ흡연실이 아니라 흡연자실은 어떤거 같나요?
  • @현명한 붉나무
    글쓴이글쓴이
    2014.7.2 23:20
    네 무작정 알아서 옆에 앉지말라는건 도사도 아니고 무리일거같아 정정했습니다. 그리고 도서관에서는 당연히 금연이죠!ㅋㅋ흡연실이 아니라 흡연자실은 어떤거 같나요?
  • 흡연자들 혈압 올라가는 소리 나겠네요

    일단 저는 흡연자입니다
    항상 느끼지만 이런식의 주장은 지나치게 비흡연자의 권리만 강조하는게 문제입니다
    이런 주장의 반박에는 일본을 예로들어 흡연자들의 권리도 생각해서 흡연실을 만들거나
    흡연자 전용 공간을 만드는게 항상 따라나오죠

    지금 글쓴분 주장은 담배피는 사람들 입장을 전혀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안그래도 눈치보면서 담배피는 마당에 수많은 흡연자들이 비흡연자 가려가며
    골라앉는게 효율적일까요? 아니면 흡연자만 앉는 공간을 만드는게 효율적일까요?
    반대로 글쓴분이 비흡연자 골라서 옆에 앉아보는건 어떻습니까? 그건 쉬운가요?

    그리고 아빠와 아기를 예로 들어주셨는데
    당시 실험에서 아버지들이 후에 어떻게 반응했는지에 대해서는 나와있지 않았는데도
    글쓴분께서는 아주 자연스럽게 아버지들을 쓰레기로 만드셨네요

    금연이 말처럼 쉬운거였으면 금연 캠페인 같은거도 생기지 않습니다
    몸에 안좋은거 뻔히 알면서도 "못"끊는게 맞는거죠
    이런거에 대해 한번이라도 생각해봤다면 이런글 다시는 안쓸텐데 말이죠
  • @발랄한 자두나무
    글쓴이글쓴이
    2014.7.2 23:03
    거창한 권리를 주장하는게 아니라 건강의 위협을 받지 않을 기본적인 생명권을 주장하는겁니다. 그리고 예시는 실제 아빠가 담배를 지속했다는게 아니라 ㅇㅇ한다면 이라고 쓰여있구요. 일단 글의 요지 자체가 끊으라는게 아닙니다.
  • @글쓴이
    생명에 관한 권리를 흡연자들한테 따지고 드는게 문제라는거죠
    만약 흡연 공간이 따로있다면 흡연자 좋고 비흡연자 좋고 아닙니까?
    이런 방법이 있는데 단순히 담배핀다는 이유만으로 욕을 먹어야 하냐 이말입니다
    흡연실 흡연자 공간이라는 타협점이 있는데도 비흡연자에게 접근하지마라 식으로 나오니 노답이라는 겁니다
  • @발랄한 자두나무
    글쓴이글쓴이
    2014.7.2 23:09
    네 그부분은 제가 잘못 생각한거 같아 흡연석이 나은거같다고 정정했어요. 그럼 흡연자 비흡연자 공간 나누는 타협점은 괜찮다고 생각하시나요?
  • 글쓴이 논리 장난아니네요
    1. 그럼 동성애자한테 고백받는 이성애자들도 상당한 정신적인 피해를 보니 동성애자는 이성애자에게 접근 금지시켜야겠네요
    2. 그리고 얼굴이 심각하게 못생긴 사람들은 타인으로 하여금 혐오감을 불러일으키니 공공장소를 이용하면 안될것이고?
    3.마지막으로 남성은 여성으로 하여금 성추행 및 성폭행에 대한 공포감을 조성할 수 있으니 이를 항상 되뇌이며 여성 근처에 함부로 다가가지 않을수 있도록 해야 한다는 미친 여성부 빠순이들 논리랑 뭐가 다름
  • 글쓴이 논리 장난아니네요
    1. 그럼 동성애자한테 고백받는 이성애자들도 상당한 정신적인 피해를 보니 동성애자는 이성애자에게 접근 금지시켜야겠네요
    2. 그리고 얼굴이 심각하게 못생긴 사람들은 타인으로 하여금 혐오감을 불러일으키니 공공장소를 이용하면 안될것이고?
    3.마지막으로 남성은 여성으로 하여금 성추행 및 성폭행에 대한 공포감을 조성할 수 있으니 이를 항상 되뇌이며 여성 근처에 함부로 다가가지 않을수 있도록 해야 한다는 미친 여성부 빠순이들 논리랑 뭐가 다름
  • 글쓴이 논리 장난아니네요
    1. 그럼 동성애자한테 고백받는 이성애자들도 상당한 정신적인 피해를 보니 동성애자는 이성애자에게 접근 금지시켜야겠네요
    2. 그리고 얼굴이 심각하게 못생긴 사람들은 타인으로 하여금 혐오감을 불러일으키니 공공장소를 이용하면 안될것이고?
    3.마지막으로 남성은 여성으로 하여금 성추행 및 성폭행에 대한 공포감을 조성할 수 있으니 이를 항상 되뇌이며 여성 근처에 함부로 다가가지 않을수 있도록 해야 한다는 미친 여성부 빠순이들 논리랑 뭐가 다름
  • @다친 일월비비추
    글쓴이글쓴이
    2014.7.2 23:29
    완전히 비껴가신듯..항상 같은 레퍼토리를 봐왔지만 흡연은 매연과도 비교가 안됩니다.ㅋㅋ
  • @글쓴이
    아니ㅋㅋ 주제는 완전 다르지만 님이 주장에 대한 근거를 드는 방식이 이런 방식이라고요 억지스럽죠? 님이 근거드는 방식도 억지스럽습니다
    무조건 피해자의 입장에서 생각해야하고 거기에 맞춰서 행동양식을 정해야한다는게 어이가 없네요
    글쓴이님이 왜 본인만의 주관을 가지고 피해자의 기준을 정하나요 그렇다면 애초에 담배를 만인에게 피해를 끼치는 유독성 물질로 규정하고 불법상품으로 분류하여 판매를 정지시키는 방향으로 접근하는게 오히려 더 맞을것 같네요. 흡연자의 존재 자체가 타인에게 피해를 입히는 근원이니 흡연자는 비흡연자에게 접근을 하지말라? 이게 말이나 된다고 생각합니까?
    제가 댓글로 예시를 든것들도 주제는 엄청나게 동떨어졌지만 근거를 드는 방식이 님 사고방식이랑 똑같은 방법인데요? 동성애자는 이성애자에게 피해를 끼치니 접근을 하지말아야 하고 남성은 여성에게 정신적으로 피해를 끼치니 접근하지말아야 하고ㅋ 님이 사용한 주장법이랑 상당히 비슷하지요? 제가 좀 비꼬는 식으로 말하긴 했지만 스스로 글써놓고 부심은 부리지 마세요
  • @다친 일월비비추
    글쓴이글쓴이
    2014.7.2 23:49
    오해하신듯한데 흡연자의 존재자체가 피해라고 생각하지 않고 담배성분이 옮겨간다면 피해라고 생각합니다
  • 피해주는 주제에 뭔 말들이 많은지.
    꼬우면 담배 끊으시던지.

  • @저렴한 파인애플민트
    글쓴이글쓴이
    2014.7.2 23:55
    저도 담배 피우는거 자체는 존중하지만 만약 남에게 피해를 준다면 존중할 수가 없네요
  • 도서관에 흡연석이 따로있나요?
  • @재수없는 작살나무
    글쓴이글쓴이
    2014.7.2 23:53
    아니요ㅋㅋㅋㅋㅋ낚이셨다면 죄송..있었으면 좋겠네요!
  • @글쓴이
    진짜 생겼음 좋겠다..
  • 비흡연자인데 그닥 공감은 안 되군요
  • @황홀한 탱자나무
    담배핀 사람들을 위한게 아니라 담배를 혐오하는 사람을 위해서 흡연석이 만들어져야 합니다.
  • @황홀한 탱자나무
    긴글 싹다 바꿨네요.
  • 길빵안하고 꽁초안버리고 흡연구역에서만 피면 충분히 개념흡연자같은데요?
    그리고 아기는 아직 덜 자라서 면역력이 우리같은 어른이랑 비교가 안됩니다. 물론, 어른도 간접흡연하면 안좋다만 그 비교대상이 아기라면 피해정도는 하늘과땅차이!!까지는 아니더라도 꽤 차이가 나죠.
  • @뛰어난 미국쑥부쟁이
    글쓴이글쓴이
    2014.7.3 08:50
    비흡연자 입장에서는 길빵보다 옆자리 앉는게 비교할수없을만큼 고통스럽습니다. 그래서 옆자리에서 담배연기를 옮기는 것도 기준이 된다고 한거구요. 하지만 댓글달고보니 흡연여부를 육안으로 구분하는게 불가능하기때문에 비흡연자옆에 무작정 앉지말라고 한건 제 생각이 짧았네요. 그리고 아기가 더 치명적인건 맞지만 어른사람도 간접흡연이 매우 해롭다는 사실엔 변함이 없습니다. 제가 피우는것도 아닌데 옆자리에 있다는 이유만으로 머리무터 목에다 폐까지 온몸이 욱신욱신 다 아프거든요ㅜ
  • 에고.... 끊던가 해야지ㅠ 끊기 싫어서 안 끊는게 아니랍니다...ㅠ
  • @활달한 개모시풀
    글쓴이글쓴이
    2014.7.3 11:08
    노력하시는데도 잘 안되나 보네요ㅜㅜ응원합니다!!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10 저렴한 개불알꽃 2019.01.26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17 흔한 달뿌리풀 2013.03.04
31637 성적이 내려가기도 하나요?9 멋진 떡갈나무 2014.07.03
31636 새 노트북 윈도우 까는거 어디가면 깔아주나요?8 잉여 벋은씀바귀 2014.07.03
31635 인문대이신분3 따듯한 줄민둥뫼제비꽃 2014.07.03
31634 다들 시험 잘치세요2 태연한 쑥 2014.07.03
31633 .1 짜릿한 지칭개 2014.07.03
31632 은행준비하는 사람잇느요6 배고픈 채송화 2014.07.03
31631 3학년인데 이제뭘하면 좋을까요?7 처절한 개쇠스랑개비 2014.07.03
31630 왜 전 지금 성적조회기간이 아니라고 뜰까요..3 찌질한 하늘나리 2014.07.03
31629 .1 재수없는 큰방가지똥 2014.07.03
31628 성적 이런경우도 있나요?5 가벼운 잣나무 2014.07.03
31627 공학인증 포기하면 어떻게해야되나요?1 부지런한 조록싸리 2014.07.03
31626 노래좀 찾아주세요ㅠㅠㅠ5 때리고싶은 뚱딴지 2014.07.03
31625 무직자 대출 해보신분 계신가요?14 나쁜 하늘나리 2014.07.03
31624 [레알피누] abc25 서운한 용담 2014.07.03
31623 교양 진짜 책한번안보고갔는데 두개나 A+ㅋㅋㅋ8 운좋은 독말풀 2014.07.03
31622 누가 오늘의 패배자인가26 천재 낭아초 2014.07.02
31621 전과시 필요증명서류 어디서 발급받죠?8 기쁜 개곽향 2014.07.02
자기가 최대한 노력한다해서 개념흡연자가 아닙니다40 예쁜 큰개불알풀 2014.07.02
31619 기계과취직할때8 착실한 좁쌀풀 2014.07.02
31618 취업할때학점7 뚱뚱한 둥근잎꿩의비름 2014.07.02
첨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