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발 도서관 에어컨 실내외 온도차좀 ..

엄격한 모란2016.07.24 11:15조회 수 4035추천 수 20댓글 93

  • 1
    • 글자 크기
image.jpg : 제발 도서관  에어컨 실내외 온도차좀 ..구어체로 돌려돌려 좋게 썻더니 논점 파악못하고 자꾸 헛소리 댓글이 달려서 다시 씁니다.

전제
여름은 더운 날씨입니다. 더운 여름을 겨울과 같이 '춥게' 보내고자 하시는 분을 위해 에어컨이 설치된 건 아닙니다.

현재
도서관은 앉아서 공부하기에 좋은 온도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문제자
본인이 막 들어와서 덥다고 24도 + 바람세기 최고 강도 (1단계)+ 여러개 동시 켜기(2단계) + 자기는 자리뜨기(3단계)를 합니다.


문제
적정온도에 움직임 없이 앉아있던 다수는 추워지지만 눈치보여서 끄지는 못하고 참습니다. . 추위만 힘들면 패딩이라도 챙겨와서 견디겟으나 냉매작용으로 억지로 차가워진 공기자체도 몸에 좋지 않고 호흡으로 들어오는 체내로 들어오는 차가운 공기는 어쩔 수 없고 실 내외 극심한 온도차로 인한 자율신경계 이상은 열대야를 만들어 불면증을 조성하고 학업 집중력을 저하시킵니다. (두통과 오한 집중력 저하가 이 글을 쓴 원인)


의견
자신만을 위해서 문제자 행동을 하시는 분은 본인을 위해서도 좋지 않고 본인의 온도에 대한 개취를 위해서 도서관 이용하는 대다수가 건강상, 학업상의 해를 입지 않도록 행동 자제해 주십시요.


처음에는 기사로 정보제공을 통해서 인식을 전환하고 소통과 이해로 행동의 변화를 유도하고자 말을 풀어서 글을 썼으나 ..... 공격적이거나 게시글 형식이 아니면 논리없이 불평과 불만만 늘어놓는 이기적인 사람으로만 여기는 건 ............... 그냥 세상이 많이 각박하고 다들 남 얘기 들어줄 여유가 없나보다 여기고 갑니다 .
  • 1
    • 글자 크기
[블라인드 처리되었습니다.] (by 촉박한 으름) [블라인드 처리되었습니다.] (by 부지런한 꽈리)

댓글 달기

  • 사람마다 체감하는 추위나 더위는 다른거고
    도서관에어컨들 개별냉방이니까
    더우면 좀 더 시원한자리가고
    추우면 좀 덜 시원한자리가요
    저도 첨에 짜증났었는데
    이제는
    이런걸로 스트레스 받으면 손해라는 생각이 듭니다
    궂이 스트레스 받을 필요는 없을것같아요
  • @우아한 보풀
    얄궂네요
  • @우아한 보풀
    글쓴이글쓴이
    2016.7.24 11:30
    네 저도 그렇게 생각하고 추우면 옷입고 자리 바람 안오는데로 가는데 몸이 화끈거리고 심장두근거리고 숨으로 들어오는 공기가 잇으니깐 ... 노출 장시간한 저녁쯤엔 체력이 축축 가서요 그건 어떻게 못하겟더라구요 이런 글 많았지만 또 올려요 ㅠ
  • @우아한 보풀
    궂이☞굳이 입니다 ^o^
  • 도서관 방침없나요? 전 공용 에어컨은 그냥건드리지 않지만 얼마전 모 학과도서관에서도 24도로 원래 맞춰져있는거 누가 자꾸 26도로 올려서 말다툼있었어요. 제가 있는 과도도 24도로 늘 되어있던데요..제가 몸에 열이 많은데 적당하다 느낄 정도니 일반적으론 추울 것 같단 생각이저 글에서 예시는 20도인데 님은 24도가 싫다면 어느정도가 적정이라 보시나요?
  • @일등 대나물
    글쓴이글쓴이
    2016.7.24 11:33
    에어컨 적정온도 숫자가 중요한게 아니라 열람실마다 컨디션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놋북실은 열기가 많아서 상대적으로 에어컨을 더 틀수도 잇고 맞바람부는 열람실은 한 낮 빼곤 안틀어도 될만큼 참을만한 여름날씨거든요. 여름 저녁엔 나무그늘도 시원하듯이
  • @글쓴이
    아~ 전 중도는 조절기가 어딨는지도 모르고 원래 부채로 해결하는데 처음엔 좀 덥지만 주위보니 적당해보이던데요(3열람). 여자분도 와서 부채질 하고..어떤 분은 나시 입고.. 어디가 주로 춥나요? 그런데 그날그날 상태에 따라 에어컨 조정하는건 진짜 어려운 것 같아요. 사람마다 체감이 다르니...다수의 체감을 알 길도 없고..그래서 전 일률적인게 좋은 것 같아요.
  • @일등 대나물
    글쓴이글쓴이
    2016.7.24 11:54
    그냥 자기가 덥다고 갑자기 풀로 올리거나 추워서 낮추면 ... 이기적이라는 눈빛으로 짜증내면서 다시 올리시고 이런 분들만 없었으면 좋겠어요. 춥다기보다 진짜 몸이 힘들어서 그럼 ㅠㅠ 그래서 전기세외에도 에어컨 사용을 줄여야할 이유가 잇음을 알려드리고 싶엇던거
    그리고 부채사용해주시는 분들 갠적으로 감사함 ㅎ
  • @일등 대나물
    글쓴이글쓴이
    2016.7.24 11:38
    글에서 4~5도 내외가 적정 실내외 온도차라고 햇거든요.
    폭염으로 바깥이 34도 막 이렇다면 적어도 실내 공기는 27도로 유지해야 몸에 무리안가겟네요. 보통 여름날씨에도 26~8도가 적정하고 저녁엔 23~4도로 떨어지니까 굳이 에어컨 안틀어도 되고 (놋북제외) 공부하는데 방해될 정도의 온도가 아니면 여름에는 여름 날씨로 사는게 자연의 섭리가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ㅜㅜ
  • 그냥 열람실마다 25,26,27 이렇게 정해놓고 트는게 나을 것 같네요
  • 추우면 옷을 입으시고, 에어컨에서 먼 자리로 가세요.
    추위를 타는 만큼 더위를 타는 사람도 있는 겁니다.
    에어컨 냉매에서 웃고 갑니다
  • @청아한 참새귀리
    글쓴이 문과 인증ㅋㅋㅋㅋ 냉매제 언급하신거 보고 본문 읽다가 빵터짐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멋진 좀깨잎나무
    그리고 냉매면 냉매지 냉매제라는건 없는 말 입니다.
  • @청아한 참새귀리
    글쓴이글쓴이
    2016.7.24 14:59
    논점은 놓치고 오타는 찾고
    뭣이 중헌디 ~~~~
  • @글쓴이
    말은 똑바로 하세요 냉매의 오타가 왜 냉매제 입니까 ㅋㅋ 그냥 모르는걸 인정하세요

    자기가 무식이 통통튀는 글을 적어두고 이제와서 네이버캐스트 좀 읽어보고 부끄러워서 논점파악이니 개헛소리로 헛다리 짚으시는거 같은데..

    처음에 글쓴이가 했던 말은 자연의 섭리니 뭐니 하면서 저녁에는 금정산 공기 좋으니까 문열어두자는 근거 없는 자기 주장이 글의 절반을 차지하는거 아니었습니까? 저는 그런 개똥같은 글에서 어설픈 지식과 네이버캐스트 스크린샷 한장을 근거랍시고 춥다고 징징거리는거 밖에 느끼질 못했습니다.

    추위를 타는 만큼 더위를 타는 사람도 있다는 말이 이해가 안되나요? 에어컨 찬공기가 냉방병을 유발하고 건강에 안좋다는 말을 하시고 싶겠지만 많은 사람들이 더워하는데 어쩌겠습니까? 추우면 옷을 입으세요.

    그리고 이제 와서 댓글 반응보고 글 수정하고 논리적인척 하려 하지마세요. 꼴사납습니다.

    도서관이 추우면 도서관에 안오면 되는겁니다.
  • @청아한 참새귀리
    글쓴이글쓴이
    2016.7.24 15:56
    그냥 제가 꼴사나운거자나요.

    금정산 공기 좋은데 바깥 날씨가 23-4도 인 날도 에어컨 틀고 답답하게 창문닫고 잇는거 아쉽다고 본문끝에 두어줄 붙엿어요 그게 앞에 장문으로 쓴 에어컨 풀로 트는 분들 자제하자는 글 전체의 논점인가요? 그리고 문장자체로 틀린 말이 있나요? 답답한 실내 공기를 부각시키고자 한말이지 제가 그게 옳다고 햇나요 개인적으로 아쉽다햇지 언제 그러자고 그랫나요? 그러자고 글을 쓴건가요? 글은똑바로 안읽고 글쓴이 지가 하고 싶은대로 하고 싶어서 개 논리 갖다 붙이고 잇네 이거 아니세요 ?

    저녁에 시원한것도 사실이에요. 저는 분명 놋북 제외라고 말을 햇구요. 저녁에 실제로도 에어컨 반이상 꺼져 잇어요 . 제발 여름에 중도 이용을 안하시면서 그냥 지가 추워서 갖다 붙이는 거네 좀 하지 마세요. 그렇게 보면 맞는말은 안보이고 다 아니꼽고 비뚤게 보이죠.


    자연의 섭리 문두에 꺼낸건 올라와서 바로 트시는 분들한테 한거구요. 여름에 더운게 당연한데 오는동안 그런걸 도저히 못참아 하는 식으로 풀로 퍽퍽척 올리고 가는 분들..
    실내외 온도차가 클 수록 몸에 안좋다고 ,,그게 사실이자나요 . 그말 하려고 더울수록 막 무리해서 낮추는게 더 안좋다고 - 그게 글 쓴 요지엿어요. 제목 수정안햇으니 - 이건 맞죠 ?
    그냥 온도 낮추지 마라는 차라리 괜찮은데 건강운운 거리는건 제가 내 편의 위해서 억지주장 갖다 쓰는거 같아서 꼴사납죠 ? 저는 기사 긁어온게 에어컨이 춥고 덥고의 문제를 떠나서 건강상 다른 사람은 힘들 수도 잇다 이해를 구하고 싶어서 구구절절 쓴거거든요. 그렇게 곡해해서 안봣으면 좋겟네요
  • @글쓴이
    저 지금 중도입니다.
    이렇게 빈약한 근거를 가지고 개인적인 주장을 하니까 꼴사나운겁니다.
  • @청아한 참새귀리
    글쓴이글쓴이
    2016.7.24 17:43
    그냥말해도 근거 없고 기사 갖다놔도 기사따위라 하고 갓 들어오는 사람 vs 앉아잇는 사람 수 대비라 그래도 어케 장담하냐그러고 ㅎㅎㅎㅎㅎㅎ
  • @글쓴이
    하고싶은 말이 뭡니까 분란유도하지말고 똑바로 의사표현하세요. ㅎㅎㅎㅎㅎ 괜히 시간낭비하기 싫으니까
  • @멋진 좀깨잎나무
    글쓴이글쓴이
    2016.7.24 14:58
    이과라 논점파악을 못하고 아래에 헛소리를 다셔서 빵터짐 ㅋㅋㅋㅋㅋㅋㅋ
    네이버캐스트 http://naver.me/FxZOZWwR
    엔트로피 ㅇㅋ? 냉매제 란 단어 미스에 그렇게 빵터지니 세상이 즐거우시겟네요. 100명이 쾌적한데 나때문이 아니라 100명이 한명땜에 피해를 봐서 쓰는 글이고 에어컨 남용이 단순히 누구의 불편과 편익으로 바라봐질게 아니라고 공학도가 쓴 걸 좀 보시고 계산 말고 생각도 좀 하고 사시길
  • @글쓴이
    뭔 헛소리야ㅋㅋ 에어컨 냉매는 애초에 유출 안되게 설계되어있음ㅋㅋㅋㅋ 냉매제가 몸에 안좋니 마니 할 문제가 아니란 말임ㅋㅋㅋ 뇌 존재하심?? ㅋㅋㅋㅋ

    남들이 다 괜찮다는데 혼자 불편하다면 그건 남탓이 아니라 님탓임. 절에 가셔서 혼자 공부하시지 왜 공공장소에서 개인의 편의를 추구하려고 하시나??
  • @멋진 좀깨잎나무
    글쓴이글쓴이
    2016.7.24 15:12
    뇌가 존재하냐는 말은 다시 글읽어보고 본인에게 하시죠. 냉매가 몸에 안좋대요? 인위적으로 차갑게 만들어진 공기가 안좋다는 거죠
  • @글쓴이
    본문 수정 후 발뺌ㅋㅋ 졸렬하시네요ㅎㅎ 그리고 인위적으로 차갑게 만든 공기가 몸에 안좋다니ㅋㅋㅋ 자연적인 찬 공기와 인위적인 찬 공기의 차이가?? ㅋㅋㅋㅋㅋ
  • @멋진 좀깨잎나무
    글쓴이글쓴이
    2016.7.24 15:19
    수정후 발뺌이라니 ㅋㅋㅋㅋㅋㅋㅋ 돌려서 타이르듯이 쓴 걸 댁같은 분땜에 줄여서 다시쓴거지 단어하나하나 꼬투리 잡으니 요약이 글 변경으로 보이세요 ? 뭔 졸렬 저기여 익게라고 면전에 대고 못할 말을 그렇게 뇌가없다느니 하시면 안되요 열람실상황 모르시면서 시비거는 분같아서 병먹금 할게요.
  • @글쓴이
    역시ㅋㅋㅋ 쫄리면 도망을 가야지~ㅋㅋㅋㅋ 자기 의견 반박하면 병먹금ㅋㅋㅋ 애초에 이 글에 비추가 쌓이는 이유를 모르는듯ㅋㅋ
  • @멋진 좀깨잎나무
    글쓴이글쓴이
    2016.7.24 15:27
    폐끼쳐도 폐를 끼치는 줄 모르고 자기 권리라 생각하는 너같은 애들이 자기는 권리 행사하는데 아 누가 지랄하면 쟤 이기심 쩌네 이렇게 판단하거든요. 근데요 저 확신하지만 중도 에어컨 유지 온도로 봣을 때요.... 안오시는 분들이 아니꼬워서 하신거지 이용자들은 다 공감해요. 그래서 부채들고 남 배려해주는 분들도 잇구요 너님처럼 지생각만 처하느라 졸라 틀고 땀식고 끌줄은 모르는 분도잇구요
  • @글쓴이
    아깐 냉매제가 몸에 안좋다고 되어있던데ㅎㅎㅎㅎ
  • @멋진 좀깨잎나무
    글쓴이글쓴이
    2016.7.24 15:14
    남들 다 안 괜찮으니까 열람실 에어컨이24도 풀세기로 폭주를 안하고 대부분 최저바람에 25~26 유지되고 잇겟죠. 다시 쓴 글읽어도 모르시겟어요? 제가 누구한테 지랄을 하는건지? 열람실 안오시죠?
  • @멋진 좀깨잎나무
    글쓴이글쓴이
    2016.7.24 15:16
    아근데 진짜 답답하네 난독이세요 수학 무슨 경시대회 특기자세요? 아 왜 한글 독해를 못하고 자꾸 시비세요
  • @글쓴이
    시비 + 이기심은 수정전 니 글이 문제고요~^^ 욕 오지게 먹고 글 수정 후 나빼썅 시전하는게 졸렬해서 비웃음만 나오네요ㅋㅋㅋㅋ

    결국 니가 맘에 안드는걸 바꿀라고 남들 건강 운운하면서 논리정연한척 하고 있잖아요ㅋㅋㅋ 고작 네이버 긁어오면서 에어컨에 대한 기본지식도 없는게ㅋㅋㅋ 니 건강 챙기시려면 알아서 딴데 가라고요. 더운 여름에 에어컨을 몇도로 틀던 상관마시고ㅋㅋ
  • @멋진 좀깨잎나무
    글쓴이글쓴이
    2016.7.24 15:22
    ㅎㅎㅎㅎㅎㅎㅎ 내가 맘에 안드는게 아니라 남들이 다 불편한거라구요. 왜자꾸 남들 다 괜챃다 하냐구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름에 중도 안가시냐규요 ㅋㅋㅋㅋㅋ안가면 가만잇으라규요 ㅋㅋ 그쪽이 내가 하는말이 아니꼽게 들려서 그렇게 판단하고 글은 파악안하고 지롤만하시자나요.

    만나고 싶은데 진짜 갑갑하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멋진 좀깨잎나무
    글쓴이글쓴이
    2016.7.24 15:24
    댁 판단으로 수정 시전 이딴 소리 하지마세요 ㅋㅋ 글 논지도 파악 못하시는 분이 자꾸 뭘 판단해서 쓰세요 ?
    글 내용 똑같아요 냉매제가 맘에 안드세요? 저 냉매제라고 썻어요 졸라 문과라서 데카르트 따위나 알지 냉매가 맞는지 냉매제가 맞는지 모르거든요 됏어요 ?
  • @글쓴이
    너 혼자 불편한걸 남들 핑계대면서 정당화하려는게 논지 아님? 여론을 보셈ㅋㅋ 댓글들 안읽음? 너만 불편한거라고ㅋㅋㅋ
    그리고 무지는 당당한게 아니란다 문돌아^^
  • @멋진 좀깨잎나무
    글쓴이글쓴이
    2016.7.24 15:28
    ㅎㅎ 전문화된 무지라고 아니 ? 공돌아
  • @글쓴이
    저정도는 상식이다ㅋㅋ 무능한 녀석아ㅋㅋ 갖다 쓸 말이 없어서 전문직의 무능에 대해 평하고있네ㅋㅋ
    기본상식의 부재를 포장하려 애쓰지마라ㅋㅋ
    공공의 시원함을 위해 만들어진 기계를 개인의 이기심으로 끄네 마네 하는 니 생각 수준이 가엾구나^^
  • @멋진 좀깨잎나무
    글쓴이글쓴이
    2016.7.24 15:36
    아니 니가 전문화된 무능으로 공론이라든지 논의라든지 타협이라든지 이런거모르고 작은 글하나 요지도 파악못하고 증명 안된 것은 사실이 아니라고 믿는 과학의 오만함까지 다 갖춘 걸 얘기한거야 ^^
  • @멋진 좀깨잎나무
    글쓴이글쓴이
    2016.7.24 15:34
    위 글에 대해서 할말 없으니 자꾸 수정전 제글이 이상햇다로 몰고 가시는데요? 저 수정전에 본론 문제제시한 두문단 다 '밖에서 오셔서 풀로 트는 분들 ' 이라고 시작햇고요 . 그건 아래 길게 댓글 달아주신분 댓글이 증명하구요 자꾸 에어컨 사용 자체 쪽으로 논점이 흐려지길래 줄인 거 뿐인데 본인도 놓쳐서 잘못읽어놓고 시비세요
  • @글쓴이
    수학경시대회 특기자랑 한글독해를 왜 묶어 무슨 개논리야..
  • @글쓴이
    100명이 한명 때문에 피해를 본다는 레퍼런스를 주세요. 근거 없는 주장은 헛소리일 뿐입니다.
    춥다면 개인이 에어컨에서 먼곳으로 옮기던가 방한대책을 새우면 될 문제이고, 냉방병 이전에 춥다고 에어컨 다 꺼버리면 더워서 집중 못하는 다수의 피해는 어쩌죠?
    그리고 냉방병 말이 나와서 말인데 근거랍시고 달아놓은 스크린샷에서도 '섭씨 20도 이하에서 외부기온 10도이상 차이날때 기온차 변화가 자주 발생'할때 생기는게 냉방병입니다.. 옷을 껴입고 자주 나가지 마세요..
    글쓴이는 찬바람에 그렇게 취약하시면 겨울철마다 남반구로 요양가시는거겠죠?
  • @청아한 참새귀리
    글쓴이글쓴이
    2016.7.24 16:09
    숫자는 100명이 괜찮은데 너 한명 때문에 라는 말이 나왓어서 제가 반대 급부로 언급한건데요. ....?
    상식적으로 밖에서 땀흘리규 온사람이랑 원래 실내에 잇던 사람이랑 누가 더 다수 입니까 ?
    레퍼런스 달라고 ㅋㅋㅋㅋ
  • @글쓴이
    땀흘려야 덥나요.. 요즘은 그냥 가만히 있어도 더운데요? 저 지금 더워서 에어컨 온도 낮추고 왔습니다. 저는 소수입니까?
  • 왜 애써 돈 들이면서 시원하게 해주는데 이런 불만인가요?
    그냥 본인이 추우시면 나가시면 될 일이죠.
    100명이 쾌적하게 공부하는데 한 명이 불편하다고해서 지금 상태를 바꿔야할까요?
  • @멋진 좀깨잎나무
    글쓴이글쓴이
    2016.7.24 13:33
    100명이 쾌적하고 한명이 불편하단 말은 어폐가 잇으신듯
    제가 트는 사람 뭐라고 한게 아니라 최저온도 + 최강세기 막 틀어놓고 사라지시는 분에게 하는 말인데 .. 그걸 다시 조정하능 사람이 잇어서 쾌적하게 유지되는 거죠 . 그런분에게 에어컨이 전기세 말고도 자제할 이유가 잇다는 걸 말씀드리는 거지 적당한 에어컨에 쾌적하게 유지되고 잇는걸 끄라는 말이 아닌데요
  • 자연의 섭리대로라면 에어컨 자체를 끄는게 맞죠..... 더운날 쾌적한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위해서 에어컨을 키는것아니겠습니까? 사실 에어컨 최저온도가 18도인데 거기서 10도 가량 높은 온도를 설정한다는 것이 무슨 의미가 있는지 생각이드네요. 그리고 27도 28도 설정해도 냉매, 세균에 노출되는것 매한가지이고 8월 첫째주부터 유례없는 더위가 찾아온다는데 35도까지 치솟으면 실내온도를 30도로 맞춰야되는건가요?? 저는 지금 실내온도 24, 25도는 쾌적하다고 생각하고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만약 온도를 높혀야된다고한다면 지하철에 약냉방차량이 있는것처럼 한 구역을 설정하도록 하는 방향이 옳은 것이지 열람실 전체 온도를 높히는것은 바른 방법은 아닐것같습니다. 이 문제에 대해서 한번 문의해봐야겠네요
  • @교활한 부들
    글쓴이글쓴이
    2016.7.24 13:51
    에어컨을 24도 최대강도로 틀고 가시는 분 (심지어는 공기 답답하다고 여러개를 그렇게 확 트심) 그런 분께 위와 같은 정보를 제공하고 그런 행동을 자제해 달라고 하는거지 실질적으로 밖이 35도이면 30도로 하자 이런말이 아니에요. 예를 든거지 그것도 27도 예를 들엇구요 .. 약 냉난방구역은 저도 생각햇엇는데 좋은 방법인듯
  • 이 여자분 누군지 알것같다 에휴
    여름에는 여름날씨로 사는게 자연의 섭리라구요?
    그럼 밖에서 공부하세요... 전 에어컨 손댄적도 없지만
    짜증스럽게 낮추자마자 다시올려버리는 그런분 역시
    눈쌀 찌푸려집니다 좀 지나고 다시올리던가
    말은안해도 속으로 유난떤다고 다욕해요
  • @부자 단풍마
    글쓴이글쓴이
    2016.7.24 13:47
    ㅎㅎ 저아닙니다 소심해서 그런짓 못하니 여기이럽니다
  • 24도가 적정하다봅니다
  • 다른 사람들이 원하는 온도로 마음대로 바꾸는 거랑 님이 원하는 온도 그 사람들한테 강요하는 거랑 도긴개긴같은데..
    낮은 온도 마음에 안드시면 본인이 가서 다시 26도로 ㄱㄱ 이게 빠를 듯
  • @무심한 율무
    글쓴이글쓴이
    2016.7.24 13:39
    다른 사람들이 원하는데 제가가서 쪼르르 바꾸는 것도 아니고 힘들어도 쐬고 잇음 근데 이글을 쓴 이유는 정보를 제공해서 에어컨 풀로 올리는 분들의 인식을 바꾸자는 거지 강요를 하고 싶엇으면 님말대로 어에컨 다 끄고 다녓겟죠.
  • @글쓴이
    늦게 댓글들 보다보니 생각이 들었는데 무슨 근거로 앉아있는 모든 사람들이 온도 바꾸는걸 싫어한다고 속단하시는지 궁금합니다
    그냥 '본인'이 싫은 것 아닙니까?
    입맛에 맞는 자료 긁어와서 자기 주장 합리화하기 급급한 듯 싶어보이시네요
  • @무심한 율무
    글쓴이글쓴이
    2016.7.24 17:22
    여러 명에게 노출된 에어컨 조절기능하에서 온도는 대다수가 동의하는 수준으로 수렴하지 않을까요? 그 온도에서 대다수 사람들이 만족한다 라는말은 대다수가 온도 바꾸는 걸 싫어한다라는 명제를 증명해야 성립하나요?
  • @글쓴이
    대다수 사람들이 만족한다는 근거가 전혀 안보여서요
    위에서 댓글쓴거 복붙 해드릴게요
    1.ㅎㅎㅎㅎㅎㅎㅎ 내가 맘에 안드는게 아니라 남들이 다 불편한거라구요. 왜자꾸 남들 다 괜챃다 하냐구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름에 중도 안가시냐규요 ㅋㅋㅋㅋㅋ안가면 가만잇으라규요 ㅋㅋ
  • @무심한 율무
    글쓴이글쓴이
    2016.7.24 17:31
    100이 괜찮은데 저만 그렇다는 분에게 , 뇌가 없다느니 하시는 분에게 ... 저도 극단적으로 대응한 걸 가져와서 이렇게 말하시니 할 말이 없네요 ...
  • @글쓴이
    그리고 이 댓글에 대한 근거가 설마 이 댓글인가요??
    2. 근데요 저 확신하지만 중도 에어컨 유지 온도로 봣을 때요.... 안오시는 분들이 아니꼬워서 하신거지 이용자들은 다 공감해요.
    대다수가 온도 바꾼다는걸 싫어하는 걸 증명해야 대다수가 온도에 만족한다는 걸 성립하는게 아니라 애초부터 그 결론을 낸 것 자체가 너무나 본인 입맛대로 맞춘 주관적인 생각이 아니냐는 거죠ㅎㅎ
  • @글쓴이
    저 도서관 자주 이용하는데요~ 제 주관적인 생각으로는 공감하지 못하겠는데 글쓴분 틀리셨네요ㅎㅎ
    이거 말 되나요??
  • @무심한 율무
    글쓴이글쓴이
    2016.7.24 17:34
    이런 댓글도 잇거든요 다들 맘에 쏙 안들어도 참는다고 근데 소수가 자기 원하는대로 극단으로 가는건 아니다
    그랫거든요?

    ▶ (글쓴이) 13:43
    저는 주로 다른 분 배려해서 참는데 그리고 물론 더운 다른 분들도 참는데 소수가 자기 덥다고 꺼버리고 소수가 풀로 틀어서 남에게 폐를 끼치는거죠. 저는 그중에 풀로 남용하는 분들께 인식 전환차 글을 남긴거구요 .
  • 30도로 맞추는 미친년 진짜 때리고 싶네요
    적정온도로 제발 유지합시다
    26미풍
    그 이상은 후덥덥한 바람 나와요
  • @슬픈 램스이어
    맞아요 4층에 유별난 여자있음
  • @부자 단풍마
    생긴건 몸에 열 엄청 많게 생긴사람 말하는거 맞죠?
  • @슬픈 램스이어
    다들 보는눈은 비슷한가봐요 근데 옷안입으시던데
  • 저는 조정기안봐서 모르겠는데 30도가 사실이라면
    진짜 어이없네요
  • @부자 단풍마
    그니까요 옷을 좀 입으셨으면...
    근데 꼭 앉는 자리 보면 에어컨 바람 잘 가는 곳
  • 3층 칸막이는 춥고 4층은 살짝 더움.. 차라리 4층이 나은듯
  • 4층에 에어콘 틀고선 창문 열어놓은 사람도 있네요
    에너지 낭비에 매미소리까지..
  • 어찌됐던 도서관에서 자기가 최고라고 온도 막 올리는 놈년들이 그 시험을 합격할리가 만무함
  • 추우면 겉옷을 챙겨오세요. 더운건 해결이 안 되지만 추운건 해결이 됩니다. 상식적으로 생각해보시길..
  • @서운한 감국
    글쓴이글쓴이
    2016.7.24 13:41
    제목만 보셧죠? 추운건 참겟다구요 . 옷입으면 되죠
  • 원래 여름에는 춥게해놓고 추운사람이 더 입는게 맞는거 같음. 에너지 낭비긴 하지만 도서관이라는 장소의 특성상 최대 다수의 학업능률을 향상시킬수있는 환경을 만드는것이 적절. 학업능률이 최고가 되는 각자의 쾌적한 온도가 다른데 추우면 그렇게 두껍지 않은 옷으로도 보온가능힌지만 더울때는 옷을 다 벗을수도 없는 노릇이니.
    춥다고 패딩입어야 쾌적해지는건 아니잖아요.
    공동체에서는 최대다수가 이익을 얻는 방향으로 하는것이 맞죠. 물론 소수의 이익을 극심하게 침해하지 않는선에서요
  • @아픈 통보리사초
    글쓴이글쓴이
    2016.7.24 13:43
    숨으로 들어오는 공기에 머리아프고 집중력 저하되고 몸 온도 조절 이상해서 밖에 나가고 집에가면 화끈거리고 이런 증상들은 해결이 안되니 이런글을 쓰게 되엇습니다. 제가 에어컨 내맘대로 올리고 이런 사람이면 애초에 이런 글 쓰지도 않았겟죠. 끄면 되는데 ~ 저는 주로 다른 분 배려해서 참는데 그리고 물론 더운 다른 분들도 참는데 소수가 자기 덥다고 꺼버리고 소수가 풀로 틀어서 남에게 폐를 끼치는거죠. 저는 그중에 풀로 남용하는 분들께 인식 전환차 글을 남긴거구요 . 본인 건강에 안좋은거니
  • 어그로도가지가지다
  • 다른건 몰라도 냉매제 드립은 공대생으로써 참을 수가 없다
    :(
  • 후.. 눈팅만 하는 사람인데 답답하네요 도서관 안 오면서 하는 소리신지들... 당연히 10시만 지나서 올라오셔도 더운거 아닙니까 다같이 쓰는데 당연히 누군더울수있고 추울수있겠지요 그리고 글쓴분께서 말하셨듯 옷을입어도 감당이안됩니다 뭐 파카들고올까요? 기본적으로 적당한 온도에 그테이블내 사람들은 잘 유지되고 있는데 더울수밖에없을때 헉헉 올라오면 당연히 틀고 싶겠지요 근데 자기 하나땜에 거기앉아있던 사람들은 무슨 죄에요 패턴 잘 흘러가고있는데.. 더운사람추운사람서로당연히 입장이 있는건데 큰 흐름을 타고 가시라는 겁니다 뭐 1 2 도 세기 1 2칸 올리면 말도 안하죠 그런상식적인사람들 얘기하는게 아닙니다 저도 더위많이타는데 적당히시원한바람나오면 그냥 안자서 땀식혀요 그정도 여유는 가져봅시다 서로 자기입장만 생각하면 끝이안나요 ㅎ 저는 누가 온도 크게바꾸면 좀 심하게 느껴지면 바로 가서 다시 돌려놓습니다..ㅎ 근데 그렇게 하는걸 좀 어려워하는 분들이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거 같아요 서로의 입장이 팽배하다면 좀 더 바깥에서 큰 시야로 생각해주세요 좀더우면 내릴수도잇는거고 추우면 올릴수도있는거니 서로서로 약간만 배려하면 될 거 같아요 배댓이라고 추천박혀있는 글이 더운데 에어컨안쓰고 뭐하냐는 일차원적생각에 답답해서 적어봅니다..
  • @멋진 민들레
    글쓴이글쓴이
    2016.7.24 13:46
    네 제가 그래요 ㅠ 사실 다른분이 틀면 기본 30분은 떨면서 참아요 근데 보면 그분은 자기 짐놓고 훅 나가버리고 없더라는 ... 근데 소심해서 온도조절기는 못건드리고 그러다보니 아파오더라구요
  • 이기적이시네요ㅋㅋㅋ24도도시원해지려면 기다려야하는데 도서관이얼마나 넓은데 그럼독서실가든지 집에서공부하세요ㅋㅋ
  • @살벌한 털진달래
    글쓴이글쓴이
    2016.7.24 13:55
    바로 윗분 댓글 읽으시면 될 듯 .. 댁이 시원해질때까지 24도로 맞추고 앉아잇던 사람이 유지하던 온도 무시하고 도서관 전체를 시원하게 만들어야 하나요 ?
  • 처음에 오자마자 덥다고 온도 막 낮추는데, 굳이 그렇게 안해도 잠깐만 안에 있으면 충분히 시원해지는데 그걸 못참고 낮추는게 문제죠ㅋㅋ 적정온도라는게 있는데 막 24도나 그 밑으로 낮추는건 지극히 이기적인 행동임. 26도 해봐요 더운가 시원한가ㅋㅋㅋ 5분만 안에 있어도 금방 시원해지는 온도인데
  • 와 씨 여름엔 도서관 안가야겠네
    엄청 불편하게들 사시네요~ 뭐하러 도서관가지
    스트레스받아 죽을들
  • 그럼 도서관 가지마세요~ 절이 싫으면 중이 떠나야지
  • @귀여운 매듭풀
    글쓴이글쓴이
    2016.7.24 14:27
    제가 받은 댓글중 최고라 추천드려요 . 공동체에 폐끼치는 사람있으면 제가 떠나는게 맞는거군요.
  • @글쓴이
    네 그래서 저도 그냥 제가 안가요..ㅎㅎ
  • 지하철처럼 약냉방 열람실이 생기면 좋겠네요
  • 다른사람 다 적당해서 에어컨 온도 안만지는데 본인혼자 덥다고해서 에어컨 온도 막 내리고 강풍하는거 문제죠ㅋㅋㅋ전 에어컨이랑 먼자리인데도 담요둘러요. 아니면 더 먼자리로 자리옮기구요. 어떤 한분이 내린 에어컨 온도때문에 주위사람 여럿 겉옷 입고 심지어 남자분들도 추워하시던데 그런분은 차라리 혼자서 독서실가면 좋겠어요. 근데 요샌 방학이라 사람이 많이없어서인지 에어컨 본인 맘대로 바꾸시고 이런분 잘 못봤네용ㅎㅎㅎ
  • 24도 그만하고 시원한 18도 합시다.
  • 에어컨문제..ㄷㄷ항상 있죠..저도 담요챙겨가요.. 더운건 어케 해결이 안되니 추운사람이 할수없는거 같아요ㄷㄷ
  • 도자위에서 에어컨 중앙통제해주면 좋겠습니다.
    이용자들에 의한 개별제어가 되면 꼭 이런 사단이 나더만요.

    보통 24도로 맞춰놓고 가동하더이다.
    추운사람은 겉옷더 입고
    더운사람은 부채쓰면서 공부하고..

    그런거죠.

    덧. 자기가 덥다고 에어컨 버튼을 최저온도로 두는것도 문제지먀 자기가춥다고 에어컨 끄는 사람은 정말 너무너무 뜨겁게 사랑해주고 싶군요ㅠㅠ
  • 더운거 알아요. 트는 것도 좋아요.
    근데 들어오자 마자 26도 25도 이렇게 이미 틀어져 있는 에어컨을 23도로 내리고 바람도 강하게 해놓은 사람들 있습니다. 진짜... 그러지 좀 맙시다 ㅠㅠ 들어와서 더운거아는데 에어컨 틀어져 있다면 좀만 참으면 시원해집니다 ㅠ
  • 마스크를 쓰세요 코로 냉기가 들어오고 뭐 그러면
  • 더운거 보다 추운게 니음
  • 시원해라고 에어컨 트는데 옷을 입으면 문제가 안되고 또 그래도 춥다 하면 에어컨이랑 먼 자리를 가시면 될 일이고. 그쪽들이 에어컨 온도 높여둘수 있으면 반대로 낮출수도 있는거고 . 도서관 그 사람 많이 끼어있고 한데 에어컨 시원하게 해서 마찰 줄이고 쾌적하게 공부하면 안되나요? 아주... 벼슬나셨네
  • 억지로 차가워진 공기자체가 몸에 좋지 않나요? 근거를 어디서 찾아볼 수 있을지.. 따지는게 아니고 저도 에어컨 안좋아해서 저말이 사실이면 에어컨 바람 더더욱 안쐴려구요..ㅋㅋ
    암튼 그래서 저도 에어컨 싫어서 도서관자리 앉을때 에어컨 없고 바람 안오는자리 딱 골라 앉는데 어떤때는 더울때도 있어요ㅎㅎ 글쓴님도 일단 좋은자리 물색하는거 추천드려요! 근데 에어컨을 아예 끄자도 아니고 글쓴님도 적정온도로 틀기는 원하시면서 자연의 섭리를 따르자는건 너무 어불성설이 아닌지..ㅎㅎ더위 많이 타는 사람들한테는 괜히 반감만 사는 말 같아요ㅜ 온도 24도가 크게 낮은 온도도 아닌거 같고.. 저도 26도가 적당하다고 생각은 하는데(그이상은 솔직히 트는 의미없고 냄새도 나요ㅠ) 26도 에어컨 바로 밑에서 공부하면서도 하루종일 부채질하는 사람보면 좀 안돼보이기도 하더라구요. 24도정도는 양보할만한 온도라고 생각해요. 요즘 특히 폭염주의보, 경보도 뜨는데 더위 많이 타는 사람은 냉방병 걱정할 겨를이 없지 않을까요..? 인식전환차 쓴 글이라고 하셨는데 너무 큰 기대는 안하시는게.. 아무튼 그이상 온도 내리거나 바람 계속 세게 해두면 한 20~30분 뒤에는 다시 올리세요! 그건 소심해 할 필요없어요. 그리고 얇은 긴팔말고 두꺼운 긴팔 입어보세요! 찬공기가 문제라고 하셨지만 두꺼운옷 입으면 금방 더워져서 공기 찬거는 신경도 안쓰일걸요? 겨울만큼 찬거도 아니니깐요ㅎㅎ 저도 솔직히 글쓴님처럼 에어컨 사용하고 싶지만 도서관이 하루종일 공부하는 사람만 위하는 공간도 아니고 낮에 한두시간 공부하는 사람들도 쾌적하게 공부할 권리 있다고 생각해서 이젠 그러려니 합니다. 근데 진짜 좀더 두꺼운 옷 입고 자리 잘 골라서 앉으니까 예전만큼 신경안쓰여요! 글쓴님도 저처럼 소심하신거 같고 예민한거 같은데 그럴땐 그냥 본인이 피하거나 잘 적응하는게 최고인거 같아요ㅠ 특히나 여름엔 더운사람이 우선이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기에..ㅜ 홧팅이요!
  • 헐 적다보니 엄청 길게 적었네요..ㅋㅋ 아무튼 더운 여름에 힘내서 공부하시길 바래요!
  • 전형적인 답정너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10 저렴한 개불알꽃 2019.01.26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17 흔한 달뿌리풀 2013.03.04
167880 수강취소 하고싶다95 일등 딱총나무 2017.04.07
167879 부산대 나왔다고 해서....9급95 머리나쁜 둥근잎꿩의비름 2017.02.24
167878 요리를 못 하는 게 고민95 힘좋은 솔붓꽃 2012.08.28
167877 조민기 진짜 비겁한거 아닌가요? 왜 동정받죠?94 싸늘한 산부추 2018.03.09
167876 이런일이 없길 바라는 마음에서 저희과를 고발합니다.94 어두운 비목나무 2017.06.23
167875 양성평등연대 김동근 대표 연설94 세련된 비비추 2017.06.01
167874 중도 자리안비켜주시던분...94 흐뭇한 나도밤나무 2015.04.19
167873 토스트 글 보고 좀 놀랐네요93 일등 물레나물 2019.06.17
167872 [블라인드 처리되었습니다.]93 슬픈 쑥부쟁이 2018.04.13
167871 [블라인드 처리되었습니다.]93 촉박한 으름 2017.04.07
제발 도서관 에어컨 실내외 온도차좀 ..93 엄격한 모란 2016.07.24
167869 [블라인드 처리되었습니다.]93 부지런한 꽈리 2015.03.16
167868 포스코 현장직 정도면 연봉 얼마예요?92 생생한 흰꽃나도사프란 2021.04.04
167867 현직 공무원입니다.92 침울한 기린초 2019.08.18
167866 두배로마트 도둑발견 ( 글 내용 삭제)92 한심한 솜나물 2019.03.21
167865 [레알피누] 올해 입학하는데 자차로 외제차(벤츠) 타고 다니면 시선을 많이 끌까요?92 황송한 왕고들빼기 2019.02.28
167864 숙명여대 vs 부산대92 쌀쌀한 매발톱꽃 2018.01.21
167863 여자한테 예쁘다고 하는게 여성혐오인가요..?92 멋쟁이 단풍취 2017.05.30
167862 .92 포근한 제비꽃 2015.07.02
167861 -92 더러운 자주쓴풀 2015.02.19
첨부 (1)
image.jpg
258.1KB / Download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