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진 나는거 보면 원전 위험함

돈많은 루드베키아2016.09.12 20:48조회 수 2092추천 수 2댓글 167

    • 글자 크기
요새 지진 나는거 보면 원자력 발전소 다시 한번 생각 해봐야 합니다
이러다 하나 터지면 후쿠시마
경상도 쑥대밭
우리나라는 안전 후진국이라 더욱 걱정됨
    • 글자 크기
[블라인드 처리되었습니다.] (by 날렵한 붉은서나물) . (by 진실한 깨꽃)

댓글 달기

  • @초연한 산오이풀
    글쓴이글쓴이
    2016.9.12 21:57
    후쿠시마다 죄송합니다
  • 이런분들 특징

    누진제폐지주장함.
  • @짜릿한 목련
    글쓴이글쓴이
    2016.9.12 22:01
    아닌데요; 원전 위험성과 전세계적으로 줄이는 추세다는게 요진데요.
  • @짜릿한 목련
    글쓴이글쓴이
    2016.9.12 22:02
    누진세가 왜나오지.
  • @짜릿한 목련
    글쓴이글쓴이
    2016.9.12 22:02
    누진세가 왜나오지.
  • 뭐지 킁킁 통진당 냄새?? 사드까지나오고 난리낫네요
  • @처절한 꿩의바람꽃
    글쓴이글쓴이
    2016.9.12 22:27
    통진당 같은 소리하네. 관심도 없는 정치색 입히고 미치것다
  • 글쓴이글쓴이
    2016.9.12 22:59
    http://m.yna.co.kr/kr/contents/?cid=AKR20160910034400001&mobile
  • 글쓴이글쓴이
    2016.9.12 22:59
    http://m.yna.co.kr/kr/contents/?cid=AKR20160910034400001&mobile
  • @처절한 꿩의바람꽃
    글쓴이글쓴이
    2016.9.12 23:02
    통진당 냄새 얘기 하길래. 새누리당 의원이 말하길 지나치게 원자력 의존이 높아 줄여야 하고 신재생에너지 oecd 만년꼴지 0.7프로 수준입니다. 님같이 생각 다르면 무조건 정치색 입혀서 나쁜놈 만들면 우리나라 발전이 없는겁니다........
  • 자기 말이 무조건 맞고 남이 말한건 다 틀리다는 식이네. 자료 제시해주면 그제서야 잘못봤네요. 잘못적었네요. 그러고ㅋㅋㅋㅋㅋ 자기가 말한건 다 사실이고 남들이 말하는건 다 조작인가?
  • @초연한 산오이풀
    글쓴이글쓴이
    2016.9.12 23:10
    저기요.. 제가 기사 읽어보실래요? 잘못적은것도아니구요.. 그냥 전체에서 별의미 없는 내용이예요.
  • @초연한 산오이풀
    글쓴이글쓴이
    2016.9.12 23:10
    조작이 아니라 님 이해력이 떨어지는거
  • @초연한 산오이풀
    글쓴이글쓴이
    2016.9.12 23:14
    저분이 올리신거 폐쇠되는 원전을 몰라서 신규 짓는 원전 기사만으로 서계 추이 알수 없고 우리나라 원자력 비중이 30프로가 넘는데 서계에서 원자력 비중은4.4프로다 요거 입니다. 통진당 얘기 하길래 새누리당 의원 이야기 해준거고요 좀 보고 댓글 다세요
  • 위에서부터 쭉 봤습니다 ^^ 잘못봤네요 죄송합니다를 몇번 치신건지? ㅎㅎ 하여간 끝까지 인정안하네
  • @초연한 산오이풀
    글쓴이글쓴이
    2016.9.12 23:47
    자세요..
  • @초연한 산오이풀
    글쓴이글쓴이
    2016.9.12 23:48
    뭘 인정하라는 건지 말을하세요
  • @초연한 산오이풀
    글쓴이글쓴이
    2016.9.12 23:49
    뭘 인정하라는 거죠? 그냥 인정하라면 인정하나요?
  • @글쓴이
    자기는 맞고 남들은 틀리다는 우덜식 논리요 ^^ 하여간..
  • @초연한 산오이풀
    글쓴이글쓴이
    2016.9.12 23:52
    남이 틀렸다는게 어느부분인지 말을하세요 내용을
  • @초연한 산오이풀
    글쓴이글쓴이
    2016.9.12 23:56
    님도 님만 맞는줄 아시네요? 님이말하는 논리가 상대방 황당한 논리예요. 무조건 사과하게 만들고 인정하라하고. 무슨 내용에 대해 인정하라고 말해야 대화라도 하지. 토론회가 쭉 방청했는데 우기기만 하고 내용없이 인정하라고 해보세요. 그 말이 정상인가?
  • @초연한 산오이풀
    글쓴이글쓴이
    2016.9.12 23:51
    이런 댓글 왜달아요? 뭘 인정해라는 건지 말을 해야 인정하지 다짜고짜 인정하라면 진상이네요. 선배나 군선임으로 만나면 골때리는 스타일 이시네. 무조건 인정하라고 목적어 없이 말하는 스타일
  • @글쓴이
    전 위에서 부터 쭉 말했습니다. 님이 이해 못하시는거예요. 토론을 할꺼면 열린 생각을 좀 가지고 오세요. 무조건 남이 틀렸다고 가정하지말고
  • @초연한 산오이풀
    글쓴이글쓴이
    2016.9.13 00:00
    우리나라 원자력 발전 30프로 이상, 전서계 원자력 발전 비중 4.4프로(2014년 프랑스) 여당 야당 모두 원자력 줄여야 한다. 신규건설원전-가동중지원전=줄어드는 추세 뭘 더 인정하라고요.
  • @초연한 산오이풀
    글쓴이글쓴이
    2016.9.13 00:01
    틀렸다는게아니라 님이 보는건 단편적이라 이해를 못하시는 거겠죠. 종합적으로 보라는 겁니다. 님이 제시한 자료 다 인정해요. 뭐가 문제죠?
  • @초연한 산오이풀
    글쓴이글쓴이
    2016.9.13 00:04
    열린 생각 니말만 맞다 이런말은 빼세요. 누구한테나 근거없이 할 수 있는 말이잖아요. 역으로 제가 님만 맞다고 우기는 애들 논리다. 열린 생각을 가지고 토론하라. 이런말 왜못해요? 기분만 나쁘고 아무한테나 근거없이 던지는 말 왜하나요? 그게 무논리예요
  • 글쓴이글쓴이
    2016.9.13 00:07
    확실이 정부자료도 약간 편향되 있고 왜냐면 우리나라는 원전중심이라 여론도 신경쓰겠죠? 건설중-중기 보면 줄어드는 추세 맞습니다. 말은 그럴싸하게 긍정적으로 쓰면 되는거고요. 제발 종합적 이해글 하봐요. 원전 비중이 30프로가 넘고 여러 문제있는데 정부기관에서 나쁜말 하겠는지를
  • 글쓴이글쓴이
    2016.9.13 00:11
    전서계 원전 비중4.4프로 입니다. 우리나라는 30프로 넘고요. 2014년 기준. 정부 자료도 건설중 말고 계획중잇는데 중지 예정중 원전 고려도 안되있고요. 한쪽으로 유리하게 보이게 작성되어있는거예요. 우리나라 원자력 이해관계 잘 생각해보세요.
    원자력 재단에서 좋은 말로 꾸며놯지 나쁘게 보이게 하겠어요?
  • @글쓴이
    전세계 원전비중이요? 원전은 아무나 쉽게 못지어요. 기술력이 바탕이 되야죠. 전력수요도 많이 필요한 나라여야하고요. 비교할꺼면 우리나라랑 비슷한 나라들을 해야지 전세계 200개국 4.4프로 대놓고 비교하면 가당키나 합니까?
    그리고 위에 다른 분 제시한 자료 출처가 한수원이긴 하지만 어디까지나 다 사실에 기반한 자료입니다. 주관적인 판단 하나도 없는데 뭘 보고 편향되 있다고 하는거죠? 님이 편향된거예요. 종합적 사고가 부족한거고
  • @초연한 산오이풀
    글쓴이글쓴이
    2016.9.13 00:51
    전서계 200여개국중 실제 비중있는 에너지 생산국이 어딜까요? 선진국입니다 아프리카나 북한이 얼마나 에너지 생산 비중을 차지할까요? 후진국은 당연 기술이 없어서 못하고요. 선진국 이라도 원전 비중이 우리나라 만큼 높은 나라는 많지않아요. 선진국이라고 원전 비율이 그럼 높을까요? 당연 한수원 자료 아니고 무슨 재단 자료인데 읽어 보셨어요? 건설중인 거에서 중지중인 원전.. 감소 추세입니다. 전서계로 바도 에너지는 선진국 비중이높아서 전혀 무리 없습니다. 북한 우리나라 비교해 보시면 아시겠나요? 님이 아직도 이해를 못하시는 거세요.
  • @초연한 산오이풀
    글쓴이글쓴이
    2016.9.13 00:57
    원전 한수원 망해라는 뜻아니니까 나중에 원자력 관련 기업 취업해서 우리나라 원전 기술 한단계 업그래이드 하고 직면한 문제들 해결해 주기를 바랄께요. 그냥 주무세요. 오늘 너무 소모적인 대화한거 같아서 피곤합니다. 님이 원자력 기술 한단계 업글해서 우리나라 발전에 이바지하기 바랍니다
  • @글쓴이
    그리고 원전이 그렇게 안좋다면 대안을 제시하셔야죠. 위에 보니 화력 언급하시던데, 현재 기술로는 환경오염, 단가 어느면에서도 따라가기 힘들겁니다. 새로 개발된 기술이 바로 적용 되기도 힘들구요.
  • @초연한 산오이풀
    글쓴이글쓴이
    2016.9.13 01:04
    네네네 사용후 핵 폐기물 처리하는 기술 보다는 쉬워보여요. 단가는 싼데 어따가 둘까요? 뜨겁고 방사능 나오는 물질을 반감기가 몇만년? 될텐데 단가가 싼게 다가 아니고 처리가 안되고 둘곳이 없어 임시 보관소는 포화상태고 우리나라 어느땅 주인님이 보관소를 건설하라 할런지 님집앞에 묻는거 괜찮아요?
  • @글쓴이
    내집, 내 가족 드립 또 나왔네요. 그런식으로 따지면 아무 행동도 아무말도 못하죠. 박근혜대통령이 내 가족이면 욕할수있습니까? 이거랑 다를게 뭡니까. 내집 드립은 논리에 하등 도움이 안됩니다. 핵 폐기물 처리하는게 정말로 어려워서 그 선진국인 프랑스, 미국도 몇십개씩 짓고 있죠ㅋㅋ 그리고 왜 말을 돌리세요? 원전 다 셧다운시키면 그 전력수요 어떻게 충당하시게요? 대안있으세요?
  • @초연한 산오이풀
    글쓴이글쓴이
    2016.9.13 01:14
    뭔소리 하는지 모르겠고 피곤해 보이니 내일 수업을 위해서 일찍 주무세요.
  • @글쓴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결국 대답 못하니까 도망가시네요. 위에서 다른분한테 잘 쪼으시더만요. 자기 불리한 질문 나오니까 바로 회피하는 클라스 오지십니다 ㅎㅎ
  • @초연한 산오이풀
    글쓴이글쓴이
    2016.9.13 01:51
    쪼으는게 아니라 무논리라서 대화가 안되는 거고요. 님 하는거 보니까 인적성 못풀게 생겼네요.
  • 전서계, 못하시는 거세요. 오타인줄 알았는데 그냥 한글을 못하시는거였네요. 창글이랑 열말부터 배워오셔야될듯 ^^
  • @초연한 산오이풀
    글쓴이글쓴이
    2016.9.13 01:01
    그런 꼬투리 잡아서 시비거는 습관은 비열하고 졸열한 거니까 앞으로는 그런거는 넘아갈 줄 아는 원자력 공학도가 아니면 한수원 인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 @글쓴이
    꼬투리가 아니라 전세계를 전서계라고 쓰는건 좀 심각하지않나요? 대학생이나 되서? 그리고 이거 말해봐야 저한테 좋을게 뭐있겠어요. 남들앞에서 전서계라고 해서 창피나 당하지마시라고 도와드리는겁니다.
  • @초연한 산오이풀
    글쓴이글쓴이
    2016.9.13 01:04
    님이랑 같은 학교 다니는게 더 창피해요
  • @글쓴이
    크 저랑 생각이 오랜만에 맞으시네요 ㅎㅎ
  • @초연한 산오이풀
    글쓴이글쓴이
    2016.9.13 01:16
    님도 스스로 부산대 어떻게 왔는지 신기하시죠?
  • @글쓴이
    신기할리가요. 입학한지도 오래되서 기억도 안나는데 ㅋㅋㅋ
  • @초연한 산오이풀
    글쓴이글쓴이
    2016.9.13 01:56
    추론능력이 딸려서 대기업 인적성은 못붙으시겠네. 단순한 일자리 찾아보시길 국가와 같이 일하시는 분들을 위해 추천드려요.
  • @글쓴이
    앞으로 전세계를 전서계라고 쓰는 사람있으면 님인줄 알께요.
  • @초연한 산오이풀
    글쓴이글쓴이
    2016.9.13 01:15
    앞으로 전네계라고 쓸려고요 그거 보면 저인줄 아세요
  • @글쓴이
    네~ 많이많이 쓰고다니시길 ^^
  • @초연한 산오이풀
    글쓴이글쓴이
    2016.9.13 01:55
    아덜이라고 님도 잘 쓰고 다니시길 ^^
  • @초연한 산오이풀
    글쓴이글쓴이
    2016.9.13 01:57
    본인도 오타 맞춤법 안맞는거 많은데 어문규정으로 한 번 대화 해 보시겠어요?
  • @초연한 산오이풀
    글쓴이글쓴이
    2016.9.13 01:59
    본인 댓글 맞춤법 맞추고 상대방 이야기 할 줄 아는 사람 되시길 바랍니다.
  • @글쓴이
    댓글 맞춤법 어디가 안맞죠? ㅋㅋㅋㅋ설마 우덜식 논리 이거요? 네이버에 검색만 해보셔도 무슨 뜻인지 아실텐데? 그리고 끝까지 대답 피하시네요. 원전이 안되면 화력이라면서요. 화력으로 어떻게 전력수요 맞출껀지 대안이나 들어보자고요. 문제를 제기했으면 그에 따른 대안이 있을거 아닙니까?
  • @초연한 산오이풀
    글쓴이글쓴이
    2016.9.13 02:23
    님이 어문규정 안지킨 거고요. 글 한번 쭉 일어 보세요. 그 안에 답이 다 있습니다. 교수님꺼 그대로 한번 질문해보시고요. 스스로도 질문하기전에 알아보는 노력 좀 하길 바랍니다.
  • @글쓴이
    네 글 한번 쭉 '일어'볼께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제보니 맞춤법뿐만 아니라 띄어쓰기도 못하시네 ㅋㅋㅋㅋㅋㅋㅋㅋ거기에 무논리까지. 대충 보니 이제 갓 입학한 남자 새내기 같은데 군대 잘 갔다오시고요^^ 앞으로 님 덕분에 여러 사람 고생할 거 같네요ㅠㅠ
  • @초연한 산오이풀
    글쓴이글쓴이
    2016.9.13 02:33
    네 여전히 졸열하시고요. 우덜식 처음 알았는데 검색해 보니까 일베네요. 일베 그만 하시고요. 사회성 떨어져요. 군생활은 잘한 편이라 걱정 안하셔도 되요. 어쩐지 무논리가 일베 많이 하셔서 졸열하고 비열한 인용만 하시네요. 앞으로 범죄 저지르지 마시고 일베는 줄이도록 하세요. 일베 언어 쓰면 사람들 이해 못해요. 일베충님
  • @글쓴이
    일베뿐만 아니라 인터넷에서 그냥 많이 쓰는 단어입니다. 그런 식으로 어원 따지면 님이 쓰고있는 것중에 반이상이 일베, 디씨, 오유 이런 사이트 용어일껄요? 군생활을 본인 입으로 잘했다니ㅋㅋ 정말 웃길뿐입니다.
  • @초연한 산오이풀
    글쓴이글쓴이
    2016.9.13 04:13
    아무도 안쓰던데 님주변에는 일베충이 많으신가봐요? 나중에 일베어 쓰는 사람끼리 어원 따지면서 노시고요. 일베하는 거 들켜서 말돌리는 것,논리없는 것, 혼자 혹은 일베충만 아는 인터넷 용어들 현실에서 적용된다고 생각하지말고 본인부터 맞춤법 공부하고 댓글 다세요. 일베랑 대화한게 역시 시간 아깝고 수준도 떨어지네요. 인터넷 용어 옹호하면서 사세요. ^^ 일베충 인증 감사드립니다.^^ 인터넷 용어는 아니고 일베 수준 인증도 더불어 알게 되었네요. 정신 있는 사람이면 님이랑 대화도 안할듯. 일베어를 인터넷 언어라고 하고 소름 돋는 논리 감사 합니다. 인정할 내용 없는걸 인정하라는 게 전형적인 일베하시는 논리 잘 느꼈고 무슨말을 해도 일베하는 사람과는 말 더이상 할 이유도 가치도 없네요. 일베충 소름돋는다. 자기 일베 하는거나 들키고. 맞는 말해도 우기는 일베 논리. 사회악인거 같네요. 악의적이고 끊질긴 왜 충하는지 오늘 알았네요. 벌래 충. 가치가 없음 논리도 없음 자기 일베하는거 스스로 인증. 소름 돋는 벌래 일베충.
  • @초연한 산오이풀
    글쓴이글쓴이
    2016.9.13 04:17
    http://goos.wiki/index.php?title=%EC%9A%B0%EB%8D%9C%EC%8B%9D_%EB%AF%BC%EC%A3%BC%EC%A3%BC%EC%9D%98 일베에서 쓰는 말이네요
  • @초연한 산오이풀
    글쓴이글쓴이
    2016.9.13 04:18
    http://m.todayhumor.co.kr/view.php?table=total&no=5707436
    오유에 올라온 일베충 구별하는 언어.17번에 우덜식 나오고요.
  • @초연한 산오이풀
    글쓴이글쓴이
    2016.9.13 04:24
    자기는 일베어 쓰면서 맞춤법 이야기하는 일베충 인증 되었고요, 수치를 보여줘도 이해 못하는 문과생이세요? 본인 스스로 수치스러운 줄 아세요. 일베하면서 본인 스스로 속이고 그러면 티 안나는 줄 아세요? 일베하니까 인성이나 논리가 그런거예요. 사회 보는 눈도 어둡고 논리도 없고. 일베 접고 정신 차리고 사세요. 부끄럽거나 수치스럽지도 않으세요? 일베나 하고 살게
  • @초연한 산오이풀
    글쓴이글쓴이
    2016.9.13 04:26
    일베 하는 사람들은 정말 사회악임을 느끼네요
  • @초연한 산오이풀
    글쓴이글쓴이
    2016.9.13 04:32
    말해봐야 씨알도 안먹힐 일베충이겠지만. 일베 그만하세요. 님이 말하는 오유에 '베충이를 가려낼 수 있는 확실한 일베언어 17'에 나오네요.
  • @초연한 산오이풀
    글쓴이글쓴이
    2016.9.13 04:40
    우덜식 이라는 말은 호남 지역 비하 발언으로 자제하는 것이 좋다. 라고 나와있는데 본인은 막 잘도 쓰시네. 빨리 글 쓰다가 쌍시옷을 시옷으로 쓰는 것보다 더 부끄럽고 잘못된 것 아닌가요?
  • @초연한 산오이풀
    글쓴이글쓴이
    2016.9.13 04:43
    우덜식 이라는 말로 비판 하는 것은 자유를 잘못 이해한 것이다. 라고 나와있는데요. 아주 우수운 사람이네요. 똥묻은 개 겨묻은 개 뭐라한다더니만 딱 그런 본인 똥이나 딱으세요
  • @글쓴이
    출처가 아주 바람직하네요. 오유에 올라온 일베충 구별하는 언어?ㅋㅋㅋㅋㅋㅋ 오유나 노란리본 단 사람들 말은 곧이곧대로 믿으시네요. 역시 우리들식 팩트 인정합니다.ㅋㅋㅋㅋㅋ 님도 그 쪽인거 같은데 님 같은 사람들때문에 편견이 생기는거예요. 좌파는 병@신이라고. 제가 쓴 말 하나가지고 일베충이면 우리나라 네티즌 반 이상이 일베충일거 같은데요?ㅋㅋㅋㅋ 실제로 저는 마이피누외엔 커뮤니티 사이트 거의 하지 않습니다. 편향된 사람이라 뭐 제가 무슨 말을 해도 듣겠나만은
  • @초연한 산오이풀
    글쓴이글쓴이
    2016.9.13 02:02
    우리나라 원자력 발전 30프로 이상, 전서계 원자력 발전 비중 4.4프로(2014년 프랑스) 여당 야당 모두 원자력 줄여야 한다. 신규건설원전-가동중지원전=줄어드는 추세 라는 점 인정하고 주무시길 바래요.그냥 전 팩트만 말해주고 싶네요.
  • "지진=원전은 위험하다."라는 생각은 충분히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원전내진설계에 대해서 조금만 더 관심을 가져 주시면 좋을것 같아요.

    간단히 말씀드리면, 암반위에 짓다 보니 동해안 라인에 주고 건설하게 되는거고
    20m 깊이로 암반 위를 파서 거기에 착공을 합니다.
    진앙이 원전 바로 아래 10km 지점에서 6.5로 일어났을 때 견디는 설계를 하구요.
    물론 신고리, 신월성 같은 원자력발전소는 설계 기준이 7.0으로 알고 있습니다.

    아 그리고 리히터 규모에 대해서도 알아보시면 좋을거 같아요.(저도 리히터 규모에 대해서는 이번에 자세히 알아봤습니다.)
    진도 5와 진도6은 단순히 진도1 만큼 정비례 하는게 아니라 에너지량으로 몇제곱으로 비례하는지 이해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원전에 찬성하시는 분들은
    원전이 만사형통한 해결책은 아니고, 친환경에너지로 넘어가는 과도기적 단계. 라고 말합니다.
    글쓴이 분의 생각과 주장도 이해하지만, 저는 과도기적 단계에서 전력수급을 위해 필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해요!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10 저렴한 개불알꽃 2019.01.26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17 흔한 달뿌리풀 2013.03.04
168061 양자202 화난 산뽕나무 2017.08.20
168060 [블라인드 처리되었습니다.]192 조용한 배나무 2015.05.16
168059 왜 여성분들은 여성징병제를하지않는것에 '분노'하지않나요?188 똑똑한 금송 2017.05.31
168058 올해 나의 운은 ?186 못생긴 메타세쿼이아 2017.01.01
168057 폭로가 항상 최선의 방법입니까?185 납작한 튤립 2018.03.30
168056 [블라인드 처리되었습니다.]185 발랄한 은대난초 2017.03.08
168055 -185 참혹한 나스터튬 2016.06.22
168054 부산대 사범대의 현실(심각)184 운좋은 박태기나무 2016.07.15
168053 [레알피누] 무엇이든 물어보세요183 허약한 하늘말나리 2017.05.13
168052 가재가 여과기에 또 꼈다182 깜찍한 용담 2016.04.25
168051 오늘 순환버스 아저씨한테 맞았어요181 나약한 석잠풀 2018.06.14
168050 [레알피누] 여러분은 지금 뭐하고 계신가요??181 방구쟁이 산초나무 2017.10.22
168049 신구대면식 다른학과도 다 이런가요?180 배고픈 브룬펠시아 2017.03.17
168048 남자대표로서 여성분들께 사죄의 말씀 드립니다179 상냥한 당종려 2016.05.21
168047 페미들은 여자들이 잘못하면 그걸 덮고가려고함176 기쁜 등대풀 2018.05.13
168046 [블라인드 처리되었습니다.]176 부지런한 꽃개오동 2017.05.31
168045 [블라인드 처리되었습니다.]170 날렵한 붉은서나물 2017.12.30
지진 나는거 보면 원전 위험함167 돈많은 루드베키아 2016.09.12
168043 .162 진실한 깨꽃 2018.04.21
168042 혹시 카페에 텀블러 가져가서 사서 마신후에160 피곤한 산비장이 2019.06.16
첨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