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진 나는거 보면 원전 위험함

돈많은 루드베키아2016.09.12 20:48조회 수 2092추천 수 2댓글 167

    • 글자 크기
요새 지진 나는거 보면 원자력 발전소 다시 한번 생각 해봐야 합니다
이러다 하나 터지면 후쿠시마
경상도 쑥대밭
우리나라는 안전 후진국이라 더욱 걱정됨
    • 글자 크기
[블라인드 처리되었습니다.] (by 날렵한 붉은서나물) . (by 진실한 깨꽃)

댓글 달기

  • 맞는말입니다ㅠ 지금 중지한다고 결정내려도 실제로 완전히 작동 중지하고 폐기처리하는데 몇십년이 걸린다던데, 지금부터라도 조금씩 원자력발전소는 폐기하는게 지금 우리세대를 위해서 낫지 않을까 싶네요
  • @끔찍한 은방울꽃
    글쓴이글쓴이
    2016.9.12 20:54
    요새 지진 나는거 심상찮음. 우리나라는 사람이 죽어야 후속조치하는 나라라 걱정됨. 다들 안일하게 생각하고 그게 문제임
  • @끔찍한 은방울꽃
    글쓴이글쓴이
    2016.9.12 20:54
    요새 지진 나는거 심상찮음. 우리나라는 사람이 죽어야 후속조치하는 나라라 걱정됨. 다들 안일하게 생각하고 그게 문제임
  • @끔찍한 은방울꽃
    글쓴이글쓴이
    2016.9.12 20:54
    요새 지진 나는거 심상찮음. 우리나라는 사람이 죽어야 후속조치하는 나라라 걱정됨. 다들 안일하게 생각하고 그게 문제임 관심도 없고
  • 전기는 어케 충당할라구요?
  • @잘생긴 쉬땅나무
    글쓴이글쓴이
    2016.9.12 20:55
    화력이요
  • @글쓴이
    사용단가는 알고 말하시는거죠? 지금도 전력부족해서 가끔씩 공공기관 블랙아웃 당하는데 그건 아시나요? 화력 발전소 지으면 그 대기오염은요?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조절하실 수 있나요? 세상 물정 너무 모르시네요
  • @초연한 산오이풀
    글쓴이글쓴이
    2016.9.12 21:13
    사용후 폐기물은 현재 기술로 처리 불가능이고 지금 임시저장소도 포화상태입니다.
    문제인게 이런거 얼마나 중요한 문제인데 문제인식조차 안하는 안일한 생각들이 정말 문제고 화력으로 대체 가능합니다. 그리고 지금 시점에서는 전기남아 돕니다. 블랙아웃시점이후로 하도 발전소 많이 지어놔서
  • @초연한 산오이풀
    글쓴이글쓴이
    2016.9.12 21:13
    사용후 폐기물은 현재 기술로 처리 불가능이고 지금 임시저장소도 포화상태입니다.
    문제인게 이런거 얼마나 중요한 문제인데 문제인식조차 안하는 안일한 생각들이 정말 문제고 화력으로 대체 가능합니다. 그리고 지금 시점에서는 전기남아 돕니다. 블랙아웃시점이후로 하도 발전소 많이 지어놔서
  • @초연한 산오이풀
    글쓴이글쓴이
    2016.9.12 21:16
    원자력이 발전단가는 매우 저렴하지만 단가는 처리비용 생각 안해서 사용후 폐기물은 지금 몇년안에 포화고 더이상 둘곳도 없고 현재 기술로 처리도 안되고 우리나라에 저장소도 없어서 임시저장하고 있어요. 사드도 반대하는데 님집근처에 국가를 위해 무료로 저장하게 해준다면 저는 찬성입니다만
  • @글쓴이
    사드도 반대! 짝짝 전자파도 없애게 티비 콤퓨타 스마트폰도 없앱시다!
    원전도 없앱시다! 시위 날짜 잡읍시다!
  • @잘생긴 쉬땅나무
    글쓴이글쓴이
    2016.9.12 22:10
    원전이 위험하다는거랑 티비 컴퓨터 스마트폰이랑 무슨관계인가요? 선동 기질 있으시네.
    논리와 팩트에관련해서 이야기 하세요
  • @글쓴이
    사드얘기는 님이먼저~
  • @잘생긴 쉬땅나무
    글쓴이글쓴이
    2016.9.12 22:16
    사드 요새 성주 군민들이 반대하니까요, 원전 사용후 폐기물 우리나라 둘곳 없거든요? 임시저장소 겅이 포화상태이고요. 화력 석탄 이산화탄소 말씀하시길래 원전은 더 심각하고 해결자처가 안되는 폐기물 나온다고 말씀드린거고요
  • @잘생긴 쉬땅나무
    글쓴이글쓴이
    2016.9.12 22:16
    사드 요새 성주 군민들이 반대하니까요, 원전 사용후 폐기물 우리나라 둘곳 없거든요? 임시저장소 겅이 포화상태이고요. 화력 석탄 이산화탄소 말씀하시길래 원전은 더 심각하고 해결자처가 안되는 폐기물 나온다고 말씀드린거고요
  • @잘생긴 쉬땅나무
    글쓴이글쓴이
    2016.9.12 22:16
    사드 요새 성주 군민들이 반대하니까요, 원전 사용후 폐기물 우리나라 둘곳 없거든요? 임시저장소 겅이 포화상태이고요. 화력 석탄 이산화탄소 말씀하시길래 원전은 더 심각하고 해결자처가 안되는 폐기물 나온다고 말씀드린거고요
  • @글쓴이
    사드문제는 왜말핬냐구요 ㅋㅋㅋ 정치문제 교묘하게 끼워넣었구만.. 방사성폐기물처리소는 계속 논의해야할 문제구요~
  • @잘생긴 쉬땅나무
    글쓴이글쓴이
    2016.9.12 22:24
    사드는 님비현상에 대해 말씀드릴려고 말한거고요. 정치권 이야기 아닐텐데요? 어디 지지한다는 것도 아니고.. 님처럼 아에 저 정보는 어느당 꺼니까 그자료도 안본다 이런게 물타기이고 선동이라고 하는거예요. 자료는 봐야 대화가 되겟조? 님이 그래서 정치적이고 사드를 정치로 몰아세우는게 선동이에요 남의 자료 안보고 불리한 자료 몰아세우고..
  • @글쓴이
    아이고.... 예예~ 그래서 정치색 뺀 자료좀 달라구요 구경좀 하게
  • @글쓴이
    원전은 사용단가가 싼 만큼 당연히 뒷처리는 힘들지요. 그건 사실입니다. 그리고 애초에 원자력발전이란게 살기좋은 선진국에서 하는건 아니죠. 우리나라처럼 땅작고 전력부족한 나라에서 하는거지. 그리고 전기가 왜 남을까요? 원전이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기때문입니다. 총 전력공급의 3~40% 차지하는데, 현재 예비전력이 30% 약간 상회하는 수준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원전 다 없애버리면 전력이 남을까요?
    원전이 안좋고 재생에너지가 좋은건 중고등학생도 다 아는 사실입니다. 그걸 누가 모르겠어요. 하지만 현실을 생각해야죠.
  • @초연한 산오이풀
    글쓴이글쓴이
    2016.9.12 22:12
    점진적으로 원전을 축소해야하는데 우리나라 원전 비중이 너무 높고 탈핵이 전세계 추세인데 반대로 가는 우리나라 상황이 걱정되고 우리나라도 지진안전하지않은 상황에서 부산 울산에 너무 원전이 밀집되어 있음을 말씀드린 거거든요
  • @초연한 산오이풀
    글쓴이글쓴이
    2016.9.12 22:14
    현실적으로도 원전 줄여나가도 됩니다.
  • @글쓴이
    화력으로요? ㅋㅋㅋㅋ
  • @잘생긴 쉬땅나무
    글쓴이글쓴이
    2016.9.12 21:08
    왜 웃어요? 화력 무시하나요? 화력발전소 출력이 원자력만큼 나와요
  • @글쓴이
    환경오염 그만하고 풍력합시다!
  • @잘생긴 쉬땅나무
    화력을 대체로 쓰면 된다고 하시는데 작년에 파리기후협약에서 저희나라도 이산화탄소 배출량 감축을 약속하고 왔습니다. 이상황에서 화력을 더 짓는다는것은 거의 불가능한 상황이고 그렇다고 해서 우리나라에서 쓸 수 있는 대체에너지는 거의 없다고 봐야합니다. 그리고 에너지안보적인 측면에서도 자원이 없는 우리나라에서는 원자력을 포기할 수는 없다고 봅니다
  • @멋진 매듭풀
    글쓴이글쓴이
    2016.9.12 23:29
    죄송합니다.
    우리나라 어느 중소기업이 자세히 기억안나는데 한국전력이 개발한 것보다 더 나은 그리고 가격은 삼분의 일인 이산화탄소 포집기술을 개발하였던거 봤었습니다. 님말에 동감하고요. 제가 잠시격해져서 말이 지나친것 같습니다. 우리나라 원자력 화이팅.. 사람들이 대다수 기분나쁘게 말해서 저도 오늘 실수한것 같네요. 님말에 동감합니다. 하지만 원전급 화력발전소 짓고있고 14기정도 신규로 화력 발전소 짓는걸로 알아요
  • @글쓴이
    근데 화력 발전소가 미세먼지의 주 원인중 하나라서 꼭 좋은 것만은 아닌 것 같아요. 이런거는 다른 부분들과 복잡하게 다 얽혀 있어서 더 해결하기 힘든 문제인거 같아요..
  • @글쓴이
    근데 화력 발전소가 미세먼지의 주 원인중 하나라서 꼭 좋은 것만은 아닌 것 같아요. 이런거는 다른 부분들과 복잡하게 다 얽혀 있어서 더 해결하기 힘든 문제인거 같아요..
  • @어리석은 박
    글쓴이글쓴이
    2016.9.13 00:15
    맞아요. 중국에서 미세먼지 오는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화력 발전소가 주 원인 이였다는... 여러 기술이 개발중인걸로 알아요. 미세먼지는 한쪽으로 전하를 띄고 있으니 자력으로 흡진한다던가 아무튼 기술이 필요한 분야인것 맞네요. 꼭 화력만이 답이라 하기 그렇져~?
  • 원전 내진설계 국제규격에 맞춰서 해서 괜찮습니다. 한수원 세계적으로 인정받아요
  • 원전 내진설계 국제규격에 맞춰서 해서 괜찮습니다. 한수원 세계적으로 인정받아요
  • 원전 내진설계 국제규격에 맞춰서 해서 괜찮습니다. 한수원 세계적으로 인정받아요
  • @한심한 부겐빌레아
    글쓴이글쓴이
    2016.9.12 20:58
    사용후 폐기물도 골칫거리고 아직은 위험한 에너지에는 틀림 없죠. 우리나라 제외한 모든 국가가 원자력 축소하는 마당에
  • @글쓴이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421&aid=0001539645
  • @잘생긴 쉬땅나무
    글쓴이글쓴이
    2016.9.12 21:08
    http://news.donga.com/3//20091022/23603342/1
  • @글쓴이
    2009년기사 잘봤읍니다
  • @잘생긴 쉬땅나무
    글쓴이글쓴이
    2016.9.12 21:22
    2009년에 이랬고 앞으로는 더해요. 우리가 아는 대다수 선진국들은 원전 포기했습니다.
  • @글쓴이
    http://m.blog.naver.com/energyplanet/220547658820

    엥..... 그렇군요! 네!
  • @잘생긴 쉬땅나무
    글쓴이글쓴이
    2016.9.12 21:32
    님이아는 거의 대다수 선진국 국가 99퍼센트다 원전 국가적으로 안하는 추세입니다. 미국만 유보적이고요.
  • @잘생긴 쉬땅나무
    글쓴이글쓴이
    2016.9.12 21:33
    님이아는 프랑스 독일 러시아 등등.. 거의 대다수가 폐기하는데 미국만 유보적이고요. 제대로 찾아보시길 바래요.
  • @잘생긴 쉬땅나무
    글쓴이글쓴이
    2016.9.12 21:34
    님이아는 프랑스 독일 러시아 등등.. 거의 대다수가 폐기하는데 미국만 유보적이고요. 제대로 찾아보시길 바래요.
  • @글쓴이
    http://www.kaif.or.kr/?c=dat&s=7
  • @글쓴이
    대다수가 폐기하는군요
  • @잘생긴 쉬땅나무
    글쓴이글쓴이
    2016.9.12 21:45
    죄송합니다. 제가 정확한 정보로 한게 아니네요.
  • @글쓴이
    괜찮아요! 틀릴수도 있죠!
  • @잘생긴 쉬땅나무
    글쓴이글쓴이
    2016.9.12 21:45
    https://www.google.co.kr/search?client=ms-android-kt-kr&site=webhp&ei=3aLWV5cX4cGPBLSYq2A&q=%ED%95%84%EB%A6%AC%EB%B2%84%EC%8A%A4%ED%84%B0+%EC%8B%9C%EC%A6%8C2+%EA%B9%80%EC%9D%B5%EC%A4%91+%EB%8F%99%EA%B5%AD%EB%8C%80+%EC%9D%98%EB%8C%80+%EA%B5%90%EC%88%98&oq=%ED%95%84%EB%A6%AC%EB%B2%84%EC%8A%A4%ED%84%B0+%EC%8B%9C%EC%A6%8C2+%EA%B9%80%EC%9D%B5%EC%A4%91+%EB%8F%99%EA%B5%AD%EB%8C%80+%EC%9D%98%EB%8C%80+%EA%B5%90%EC%88%98&gs_l=mobile-gws-serp.12...13571.18702.0.20131.24.22.2.0.0.0.285.4982.0j3j19.22.0....0...1c.1.64.mobile-gws-serp..17.3.449...30i10k1.n9l6SrzXtXU
  • @잘생긴 쉬땅나무
    글쓴이글쓴이
    2016.9.12 21:46
    김익중 동국대 의대 교수 설명 보시죠.
  • @글쓴이
    역시나 노란리본 ㅎㅎ 수고~~~~
  • @잘생긴 쉬땅나무
    글쓴이글쓴이
    2016.9.12 21:55
    정부에서는 증가 추세라고 말하지만, 1시간6분17초에 핵발전소 갯수의 변화 보세요. 유럽은 25년간 50개나 줄였는데 미국은 90년대 피크치고 내려갔고요 미국은 30몇년간 원전 하나도 안지었다고 근거자료 있네요. 미국은 모두 수명연장한 노후원전이라고 설명하네요 앞으로 줄어든다고 보는게 맞다네요
  • 글쓴이글쓴이
    2016.9.12 21:56
    왜냐면 우리나라는 원자력으로 밥먹고 살아야 하는 사람이 많기 때문이죠
  • 글쓴이글쓴이
    2016.9.12 21:56
    왜냐면 우리나라는 원자력으로 밥먹고 살아야 하는 사람이 많기 때문이죠
  • @잘생긴 쉬땅나무
    글쓴이글쓴이
    2016.9.12 21:11
    그리고 중국 원자력 발전소는 터지면 바로 우리나라에 해류타고 바람타고 영향옵니다. 일본은 태평양으로 빠져서 덜하지만요. 우리나라에 짓는것 보다 더 위험한 소식 감사드리고 개도국아니면 사실상 원전 줄이는 추세에요. 유럽은 안짓고 대체에너지로 갑니다
  • @글쓴이
    미국도 개도국 ㅇㅈ합니다 짝짝
  • @잘생긴 쉬땅나무
    글쓴이글쓴이
    2016.9.12 21:25
    이거 옛날 기사라, 일본도 후쿠오카 사고 이후원전 줄이는 추세인거 아시나요? 그리고 미국은 우리나라 상상이상의 에너지 소비 국가입니다. 그에 비해 규모도 작은 우리나라 원전 짓는 비율을 보시죠? 비율로 따지면 상대적으로 생각하면 우리나라가 심하게 밀집된거 맞고요. 경남에 저렇게 밀집된 곳은 찾기 힘들어요. 그리고 원전은 밀집되 있을 수록 비례해서 사고 확률도 높습니다
  • @글쓴이
    선진국은 원전 안짓는다고 하셨잖아요? 갑자기 딴소리를..ㅎㅎ
  • @잘생긴 쉬땅나무
    글쓴이글쓴이
    2016.9.12 21:28
    안짓는데요..
  • @글쓴이
    미국은 선진국이 아니군요 네! 알겠습니다 화이팅!
  • @잘생긴 쉬땅나무
    글쓴이글쓴이
    2016.9.12 21:30
    미국은 유보적입니다. 유럽국가는 정책적을 아에 없애는 추세입니다.
  • @잘생긴 쉬땅나무
    글쓴이글쓴이
    2016.9.12 21:29
    제가 좀 잘 못말한게 미국은 원전 유보적인거 맞고요. 사실 전서계적으로 줄이거나 없애는 추세인게 팩트입니다
  • @잘생긴 쉬땅나무
    글쓴이글쓴이
    2016.9.12 21:29
    제가 좀 잘 못말한게 미국은 원전 유보적인거 맞고요. 사실 전서계적으로 줄이거나 없애는 추세인게 팩트입니다
  • @글쓴이
    http://www.kaif.or.kr/?c=dat&s=7
  • @잘생긴 쉬땅나무
    글쓴이글쓴이
    2016.9.12 21:47
    https://www.google.co.kr/search?client=ms-android-kt-kr&site=webhp&ei=3aLWV5cX4cGPBLSYq2A&q=%ED%95%84%EB%A6%AC%EB%B2%84%EC%8A%A4%ED%84%B0+%EC%8B%9C%EC%A6%8C2+%EA%B9%80%EC%9D%B5%EC%A4%91+%EB%8F%99%EA%B5%AD%EB%8C%80+%EC%9D%98%EB%8C%80+%EA%B5%90%EC%88%98&oq=%ED%95%84%EB%A6%AC%EB%B2%84%EC%8A%A4%ED%84%B0+%EC%8B%9C%EC%A6%8C2+%EA%B9%80%EC%9D%B5%EC%A4%91+%EB%8F%99%EA%B5%AD%EB%8C%80+%EC%9D%98%EB%8C%80+%EA%B5%90%EC%88%98&gs_l=mobile-gws-serp.12...13571.18702.0.20131.24.22.2.0.0.0.285.4982.0j3j19.22.0....0...1c.1.64.mobile-gws-serp..17.3.449...30i10k1.n9l6SrzXtXU
  • @글쓴이
    역시나 노란리본 ㅎㅎ
  • @잘생긴 쉬땅나무
    글쓴이글쓴이
    2016.9.12 21:58
    노란리본이 왜요?? 팩트는 안보시고 물타기 하실려고..
  • @글쓴이
    제펙트는 노펙트고 님펙트만 펙트?
    노란분들이 그러시더라구요. 그럼 이만! 지진때문에 무서웟는데 잼썼습니다!
  • @잘생긴 쉬땅나무
    글쓴이글쓴이
    2016.9.12 22:05
    왜 도망가세요? 제가 드린 정보는 보지도 않으시고. 저는 저만 팩트라고 한적 없고 잘못되면 인정하거나 다른 근거 제시한건데.. 님도 자료 제시해요. 누가 뭐래요 토론하는건데 노란리본이라 읽기 싫으시면 자세요. 정치적으로 엮어서 말씀하시는건 아니라고 보네요
  • @글쓴이
    자료는 아까 링크 하나로 끝난거같은데요 ㅎㅎ
    정치색 들어간 자료좀 그만 제시하고
  • @잘생긴 쉬땅나무
    글쓴이글쓴이
    2016.9.12 22:00
    그리고 그거에 상관없이 자료에 대해 말하시는게 맞지안나요? 왜 보지도 않으시고 정치적으로 몰아세우시조?
  • @글쓴이
    예예 맞습니다~~ 근데 전 정치색 들어간 자료는 안봐여 ㅎㅎ
  • @잘생긴 쉬땅나무
    글쓴이글쓴이
    2016.9.12 22:09
    정치랑 상관없이 자료 보시면 될텐데 이핑계 저핑계 많네요. 자료에 대한 팩트만 이야기하시지 본인 불리한 자료 나오니까 안본다하고 눈가리고 하늘 가리시분이네. 정치적 편견 있으시네요. 자료만 보세요. 저도 어느 정치적 입장에서 말할려는거 아니고 원전이 세계적 추이의 근거자료 제시하는건데 오히려 의대 교수보다 부족해서 할말이 없으시는거겠지요??
  • @글쓴이
    자료만 보라니... 정치색 뺀거 가져오라니까요? ㅎㅎ
  • @글쓴이
    http://www.kaif.or.kr/upload/file/%EA%B5%AD%EA%B0%80%EB%B3%84%EC%9B%90%EC%9E%90%EB%A0%A5%EC%A0%95%EC%B1%85%EB%8F%99%ED%96%A5_%ED%99%95%EB%8C%80%20%EC%9C%A0%EC%A7%80%EA%B5%AD%EA%B0%80.pdf
  • @글쓴이
    http://www.kaif.or.kr/upload/file/%EA%B5%AD%EA%B0%80%EB%B3%84%EC%9B%90%EC%9E%90%EB%A0%A5%EC%A0%95%EC%B1%85%EB%8F%99%ED%96%A5_%ED%99%95%EB%8C%80%20%EC%9C%A0%EC%A7%80%EA%B5%AD%EA%B0%80.pdf
  • @글쓴이
    http://www.kaif.or.kr/upload/file/%EA%B5%AD%EA%B0%80%EB%B3%84%EC%9B%90%EC%9E%90%EB%A0%A5%EC%A0%95%EC%B1%85%EB%8F%99%ED%96%A5_%ED%99%95%EB%8C%80%20%EC%9C%A0%EC%A7%80%EA%B5%AD%EA%B0%80.pdf
  • @글쓴이
    http://www.kaif.or.kr/upload/file/%EA%B5%AD%EA%B0%80%EB%B3%84%EC%9B%90%EC%9E%90%EB%A0%A5%EC%A0%95%EC%B1%85%EB%8F%99%ED%96%A5_%EC%B6%95%EC%86%8C%20%ED%8F%90%EC%A7%80%EA%B5%AD%EA%B0%80.pdf
  • @글쓴이
    http://www.kaif.or.kr/upload/file/%EA%B5%AD%EA%B0%80%EB%B3%84%EC%9B%90%EC%9E%90%EB%A0%A5%EC%A0%95%EC%B1%85%EB%8F%99%ED%96%A5_%EB%8F%84%EC%9E%85%EC%9C%A0%EC%A7%80%EA%B5%AD%EA%B0%80.pdf
  • @글쓴이
    http://www.kaif.or.kr/upload/file/%EA%B5%AD%EA%B0%80%EB%B3%84%EC%9B%90%EC%9E%90%EB%A0%A5%EC%A0%95%EC%B1%85%EB%8F%99%ED%96%A5_%EC%8B%A0%EA%B7%9C%EB%8F%84%EC%9E%85%EA%B5%AD.pdf
  • @글쓴이
    http://www.world-nuclear.org/information-library/facts-and-figures/world-nuclear-power-reactors-and-uranium-requireme.aspx
  • @글쓴이
    https://www.iaea.org/PRIS/WorldStatistics/UnderConstructionReactorsByCountry.aspx
  • @잘생긴 쉬땅나무
    글쓴이글쓴이
    2016.9.12 22:26
    님이제시한 밑의두 자료는 이미 지어놓은 발전현황이라 의미없고 언제 지었는지 앞으로 추이가 어떨지 알수 없어요.
  • @글쓴이
    건설 계획중
  • @잘생긴 쉬땅나무
    글쓴이글쓴이
    2016.9.12 22:29
    아 맞네 잘못뵛네요 죄송합니다
  • @잘생긴 쉬땅나무
    글쓴이글쓴이
    2016.9.12 22:29
    아 맞네 잘못뵛네요 죄송합니다
  • @글쓴이
    괜찮습니다~~~ 못볼수도ㅠ잇죠
  • @잘생긴 쉬땅나무
    글쓴이글쓴이
    2016.9.12 22:34
    확실히 우리 나라 원자력 강국이기도 하지만 전서계 추이와 역행하는 중이고, 원전은 아직 문제가 많은 에너지다. 요걸 말하고 싶었네요. 꿈의 에너지는 아니라는 거. 우리나라 원자력 정책이 전세계 방향과 반대라는거 요걸 말하고 싶었어야
  • @잘생긴 쉬땅나무
    글쓴이글쓴이
    2016.9.12 22:36
    건설 계획중도 추이는 아니예요. 페쇠되고 있는 원전을 알아야조? 새로 짓는 원전-폐쇠하는 원전=유지되는 원전이니까요
  • @글쓴이
    안봣단거네요
  • @잘생긴 쉬땅나무
    글쓴이글쓴이
    2016.9.12 22:32
    제 말은.. 원전 지으면 오래 가잖아요. 한두개 짓는게 추이가 아니고 천체 유지되고 있는 갯수를 보셔라는 거예요. 당연 원전 앞으로도 짓겠죠. 그런데 전체 유지되는 전서계 원전 갯수는 줄어드는 추세인데 그니까 태어나는 사람보다 죽는 사람이 많아서 전체 인구 줄듯이 펴쇠하는 원전 고려하면 우리나라는 지나치게 원전을 짓고 있다는 것을 말씀드리고 싶은 거였어요
  • @잘생긴 쉬땅나무
    글쓴이글쓴이
    2016.9.12 22:39
    전세계적으로 유지되는 원전은 줄이고 있는게 맞아요. 폐쇠되는 원전을 고려 안하셨어요
  • @글쓴이
    원전 발전 비중을 봐야하지 않을까요 ㅎㅎ
  • @잘생긴 쉬땅나무
    글쓴이글쓴이
    2016.9.12 22:41
    발전 비중은 삼분의1에서 50프로 정도 되는걸로 알아요. 기저 발전이죠.
  • @잘생긴 쉬땅나무
    글쓴이글쓴이
    2016.9.12 22:41
    우리나라 기준으로요
  • @잘생긴 쉬땅나무
    글쓴이글쓴이
    2016.9.12 22:43
    사실 오늘 제가 할께 있는데 너무.. 길게 말하면서 할껄 못했네요. 나름 유익했고 나중에 계속 토론해보죠. 제 정보도 보세요. 솔직 정치에 큰 관심없고 어느당 지지하는거 없어요. 자료만 보시고 담에 더 이야기하죠
  • @잘생긴 쉬땅나무
    글쓴이글쓴이
    2016.9.12 23:06
    http://m.pbc.co.kr/paper/view.php?cid=551122&path=201501
  • @잘생긴 쉬땅나무
    글쓴이글쓴이
    2016.9.12 22:56
    http://www.sciencetimes.co.kr/?news=%EC%9B%90%EC%9E%90%EB%A0%A5-%EB%B0%9C%EC%A0%84%EC%97%90-%EB%8B%A4%EC%8B%9C-%EB%B4%84%EB%B0%94%EB%9E%8C-%EB%B6%88%EA%B9%8C
  • 글쓴이글쓴이
    2016.9.12 22:57
    전세계 원자력 비중4.4프로
  • 글쓴이글쓴이
    2016.9.12 22:57
    프랑스 기관에서 발표했네요 2014년 기준 원자력 4.4프라
  • @잘생긴 쉬땅나무
    글쓴이글쓴이
    2016.9.12 23:07
    우리나라는 30프로가 넘네요
  • 그리고 후쿠오카가 아니라 후쿠시마 입니다 ^^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10 저렴한 개불알꽃 2019.01.26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17 흔한 달뿌리풀 2013.03.04
168073 양자202 화난 산뽕나무 2017.08.20
168072 [블라인드 처리되었습니다.]192 조용한 배나무 2015.05.16
168071 왜 여성분들은 여성징병제를하지않는것에 '분노'하지않나요?188 똑똑한 금송 2017.05.31
168070 올해 나의 운은 ?186 못생긴 메타세쿼이아 2017.01.01
168069 폭로가 항상 최선의 방법입니까?185 납작한 튤립 2018.03.30
168068 [블라인드 처리되었습니다.]185 발랄한 은대난초 2017.03.08
168067 -185 참혹한 나스터튬 2016.06.22
168066 부산대 사범대의 현실(심각)184 운좋은 박태기나무 2016.07.15
168065 [레알피누] 무엇이든 물어보세요183 허약한 하늘말나리 2017.05.13
168064 가재가 여과기에 또 꼈다182 깜찍한 용담 2016.04.25
168063 오늘 순환버스 아저씨한테 맞았어요181 나약한 석잠풀 2018.06.14
168062 [레알피누] 여러분은 지금 뭐하고 계신가요??181 방구쟁이 산초나무 2017.10.22
168061 신구대면식 다른학과도 다 이런가요?180 배고픈 브룬펠시아 2017.03.17
168060 남자대표로서 여성분들께 사죄의 말씀 드립니다179 상냥한 당종려 2016.05.21
168059 페미들은 여자들이 잘못하면 그걸 덮고가려고함176 기쁜 등대풀 2018.05.13
168058 [블라인드 처리되었습니다.]176 부지런한 꽃개오동 2017.05.31
168057 [블라인드 처리되었습니다.]170 날렵한 붉은서나물 2017.12.30
지진 나는거 보면 원전 위험함167 돈많은 루드베키아 2016.09.12
168055 .162 진실한 깨꽃 2018.04.21
168054 혹시 카페에 텀블러 가져가서 사서 마신후에160 피곤한 산비장이 2019.06.16
첨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