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공결제 결사 반대합니다.

글쓴이2014.11.05 12:47조회 수 5608추천 수 19댓글 53

    • 글자 크기

유독 전세계에서 대한민국에서만 생리공결제가 있는데...

이미 초,중,고교와 일부 대학이 시행하고 있는데... 다행히도 우리 학교에서는 인정하고 있지 않지만...

생리공결제는 너무나 악용의 소지가 크고 일부 집단에 역차별이 될 수 있기 때문에...

그냥 아프면 병원가서 진단서나 서류 첨부하고 학교에 제출하고 출석인정받아야한다고 봅니다. 

어쩔 수가 없다고 봐요.

 

만약 인정하면 자다가 하루 빠져도 담날 교수님한테 와서 ㅠㅠ 저 그날 때문에 못왔어요...

이러면 마치 그게 신격화되서 무조건 출석인정해줄 수 밖에 없죠.

이렇게되면 사실상 여자들에게는 출결점수 자체가 의미가 없게 되고 출결점수는 남자들에게만 적용되는 황당한 제도가 되는 것입니다. 물론, 열심히 출석하는 여자들에게도 엄청난 피해가 되는 것이죠.

 

아예 모든 사람들의 출결 자체를 체크하지 않는다면 모르겠습니다만... 그렇게 되면 대한민국의 교육제도 자체가 붕괴될 가능성이 크니...

솔직히 한국 여자들만 생리하는 것도 아니고 왜 전세계에서 대한민국에서만 생리공결제가 이렇게까지 이슈화되고 제도화까지 되는건지... 그  이유를 모르겠네요.

 

 

 

    • 글자 크기

댓글 달기

  • 글쓴이글쓴이
    2014.11.5 12:54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03&aid=0000419106
    한 번 읽어주세요...
  • 글쓴이글쓴이
    2014.11.5 12:57

    요새는 시험기간에도 생리공결 인정해주고 이전 성적의 100퍼센트 인정해달라는 목소리도 있는 것 같더군요...
    그야말로 얼척없는 일이죠. 중간고사 존내 잘치고 기말고사 때 생리공결 쓰면 중간고사 성적 100퍼센트를 기말고사 점수로 인정해달라는 발상입니다.
    다행히, 현재 시행되고 있다는 말은 못들었지만...
    계속 이런 식으로 되다보면 어찌될지...

    호의가 계속되면 권리인줄 안다라는 말이 떠오르는군요...

  • @글쓴이
    있어도 안쓴다 이건 문제되는게 아니죠 악용될 가능성이 다분한 제도가 시행된다는것 자체가 문제시되고있는것같습니다만
  • @활달한 물억새
    글쓴이글쓴이
    2014.11.5 13:21

    저한테 달 댓글은 아닌거 같은데요;;;

    밑에 분이 있어도 안쓴다고 한 것입니다.

  • @글쓴이
    잉 잘못달렸네염
  • @활달한 물억새
    글쓴이글쓴이
    2014.11.5 13:23

    네~ 그리고 있어도 안쓴다 정도도 아니고 서강대는 악용된 것으로 판단된 사례가 다수 확인되어 폐지되었어요. 밑에 제 댓글 링크 한 번 들어가보세요~

  • 근데그걸실제로쓰는사람이 있나요?...저 여잔데 옛날부터 단한번도본적없는데. 중고등학교때도 있었지만 아무도안씀..
  • @찬란한 다정큼나무
    글쓴이글쓴이
    2014.11.5 13:09
    중고등학교 때는 쪽팔리고 한 번 빼먹으면 타격도 커서 못쓰겠지만... 대학교는 다르죠... 님은 생리공결제가 인정되지 않는 부산대 다니니 주변에서 못본 것 뿐이죠...
  • @글쓴이
    있어도 안쓴다는 신문기사본적있었던거같은데.. ㅋㅋㅋ 그럼 대학교에서는 있으면 무조건쓴다는건가요? 저도 생리통심한축에드는 여자지만 있어도 안쓸거같은데요 수업빠지면 놀아서좋은게아니라 오로지 제손해니까요.
  • @찬란한 다정큼나무
    글쓴이글쓴이
    2014.11.5 13:17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01&aid=0002282254 (서강대가 생리공결제 폐지한 이유) -발췌

    생리공결제는 여학생이 생리통 때문에 결석할 경우 출석한 것으로 인정해주는 제도로 전국 중ㆍ고교와 일부 대학에서 시행되고 있다.

    그러나 서강대에서는 일부 여학생들이 FA제도(한 강의에서 수업을 5회 이상 결석할 경우 자동으로 F학점으로 처리하는 제도)를 비켜가기 위한 수단으로 악용하고 있다는 지적이 제기되면서 존립 여부를 두고 논란이 돼왔다.

    이에 서강대는 생리공결제 존속 여부를 결정하기 위해 여학생들의 사용 행태를 알아보는 생리공결제 사용빈도와 주기, 학년분포 등을 조사했다.

    그 결과 생리로 인한 결석이 일반 결석의 유형과 별 차이가 없고 FA 경고를 받은 여학생들의 사용빈도가 그렇지 않은 여학생들의 2배를 넘어서는 등 제도가 악용된 것으로 판단되는 사례가 다수 확인됐다.
    ---------------------
    서강대 정도 다니는 여학생들이 이렇다면 그 밑의 학교는 더 심하다고 봐야하지 않을는지요;;;

  • @글쓴이
    ???? 아니 전 그런거 따지려고한적없는데요..ㅋㅋㅋㅋ
    그리고 학교이름과 여학생들의 생리공결사용빈도와는 도대체 무슨 상관관계가있다고 서강대이하여학생들은 더 심할거라는 발언을 하시는지?...
  • @찬란한 다정큼나무
    글쓴이글쓴이
    2014.11.5 13:30

    일부러 시비 걸라고 댓글 다시는듯 한데...
    전 님이 따졌다고 한 적 없는데요;;; 다만, 그렇다고 이야기한거지... 제가 님이 따졌다고 했습니까? 있다면 말씀해주시길....

    그리고 모든 사람이 생리공결제 악용한다거나 쓴다고 한 적 없습니다.

    또한 수업에서 빠졌다고 손해라는건 많은 사람들이 아는건데... 실수로 자느라 빠질 경우, 지어낼 거짓말이 생리공결이기도 하고 그런것이지요. 

    마지막으로 일반적으로 공부 잘하는 학생들이 출결이 좋은 편 아닌지요?
    그렇다고 제가 확실하게 이야기한 것도 아니고 봐야하지 않을까라고 한건데...

  • @글쓴이
    아뇨 저는 제가겪어봤을때 저랬다고 댓글달았는데 학교이름으로 저학교가 저러하니 이학교는 이러할것이라는 말이 어이가없어서 다시 대댓단겁니다. 공부잘해서 보편적으로 출결이좋고 생리공결을 덜쓸것이다? 글쎄요 지나친 논리적비약이 아닌가싶은데요ㅋㅋㅋ 그런논리라면 전문대다니는학생들은 매일생리공결을 사용하려하겠군요. 잘알겠습니다
  • @찬란한 다정큼나무
    글쓴이글쓴이
    2014.11.5 13:35
    ;;; 전문대 다니는 학생들이 매일 생리공결 사용하려한다??? 이건 또 무슨 논리신지;;;
    시비 걸라고 하거나 아직 많이 부족한 분인거 같은데 그만 하고 가세요.
  • @글쓴이
    제가말한건 님이 말씀하셨던 논리하고 같은논리인데요. 동의못하시겠죠? 그럼 님이말씀한얘기도 틀렸다는걸 아셨으면해서 비꼬아서말한겁니다.
  • @찬란한 다정큼나무
    글쓴이글쓴이
    2014.11.5 13:38
    아니오;;; 전혀... 저는 전문대 이야기 꺼낸 적도 없고 상대적으로 공부 잘하는 학생들이 출결이 높을 수 있다는 것을 확신도 아닌 상태에서 이야기했던 것이지 님처럼 모자라게 전문대 학생들은 매일 생리공결 쓴다고 한 적 없습니다.
    이걸 성급한 일반화라고 하나요? 그만하고 가시길...
  • @글쓴이
    에휴.. 뭔말인지 전혀이해못하시는거같네요 확신못하겠으면 그냥 말을 하지 않는 편이 낫지않나요?모자란 답글그만 다세요
  • @찬란한 다정큼나무
    글쓴이글쓴이
    2014.11.5 13:42

    그냥 가세요 ~ 남의 논리를 억지로 자기 식 논리로 바꿔서 비꼬다보니 이상한 말을 하고 계십니다. 비꼬더라도 한 말을 가지고 비꼬거나 적어도 논리가 일맥상통해야지 그냥 얼척없이 구는건 좀;;;
    그리고 따졌다고 한 적도 없는데 따졌다고 하고;;; 이상한 분이십니다.

  • @글쓴이
    한마디 더 덧붙이자면
    님 논리대로라면 의식있는 서울대생이라면 어쩌다 늦잠을자서 결석이되었는데 생리 공결이라는 제도가 있어도 정당하지 않으니 그걸 핑계로 삼으면 안되지 하고 f 를 받겠습니까??? 그건 말도 안된다는 거죠
    제말은 제도 자체가 이상한거고 그런 제도가 만들어지면 누구나 이용하려 하지 그상황에서 도덕성 따지고 앉아있지 않는다는 겁니다 그러니 님이 밀씀하신대로 서강대보다 낮네 어쩌네 하는건 상관이 없다는 말입니다 지금 아래에 댓글다신 분들도 님의 생리공결을 반대한다는 그 의견에 반발하는게 아닙니다 님이 그걸 설명한답시고 덧붙인 생각들이 말이 안된다는 겁니다 님이 어디서 다른분의 의견을 보고 '맞아 이건 안좋은 제도네 ' 하고 생각 하셨나본데 님이 그걸 퍼다 나르는 과정에서 그 근거라고 하는것들이 말이 안되고 있지 않습니까. 남들이 님을 비판을 하면 ' 니말은 논리가 안맞다' 이렇게만 생각하지말고 남들이 나의 어떤점을 비판하는지 좀 더 생각해보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 @글쓴이
    댓글다신분이랑 같은 논리인데 자기말은 맞고 댓글다신분은 비약이라뇨 ㅋㅋㅋㅋㅋㅋㅋ 말도 안된다 ㅋㅋㅋㅌㅋ 님이 말씀하신 서강대정도 되는 학생 즉 공부 꽤나 한다는 학생도 출결로 인한 f를 생리공결을 이용하여 피하려 하는것으로 보아 그보다 낮은 학교에 다니는 학생들은 더욱 그 현상이 심할것이다 =보통 4년제 대학보다 성적이 낮은 전문대 학생들은 그 현상이 더욱 심할 것이다 같은 맥락 같은데요 ㅋㅋㅋㅋㅋ 아니 일반적인 생각을 가진 사람이면 내가 f받게 생겼으면 어떻게든 피하려 하지 누가 얼씨구나 f네 이럼??? 그게 학교랑 무슨 상관임?? ㅋㅋㅋㅋ 좋은대학 못간 사람들은 무슨 여지만 주면 악용하려 안달난 사람들도 아니고 그건 그런제도 있으면 나도 늦잠 잔날 이용하고 싶겠구만 그게 학교랑 무슨 상관임??? 물론 님이 위에 본문에서 말하신 내용에는 전적으로 동의하고 악용 가능성이 높다는 것도 인정하기때문에 폐지해야 한다는 것에는 찬성하지만 그걸 서강대보다 높네 낮네 하며 얘기한게 댓글 다신 분은 거슬렸던거고 또 같은 논리인데 저분에게만 비약이다 하신게 댓글 다신분은 불만이었던 겁니다
  • @가벼운 털진달래
    글쓴이글쓴이
    2014.11.6 10:22
    동일인으로 예측되지만 아니라면 죄송하고 한 마디만 쓰겠습니다.
    통상 고교시절 생각해보면 공부 못하는 학생들이 잘하는 학생들보다 출결이 상대적으로 좋지 않은 편이죠. 모두 그렇다는게 아니라 평균적으로 그렇다는 것입니다. 이유는 출결 자체가 대학진학에 영향을 주는 상황이기도 하지만, 빠질 경우 무형의 손해도 크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공부 잘하는 학생들이 출결에 더 민감한 것이고요.
    사람이라는게 어느날 갑자기 환골탈태할 수 있는 것도 아니고 그러한 패턴은 대학 때도 이어지는 경향이 있는 편이죠.

    그리고 애시당초 학점에 신경쓰는 학생들이라면 생리공결제가 있다해도 무슨 일이 있어도 정말 왠만해도 참고 학교옵니다. 물론 그렇지 못한 상황은 있을 수 있죠. 수업 1회 불참이 타격이 크거든요. 그러나 학점 신경 별로 안쓰는 학생들은 생리공결제가 있다면 아 그냥 오늘은 쉬어야지할 확률이 높습니다. 물론 유혹에도 평균적으로 더 약할 것이고요. 그리고 학점에 신경쓰는 학생은 통상 공부 잘하는 학생들이 다니는 학교에 상대적으로 더 많을 것입니다.

    제가 저 사람한테 지적한 점은 저는 비율을 정해서 전문대 학생들은 모두 그럴 것이다라고 한 적이 없는데, 혼자서 전문대학생들은 '모두' 생리공결제를 악용할 것이라는 식의 말을 썼으니 당연히 논리비약이죠.
  • @글쓴이
    저는 위의 분과는 모르는 사이이고 댓글의 순서가 이상해져서 위의분이 덧붙인 말처럼 되었네요

    저는 글쓴이님과 반대로 생각했네요 성적 신경 안쓰는 사람들이 출석안하고싶은 유혹에 약한것도 맞고 하지만 그 사람들은 출석 한두번 안한다 해도 그것에 공결을 쓰며 애써 그 출석을 매꾸려 하진 않습니다 오히려 성적에 신경쓰는 사람들이 출석한번 지각 한번에 목숨을 걸죠 그리고 그런 사람들은 남의 그런 행동에 대해서는 또 더 냉정한 잣대를 들이대며 비난하기때문에 오히려 성적이 높다하는 서강대에서 문제가 되었던것 일수 있습니다 (물론 님이 말씀하셨듯이 모든 사람이 그렇다는건 아니고 개인의 문제이지요)

    이건 전적으로 개인의 문제인데 그런 사람을 지적하는게 아니라 학교를 말하며 싸잡아 말씀하시는게 불만이었던거구요. 오해의 소지가 있었네요

    여튼 이유가 어찌되었건 여자가 봐도 여자 욕먹게 만드는 쓸데없는 제도인건 분명하네요
  • @가벼운 털진달래
    글쓴이글쓴이
    2014.11.6 10:22

    통상 고교시절 생각해보면 공부 못하는 학생들이 잘하는 학생들보다 출결이 상대적으로 좋지 않은 편이죠. 모두 그렇다는게 아니라 평균적으로 그렇다는 것입니다. 이유는 출결 자체가 대학진학에 영향을 주는 상황이기도 하지만, 빠질 경우 무형의 손해도 크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공부 잘하는 학생들이 출결에 더 민감한 것이고요.
    사람이라는게 어느날 갑자기 모두 환골탈태할 수 있는 것도 아니고 그러한 패턴은 대학 때도 이어지는 경향이 있는 편이죠.

    그리고 애시당초 학점에 신경쓰는 학생들이라면 생리공결제가 있다해도 무슨 일이 있어도 정말 왠만해도 참고 학교옵니다. 물론 그렇지 못한 상황은 있을 수 있죠. 수업 1회 불참이 타격이 크거든요. 그러나 학점 신경 별로 안쓰는 학생들은 생리공결제가 있다면 아 그냥 오늘은 쉬어야지할 확률이 높습니다. 물론 유혹에도 평균적으로 더 약할 것이고요. 그리고 학점에 신경쓰는 학생은 통상 공부 잘하는 학생들이 다니는 학교에 상대적으로 더 많을 것입니다.

    제가 저 사람한테 지적한 점은 저는 비율을 정해서 전문대 학생들은 모두 그럴 것이다라고 한 적이 없는데, 혼자서 전문대학생들은 '모두' 생리공결제를 악용할 것이라는 식의 말을 썼으니 당연히 논리비약이죠.

  • @글쓴이
    놀라운 것은 아무렇지도 않게 글쓴이는 대학 서열화를 내제화하고 있었다는 거시다.
  • @유치한 왕고들빼기
    글쓴이글쓴이
    2014.11.8 21:12
    대학서열화는 현실입니다.
  • 벼슬임 벼슬
  • @잉여 천수국
    벼슬ㄴㄴ 보슬
  • 이런 사람들때문에 내가 아파 뒤질 것 같아도 진통제 하루에 네알씩 먹으면서 결석 한번도 안함 벼슬이라는 소리 들을까봐ㅋㅋ 생리통으로 병원에 가서 진단서를 받으라니 생리통이 주사 맞으면 낫는 병인줄 아는건가ㅋㅋㅋㅋㅋㅋ
  • @과감한 다닥냉이
    글쓴이글쓴이
    2014.11.5 13:39
    진단서가 최상의 해법이라는 것이 아니라 생리공결제는 시행하면 출결제 자체가 무너지니 그렇게 생리로 쉬고 싶으면 진단서를 통해 인정받으라는거죠. 참고로 밑에 며칠 가료 필요하다고 써주면 며칠 쉬는 것도 인정해줍니다.
  • @글쓴이
    그거야말로 생리 벼슬로 생각하고 악용하는 여자들한테 유용한 방법인 것 같은데요? 실제로 생리통때문에 결석하는 사람들은 발 한짝 옮기기도 힘들어요 병원가서 번거롭게 진단서 받고 쉴 바에야 차라리 무단 결석 처리하고 학교 안가는게 낫겠네요ㅋㅋ
  • @과감한 다닥냉이
    글쓴이글쓴이
    2014.11.5 13:48

    아픈 분들 진짜 아픈 건 아는데... 어쩔 수 없다고 봐요...

    출결점수 까여도 상관 없으시면 무단결석하시고, 출결 신경 쓰이시면 진단서나 서류 첨부하세요.
    그리고 생리보다 더 아픈 사람들도 서류없으면 학교에서 출결 인정 안해줍니다.

    생리만 특별화할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 생리공결제를 반대하는것은 저도 이해합니다.
    여자지만 그것을악용하려는사람이 꼴보기싫은건 마찬가지입니다
    하지만 과감한 다닥냉이님처럼 하루에 약네알 먹을정도로 생리통이 심하신분들은 병원가는것 조차 힘들어요
    글쓴이님의견에 반박하는게 아니고 그런분도 있어서 진단서로 인정받는것도 여자들사이에서 불평등이 존재할수도 있을것같네요 ㅎ
  • @미운 꽃마리
    글쓴이글쓴이
    2014.11.5 13:49
    공감합니다. 하지만, 출결제 자체를 없애지 않는 이상 어쩔 수 없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생리보다 더 아픈 사람도 진단서나 서류 없이 학교 안가면 점수 까고 결석처리 하자나요.
  • 요 근래 들어서 생리통이 더 심해지는 전염병이라도 돌았나?
  • @해맑은 봄구슬봉이
    ㄹㅇ 다른나라사람은 호구도 아니고
  • @해맑은 봄구슬봉이
    님 둘은 남자세요??ㅋㅋㅋㅋㅋㅋ
    생리통 몹시 심해서 고딩때도 한달에 하루씩은 꼭 학교못가고(그정도로아파요 자지도못하고 눕지도못하고 서있지도못하고 약도 시간지나야 겨우들어먹음)그랬는데
    생리통은 스트레스와 식습관, 체질? 몸 구조상 생리통심한 구조가있어요ㅋㅋㅋㅋ생리통심해지는 전염병이라니ㅋㅋㅋ님 여친이 생리통심해지면 전염병걸렸냐고 말해보세요 얼척없네...
    그리고 생리통때문에 아파서 결석해도 교수님한테 안말하는 학생이 대다수고, 왜냐? 우리나라에선 아직 생리라는 단어를 꺼내기가 너무어렵기때문에. 그리고 생리통가지고 악용하는 여자들은 완전무개념ㅋㅋㅋㅋ성적 백퍼센트인정은 말도안된다고보지만 제도?자체가 없어져야한다는 생각은 안드네요. 남자들도 교수님이 예비군갔다왔다는 확인서 검사안하시고 그냥 믿어주시는분들 많던데 남자가 그거가지고 거짓말하는건 어떻게해야하는건가요^^;
  • @해맑은 개양귀비
    이해를 못하셨네; '옛날엔 가만히 잘 지나간 사람이 대부분이었는데, 왜 요즘 여성분들은 더 유난이냐' 이 뜻이죠.

    평등을 가장한 역차별적 제도는 없어져야 옳습니다.

    게다가 예비군 이야기는 왜 나온건지; 여성분들이 자꾸 생리 >= 군대 하면서 논리적 주장을 펼치려 갖은 애를 쓰시는데;; 생리적 현상과 국민의 의무를 동일시하시면 곤란합니다. 거짓말을 한건 개인의 양심문제이지, 이 문제엔 도입하기 힘듭니다.
    결정적으로, 예비군 갔다온건 기록에 남기에 속이기 어렵습니다. 확인증 필요없이 전산에 남아요. 반면에, 생리? 증명하자면 프라이버시다, 안해주면 나 아파요, 뭐 어쩌자는겁니까?
  • @해맑은 개양귀비

    예비군은 학교 다닐때면 해봐야 1년에 한번가기 때문에 저걸로 구라쳐봐야 1회용밖에안됨
    근데 생리는 기본적으로 한달마다 쓸수있고, 맘만 먹으면 자기 생리통 심해서 몇일동안 쉬어야된다고 하면 노답

    만약에 인정안해주면 괜히 교수님만 이상한 사람되는거같고해서 거의 다 해주죠

  • @해맑은 개양귀비
    글쓴이글쓴이
    2014.11.5 16:57
    님;;; 예비군필증 없으면 원칙적으로 출결 인정 안해줍니다.
    그것처럼 생리결석도 원칙적으로 출결 인정 안해주는게 맞는겁니다.
    원칙과 온정은 전혀 별개의 문제이고 원칙은 세워져야한다는 것입니다.
    교수님이 온정으로 봐주는거 가지고 이야기하는게 아닌데, 그것을 말하는 것이라면 정말 논점 일탈입니다.
    그리고 남자들이 예비군 갔다왔다고 예비군필증 안낸 사람은 본 적이 없는 것 같네요. 그 전날 혹은 당일에 친구를 통해 구두로 했다고 해도 다녀온 후에는 서류를 제출하는 것이 원칙인 것이며 대부분 지켜지고 있습니다.
    생리는 예비군필증처럼 생리필증이 없으니 생리관련한 서류를 따로 제출하라는 것이고요.
    게다가 개인의 일신상의 사유인 생리와 국가의 부름인 예비군을 같은 선상에서 언급하는 것은 매우 문제가 있네요.
  • @해맑은 봄구슬봉이
    생리통 악용하면 당연히 문제가 되겠죠, 그렇지만 모든여자가 악용하는 무개념은 아닌데; 예비군도 1년에 한번가는거맞는데 그걸 교수님이 일일이 확인하지않으면 거짓말을해도 모르잖아요 실제로 하는거보기도했고. 그리고 예전엔 안이랬는데 요새여자들이 유난이다라는말씀은 대꾸할가치가 없네요
  • @해맑은 개양귀비
    글쓴이글쓴이
    2014.11.5 17:01

    예비군의 경우, 다녀오면 예비군 필증 제출이 의무입니다. 그걸 보고 안보고는 교수님이 자체 판단하는 것이고요.
    그것처럼 생리로 결석하면 생리필증은 없으니 생리 관련 서류 내시고 그걸 보고 안보고는 교수님이 자체 판단하는 것이지요.
    그리고 생리보다 훨씬 더 심각한 교통사고 나서 사람 죽을지경이라 입원했다 해도 입원을 증명할 방법이 없다면 원칙은 전부 결석처리하는게 맞는 것입니다. 물론, 교수님의 온정이나 정황같은게 개입될 여지가 있는 것은 별개의 문제인 것이고요.
    다만, 원칙은 바로 세워야한다는 것이지요.

  • @해맑은 개양귀비
    글쓴이글쓴이
    2014.11.5 17:04
    요새 여자들이 유난하다는 말에 대해서는 저도 세상이 계속 발전하는 것이니 그렇게 합리적인 대응은 아니라고 봅니다. 하지만, 세계에서 유독 왜 한국에서만 생리공결제가 인정되는 것인지에 대해서는 의문을 품은 상황입니다. 분명, 한국여자만 생리하는 것이 아닐텐데요...
  • @해맑은 봄구슬봉이
    예비군과 같은선상은 아닌데 남자들이 여자처럼 학교처럼 합법적?으로 빠질수있는 이유가 예비군밖에 없는것같아; 예비군필증은 필수지만 제출안내도 믿어주시는 교수님도 계신다는걸 악용하는 남자들도있어 하는말입니다. 악용한다는건 문제지만 악용하지않다는 여자들도 많다는걸 알아주셨으면 좋겠네요. 그리고 외국과 우리나라의 상황은다릅니다; 다른나라는 아닌데 왜우리나라만 인정해주느냐하는건 대답할가치가 없네요. 그리고 지금도 생리통때문에 학교빠진거 출석인정해주시는 교수님이 거의없어서 걱정안하셔도 될것같네요ㅎ 심지어 산부인과가서 진통제받은 진단서떼와도 인정안해주시는 교수님도 있으세요ㅎㅎ입원한것도아니라고 말씀하시면서ㅎㅎ
  • @해맑은 개양귀비
    글쓴이글쓴이
    2014.11.5 17:31
    외국 200여개국과 우리나라의 모든 상황이 다 다르다는 것이 어떤 것인지 말씀해주셨으면 하고....
    진단서 떼와도 인정 안해주는 교수님 관련해서는 학교에 진정하면 됩니다. 자꾸 돌발적이거나 온정적인 상황으로 말씀하시니 뭐라고 말하기가 애매한데... 저는 원칙과 감정은 다른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원칙은 바로 세우는게 중요하다고 봅니다.
  • @글쓴이
    저도 생리공결 반대 하는 여자이긴 합니다 마는 신체 구조상의 차이 생리특성의 차이로 인해 동양인 여성이 서양인 여성보다 생리통이 심하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 @가벼운 털진달래
    글쓴이글쓴이
    2014.11.6 10:10
    동양인 여성이 전세계에서 한국 여성 뿐인가요?
  • 글쓴이님은 여자가 악용할것이 분명하니까 꼭 진단서를 떼오는경우만 인정해줘야한다는 생각이신가요? 원칙을 바로 세운다는건 어떤의미신지?? 제가 말씀드리고싶은건 모든여자가 악용하지않는다는거에요 여성이라는걸 벼슬삼아. 꼭 그렇게 말씀하시는것같아 화가나서 댓글썼네요;
  • @해맑은 개양귀비
    글쓴이글쓴이
    2014.11.5 17:52
    생리가 심해서 아프다면 그건 공결이 아니라 병결이어야합니다.
    굳이 다른 질병과 다르게 특별화할 이유가 없다는 것입니다.
    다른 질병으로 출석을 인정받으려고 해도 진단서 혹은 서류가 필요합니다.
    왜 생리만 특별하게 취급받아야하나요? 생리보다 더 아픈 것도 많은데??
  • @해맑은 개양귀비
    글쓴이글쓴이
    2014.11.5 17:53

    http://mypnu.net/ha/6152347


    저 여잔데요... 이런류의 댓글이 더싫어요.. 그만큼 아픈거면 그냥 몸이아픈거에요. (물론 생리통의 원인이 매우 다양하고 현재 의학으로 100프로 없앨수 없죠. 다만 참거나 약먹으면서 완화시키는거죠) 그럼 그건 병결이지 공결의 사유가 아니에요. 정말 아파서 나오기 힘들다.라는 사실 어필안해도 여자들은 다 알아요. 독감으로 몸도 가누기힘들때, 그래도 꼭 출석해야될 중요한 수업이나 시험이면 아파도 가는거에요. 근데 도저히 안되겠으면 수업이랑 시험을 포기하는거구요. 다른질병들이랑 다르게 생리통만 유독 굳이 아파죽겠어!라고 어필하는것도 참.. 근데 공결제반대라는 주제에 그걸 어필하면 논지를 감정적문제로 희석시키기로밖에 안들리고 여자들이 싸잡아욕먹는거에요. 나오기 힘들면 병결로 못나오는거고 리스크는 자기가 부담해야죠.
    --------------------------------------
    라고 위에 제가 다시 올린 글에 어떤 여자 분이 댓글을 달아주셨네요.

    공감합니다. 

  • 제가 난독이 있는건지 모르겠지만, 글쓴이님 글에서 여자는 생리공결제하면 너도나도 악용할것이 분명해 하면안된다라고 쓰신줄알았네요. 초점을 다르게 이해한것같아요 저도 생리통심해서 아프면 걍 무단결석합니다 병결도아니고ㅋㅋ여튼 이해잘못한건 사과드립니다. 근데 악용안하는 개념박힌 여자도많다는거 알아주셨으면하네요
  • @해맑은 개양귀비
    글쓴이글쓴이
    2014.11.6 03:26
    네~ 좋은 하루 되세요!
  • 자살 안했어요?
  • ㅋㅋ대한민국여자만 생리하면 아무것도 못하고 아파뒤짐?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10 저렴한 개불알꽃 2019.01.26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17 흔한 달뿌리풀 2013.03.04
167120 이번에 장례식을 가는데..55 처참한 토끼풀 2013.10.03
167119 더이상 일베를 무시하면 안되겠네요55 다친 솔새 2013.08.31
167118 왜 다들 공기업 준비하는 거에요?54 도도한 때죽나무 2021.05.10
167117 아빠 바람 통화 녹음54 의연한 풍접초 2021.01.30
167116 진지글)동물을 잔인하게 죽이는게 범죄인게 싫은 이유54 화난 둥근잎나팔꽃 2020.06.02
167115 [블라인드 처리되었습니다.]54 흐뭇한 개쇠스랑개비 2020.05.20
167114 부산대 vs 한양대 // 롤 전쟁 참여하실 플다 유저 구합니다54 적나라한 졸참나무 2020.05.09
167113 [레알피누] 예의없는 사람들 정말많네요54 화사한 족제비싸리 2019.09.08
167112 20대 여자애들54 섹시한 변산바람꽃 2019.09.05
167111 .54 때리고싶은 참죽나무 2019.07.28
167110 매일 운동하는 여자남자분들 도와주세요ㅠ54 세련된 숙은처녀치마 2019.05.19
167109 어촌 저학력 미개54 점잖은 무릇 2019.05.14
167108 속초 산불 원인이 한전 관리소홀 때문이네요.54 살벌한 게발선인장 2019.04.06
167107 .54 멋진 자주쓴풀 2019.04.03
167106 47kg에서 60kg이 됬습니다54 게으른 주름잎 2018.10.20
167105 공기업취업에대해서.(현실)54 민망한 영산홍 2018.09.19
167104 성적 평가 0와 +에 관해서 질문드립니다.54 교활한 산오이풀 2018.07.03
167103 여자들은 화장한 모습이 자기 모습이라고 생각하나요?54 유별난 동백나무 2018.06.04
167102 [레알피누] 이게 상식적인 운동이라고 생각되는 발언인가요?54 유치한 둥근잎나팔꽃 2018.05.23
167101 .54 유능한 부추 2018.05.12
첨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