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통합 / 복수학위제 왜이렇게 이악물고 반대하나요?

끔찍한 진범2018.12.12 15:01조회 수 2301추천 수 6댓글 48

    • 글자 크기

부산대 내에도 사람같지 않은 분들 많은데

타대학에서 열심히 생활하시는 분들이 우리학교 오는게 그렇게 별로인가요

그리고 우리 학교 타이틀을 가져가는 사람들이 많아져도 본인 실력 있으면 별로 똥줄 안타지 않나염

    • 글자 크기
[레알피누] 부산대 여 기숙사, 성폭행 시도 3개월 만에 또 무단침입 사건 (by 사랑스러운 독일가문비) 대한민국 법 왜이런거죠..? (by 못생긴 푸크시아)

댓글 달기

  • 제 말이 이 말.. 강요적으로 학생총회 참여하라는 문구도 오히려 반감이 생겨서 가려고 했던 마음도 싹 사라지더라구요.
  • @활동적인 호박
    단순하게 따져서 부산대 안그래도 사람 많은데 지금보다 더 많아지면 도서관 좌석 수부터 시작해서 강의 제대로 안열려서 반강제로 졸업 못하는 사람들 더 많이 생기는 거 불편함이 이만저만 아닐텐데 자기는 피해 안입을줄 알고 또는 타대생인건지 ㅋㅋ 증말 생각이 없습니다 생각이

    이것보다 심각하게 하향평준화 문제부터 시작해서 문제될만한 일 많이 생기는 거 알죠? 통합되면 장점이 뭔데요?
  • @민망한 구절초
    글쓴이글쓴이
    2018.12.12 15:50
    오버해서 생각ㄴㄴ해염 학교에서 저런 변화를 결정하고나면 그에 맞게 학교가 변화했음 좋겠단거지 그냥 인원 수만 더 늘리고 나머진 같으면 저도 반대져 ㅋㅋ
  • @글쓴이
    인원 수만 비대해지고 나머지는 같아질 거란 생각 왜 못함?

    이상적인 방향성은 누구나 꿈꿀 수 있는 거고 당연한 거임. 그 이상을 이루기 위한 과정이 수용가능하고 현실적이어야 구성원들이 수긍하고 지속적으로 좋은 인풋이 유입될 수 있는 거임.

    통합을 위한 발판을 만들거면 무작정 통합부터 시행할게 아니라
    통합하기 전에 국립대 정원 감축 시행부터 하는 등 선제적인 조치를 취하고
    학생들 의견 수렴해서 피해를 최소화하던가 해야하는데 그딴 거 없고 일단 실행????

    그에 따른 부작용은 어쩔거임? 현재 학생들이 그 피해를 다 받아야함? 그리고 장기적으로도 성급한 시행으로 인해서 복구가 안 될 피해를 형성하면
    결국 통합으로 인한 시너지나 이상은 물 건너가고 국립대 자체가 경쟁력 싹 사라지는 거임.

    이미 시설은 확충 불가능임.
    부산대가 지방대 중 가장 아웃풋이 좋기 때문에 타대생들 모두 부산대로 교류 오려고 경쟁할 것임.
    우리도 그에 따라 경쟁선에 들어가야하고
    각종 고시나 공시 준비하며 학교 다니는 사람들은 자기 학교 제대로 다니려고 학점 경쟁해야함?
    진짜 현실적이지 못한 정책임. 그리고 요즘 취업 안되는건 전국적인 문제지 부산대가 취업 안된다해서 통합하자 이딴 논리는 무슨 개논리인지 대가리박살난거같음. 통합하면 취업 잘 됨? ㅈㄴ웃기네 ㅋㅋ
  • 저도 지방국립대의 부흥을 위해서 좋은 정책이라고 생각합니다. 뭐가 그렇게 손해라서 반대하고 싶은건지 솔직히 잘 모르겠어요.
  • @조용한 미모사

    [블라인드 처리되었습니다.]

  • @황홀한 한련초
    혐오표현 사용하지 맙시다.
    신고해드렸습니다.
  • 그럴거면 전국대학 다합치죠뭐 ㅋㅋ 자기실력좋으면 똥줄안타잖아요?ㅋㅋ
  • @뛰어난 비름
    글쓴이글쓴이
    2018.12.12 15:09
    네 불만이 없어요
  • @글쓴이
    난민받는것도 찬성하시는거죠?ㅋㅋ
  • @뛰어난 비름
    글쓴이글쓴이
    2018.12.12 15:12
    생각해본적없슴다~
  • @글쓴이
    네네 ㅋㅋ
  • 어린 학생들이랑 이러고 노시면 곤란합니다
  • 새도 4층 화장실 더럽더라. 청소나 좀 해라.
  • 근데 궁금한게 반대하면 안되는 이유라도 있나요?

    본문에 말하는 이유랑 무슨 상관인지 전혀 모르겠는데여
  • 우리학교가 이정돈데 다른학굔 상상하기도 끔찍데스네
  • 알바 다 뒤졌으면
  • 전필 수업 강의도 제대로 다 안열려서 졸업하기 힘든 본과 학생들도 처리 못하면서 자격도 제대로 검증 안된 타대생들 다 밀고 들어오면 졸업이나 공부는 어떻게 함? 도서관 자리는 어떻게 함? 이런 글쓴이 같은 놈들이 꼭 이중성 쩔어서 나중에 지 피해 조금만 가면 지럴게거품 물 놈임
  • @민망한 구절초
    글쓴이글쓴이
    2018.12.12 15:43
    그니까 그런거 개선이 되어야죠ㅋㅋ 지금이랑 학교 모든 상황이 같은데 인원만 더 늘린다면 문제지만 그에 맞게 조정해야져ㅋㅋ
  • @글쓴이
    아니 지금 인원도 비대한 것에 비해 전필 개설 강의 수 부족해서 졸업 못하고 반강제 휴학하는 사람들도 생기는 판국에 통합하면 그 문제가 더 잘 해결될 거라 생각함??? 왜이렇게 이상주의자지?
  • 선제적으로 그런 문제를 해결하려는 학교측의 노력이나 성과를 우리 학생들한테 보여주고 통합하자는 좋은 여론을 형성해야지 무슨 그냥 대가리 깨도 통합 시행이 너는 올바른 거라 생각함?
  • @글쓴이
    그에 맞게 어째 조정하나요?ㅋㅋ 이런말 하는사람들 얘기들어보면 별 대안이나 생각도 없더만요
  • 지금 부산대 상황으로 취업 안되는 사람 많은데 타대학생들이 들어온다고 바뀔 것이 있을려나요??
    오히려 공부 못하는 애들이 수업들으러오면 부대 수시든 정시든 들어온 사람들이 더 밟고 올라갈 수 있는 애들이 있다는 뜻 아닌가요?? 내가 못하면 졸업장이 부산대라도 소용이 없음.
    서울대, 연고대면 다른 얘기지만 부산대 나왔다고 서류합격 프리패스 해주는 것도 아니고 공부 못하는 애들 부대와서 수업듣는다고 교수님들이 "통합과정으로 수업들으러 오셨어요?? 점수 잘 줄께요!!" 이럴까요??
    통합되서 지원 빵빵해지고 학교 시설 확충되고 여건 더 좋아지면 반대할 이유가 없어보임.

    어차피 10년, 20년 뒤면 지방대는 정책기조나 인식이 계속 유지되는한 서울권 사립대보다 훨씬 더 떨어질께 뻔합니다. 차라리 통합되서 정부지원빵빵해진다는 가정이 있다면 통합이 되든 복수학위를 받든 상관없어보이네요. 부대에 있는 교수님들이 바보도 아니고 공부도 못하는 애들 학점 퍼 줄리도 없구요. 나만 잘하면 됩니다. 한국대가 아니라 만약 복수학위를 받는다면 부산대 와서 수업들은 졸업성적도 볼텐데 부대에서 받은 평점이 2.5 받고 졸업한다면 기업에서 관심 주지도 않을 것 같네요.
  • @느린 겹벚나무
    지금 취직 안되는 사람 있다, 그러므로 나중에도 별로 상관 없을거다,라는 건 너무 모호한 표현인데요,

    솔직히 이 나라에서 교육제도 뭐 바꾸려고 정부에서 이런저런 시책 내려왔는데 그거 계획대로 된 거 하나 못 봤습니다.

    정부 지원 빵빵하게 줘서 알아서 크게 만든다? 말이 돼요?

    인식이라는 건 사람이 만드는 거지 정부가 결정하는 거 아닙니다. 정부는 그렇게 전지전능하지 않아요. 그리고 정책 기조 바뀌면 지원 빵빵하게 준다고 했다가 없어지는 거 한 순간 입니다. 무슨 수로 정부를 믿으란 건가요?
  • @쌀쌀한 깨꽃
    아뇨.
    어차피 지금 들어온 사람들은 부대생임.
    통합되서 다른 학교 애들이 와서 수업을 듣는다고 하면 저는 걔네들 밟고 학점 더 따기 쉽겠다라는 생각이 든다는 것임.
    어차피 우리는 졸업장이 부산대학교로 나옴.

    물론 나중에 들어오는 애들도 내부경쟁이 시작된다는 뜻인데 밑에 댓글 달아주신 내용들을 보니 한국대 부산캠퍼스(?) 같이 된다면 결국 한국대 부산캠퍼스로 오기 위하여 또 학점 경쟁을 해야 된다는 뜻이니 부산대가 바뀌는 것은 전혀 없다고 생각되네요. 오히려 서울, 수도권 애들도 서울 사립대와 한국대 중에서 선택해서 한국대를 선택해서 다닌다면 결국 한국대 부산캠퍼스를 들어오기위해서 또 경쟁을 해야한다는 것이지요. 모든 한국대학생들이 부산에서 학교를 다닐 수 없을테고 분명히 1학년 때 부터 경쟁구도는 바뀌지 않는 다는 뜻이지요.

    결국에는 졸업장에는 한국대 어느 캠퍼스 출신인지를 따지게 될 것이고 평점 역시 따질 것이니 바뀌는게 있나 싶네요.
  • @느린 겹벚나무
    고작 그런 게 장점이라면 학교 이름도 사라지고, 전통도 사라지는 판에 굳이 그런 리스크 감당하면서까지 통합에 찬성할 이유는 더더욱 없어보이네요. 결국 별로 달라지는 게 없는데 도대체 왜 그래야 하는 걸까요.
  • @느린 겹벚나무
    결국 자기가 열심히 해야 하는 거 맞습니다. 누가 모르는 사람 있습니까? 누가 지금 부산대 학벌만 가지고 취직하겠다고 하던가요? 반대할 이유가 없다는데 찬성할 이유가 없고, 오히려 소통 없이 일방적으로 밀어붙이는 학교 행정에 반대할 이유는 충분히 있습니다.

    글쓴 사람이나 님처럼 자기가 혼자 알아서 잘 하면되지 이런 거 왜 관심 기울이냐고 조롱하는 것만큼 아무런 의미 없는 헛소리도 없고요. 아무도 여기에 목숨걸지 않았습니다. 단지 반대 의사를 표하는 것 뿐인데 그걸 가지고 오히려 전혀 맥락도 안 맞게 조롱하면서까지 반대를 하지 말라고 강요하는 이유는 또 무엇인지 궁금하네요.
  • @쌀쌀한 깨꽃
    학교 행정 절차에 충분히 동감합니다.

    물론 통합이 되든 공동학위를 하든 구체적인 안이 없으니 여기서 뭘 하든 우리 뇌피셜이 아닐까 싶군요.
  • @느린 겹벚나무
    정권 바껴서 또 교육정책 바뀌면 부산대 걍 없어지고 끝나는 거 아님? 이건 국가적인 차원의 문제인데 조금씩 구조적인 문제를 해결하고 그런 노력을 보여주면서 좋은 여론을 형성해야 사회에서도 인정받고 지속적으로 좋은 인풋이 들어오고 아웃풋이 생기는거지
    무슨 이상주의자도 아니고 디테일도 없으면서 모호하게 취업 안되는 현실에 통합 함 해보자 이건 무슨 대가리깨도통합임???
    국립대 전체를 통합하는 게 너따위 모호한 장점때문에 이뤄져야하는 거임?
  • @민망한 구절초
    아닌 부분이 있으면 아닌 부분만 얘기하시면 될 것을 너따위라니...ㅉㅉ

    내 뜻과 안 맞으면 무조건 넌 틀렸다식이니 대화가 안되지요^^

    토론을 하고 싶으면 토론 태도부터 갖추고 오시기를^^
  • @느린 겹벚나무
    토론 안하고싶고 일방적으로 말하는거야 내가 뭐하러 시간낭비해 너따위랑
  • @느린 겹벚나무
    이사람 ㅋㅋ 저번 동성애자글에도 토론 운운하시더분인갘ㅋㅋㅋ
  • 그러면 내가 장학금 다 받고 낮은 대학을 갔지 뭐하러 부산대 까지와서 이리치이고 저리치이면서 학교를 다니냐. 솔직히 고등학교 때 남들보다 노력한 것에 대한 보상이 학교의 네임드고 학과의 가치라고 생각하는데 이런 생각하는 얘들은 뭐하는 건지 모르겠네. 노력해서 될꺼면 니나 저~밑에 학교가지 뭐하러 부산대 왔냐? 완전 이중적이네 너도 결국 부산대학교라는 네임드를 생각하고 온거아니냐? 혼자서 선구적인척 진취적인척 어휴 자퇴하고 니 노력이 너무나 잘먹힐 저세상 학교나 다니세요~~~
  • @화난 둥근잎나팔꽃
    글쓴이글쓴이
    2018.12.12 15:48
    학교가 통합되어가는 과정에 찬성하는거지 지금 세상 현실이 이런데 바로 자퇴하고 밑에 대학 다니라는거는 말 안맞네여ㅋㅋ
  • 과연 그 학교에서 엄청 열심히 하는 사람들만 올 것 같아요? 최종적으로 한국대로 통합하기 위한 과정 중에 이 프로젝트가 있는거고 그 후에는 우리가 강제적으로 다른 한국대 캠퍼스에 교류다녀야 합니다 아니면 한국대 부산캠에 계속 남아있기 위해 학점 경쟁을 해야 할 수도 있어요 ㅋㅋ 한국대 통합 계획안에 따르면 말이죠
  • 이렇게 생각할수있다는거에 놀랍다. 본인실력믿으시면 자퇴하시지 왜 4년아깝게 학교다니시나요?
  • @기쁜 땅빈대
    본인 실력을 여기서 키워나가겠다는거지 뭔 말도 안되는 소리함? ㅋㅋ 진짜 이런식으로 꼬아서 생각밖에 못하나
  • 아니 공동학위제도 문제라고 생각하지만 제가 생각하는 문제의 본질은 학생들과 관련있고 중대한 사안을 학생들의 의견수렴없이 시험기간, 방학 때 자기들끼리 통과시키는 거에요 진짜 부산대 다니면서 이런 적 한 두번인가요? 사안이 괜찮더라도 이런식으로 처리하면 저는 반대할 겁니다
  • @청결한 강아지풀
    글쓴이글쓴이
    2018.12.12 15:45
    요거는 동의합니다
  • 아 예예 과열되어 있는 남들과는 다른 냉철한 식견 가진 사람인 척~ㅎㅎ
  • 총장 심기불편하다고 본관 교직원들 피누 들어와서 여론 형성해 볼려는건가..
  • 알바 어서오고 ㅎ
  • 글쓴이글쓴이
    2018.12.12 15:54
    제가 하는 말은 궁극적으로 저런 방향으로 가는거에 찬성하고 그에 맞게 학교가 변화하여 강의실 문제나 도서관 문제 등을 맞춰가자는겁니다ㅋㅋ그럴거면 지금 자퇴하고 낮은 대학 가시라는 분은 생각이ㅋㅋ
  • @글쓴이
    궁극적인거 추구하다가 이번에 최저임금으로 개박살 났죠. 속도가 중요합니다.
  • @유능한 구골나무
    글쓴이글쓴이
    2018.12.12 16:02
    오 참고하겠습니다
  • 무슨 논리지 이건또 학위남발하는 학교 또 어딧음? 찾아보게 좀알려주셈
    실력키우라는 ㄱ소리하지마시고
  • 사회 양극화 현상은 해결하지 못한채 국립대만 인위적으로 대학서열화가 완화될 거 같아요?ㅋㅋ
  • 문제는 크게 3가지죠
    1) 인풋 아웃풋 다 따져도 통합되는 대학들 중에서 우리가 상위권이기 때문에 당연히 하향평준화된다.
    2) 지금 있는 인원도 제대로 운용하지 못하는 제도랑 시설인데 통합되면 더욱 감당하기 힘들다.
    3) 다른거 다 떠나서 우린 찬성한 기억이 없다.

    통합돼도 잘할 자신있으면 상관없지 않냐고 하셨는데 1번 문제점만 따져봐도 한국대에서 아무리 잘해봤자
    한국대 과탑 < 부산대 과탑 이에요. 왜 스스로 가치를 낮추라고 주장하시는지 모르겠네요.
    일단 바꾸는 방향에서 세부적인건 나중에 개선해 나간다? 둘의 순서가 잘못된 것 같지 않나요?
    그리고 딱 특정 지위에 있는 사람들의 언행이랑 일치하지 않나요?

    부산대 학생 입장에서 좋을게 아무것도 없는데 이런 논쟁이 된다는 것 자체가 놀랍네요. 내신 1점 초반으로 부산대 왔는데 한국대였으면 안왔습니다.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10 저렴한 개불알꽃 2019.01.26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17 흔한 달뿌리풀 2013.03.04
166780 흰 진돗개? 중형견 두마리 돌아다니는 것 목격하신분48 코피나는 냉이 2019.07.22
166779 비염수술 해보신분계신가요..?48 짜릿한 반하 2019.03.19
166778 [레알피누] 부산대 여 기숙사, 성폭행 시도 3개월 만에 또 무단침입 사건48 사랑스러운 독일가문비 2019.03.18
한국대통합 / 복수학위제 왜이렇게 이악물고 반대하나요?48 끔찍한 진범 2018.12.12
166776 대한민국 법 왜이런거죠..?48 못생긴 푸크시아 2018.11.05
166775 공부 진짜 집중해서 하면 소리 냄새 신경 안쓰지 않나요?48 털많은 갓 2018.10.20
166774 [블라인드 처리되었습니다.]48 화려한 겹벚나무 2018.10.19
166773 월남쌈 집에서 만들어 먹는데 칼로리 얼마까요?48 답답한 나도송이풀 2018.08.24
166772 정치느와르 실사판48 바쁜 박새 2018.08.19
166771 워홀 좋은 스펙으로 인정되나요?48 민망한 미모사 2018.07.07
166770 코성형 하신 분들 ㅠㅠ!48 친근한 강아지풀 2018.07.03
166769 Girls can do anything!48 참혹한 마타리 2018.06.04
166768 [블라인드 처리되었습니다.]48 발랄한 돈나무 2018.05.10
166767 조민기 사건으로 알아보는 남혐민국48 해맑은 범부채 2018.02.22
166766 [블라인드 처리되었습니다.]48 포근한 쉬땅나무 2018.01.11
166765 진짜48 센스있는 명자꽃 2018.01.04
166764 페미니스트 진짜 노답이다48 고상한 큰개불알풀 2017.12.21
166763 음악학과 재학중인 학생입니다48 해박한 무릇 2017.12.14
166762 사는게 멀까요..48 깜찍한 브룬펠시아 2017.11.01
166761 [블라인드 처리되었습니다.]48 늠름한 개구리밥 2017.10.28
첨부 (0)